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네트워크 부문 2022년 10월 ~ 2022년 12월 매출액은 1조 2,465억엔 (한화 약 11조 8,250억원)
매출액 4,335억엔 대폭 증가 (53% 증가)(환율의 영향 + 1,749 억엔)
+ 하드웨어 매출 증가
+ 환율의 영향
+ 자사 제작 게임 판매 증가
영업이익도 234억엔 (25%) 대폭 증가하여,
1,162억엔을 기록 (한화 약 1조 1,024억원)
+ 자사 제작 게임 판매 증가의 영향
- 코스트 증가 (네트워크 사업 관련 거래에 대한 비용 충당금 설정, Bungie, Inc. 등 인수에 따른 비용 계상)
FY2022 (2022년 4월 ~ 2023년 3월) 실적 예상 조정
매출액 : 3조 6,300억엔 (변동 없음)
영업 이익 : 2,400억엔 (150억엔 상향 조정)
FY2022 3분기 (2022년 10월~ 2022년 12월) 소니 그룹 실적
소니 그룹 전체 매출액 : 3조 4,129억엔
소니 그룹 전체 영업 이익 : 4,287억엔
게임 & 네트워크 부문 매출액 : 1조 2,465억엔
게임 & 네트워크 부문 영업이익 : 1,162억엔
음악 부문 매출액 : 3,637억엔
음악 부문 영업이익 : 630억엔
영화 부문 매출액 : 3,315억엔
영화 부문 영업이익 : 254억엔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 서비스 부문 매출액 : 7,528억엔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 서비스 부문 영업이익 : 811억엔
이미징 & 센싱 솔루션 부문 매출액 : 4,172억엔
이미징 & 센싱 솔루션 부문 영업이익 : 849억엔
금융 부문 매출액 : 3,590억엔
금융 부문 영업이익 : 543억엔
엑박 게시판 가면 또 플스 소니에 관심 많더라구요 서로가 서로에게 얼마나 관심 많은지 참 ㅋㅋ
마소 하드 판매량 감소 서드파티 매출 저하로 게임부문 매출 13%감소 소니 게임 매출 50% 상승 ㅋㅋㅋㅋㅋㅋㅋ
마소는 게임 사업부 영업이익 공개 안하던데 소니는 공개 하네요
하이파이러쉬글 또 올라 오겠네 ㅋㅋ
이번세대 플스 역시 전세대 플스처럼 잘나가는군 하긴 못나가는게 이상한거겠지만
이번세대 플스 역시 전세대 플스처럼 잘나가는군 하긴 못나가는게 이상한거겠지만
소니는 증가했네ㅋㅋ 물량 풀려서 이제 시작인데 ㄷㄷㄷ
페그오도 조금 지분이 있겠구나
페그오나 귀칼은 애니플렉스 부문인데, 애니플렉스가 소니뮤직 자회사임
루리웹-7890987657
ㅇㅎ
마소는 게임 사업부 영업이익 공개 안하던데 소니는 공개 하네요
마소는 게임만 그런게 아니라 모든 사업을 뭉탱이로 몇개 나눠서 발표하는지라 세세한 실적을 알기 힘들게 해놨습니다. 당장에 잘나간다는 애저도 오피스365 등과 같이 클라우드관련으로 싹 묶여서 얼마나 버는지는 추측만 가능해요.
엑박 게임사업부 작년 동분기 대비 매출이 13% 감소한건 발표함
매출믄 감소했더라구요.
저기에 콜옵 매출도 상당부분 차지 할건데 ㅋ 갓오브워도 잘팔렸고 하드웨어도 작년 말부터 많이 팔아서 실적이 좋네요 ㅋ
+ 핵심 요인이 독점작 판매 증가 영향인 걸 보면..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그란투리스모 7,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라스트 오브 어스 등 엄청 잘 팔렸나 보네요.
마소 하드 판매량 감소 서드파티 매출 저하로 게임부문 매출 13%감소 소니 게임 매출 50% 상승 ㅋㅋㅋㅋㅋㅋㅋ
다들 마소에 관심이 많구만ㅋㅋㅋㅋㅋㅋㅋ
캬라멜
엑박 게시판 가면 또 플스 소니에 관심 많더라구요 서로가 서로에게 얼마나 관심 많은지 참 ㅋㅋ
마소조롱댓글이 많긴하네요
닐 드럭만이던 소니던 닌텐도건 어디건 자신있으면 실적으로 증명함 ㅇㅇ 누구랑 다르게
소니 실적 서프라이즈네. 역시 루리웹 여론 반대로 주식하면 대체로 먹지.
하이파이러쉬글 또 올라 오겠네 ㅋㅋ
마소와 대비되는 상황 https://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166410
역시 게임업계를 지배하는 2톱 소니,닌텐도 든든하구만
업계꼴찌 마소 액블인수 찬성합시다
대놓고 찬성투표 종용하는거 보소 ㅋ 그냥 플스부심부리지말자로 솔직히 닉 바꿔요. 그럼 이해라도 해드림.
