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링에 추가된 레이 트레이싱의 구현은 거의 이득이 없는 데다가 여러 플랫폼에서 게임을 열악하게 만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엘든링의 1.09 업데이트에 레이 트레이싱이 추가되었지만 플레이어들의 보고에 의하면 큰 단점이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동적 조명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의 조명 방식을 크게 개선하는 것이며, 제대로 구현되면 게임을 최첨단으로 보이게 하고 구작 게임의 경험을 바꿀 수 있는 도구입니다
그러나 엘든링의 경우는 제대로 구현되지도 않았고 성능을 희생할 가치도 없는 불행한 사례로 보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의 플레이어는 Reddit과 Twitter를 통해 엘든링의 레이 트레이싱 사용에 대한 불만 사항을 알리고 있으며, 이 업데이트는 게임 화면에 최소한의 변화만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RTX 4090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한 사용자는 레이 트레이싱된 비주얼이 엄청난 끊김 현상을 유발하고 프레임을 40FPS로 떨어뜨렸다고 밝혔으며 한 Xbox Series X 플레이어는 업데이트로 인해 게임이 5FPS로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안타까운 플레이어는 광선 추적 시각 효과를 끈 상태에서도 빠른 이동을 시도할 때마다 게임이 충돌한다고 말했습니다.
엘든링에서 성능 문제에 대한 불만이 제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엘든링이 PC에서 출시되었을 때 시스템 성능이 좋지 않아 상당한 반발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주요 차이점은 이 업데이트가 다른 플랫폼 플레이어에게도 영향을 미치며 2022년 2월 발매 이후 1년 이상이 지났다는 것입니다.
열악한 레이 트레이싱의 구현을 고려하지 않으면 엘든링의 업데이트 1.09는 PvP 익스플로잇을 제거하는 동시에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버핑하고 너프하는 데 중점을 둔 사소한 업데이트입니다. 업데이트의 가장 큰 기능이 중단된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며, 레이 트레이싱을 켤 가치가 있게 성능 문제를 제거하는 수정이 빠르게 릴리스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프레임도 못잡은게. 뭔 레이 트레이싱인가 싶었다
PC콘솔 가릴거없이 아직도 프레임이슈가 있는데 무슨 자신감으로 RT를
프롬이 프롬한거죠 걔네는 최적화나 프레임 제한문제를 좀 풀어주던가 해야하는데
일본 제작사는 캡콤 빼고는 울트라와이드, PC 최적화, 레이트레이싱 등 제대로 지원하는 회사가 없는 듯
7900XTX 쓰는데, 레이트레이싱 없었을 때보다 오히려 그림자나 광원효과도 뭔가 좀 어색하고, 특히 숲속에서는 프레임이 3,40대로 추락합니다. 그냥 꺼버리는 게 나은 것 같습니다(게임 내 옵션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온오프도 없는 강제적용인건가
키고 끌수는 있어요
프롬이 프롬한거죠 걔네는 최적화나 프레임 제한문제를 좀 풀어주던가 해야하는데
괜히 스팀덱 버전은 밸브에서 직접 나서서 최적화한게 아니었었죠 ㄷㄷㄷㄷ
프롬이 프롬 했네요
RT 같은거 추가 하지 말고 프레임을 잡으라고
프레임도 못잡은게. 뭔 레이 트레이싱인가 싶었다
ㅋㅋㅋㅋㅋㅋ ㄹㅇ 그냥 놔두지..ㅠ 아무도 너희한테 막 레이트레이싱 같은 기술 지원 같은거 바라지 않아..ㅠ
증말 게임성 빼고는...음
PC콘솔 가릴거없이 아직도 프레임이슈가 있는데 무슨 자신감으로 RT를
기술적인 부분은 블루포인트랑 협업해서 하면 안되나 데몬즈소울 리메이크도 맡았었으니 잘 될 것같은데
일본 제작사는 캡콤 빼고는 울트라와이드, PC 최적화, 레이트레이싱 등 제대로 지원하는 회사가 없는 듯
데시마엔진
코지마 프로덕션이 있긴 하네요 데시마 엔진은 게릴라꺼지만 코지마도 충분히 잘 쓰고 PC포팅 같은건 호라이즌 보다 데스 스트랜딩이 더 나앗던듯
코지마는 게릴라보다 게릴라엔진 잘씀.
그건 아닌듯
데스스트랜딩 5년 다된 게임하면서 놀라는중.. 호포웨도 기대됨 RE엔진도 좋은데 오픈월드하나 만들어보면 좋겠어요 RE몬헌 차기작만들면 대박일건데
게릴라 엔진 자체를 더 잘쓰는지는 모르겠는데 Pc포팅 하나는 코지마가 압도적으로 잘합니다 ㄹㅇ
캡콤이 re엔진 만들고 역변하긴 했음 ㄹㅇ 다른 일본회사들도 좋은엔진 개발했음 좋겠네요
7900XTX 쓰는데, 레이트레이싱 없었을 때보다 오히려 그림자나 광원효과도 뭔가 좀 어색하고, 특히 숲속에서는 프레임이 3,40대로 추락합니다. 그냥 꺼버리는 게 나은 것 같습니다(게임 내 옵션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지금은 꺼도 문제가 생긴다는게 문제인 상황입니다
네. 그거 말고도, 뭔가 좀더 버벅거린다는 느낌이 듭니다. 전 버전에선 이런 일이 없었어요.
