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Smash Hit Hi-Fi Rush Proves having. a $70 Price Tag Is Not the Winning Formula for Modern Games
최근 출시된 Xbox 전용 게임 하이파이 러시는 더 비싼 다른 게임들을 능가하고 있으며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게임의 가격은 40달러로 보통 60달러가 넘는 다른 신작들에 비해 낮은 것으로 간주된다. 업계 관계자 벤지세일즈는 하이파이 러시를 10점 만점에 10점으로 평가하고 "시각적으로 놀랍다"고 평가했다. 언론인 출신의 게임 퍼블리셔 마이크 로즈도 이 게임을 칭찬하며 많은 신작들의 높은 가격이 "피스테이크"라고 표현했다. 그는 좋은 게임이 반드시 비싸지 않아도 되고 정말 중요한 것은 그것이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하는 디자인과 전반적인 경험이라고 믿는다. 하이파이 러시는 게임 산업의 다른 개발자들에게 교훈으로 여겨진다.
더빙 나오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패키지판 정발한다면 꼭 소장하고싶은.
아무 생각 없이 시작했다가 진짜 개재밌음 ㅋㅋㅋㅋ 작년 뱀서 느낌이더라
재미만이 모든것인 인디,소규모 개발 게임들에게는 입소문이 모든것인데 게임패스 데이원이면 일단 사람들이 해보긴 하니까. 플스도 플스 플러스에 인디 데이원같은 카테고리는 만들어보는게 어떤가 싶음
이거 하나로 마케팅 무조건 해야 한다 + 비싸야한다 + xbox 구독제가 게임으로 수익을 방해한다 3개가 전부 깨짐
8개월정도 구독만하고 방치해놨었는데 하이파이 하나로 방치했던 구독료가 아깝지 않게됨ㅎㅎㅎ
이제 게임패스가 승리의 공식이지
패키지 나오면 6-7 만에 나와도 살 의향이 있습니다. 이건 진짜 소장하고 싶어요
아무 생각 없이 시작했다가 진짜 개재밌음 ㅋㅋㅋㅋ 작년 뱀서 느낌이더라
재미만이 모든것인 인디,소규모 개발 게임들에게는 입소문이 모든것인데 게임패스 데이원이면 일단 사람들이 해보긴 하니까. 플스도 플스 플러스에 인디 데이원같은 카테고리는 만들어보는게 어떤가 싶음
8개월정도 구독만하고 방치해놨었는데 하이파이 하나로 방치했던 구독료가 아깝지 않게됨ㅎㅎㅎ
더빙 나오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패키지판 정발한다면 꼭 소장하고싶은.
동감입니다. 더빙과 패키지 소장각이에요
루리웹-6210783309
한글자막 지원 음성은 영음이나 일음입니다
플스에도 스트레이라는 비슷한 사례가 이미 있긴 했으니
사실 퍼스트파티 퍼블리싱이 아니라 안나푸르나 게임을 기간독점+데이원 형태라 좀 다르긴 합니다만 하이파이 러쉬도 개발팀 규모나 컨셉이 인디에 가깝긴 했으니까 비슷하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엑박엔 이미 데이원으로 풀렸던 안나푸르나 게임이 매우 많죠.
중소 규모의 30~40달러 가격, 독점 구독제 데이원이라는 점에서 비슷하다는거죠.
안나푸르나 게임들 특유의 그 느낌이 참좋음.
맞습니다.
이기사보니 팔콤이생각나네요 ㅋ
팔콤보다 이게 그래픽도 더 좋다는게 함정..
디아4 나오기도 전에 맥이는건가
70달러짜리 게임이 디아뿐인줄 아나 ㅋㅋㅋ 요즘 플스 엑박 게임 aaa최신작은 다 70달러임
개발자들이 만들고 싶은 게임도 만들게 해줘야지 투자자들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게 해버리니까 이런 게임이 점점 줄어들게 됨
이거 하나로 마케팅 무조건 해야 한다 + 비싸야한다 + xbox 구독제가 게임으로 수익을 방해한다 3개가 전부 깨짐
aaa급 게임들의 피로감이랑 가격의 부담감을 느끼던 게임 소비시장에 좋은 선례가 연초부터 나온거 같아 기분 좋네요.
게임 재미가 체급이랑 상관없긴 하지 근데 aaa겜 줄고 있는 추세보면 계속 적어지긴 할듯...aaa겜 연탁석으로 망한것도 있고
임금이 올랐으니 게임값을 비싸게 받아야 한다는 말이 잘못된것 결국엔 많이 팔려야 많이 버는건데 8~9만원이면 금액적 압박때문에 소비가 줄어들어 카피도 낮아질텐데
솔직히 배보다 배꼽이 더큰 마케팅 비용만 좀 줄여도 게이머들 지갑사정이 나아질텐데
70$ 가격은 아직 실패라고 생각함. 심리적 저항을 넘어설만큼 만족을 주는 게 생각보다 힘든 것 같음.
레드폴도 70달러(스팀기준 79,900)인데 게임패스로 들어오는게 아니었다면 바로 해보긴 부담스러웠을듯 60과 70.. 큰 차이는 아닌데 뭔가 뭔가임..
패링 배우고 부터가 진짜 입니다
패스로 재미있게 한 게임은 DL 로도 구매하게 되더군요.
할인 기간 소장욕구때문에...구매하죠.
하이파이 러시의 성공을 바탕으로 메이저 개발사도 중형급 AA 게임 만들던 전통이 부활했으면 좋겠습니다. HD 세대 이후로 다양성이 너무 줄어버렸어요.
AAA라는거 자체가 너무 리스크는 크고 시스템은 재미없게 만드는 허상이였는데 플4때 라인들이 너무 성공해버려 몸집들이 너무 커졌죠 그래픽이 주는 충격도 나쁘지는 않지만 게임은 게임 플레이 자체가 재미있어야 완성이라는 물론 둘다 잡은 게임도 있지만 이건 회사입장에서도 반쯤 얻어걸린경우 같음
찬물같지만 이런 게임이 주기적으로 나와줘야한다는 가정이 필요하겠지요. 그래야 소비자도 개발사도 윈윈하는 톱니바퀴가 돌아가는데.. 막상 몇년만에 하나씩 터지는 정도면.. 실상 매년 몇십, 몇백 조가 들어가도 의미가 없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