- 이번 작품에서 세대 간 가장 큰 차이점은 프레임 속도. Outriders 는 하위호환 베이스의 업그레이드 형식이 아닌 네이티브 PS5 어플리케이션이지만 프레임 락을 제거하여 최대 60fps 으로 구동된다는 점을 제외하면 현세대 콘솔에서도 30FPS 을 기반으로 한 거의 동일한 수준의 체험을 할 수 있음
- Xbox One X 는 이전 시대 가장 강력한 머신이며 Outriders 는 확실히 인상적인 경험. 언리얼 엔진 4 의 템포럴 업스케일러를 통해 4K 출력을 제공하는데 기본 해상도 렌더링은 동적으로 구동됨. 작동 범위는 최소 1728p ~ 최대 1944p. 다만 프레임은 목표치인 30fps 대비 실제로는 원활하게 작동되진 않음. 대부분의 경우 16ms, 33ms 및 50ms 간격으로 새 프레임이 그려져서 일관성이 없음. 그뿐만이 아니라 성능 저하, 로딩 혹은 저장 구간에서의 버벅이는 현상과 텍스처 팝업 등이 발생. 그러나 비주얼 수준은 차세대 콘솔이 제공하는 것과 거의 유사함
- 차세대기에선 프레임률을 2배로 높이는 방향으로 제작됨. 확실히 슈터 게임에선 좀 더 부드럽고 경쾌한 반응이 중시되기에 올바른 방향으로 판단되며 흥미로운 건 플랫폼에 따라 60fps 을 제공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점이다
- Xbox Series S 같은 경우 900p ~ 1440p 범위의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으로 작동하는데, 마찬가지로 TAA 업스케일링을 통한 4K 출력에 대응하고 있음. 프레임은 45fps 까지 떨어졌으며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일관적으로 유지되진 않음. 그밖에도 가시 거리나 일부 배경 오브젝트들의 밀도가 낮아진 것들이 눈의 띄었는데 프레임을 높이기 위한 딜로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보임
- PS5 와 Xbox Series X 는 둘 다 동적 해상도 스케일링과 템포럴 업샘플링을 사용하며, Xbox Series X 는 1440p ~ 2088p, PS5 는 1260p ~ 1800p 범위로 구동됨. 프레임 부분에선 Xbox Series X 는 50 ~ 60fps 범위에서 구동되지만 안정적이지 못한 반면, PS5 는 60fps 에서 살짝 떨어지는 수준
- 결론적으로 Outriders 는 Unreal Engine 4 타이틀 중 종종 발견되는 무거운 후처리 프로세스에 의지하여 미학을 추구하는 타이틀이기에 해상도는 프레임 속도만큼 게임 플레이 경험에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PS5 에서 설정된 DRS 범위가 게임으로서는 좀 더 적합하다는 느낌을 받음. Xbox Series X 및 Series S 의 하한선을 조정하여 게임의 전반적인 경험이 좀 더 원할해지도록 조정할 순 없는지 궁금함. 30fps 기반의 부적절한 프레임 패싱은 대응되는 모든 시스템에서 문제인 것 같음. 차세대 콘솔에서도 컷씬이 여전히 30fps 으로 작동되며 그마저도 일관되지 않기에 이런 문제는 조속히 해결되길 바람
해상도를 조정해서라고 60FPS 유지하는게 진짜 게임체감이 훨씬 나음...
플5가 최고구만
PC게임에서도 옵션 타협할때 다들 60프레임 유지를 최우선으로 하고 옵션들 하나씩 내리니까 저 말에 틀린건 없긴 함...
엑박이 후달리는거 하루일틀일도 아니고 이제는 그러려니....ㅋㅋ
게임하면서 눈에 띄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발매전 40프로 성능차이 운운하더니 발매후 인게임 결과들이 이꼴인게 웃긴거지
데모판 해보니깐 이대로 나오면 답 없을거 같던데..
플5가 최고구만
루루[ルルー]
게임을 10프레임으로 할 수 있는 사람이라니 ㄷㄷ
PS5 에서 설정된 DRS 범위가 게임으로서는 좀 더 적합하다는 느낌을 받음. Xbox Series X 및 Series S 의 하한선을 조정하여 게임의 전반적인 경험이 좀 더 원할해지도록 조정할 순 없는지 궁금함 ㅋㅋ
엄연히 타겟 프레임이 60으로 만들어진 겜인데 유지를 하지 못한다면 해상도를 내려서라도 프레임부터 잡아달라는게 틀린 말은 아니긴함...
