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 4 베타를 통해 플레이어는 게임 지도의 부서진 봉우리 지역을 탐험할 수 있었습니다.
- 부서진 봉우리는 광활한 성역의 세계를 구성하는 다섯 개의 지역 중 하나입니다.
- 윈도우 센트럴 기자인 제즈 코든의 새로운 트윗은 디아블로 4의 거대한 세계 지도에서 부서진 봉우리가 얼마나 작게 보이는지 강조합니다.
- 게임의 전체 캠페인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맵의 확장성을 고려할 때 베타 1막보다 약 5배 정도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 게임은 6월 6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 베타 버전은 플레이어의 접근 방식에 따라 액트 1을 완료하는 데 4~12시간이 걸린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재밋게는 했는데 거 던젼이 왜 하나같이 다 똑같냐? T자형으로 양쪽 스위치 눌러 가운데 문여는 기믹이 한결같은거는 지들이 생각해도 좀 아니지 않아? 넓으면 뭐하냐고 한결같이 똑같을텐데 1막꺼가 20개면 5배면 100개 T자형 100개돌기 게임
그래도 토끼공듀들에게는 너무 작을 듯
출시하면 엑시엑을 디아머신으로 굴릴예정
디4 가장 맘에 드는게 한 캐릭터로 릴리스상이나 지도 관련 업적 받으면 같은 계정은 안찾아도 공유되는거 좋더라고요
업적창으로 유출된 액트는 6까지 있었고 개발자 말로는 종장까지 있다고하니 총액트는 7장인거 같더군요
맵 엄청 크네 ㄷ ㄷ
출시하면 엑시엑을 디아머신으로 굴릴예정
피시보다 좋은점 있나요
둘다 해봤는데 pc에서 발생하는 잔랙도 없고 돌비비전 지원, 사운드 좋고 리모트 플레이 용이하고 그런 장점들이 있더라구요
아 그리고 리모트 플레이 쉬운게 가장 장점인것 같아요. 화면 켜지 않고서 엑박 혼자서 조용히 서버처럼 돌아서 전력소모 걱정도 좀 덜하고 게임하는거 걸릴 위험도 별로 없고
업적창으로 유출된 액트는 6까지 있었고 개발자 말로는 종장까지 있다고하니 총액트는 7장인거 같더군요
각 액트마다 7대 대악마 넣으면 딱되겠네요
스포가 되겠지만 일부만 나오는듯..
확장팩 나오면 더 확장 되겠죠.
일곱개의 대죄 애니보자
지금 소니의 방해가 무산되는 분위기 인데 디아블로4가 과연 언제쯤 게임패스에 들어올까요? 3년 질렀는데 3년 끝나기 전에는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그전엔 무조건 들어오죠
아마 확장팩 나올즘에 확장팩 팔아먹어야 하니까 나올거같음
비추는 구매자 ㅋ
확장팩으로 디아블로 1~2 지역도 직접 갈 수 있으면 좋겠네요. 트리스럼, 룻골레인, 쿠라스트 ~
굿
오베 다른거 다 거르고 메인퀘만 드루이드로 달리기 해봤는데 12렙찍으니깐 일단 다 깨더라구요. 얼추 2시간~2시간 30분사이 걸렸습니다. 아마 사냥빠른 직업이면 더 빨리깼을것 같네요.
스피드런하면 다른 겜들도 플탐 엄청 줌
그냥 메인퀘가 그렇다는거고 25까지 올리려고 하면 5시간 이상은 걸렸을것 같아요
그래도 토끼공듀들에게는 너무 작을 듯
토끼공쥬가 뭐에요?
디아4 너땜에 행복하다 지금
디4 가장 맘에 드는게 한 캐릭터로 릴리스상이나 지도 관련 업적 받으면 같은 계정은 안찾아도 공유되는거 좋더라고요
문제는 그걸 시즌마다 해야할수도 있음.. 어느부분까지 초기화하는지 제대로 안알려줘서
과연 서쪽 지역도 갈 수 있을것인가
할거면 디아 오픈월드를 하는게 좋을거라 생각했는데 이제야하네
베타맵인데도 말이 안타지니 가는데 좀 불편할만큼 넓더라
짬내서 플레이해 간신히 랩20 찍고 끝냈는데 얼렁 나와라
맵 존나게 크네 이거 구석구석 다돌려면 500시간으로도 모자틀듯
ㅇㅇ 던전도 많은데
재밋게는 했는데 거 던젼이 왜 하나같이 다 똑같냐? T자형으로 양쪽 스위치 눌러 가운데 문여는 기믹이 한결같은거는 지들이 생각해도 좀 아니지 않아? 넓으면 뭐하냐고 한결같이 똑같을텐데 1막꺼가 20개면 5배면 100개 T자형 100개돌기 게임
저도 만족스러운부분 실망스러운부분 다 있긴 하지만 실망스러웠던것중 단연 독보적인거 꼽으라면 던전 구성을 꼽고 싶네요 맵 전체 다 도는걸 강요하는 수준이라고 해야하나... 타 액트 던전들은 안그랬으면 좋겠습니다
뭔가 2개 해결하고 와야 열어준다가 많았죠 ㅈㅈ
저만 이 생각을 한게 아니군요
맵만 넓지 결국은 다 똑같아.. 의미없는 플탐늘리기 구간임..
