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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던트 이블, 드래곤즈 도그마 제작자 고바야시 히로유키, 넷이즈를 위해 캡콤을 떠나다
중국의 메가 퍼블리셔 인 NetEase 는 최근 몇 달 동안 일본 개발 현장에 크게 진출하여 Sega의 Yakuza 개발 팀 과 Suda51의 Grasshopper Manufacture 를 비롯한 많은 고위 개발자들을 밀렵했습니다 . 글쎄요, Capcom의 가장 다작의 베테랑 프로듀서 중 한 명인 Hiroyuki Kobayashi가 NetEase에 합류하기 위해 레지던트 이블 퍼블리셔를 떠나겠다고 발표 함에 따라 그들은 Capcom에도 눈을 돌린 것 같습니다 .
“8월 12일 오늘은 제 50번째 생일입니다. 따라서 저는 모든 사람과 특별한 것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27년을 복무하다 2022년 3월 31일 캡콤을 떠나 공식적으로 넷이즈게임즈에 프로듀서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계획은 추후 공유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새로운 시대, 새로운 회사에서 모두에게 더 즐거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Hiroyuki Kobayashi는 초기 타이틀의 디자이너로 시작하여 프로듀싱 역할로 이동하기 전에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의 대부분의 게임을 작업했습니다.
그는 또한 Dino Crisis 시리즈의 핵심 크리에이티브 마인드 중 하나였으며 Devil May Cry, Dragon's Dogma 및 Sengoku Basara 프랜차이즈에 항목을 제작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주로 다양한 레지던트 이블 CGI 영화를 감독하면서 초점을 다소 바꿨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Kobayashi의 부재는 Capcom에서 느껴지고 NetEase에서 그가 무엇을 내놓을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Kobayashi가 NetEase에 합류할 팀이 무엇인지 또는 그가 새로운 팀을 시작할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앞으로 고바야시가 어떤 게임을 만들고 싶나요? NetEase의 최근 인재 확보로 인해 멋진 게임이 나올까요? 아니면 재능 있는 제작자의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게 될까요?
아뇨 미야자키감독은 자신이 직접 게임을 디렉팅하는 분이니 비교 대상이 아닙니다. 코바야시 프로듀서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이 아닙니다.
다크소울2를 보면... 진짜 사람 하나 없는거뿐이고, 게임 요소를 따로 때어놓고 보면 비비슷한거 같은데 완성된 게임을 보면, 진짜 사람 한명 바뀌면 게임 자체가 틀려지는구나 라고 느껴짐.
디렉터인 이츠노 히데아키는 여전히 캡콤에 있어서 그리 큰 문제는 없을겁니다.
과거 한국 기술자들처럼 노하우 뺘먹고 팽허는거 아닌가.
아이러니하게 개인적으로는 닥솔시리즈중 2가제일재미있었... 왜 혹평받는지도 이해하는데 그래도 2만의 나른한분위기가 너무좋았어요
아.... 이런 핵심인력이 떠나는건 안타까운 소식이네요. 드래곤즈도그마2 잘 나올수 있으려나...
ihwa
디렉터인 이츠노 히데아키는 여전히 캡콤에 있어서 그리 큰 문제는 없을겁니다.
이정도면 미야자키씨 없는 닥솔되는 느낌일려나요?
빠오왕
다크소울2를 보면... 진짜 사람 하나 없는거뿐이고, 게임 요소를 따로 때어놓고 보면 비비슷한거 같은데 완성된 게임을 보면, 진짜 사람 한명 바뀌면 게임 자체가 틀려지는구나 라고 느껴짐.
방사능에오염된인간
아이러니하게 개인적으로는 닥솔시리즈중 2가제일재미있었... 왜 혹평받는지도 이해하는데 그래도 2만의 나른한분위기가 너무좋았어요
빠오왕
아뇨 미야자키감독은 자신이 직접 게임을 디렉팅하는 분이니 비교 대상이 아닙니다. 코바야시 프로듀서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이 아닙니다.
공감 저도 닥솔2의 그 쓸쓸하고 나른한 분위기가 너무 취저더군요
미야자키는 다크소울 시리즈에서 만화나 소설로 따지면 그냥 작가 본인 그 자체임
총감독=디렉터라는 직책이 확실히 그런 무게가 있긴 한듯.. 저는 최근에 느낀게 툼레이더 리부트 1편과 2편의 차이였는데 2편이 분명 그래픽은 1편에 비해 너무 좋은데 게임성은 전작만 못하고 색도 틀려서 이유가 궁금해서 알아보니 리부트 1편은 갓오브워 디렉터였던 그래서 더 나에겐 재밌었던 영업팀 보다 힘없는 바지 디렉터 아니라면 디렉터라는 한 사람으로 게임 전체가 달라지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저사람은 디렉터가 아님.. 전혀 상관없음
제가 디렉터와 프로듀서를 구별못했었네요.
