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이거 편의성이라거나 ui, 인벤 같은거 전혀 손 안대고 고대로 베껴놓은거같네 건물들어갈때 로딩도 그렇고
한국은 원작이 한글화발매를 안해갖고 세일즈포인트가 있겠지만.... 원작을 로컬라이징해서 발매한 나라에서는 기대감이 높지 않을듯
신선조 배우 교체같은건 뭐 솔직히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겠네요
BEST 극2처럼 드래곤엔진으로 만들다가 오리지날 컨텐츠 다 삭제되고 엉성하게 나오는 것 보다 훨씬 낫네요.
오리지날 유신 자체 게임완성도가 좋아서 ui나 편의성이 크게 단점으로 와 닿진 않네요. 로딩도 ps4때보다 빨라진것 같고..
제작진 인터뷰보니 기존 컨텐츠 대부분 건재하고 + 알파요소만 추가한다니 오히려 다행입니다.
이거 편의성이라거나 ui, 인벤 같은거 전혀 손 안대고 고대로 베껴놓은거같네 건물들어갈때 로딩도 그렇고
한국은 원작이 한글화발매를 안해갖고 세일즈포인트가 있겠지만.... 원작을 로컬라이징해서 발매한 나라에서는 기대감이 높지 않을듯
신선조 배우 교체같은건 뭐 솔직히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겠네요
극2처럼 드래곤엔진으로 만들다가 오리지날 컨텐츠 다 삭제되고 엉성하게 나오는 것 보다 훨씬 낫네요.
오리지날 유신 자체 게임완성도가 좋아서 ui나 편의성이 크게 단점으로 와 닿진 않네요. 로딩도 ps4때보다 빨라진것 같고..
제작진 인터뷰보니 기존 컨텐츠 대부분 건재하고 + 알파요소만 추가한다니 오히려 다행입니다.
유신이 8년 전 작품이라, 극 시리즈 이후로 접한 사람들 중에 일본에서도 은근 안해본 사람이 많을 거에요. 해외권을 노리고 만든 작품이라는 의견에는 동의합니다. 애초에 개발자가 그렇게 인터뷰를 하기도 했고. 시리즈 팬의 입장에서 TGS가서 해보긴 했는데 전투가 똑같다는 점은 극 1,2를 경험한 사람으로서는 아쉽긴 하지만, 카드 스킬 도입에 적마저 스킬을 사용해서 전투의 전개 자체는 상당히 달라져서, 핵심은 안 건드리고 다른 추가 요소로 차별화를 하려는 거 같아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
로딩 어쩌고 하는데 영상 속도 정도면 빠른거 아닌가
유신 게시물마다 자꾸 전투 별로라고 억까하는 사람들 많은데
아직 발매도 안한 게임에 설레발하는 건 여전하구만
저지아이즈 때도 그랬고 용7때도 나오면 폭망각이라고 그랬는데 결과는 둘 다 성공했지
영상만 보면 전투속도도 쾌적하고 그래픽은 원판보다 훨씬 나아진 게 체감됨
차라리 까려면 문제의 카드시스템이 들어가서 별로일 것 같다든가 이렇게 까든가
그리고 위에 전투가 안달라져서 별로라는 말은 뭔소린지?
리메이크니까 당연히 본편 전투 그대로 가져오는 게 당연한거 아닌가
리메이크한다고 본편이랑 전투가 완전히 달라지는 게임이 어디있음?
이거 편의성이라거나 ui, 인벤 같은거 전혀 손 안대고 고대로 베껴놓은거같네 건물들어갈때 로딩도 그렇고 한국은 원작이 한글화발매를 안해갖고 세일즈포인트가 있겠지만.... 원작을 로컬라이징해서 발매한 나라에서는 기대감이 높지 않을듯 신선조 배우 교체같은건 뭐 솔직히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겠네요
리메이크인데 상위엔진으로 그래픽만 새로 만들고 게임의 기본적인 뼈대는 나쁜의미로 원작 그대로 베껴다놓은거 같다 라는 의미입니다
극2처럼 드래곤엔진으로 만들다가 오리지날 컨텐츠 다 삭제되고 엉성하게 나오는 것 보다 훨씬 낫네요. 오리지날 유신 자체 게임완성도가 좋아서 ui나 편의성이 크게 단점으로 와 닿진 않네요. 로딩도 ps4때보다 빨라진것 같고.. 제작진 인터뷰보니 기존 컨텐츠 대부분 건재하고 + 알파요소만 추가한다니 오히려 다행입니다.
그래도 엔진 바꾸고 그래픽 업글하고 새인물도 넣을 정도인데 어색한 무빙정도는 변경해줬으면 하는 바람이었어요
뛰어가는게 엄청 느린데 원래 이랬던가
뛰어가는게 엄청 느린데 원래 이랬던가
원래 저랬습니다 좀 고쳐줬으면 했는데 PS4 그대로 옮겼나 보네요
빨리뛰기를 안쓴거에요 영상 대체적으로 그냥 걷고있네요
리마스터가아닌 리메이크임..