던전은 몇개 안돌아봤는데 다비슷한 구성이였다니!!! 이런....
베타도 너무 넓고 던전 많아서 25렙 찍고 쉬었는데 ㅋㅋ 저 넓이면 스카이링+dlc랑 맞먹겠는데
넓은게 중헌것이 아니라 그 맵에 뭐가 있는지가 중허지
3에서 균열 시스템이 호평을 받았는데 오픈월드랑은 완전 반대되는 시스템이라 이번작엔 어떤 식으로 나올지 궁금..
야만전사 좀 강하게 해줘... 강령술사 하니까 야만하기 싫다;;;
중반만 넘기면 야만이 다 해먹으니까 좀만 참고 키우세요
클베 유저 기준으로 야만이 만렙기준으론 pvp도 그렇고 다 썰어먹는다고하던.. 문제는 그 단계까지 어떻게 육성하느냐인데 ㅋㅋ
레벨업의 과정이 힘든거지 25까지 도적/드루 빼고 만렙 찍어봤는데 놀고 먹는건 네크가 맞긴 맞는데 조금 불편하게 하면 바바도 좋습니다. 강타+휠윈드 였는데 15까지만 힘들지 그 이후는 걍 널널
MMO인걸 감안하면 처음엔 2/3 정도만 열어주고 업데이트하면서 더열리는거 아닐까 싶기도?
디아블로는 전통적으로 액트5 까지여서 액트1인 베타 버전의 5배 정도 될것은 예상 가능했죠 확장팩으로 러디까지 열릴지가 문제
저는 물약 부분이 좀 깨더라구요ㅋㅋ 보스 피 떨구면 물약 떨어지는거 너무 캐쥬얼해보이고 안어울림.. 그냥 기존처럼 사서 쓰는게 나을것 같은..
포션 싸들고 다니면서 무한으로 드링킹하기보다 액션성을 살리기 위해 택한 방법이라고 봐요 포션이 쪼달리니 좀 더 전략적으로 싸우게 되더군요 저 칸만 까면 생기가 돌아온다고 생각하면서..
그냥 보스가 물약을 떨구는게 좀 웃기긴 하더라구요ㅋㅋ 피 깎느라 고생했으니 물약받아~하는것도 아니고..ㅋㅋㅋ; 차라리 소지개수 제한걸고 기존방식이 나았을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
캐주얼로만 따지면 포도송이 16개 들고다니면서 맘대로 빠는게 더 캐주얼하지 않나요? 도핑용 물약 제작같은 좀더 깊은 시스템도 이미 있고요.
물약 중간에 떨구는 걸 안 넣으면 보스전이 너무 어려워지거나 짧아져서 선택한 거죠 그렇다고 물약제한을 안 넣으면 회피나 이동도 안 쓰고 가만히 서서 맞으면서 붕쯔붕쯔 할 거고... 시스템적으로는 좋은 시도 같아요
물약 몇십개씩 가지고 다니며 빙글빙글 돌며 마시는거는 안깨나 봅니다 ?
물약 안 주면 디3처럼 회복샘 옆에 깔아 놓던지 했을거임
그동안 디아2,3 하면서 물약 때문에 깬적이 없었..는데ㅠ 이거 다른 커뮤에서도 호불호 갈리던데 여기는 호가 많군요ㄷㄷ 그냥 제 개인적으로는 기존 방식이 더 좋았던것 같습니다.
