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전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개발사 중 하나인 유비소프트가 재정으로 인해 많은 문제에 부딛혔다는 사실을 썼습니다. 스컬 앤 본즈 연기,미발표 프로젝트 3편 취소. 오늘 우리는 유비의 대표 사무소 폐쇄 소식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조금 전 PSX Extreme 잡지의 전 기자이자 현재 게임 관련 책을 쓰고 있는 Marcin Kosman이 트위터에 나타나 유비소프트의 폴란드 지사가 폐쇄됐고 이는 우리 지역에 있던 EA지사 상황과 유사하다고 알렸습니다. 유비의 폴란드 사무소측은 아직 이러한 폭로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원칙상 아마 당연한 것일겁니다. 현재 유비는 2억 달러의 절감액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스튜디오에 CEO는 가능한 모든 분야에서 절약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메일도 보냈죠.
유비소프트는 지금 상당히 문제가 심각한 것 같습니다.얼마 전 업계 언론인들은 유비소프트의 비효율적인 스튜디오들을 맡길 곳을 찾고 있다고 이야기 했지만 어느곳에서도 유비소프트 구매에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유비소프트의 문제의 원인 중 하나는 프랑스 개발 작업의 분산된 특성인 것 같습니다. 스튜디오가 전 세계에 흩어져 있어 전체적으로 관리하기 훨씬 어렵다는 것이죠. 지금까지 분산된 개발 구조는 유비소프트의 강점이었지만 이젠 안정기에 들어야 할 시기입니다.
[기타] 유비소프트 폴란드 지사 폐쇄 결정

촉은 결국 몰락하는가
유비는 글럿으니 조조소프트로 바꾸자
운명은 바뀌지 않아 유비소프트는 유선소프트가 될거다.
싼 인건비.... 개발스튜디오가 비싼 미국엔 한개도 없슴....
얘들은 답이 안보여
촉은 결국 몰락하는가
파룬궁-4470825149
진짜 유비는 전세계에 스튜디오가 있던데 저게 좋은건가 싶긴 했음. 분산된 개발 구조의 장점이 뭐지
루리웹-0078057858
싼 인건비.... 개발스튜디오가 비싼 미국엔 한개도 없슴....
올해는 이쪽 계열이 칼바람이 부는군요......
폴란드 지사도 있었나?
2008년인가에 세운거같습니다
쳐낼건 쳐내야되긴함 유비가 직원수도 전세계 게임스튜디오에서 가장많은데 유비가 그렇게 까지 있어야되나 싶음
회사이름 자체가 유비쿼터인가 거기서 온거라 온세상에 만들고싶은지도..
인원이 너무 많으니.. 선뜻 인수하겠다고 나서는 데도 없지.. 인수하자마자 스튜디오 인원 정리 들어가면 그것만큼 이미지 타격도 없는데..
유비는 글럿으니 조조소프트로 바꾸자
죄송합니다
난 좋다고 생각해
(귀여워 짤)
Suletta Mercury
운명은 바뀌지 않아 유비소프트는 유선소프트가 될거다.
그럼 결국 유선소프트에서 말아먹고, 사마소프트가 되겠군..
조조소프트 하기엔 이미 '위'디스크가 있지 않어?
사과하지 마요ㅠㅠ 피식했는뎅...
항상 1~2등은 힘든 위치 거기에 조조 나 유비보다 오래해먹음, 말년에 다 조지기까지.. 손권소프트가 어울린다.
손제리 말년 생각하면..음…….
어쎄신 만한게임없다 제발 PC갇어내고 그래픽 개선해라 유비특유의 캐릭 그래픽 걷어내고 캐릭터성에 더집중해서 어크하나 제대로 만들어라 차기 어크에서 아직 가능성있다고 본다
마소야 드가자
특별할인까지 하는 이유
어크만은 제대로 좀 이어가줬으면...
디비전 괜찮던데 차기작이 왜 없냐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나옵니다, 스타워즈 겜도 만들어야해서 디비전 후속작은 좀 오래 기다리셔야할듯
한국어는 문제 없겠지?
배경 뽑는건 장인인데 나머지가 문제.......마소야 인수해라
유비소프트 게임 괜찮은거 같은데 뭐가 문제여서 저러는거지... 세상 참;; 정작 망할 기세가 안보이는 엔씨소프트는 돈벌고 있고;;
과한 자기복제 + 모든 IP 가 비슷비슷해짐 시리즈 물이 장기화 되면서 질려가는데 신규 IP는 ㅈ망이거나 기약이 없는 상태, 유비도 돈 벌기 좋은 멀티 게임으로 갈아타고 싶어 했는데 전부 실패해서 미래가 좀 암울하죠
굳 빨리 망해라
솔직히 개발직원이 많은거에 비해 게임의 질이 처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