마듀라 너무 좋아...
아래글에도썼지만 콘솔3사 최대의적은 텐센트 넷이즈같은 중국 대형게임사일듯.. 미효오? 거기도 조만간 투자 열심히할듯
냉정하게 드래곤즈 도그마는 전투 파트만 남아있으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인생 최고의 전투경험 게임.. 불마법으로 그리핀을 떨구고 사이클롭스 등뒤에 올라타올라가 눈을 공격하고...
그 배틀 디렉터가 이번 파판16 배틀 디렉터라 파판16도 기대중
넷이즈가 뭔 대단한 회사길래 계속 저런 위인들을 빼가는거냐!! 🇨🇳 ㅆㅂ것들아!!
넷이즈가 텐센트 계열이잖습니까 돈도 많은 회사고요
중국 겜회사 (지금도 인지는 모르겠지만)서열2위쯤 돼서 돈은 더 많이 주긴 할듯. 그리고 아무래 캡콤이라지만 일본 겜회사 환경에 비해 하고싶은거 하게 냅두는 조건도 있지 않을까 하네. 쩝;
넷이즈랑 텐센트랑 다른회사인뎅
둘다 같은계열이 아니라 , 짱1개겜시장의 경쟁사일텐데
넷이즈는 텐센트와 별개인 회사
밀렵당하는 개발자 ㄷㄷㄷ
3월에 나갔으면 한참 된거잖아
넷이즈가 대우 잘해준다면 퇴사가 정답
문제는 중국회사는 아니다싶거나 뽕 뽑았으면 바로 너무 냉정하리만큼 쳐낸다죠. 저정도급의 능력자 처우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기술쪽은 빼먹고 팽할텐데, 그 사람 자신의 창의력이 자산인 경우는 좀 다르긴 하겠죠
과거 한국 기술자들처럼 노하우 뺘먹고 팽허는거 아닌가.
그런 개발자들 꽤 있는걸로 들었습니다. 일반적인 사람은 팽 당하면 오갈데 없는 미아 신세 되다 한국으로 다시 돌아온다고..
게임 프로그래밍이 빼먹을 노하우가 있나요 ㅋㅋㅋㅋ 게임을 만드는건 단순 노하우가 아닌 그 사람의 실력 그 자체인데
중국놈을 믿어??
텐센트가 펀콤 팻샤크 이런데도 먹었던데 조만간 큰회사 하나 인수하지 않을런지
단물만 쭉 빨리고 팽당하는 엔딩만 아니길 바람
과거 게임큐브판 바이오 해저드4의 미카미 신지와 공동 디렉터로 알고 있는데 ㅎ
아무리 돈 많이줘도 중국돈 받고 싶진 않은데 중국회사에서 일한다는 것도 영 꺼림칙하고 다들 대우좋으면 가는게 신기하네
연봉 3500 받다가 중국에서 9000주고 아파트 대여료, 통역, 거주비등을 따로 둔다면 가고 싶지 않아요? 실제 사례중 하나입니다.
아무리 돈을 많이 주고 대우가 확 좋아지더라도 중국이라고 하면 너무 혐오스러워서 가기 싫네요.
근데 연봉 9천 그게 1년이 될지 6개월이 될지 아무도 모른다는 거.
넷이즈가 패키지 게임은 전혀? 거의 내질 않는회사라서.. 큰 기대는 하기 어렵지만, 오픈월드 느낌의 액션mmo 같은 게임은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게임자체는 그럭저럭 잘 나오는 편이더군요..
이제 무섭다. 중공... 돈의 힘으로 그냥 다 쓸어담고 있네. 지금은 잠잠하다만 이제 공산당의 요구가 시작되면 중화사상을 게임에 주입하려고 하겠지.
고바야시 코딩 개발자에서 연출자로 옮기면서 바하cg무비 시리즈 만들지않았음? 실력있는 사람은 맞는데 최근 게임개발에는 관여를 크게 안한걸로 알고 있음.
중국 표절게임은 잘만 하시는분들이 엄청 걱정해주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동감 그러나 한편으론 만약 한국에서 빼갔다면 결과물이되게 구렸을꺼 같은데 중국이라면 잘 나올꺼 같아서 게임 유저로서는 차라리 낫다라는 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