하이파이 러시가 잘 만든겜이지만 괜히 미친듯이 환호한 게 아니죠. 다들 키보드로만 엑박 잘나간다 쳐댔지 실상은 그 전에 엑박 봉인중이었음.
사실상 엑박쪽은 거의 1년간 큰게 없어서 이번에 하이파이러시 하나 터진걸로 신난거죠..
소니ADR 주가반영좀 될라나...좀 오르자~!
루리웹-1091955033
석달이요. 분기별이라.
그런데 다음 회계기간은 엔화 정상화 + 퍼스트파티 총알 상당히 썼으니 유지라도 하면 선방이네요.
오히려 지금 순이익이 덜나오는게 라이브 서비스 게임 개발에 엄청 투자한거랑 번지 인수금액 때문이고, FY23엔 투자한거 뽑아먹을 차례라 FY22보다 더 잘나올 가능성이 높죠. 스파이더맨 2도 그렇지만 라오어 멀티도 내년 3월 안으로는 나올꺼고, 일본시장도 사실상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공략하는 시기라....
제발 그랬으면 좋겠네요. ㅋ 게임이 많이나오고 잘 나올거란 얘기니. 올해 콘솔3사 모두 대박났음 좋겠네요.
원래 10~12월이 연말 기간이라 매출이 잘나옵니다. 전분기 비교 보다는 전년 동기대비로 비교를 해야죠.
엑박관련도 없는데 소니팬덤들 엑박조롱댓글이 많네요
이런거 저런거 다 따지면 위법한 행동 하지도 않은 액블관련글은 소니 조롱해도 되는 줄 아시나 ㅋ 거기가서 좀 말려보세요.
루리웹은 그냥 어린애들이 댓글다는거같음 실상은 아저씨들이 대다수인데 ㅋㅋㅋ
소니가 자사플랫폼 사용 유저 벗겨먹은거고 마소는 게임패스로 돈 까먹을 정도로 퍼주고 있단 뜻이지머... 이정도 차이나는걸 보니 게임패스가 오래갈까 싶긴하네. 언제까지 투자할려나.
왜 MS 게임 부분 매출이 떨어질까요...? 간단합니다. 구독서비스는 한계가 있습니다. 넷플릭스만 봐도 됩니다 넷플릭스는 컨텐츠만 보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질은..? 보장 못하죠 그래서 망하고 있는 겁니다. 결국 넷플릭스도 구독 서비스만으로 안되니까 광고를 내보내는 겁니다 그렇다고 컨텐츠 비용이 줄어든것도 아니죠.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의 문제점은 영화나 애니를 확보하기 위해 계속 저작권을 줘야 한다는 거죠 컨텐츠가 많으면 많을수록 비용이 많이 드는 겁니다 사람들은 게임이 많은 곳을 원하는게 아니라, 자기가 할수 있는 게임을 원하는 겁니다 결론은 아무리 공짜가 많아도 질이 떨어지면 망하게 되어 있습니다
222 게임이 많아진다는건 결국 마소입장에서보면 저작권료가 밑빠진독처럼 빠져나간다는 얘기고 결국은 소비자가 지불해야하는 금액은 더 늘어나겠죠 솔직히 지금의 게임패스 구도를 만들 수 있던건 마소였기에 가능하긴하지만 이게 지속가능한 사업인지는 모르겠네요.
넷플릭스 안 망했는데 오버가 심하시네요 ㅋㅋㅋㅋ 그리고 마소 다른 사업 매출 잘만 나옵니다 ㅋ
소니는 저렇게 실적 잘 나오고 잘 되고 있는데 액블 인수 왜 반대하죠? 웃기는 짬뽕이네요 ㅋㅋㅋ 지들이 잘 나가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런면에서 마소가 액블 인수해서 서로 견제하고 그런게 맞는 것 같은데요? ^^
실적잘나오면 경쟁기업 성장하려는거 가만히 봐야됨?? ㅋㅋ 천하의 애플도 안드로이드 견제 오지게하는데 그쪽논리면 애플도 추한거죠?
지들은 착한 독점 마소는 나쁜 독점 이지X 행태 보이니까 웃긴 거 아닌가요 ㅋ 테이크투나 다른 회사도 찬성하는데 왜 반대하나요? 소니도 겜 회사 인수하라고 하세요 ㅋ
실적잘나온다고 경쟁기업 그것도 애플이랑 시총경쟁하는 기업이 치트키쓰는걸 가만히 보라는게 희대의 순진한 논리지 플스가 애플꺼고 애플이 반대로 액블인수했으면 마소는 호구처럼 가만히 있을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