물약제한이 디자인적으로 게으를 순 있어도 보스전은 패턴파해형식이라 디2 노잼보스전보단 훨씬 낫습니다 그리고 디3도 물약제한에 피회복구 나오는 방식이었는데 왜 갑자기 호불호 얘기가 나오는건지
디2 기준. 약 사러 마을 왔다갔다하는것도 귀찮고 인벤에 포션 채워놓고 다니며 허리띠에 채워 넣는것도 귀찮고요... 전 디4가 낫네요
저분은 물약제한 말하는게 아니라 보스가 물약 떨구는게 불호라는것 같은데 저도 그 부분은 뭔가 어색하다고 느낌ㅋㅋ 차라리 잡몹이나 다른 방식으로 수급하는게 나을것 같은데
몬스터(괴수형) 잡는데 금화 떨구는 것도 좀 이상하죠... 몹을 잡아서 부재를 팔아 환전하는걸 생략했듯이 몬스터의 피를 흡수해서 자기 체력으로 삼는걸 생략했다고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마침 주인공도 극초반에 XXX 피를 마신 상태니 ... 흡혈정도야...
차라리 디아3처럼 회복구를 떨궜으면 덜 어색했을것 같네요ㅎㅎ 보스가 중간중간 물약을 떨궈주니 좀 웃기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ㅋㅋ 잡몹이 금화를 떨구던 옷을 떨구던 그건 이미 익숙한 것들이기 때문에 이상하다고 못 느꼈구요ㅎ
이 부분은 POE의 플라스크 개념이 좀더 나아보이기도 하네요
체인소맨 보니깐, 악마 피 먹으면서 체력회복하던데... 내팔렘이니깐 뭐 그런구조가 아닐까 생각..... 디2 인간은 순수한 인간이 아니니깐 ㅋ
머래 갓옵도 보스 물약 떨구는데
2주정도만 빨리 출시하면 안되겠니? ㅋㅋㅋ
존나 지겨운 게임 시스템이긴한데 뭐 하다 지겨우면 안해버리니까 뭐. 100% 스토리만 밀고 지울듯. 아탬파밍 해봐야 똑같은거(쿼터뷰라 연출 바뀔것도없고.보이지도않고) 반복 뿐이 안되서.
이정도면 디아하는거 자체가 고역일텐데 뭐하러 사서하세요; 그냥 유툽으로 요약본 보세요
아템 파밍으로 스킬 셋팅 전반적으로 싹 바뀌는데 어떤 부분이 똑같은지...
라이브서이스처럼 계속 패치되면 사실상 디아블로의 세계는 다 볼수있을듯 10년뒤엔 또 완전히 다른 게임이 되어있을거고
내 생각엔 너무 큰것 같소.... 위상 먹으러면 안가도 되는곳도 다 들려서 돌아주고 해야될거 같은대 흐...
맵 크다고 다 좋은게 아닌데.. 내용물이 알차야지 허허벌판 말타고 5분 달려가봐야 무슨 의미인가요 ㅋㅋ
근데 오픈월드에 다른 유저들까지 접속한다는것은 싱글플레이게임처럼 인벤창 열거나 맵열면 게임 진행이 멈추는게 아니라 계속 진행중이라는거 같은데 베타할때도 필드에서 맵 열고 위치 찾은데 옆에서 계속 때리는놈이 있어서 그렇다면 인터넷연결이 지속되어야하는 사실상 싱글플레이가 안된다는건지?
그렇다고 봐야겠죠
복돌이들 막을려고 오픈월드로 바꾼거 같습니다. 싱글 자체를 지원 안한다고 하는데 인터넷 안되면 게임을 못하는게 아쉽네요.
20렙까지 짬내서 해본 느낌으로는 일단 세계관 몰입이 전작들보다 훨씬 잘된다는것.. 더욱 mmo 스럽게 바뀌어서 그런건지 마을도 큼직하고 세계관에 빠져든 느낌이 잘 들더라구요. 기대중!!
맵 구조로 왜 저리 미로처럼 만들었냐 가야 할 곳이 바로 옆이데 절벽이나 언덕이 막고 있었어 돌어가게 만들고 그냥 완전 오픈맵 안되나? 오픈월드라고 하는데 오픈월드 느낌이 안나 막혀있는 곳이 많았어
도봉구의 왕 아서스보다 대단한 건가요?
포탈도 곳곳에 있고 말도 타면 뭐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처음엔 졸리고 별로였는데 한 13~14렙부터 재미가 붙더라구요
근데 착각하면 안되는게 디아2나 디아3도 액트 1,2만 엄청 크고, 내용 풍부하고, 그다음부터는 급격히 작아짐...... 그러다 확팩 액5는 다시 맵이 커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