인간적으로 프레임이나 제대로 잡아주면 좋겠습니다.
생각해보면 그냥 맵을 만든 거와 빛의 반사를 고려한 맵을 만드는건 상당히 큰 차이가 있을 거 같은데 어중간하게 중간에 추가하는 건 득보다 실이 많을려나?
이 회사의 유일한 약점은 그래픽인듯 ㅋㅋㅋ
ㄴㄴ 기술력
프롬은 다 인정하지만 기술력 하나는 진짜 개똥인건 인정해야함.
우리 회사도 할뜌 잇따규!!
기술적인건 외주줘라 형편없어
플3시절부터 프롬팬 그 누구도 그래픽실드는 치지못했음ㅋㅋㅋㅋ
솔직히 게임은 진짜재밌는데 기술력은..ㅋㅋ
그래서.블본 제작할때도 기술적인 부분은 소니제팬 스튜디오의 도움을 받았다죠
매직아이로 보니 뭔가 바뀌긴 바뀌었는데 모르겠다
그림자가 많이 살아나긴 했는데 얻는게 너무 없어보이긴 하네요...
구상하고 제작과정 감독은 프롬이 하고 실 제작은 외주를 주던가 하면 좋겠지만 안 하겠지;;;
닼소1때도 기술력으로 겁나게 욕먹었었는데 지금도 이러니 프롬이 기술력 좋아지는 날이 과연 올까 ㅋㅋ
리뷰에서 반영이 되었어야지 초창기 pc버전 진짜 ㅉㅉ...
프롬 기술력은 참.. 쉴드 불가하단 말이지..
왜 이걸 적용시키려 했지...?? 유저들이 현재도 원하는건 프레임이야 ㅜㅜ
지들이 발매도 하기 전에 약속을 했거든요 데이원으로 최적화, 조만간에 RT 추가 하겠다고... 그 조만간이 1년이 넘어서 추가 했는데 처참하네요~
프롬의 입장에서는 괜찮은 선택이었을 듯. 어차피 기술력이 대단한 회사는 아니었고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고는 하지만 규모로는 어디까지나 중소기업. 그런 회사에서 판매량이 보장된 작품에 새로운 기술적 시도를 하는 건 R&D를 겸하기도 하는 일이니... 결과물이 좋지 않아서 아쉽기는 하지만 어쨌거나 이걸로 초보적이나마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확보한 셈이니 이후로는 더 나아질 걸로 보임. 물론 플레이어 눈에 차는 결과물을 내놓으려면 멀었겠지만 이런 시도나마 하고 있으니 데몬즈 소울의 그 칙칙하고 딱딱한 그래픽에서 지금 엘든 링 수준까지 발전해 온 거.
프롬 진짜 좋아하는 회사지만 기술력은 좀... ㅎㅎ
프롬은 약속을 지켰고, 옵션은 끄는 게 나음-_-;;
우린 약속은 지켰다군요;;
진정 바라는 것은 프레임 해결 같은데
따져보면 프롬이 닼소1때부터 기술력 구리다고 말 많았던 회사긴했죠 게임 참 잘 만들긴하는데 그놈의 기술력은 언제나 한결같네요;;;
뭐라 안할테니가 DLC나 빨이…
얘네 벌어들이는 돈 생각하면 기술력 없다는 것도 이젠 변명인듯
플5 쓰는데 프레임 좀 떨어지는것 말고는 괜찮던데; 그래픽도 멋져지고... 반사보다는 ao쪽을 건들이는게 확실히 그래픽 향상이 느껴지던데.. 프레임 떨어지고 메리트 없다면 걍 끄면 됨. 엘든링의 문제가 아니라 rt라는 기술자체가 현 하드웨어론 대중적으로 쓰기는 무리인거죠. 프롬이 딱히 못만드는게 아님. 위쳐도 gi하나에 사양이 세배로 올라가는구만 ㅋㅋㅋ
그래픽 구려도 고득점 받는데 그냥 놔두지 뭐하러 패치는 해가지고 ㅡㅡ;
소니의 퍼스트로 들어와 기술지원을 듬뿍 받자
프롬이 무슨 RT야 ㅋㅋㅋㅋ
문제가 없었다면 섭섭했을듯 어차피 계속 패치해야하는거 유저들도 프롬 기술력엔 큰기대 안하는거 어제오늘일도 아닌터라..
최적화도 최적환데 레이트레이싱 쾌적하게 사용하기엔 갈길이 먼듯
프롬의 그래픽기술력은 캡콤과의 차이가 좀 심한 수준
프롬아.... 그냥 니들이 잘하는거나 해
걍 니들은 밸런스패치나 해라.
프롬 기술력으로 무슨 레이트레이싱이냐 당연한 결과임 ㅋ
뭐...평소의 프롬이야.
던전 밖은 잘 되나요?
오타네;; 던전 안은 잘되나요? 도대체 머리와 손의 커뮤가 얼마나 안되길래 방금 생각하고 쳤는데 혼자 밖이라고 치냐 ㅠㅜ 제발 좀 더 버텨, 내 몸아 ㅠㅜ
인디게임도 프롬보다 그래픽 좋게 만드는데, 돈도 많게다. 왜 ㅇㅈㄹ임?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