해상도를 조정해서라고 60FPS 유지하는게 진짜 게임체감이 훨씬 나음...
다 떠나서 게임이 너무 완성도가..
엑박이 후달리는거 하루일틀일도 아니고 이제는 그러려니....ㅋㅋ
PC게임에서도 옵션 타협할때 다들 60프레임 유지를 최우선으로 하고 옵션들 하나씩 내리니까 저 말에 틀린건 없긴 함...
Godfall
플스5는 몇으로 떨어짐?
아니 이거 그냥 재미가 없던데...
Godfall
와 뭐지 텍스처 차이가 꽤 나네 엑시엑은 뭔가 흙이 다 대충 뭉개져있네;;
실제 게임하면서 바닥을 이렇게 자세히 살펴볼 일은 없으니 큰 의미는 없다...
루리웹-3539635530
게임하면서 눈에 띄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발매전 40프로 성능차이 운운하더니 발매후 인게임 결과들이 이꼴인게 웃긴거지
그런건 게임가지고 편갈라서 기종싸움 하는 애들한테나 중요한거라 실제 큰 의미는 없다...
어거지로 해상도 올리느라 프레임은 출렁이는데 텍스쳐는 떨어진다? 이 언밸런스가 의미가 없는건가 ㅋㅋㅋ
Godfall
양쪽바뀐거아닌가ㅋㅋ 뭐지
VG테크에서 이미 언급한 내용
그들에게는 불편한 글이네요
참 한심하다 진짜... 이런 짤 찾으려고 또 어디를 얼마나 뒤지고 있었을까... ㅋㅋㅋ
불편하셨쎄요~? ㅋㅋㅋ
불쌍해서 그래요. ㅎㅎ 한낱 물건에 집착하는 모습이.... 아련합니다.
수준이 알만하네요 댓글 이라지만 불쌍하다라.. ㅎ 이러니 욕이나가는겁니다 당신이 누굴 판단 할수있는 인생을 살고있는지 돌아보시길 쓰레기 처럼 살겠지만요 ㅎㅎ 제가 이렇게 댓달면 기분 나쁘저?
아픈데를 찔리시니 바로 반격 나오시네요. 기계에 불과한 콘솔을 물신화해서 니편 내편 그들 저들 하는 님 인생이 불쌍하다는 거에요. 기계에 왜 자기를 투영하시냐구요.
그건 님도 마찬가지 같은 맥락이네요 댓글을 보다 불편해지니 단글의 내용이 먼저 시비조로 느껴지니까요 ㅎㅎ 그리고 엑빠 플빠 서로 못잡아 먹는 루리웹이니까요 기종싸움 먼저 시작한건 엑빠들이 시작 한거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도 그냥 약올리고 싶어요 엑빠는
물량도 얼마없는데 나온거 마다 불량이라 나사빠진 마감으로 게시판 지분 반이상이 불량 A/S글이고 싱글벙글 이게 차세대 패드지 어댑티브 트리거로 플뽕 다 충전했는데 실상 지원게임 열손가락 꼽고 조이콘도 아니고 쏠림 현상때문에 얼마전에 고소까지 당한 그 기계 ~ -한글화는 플스. -독점작은 플스. -일본게임은 플스. -어차피 승자는 플스. -엑박살바엔 PC. -엑박은 독점이 없는 반쪽자리 콘솔. -엑박은 총싸움밖에 없는 한정적인 콘솔. -엑박은 도저히 정이 가지 않는 콘솔 -그란보다 딸리네요. -언차보다 딸리네요. -(PS4발매전)콘솔은 무엇보다 성능. -(PS5발매전)콘솔은 성능보단 독점. -플스의 기간 독점은 투자의 성과. -엑박의 기간 독점은 자본주의의 폐해. -마소 독점작의 플스 발매는 시장원리. -플스 독점작의 PC 발매는 유저기만. -베데스다는 별 메리트 없는 개발사. -마소엔 베데스다? 소니엔 너티독, 산타모니카! -너티독은 유비처럼 짜가 트레일러 따윈 내지 않는 개발사. -데이즈곤 망작이라고 하는 애들은 패치후 한번도 안해본 애들이죠. -PC판 몬헌은 핵때문에 몬스터가 한방에 나가 떨어져서 재미가 없죠. -갓오브워의 엑박 발매는 절대로 불가능하지만 엘더스크롤의 플스 발매는 가능성이 높죠. -베데스다는 예전만큼 게임을 잘만들지 못 한다. -어크 발할라요? 번들에게도 발릴 덤핑될 게임입니다. (검열 패치 소식 전) -게임패스 게임들 안해본 사람도 있나요? -게임패스에는 할게임이 없지만 PS 콜렉션은 좋다 (놀랍게도 모두 실제로 한말) 플빠들 패악질 삼고 다니는거 비하면 ~~
플5 나오기전 엑빠 선동질은 알고 있는거저? ㅋㅋ 서로 싫어하면 그걸 즐기세요 루리웹 하루 이틀도 아니고
즐기고있습니다만
차세대에서 30프레임 보는 일은 없었으면
S는 진짜 뭐지.. 1080에 칼60은 해줘야하는것아닌가
난 5950x 에 3090 터프 모든 게임 풀옵션 120 프레임인데...