Gorovo
그래도 엔진 바꾸고 그래픽 업글하고 새인물도 넣을 정도인데 어색한 무빙정도는 변경해줬으면 하는 바람이었어요
버튼 대시가 따로 있습니다
세일할때 보자
세일할때는 예약특전 무기를 못얻네요ㅜㅜ
이거 편의성이라거나 ui, 인벤 같은거 전혀 손 안대고 고대로 베껴놓은거같네 건물들어갈때 로딩도 그렇고 한국은 원작이 한글화발매를 안해갖고 세일즈포인트가 있겠지만.... 원작을 로컬라이징해서 발매한 나라에서는 기대감이 높지 않을듯 신선조 배우 교체같은건 뭐 솔직히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겠네요
리마스터가아니라 리메이크임 다바뀐거고 플스5버전에서는 로딩 2초
Gorovo
리메이크인데 상위엔진으로 그래픽만 새로 만들고 게임의 기본적인 뼈대는 나쁜의미로 원작 그대로 베껴다놓은거 같다 라는 의미입니다
리메이크라고는 하나 엔진만 바꿨을 뿐 기존 유신때쓰던 리소스 전부 재활용하고 추가요소(신선조모델링변경, 일반전투 카드시스템 등) 정도만 새로 때려넣은거라 사실상 리마스터임
전투 겁나 깨네...;;;; 한손에 칼, 다른손엔 총이라니... 거기다 스포츠 댄스 추는듯 촐랑거리는 움직임~ 검술의 깊이가 전혀 안느껴지고 장난감 가지고 노는거 같음...;;;; 원작 안해봤고 시대극이라 나름 기대했었는데...ㅠㅠ
극2처럼 드래곤엔진으로 만들다가 오리지날 컨텐츠 다 삭제되고 엉성하게 나오는 것 보다 훨씬 낫네요. 오리지날 유신 자체 게임완성도가 좋아서 ui나 편의성이 크게 단점으로 와 닿진 않네요. 로딩도 ps4때보다 빨라진것 같고.. 제작진 인터뷰보니 기존 컨텐츠 대부분 건재하고 + 알파요소만 추가한다니 오히려 다행입니다.
극2는 너무 원작 요소를 잘라먹어서 그게 별로였음
애초에 해외권을 노린게 느껴짐 원작해본 자국애들은 별로 안살거같음 별로 달라진게 없는지라..
유신이 8년 전 작품이라, 극 시리즈 이후로 접한 사람들 중에 일본에서도 은근 안해본 사람이 많을 거에요. 해외권을 노리고 만든 작품이라는 의견에는 동의합니다. 애초에 개발자가 그렇게 인터뷰를 하기도 했고. 시리즈 팬의 입장에서 TGS가서 해보긴 했는데 전투가 똑같다는 점은 극 1,2를 경험한 사람으로서는 아쉽긴 하지만, 카드 스킬 도입에 적마저 스킬을 사용해서 전투의 전개 자체는 상당히 달라져서, 핵심은 안 건드리고 다른 추가 요소로 차별화를 하려는 거 같아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
억 그냥 신작이 아니고 극 리메이크 였어요?? 몰랐네.. 겁나 기대 했는뎅..
처음에는 그래도 기대감이 있었지만 기존 PS4 버전을 하고나서 보게되면 사실 변화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 로컬라이즈화 된거 말고는 없어서 분명 고민 될 것 같아요. 특히 로딩 잦은데 시간까지 비슷하면 정말 하기 싫어질 수도 있어요.
의외로 일본인들 화투 치는거 할줄 모름 ㅋㅋ
용과 같이 시리즈 중에 제대로 안했던게 유신이랑 흑표였었는데 리메이크로 나와서 둘 중 하나는 해볼 수 있게 됐네요.
료마의 검 겁나 멋있다.
이거 했을때 무기나 특히 칼 같은게 모델링이 멋지고 사용할때 효과도 개조하면 더 멋있어져서 강해질려고가 아니라 더 예쁘게 만들려고 무기 콜렉션했던 기억이..ㅋ
로딩 어쩌고 하는데 영상 속도 정도면 빠른거 아닌가 유신 게시물마다 자꾸 전투 별로라고 억까하는 사람들 많은데 아직 발매도 안한 게임에 설레발하는 건 여전하구만 저지아이즈 때도 그랬고 용7때도 나오면 폭망각이라고 그랬는데 결과는 둘 다 성공했지 영상만 보면 전투속도도 쾌적하고 그래픽은 원판보다 훨씬 나아진 게 체감됨 차라리 까려면 문제의 카드시스템이 들어가서 별로일 것 같다든가 이렇게 까든가 그리고 위에 전투가 안달라져서 별로라는 말은 뭔소린지? 리메이크니까 당연히 본편 전투 그대로 가져오는 게 당연한거 아닌가 리메이크한다고 본편이랑 전투가 완전히 달라지는 게임이 어디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