갓겜이네. 많이 하세요.
차세대에서는 30프레임 전용 게임은 그만봤으면 좋겠음 다른게임들도 60프레임 옵션은 기본으로 깔고 갔으면 좋겠네
플스3떄도 구린 해상도지만 60프레임인 콜옵이 훨씬 좋았음 60프레임 으로 해줘요!!!!
로딩속도 비교하는데는 왜 하나도 없지. 이게임 시작할때 oodle 로고 나오는거보면 PS5 독점작을 제외하고 멀티작중에서는 KRAKEN 압축 사용한 첫 게임인거 같은데, 로딩속도는 진짜 무지막지하게 빠름.
개인적으로 앤섬이 자꾸 생각나는 게임... 맵 구성도 그렇고 엉성한 모션...
데모기준으로 7만원이란 돈은 땅에 버리는 짓보다 심한 짓 텍스처 로딩도 제대로 안돼고 음성이랑 컷씬이랑 따로 놀 때도 있고 자막 싱크도 이상하고 번역도 이상하구 ...
이정도 그래픽이 60fps 안 돌아간다는게 좀 그렇게 차세대(?) 스럽지도 않은데 그리고 차세대 콘솔에서도 언리얼 엔진은 왠지 찬밥신세가 될 듯한 느낌이( ps4 를 대표하는 aaa 타이틀은 전부 자체엔진 )
AAA타이틀 찍는 대기업들도 자체엔진이랑 안맞는 완전 신작IP에는 엔진 새로 안만들고 언리얼 쓰는데 뭔 찬밥...
차세대게임이 별로 없으니 이 뭐도 재미없는 게임비교로 불타오르네 ㅋㅋㅋ 참고로 해본결과 그래픽이 한 3년~5년전게임같음
싸우지말아요 제발들...각자 자기가 가진 재미나게 하면 되지 왜케들 싸우는지
데모 상태로 나오몀..그냥 그런 게임이 될듯요
역시 프레임이 좋아
이제는 30fps 졸업하길
전세대 소니퍼스트들이 특히나 30프레임으로도 훌륭한 모습을 많이 보여줘서 해상도를 손해보면서 프레임을 올릴필요가 있나 싶었는데 ps5와서 60프레임 게임들 하다보니 도저히 30프레임으로 못돌아가겠음. 요즘은 해상도 눈속임 기술이 좋다보니 좀 낮아도 티가 거의 안나는것도 있고....
데몬즈 소울 60프레임하다가 4k모드 3초하고 다시 60프레임으로 돌아옴 역체감 진짜 장난 아니죠
아 기사내용은 모르겠고 아바타 도대체 무엇?
이 게임이 재미있으면 안될것같은 글들이 많이보이네 ㅋㅋ거려가며 쯧쯧
패키지도 안 나오는 기종, 싸움 의미가 있음? 시리즈X 디스크롬 은 왜 달았음? 장식인가?
엑박은 패키지가 없나요?
엑박겜 패키지가 없는건 아닌데 국내는 엑원때부터 정발되는 게임인데도 패키지를 안내는 경우가 늘다가 지금은 거의 안나오고 있습니다. 국내 엑원 패키지가 심하게 안팔리다보니 DL로만 정발하게 된거죠. 가뭄에 콩나는 수준으로 엑박 패키지가 나온다쳐도 아시아판 패키지 소량 수입해서 팔곤 합니다. 멀랭으로 한국어는 지원하는 중국산 패키지 뭐 그런거... 그래서 해외직구해서 패키지 모으는 극소수 컬렉터를 제외하곤 국내엑박유저들 대부분이 패키지 안씁니다. DL판 사거나 게임패스 위주로 게임하는 유저들이 대부분이죠.
찐따들 아휴....
성능은 좋은데 그 성능으로 ps4시절 하위게임들 60프레임컷으로 다 좀 올려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