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릴라 게임즈는 호라이즌 제로 던부터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 몰입감 넘치는 풍경을 구현하기 위해 구름 기술을 개발해 왔습니다. 두 게임을 위해 개발된 구름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빠른 속도로 매우 세밀한 구름 형상 사이를 비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티스트들은 루미니즘 운동의 화가들에게서 영감을 얻어 그 아래 땅과 상호작용하는 구름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구름은 그저 분위기를 전달하는 풍경으로 보이지만 사실 그 자체로 탐험할 수 있는 구역인 것입니다. 포비든 웨스트의 DLC인 버닝 쇼어스는 2023년 4월 19일에 PS5 전용으로 출시됩니다.
그....전세대 인류를 멸종시킨 기계를 기계에서 추출한 조잡한 철붙이로 때려잡는거는 말이 되고요.,..?
작살난다 대박
그냥 다하면되는거지 여기서 갈라치기하고있네
장난 아니네!!!!
게릴라 그래픽 기술력은 언제나 경이로움
지리네
작살난다 대박
장난 아니네!!!!
으아아아 플스터지겠다
게임 플레이에 대한 호불호는 둘째치고 진짜 눈이 즐거운 게임임
그래픽 진짜 대박이네ㄷㄷ
전투 좀만 더 다듬으면 좋을거 같아요 기껏 몹 패턴 부뉘파괴 잘 만들어놓고 뭔가 살짝 아쉬워요
무기가 여러개였으면 좋겠네요
날갯짓에 구름이 흩어지는 것까지는 무리인가.... 미래에는 되겠죠 뭐
그게 연산량이 엄청난거라 스크립트로 넣는 정도 말고는 쉽지 않을듯... ㅜ.ㅡ
그게 해결되는 순간 유체 역학으로 적용되는 모든 물리시뮬 구현이 되거든요.. 특히 물...
눈이 밟히고 뭉쳐지고 깨지고 날리고 자국이 남고 하는거도 똑같은 이유로 현세대 구현이 불가능하다 했지만 영화 겨울왕국 당시에 세밀한 묘사를 위해 개발을 했고 호제던 갓옵워 등 두루두루 쓰였죠 얼마전 카스2에서 연막탄 연막 구름이 상호작용이 되는 수준까지 나왔고요
안된다는게 아니라 물리엔진으로 처리하려면 부하가 많이 걸리는 기술이라는 얘기고.. 겨울 왕국은 영화 애니메이션이라 프리랜더로 연산을 통해서 다 구현가능해요.. 카스트2의 연막구름의 상호작용은 제가 직접 기술문서를 안봐서 모르겠지만, 100% 물리 엔진 구현인가? 입자물리인가는 봐야 알듯 싶고, 전체적으로 게임이 큰 리소스를 먹는 게임은 아니라서 국지적으로 쓰려면 가능은 할 수도 있다고 보지만, 그래도 부하는 많이 걸긴 할겁니다. 물리엔진으로 돌리는거면.
카스2.. 왜 카스트가 되었지 ㅎㅎ
일단 카스2 연막 관련 기술 영상 나온거 좀 봤는데 부하를 줄이기 위해서 큰단위의 큐브 오브젝트 단위로 잡아놨네요... 아이디어 좋네요... 근데 그게 큐브단위다보니 확실히 연막자체가 자연스럽다고 보기는 어렵네요. 그 구름이 휘말려서 수증기 덩어리의 꼬리가 쫙 생기는 정도까지는 어려울거라고 보여요.
플스6에서 구현될듯
솜사탕같이 뽀쏭뽀송 귀엽죠 ㅋ 뭐가 푹신할꺼 같은 느낌
기존 게임들 구름이 트루먼쇼 벽그림 느낌이라면 이 게임은 찐구름 느낌ㄷㄷ 구름속 유영하고 날개에 갈라지는 연출까지 된다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그 자체만으로도 비행시뮬게임 가능인데.
다음 게임에 활용할 기술을 미리 맛보기로 넣어준거 같기도 하고 대박이긴 하네요 ㅋㅋㅋ
그래픽은 플스
기계는 문제가 아님 저건 쟤네가 잘난거
아바타 게임을 게릴라에서 만들었어야해..
데시마엔진은 언리얼처럼 안파나??
성능이 좋은것과 범용성은 차원이 다른 문제라... 심지어 호라이즌 콜 오브 마운틴도 소니 퍼스트인 파이어스프라이트가 메인 개발에 게릴라가 서브로 협력하긴 했지만 데시마 엔진이 아닌 언리얼 엔진입니다.
애초에 PC쪽보다는 플스5 콘솔에 특화된 엔진이라 범용엔진으로 팔기는 애매할 겁니다.. 데스 스트랜딩 같은 사례가 있다고는 해도 PC포팅쪽은 코지마 프로덕션의 역량이 더 컸다고 봐야죠. 호라이즌 제로 던만 봐도 뭐..
플스4, 플스5
호제던은 pc포팅 생각안하고 ps4에 최적화시켜만든거라 문제가 생긴거라고 봐야됨 처음부터 멀티플랫폼 생각하고만드는거랑 걍 독점으로 만드는거랑은 차이가 커서...
그렇게 하면 되긴 하는데, 그게 개발력 파편화를 불러 오거든요.. 지금 소니 퍼스트들이 굳이 지들이 해도 될 걸 왜 PC포틸을 외주 주겠습니까.. 기본 인력은 새로운 게임 개발하는데 다 돌려야하기 때문이죠.. 물론 그짓을 잘했다고 평가하는 건 아님..
비용면에서 배로 들어가니까요. 범용엔진은 아예 전기종을 목적으로 말그대로 보급을 위해 만들어진거라.. 반면에 이는 절대적인 성능차가 벌어지니 실질적으로 콘솔에서 힘을 못 쓰는 경우가 많고, 반대로 전용엔진같이 자체적일수록 포팅이 어려워지지만 반대로 독점작들의 경우 비용과 심지어 기간까지도 당겨버리니 완성도가 차이가 나는거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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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난내맛몰라
근데 밑에 댓글까지 올리는 이유는 뭘까요?
누난내맛몰라
저 장면만으로는 이게 최고 그래픽이라고? 말 나올만 한데
누난내맛몰라
플스 최고 그래픽 인정함
벌써 질러놨다 잘 나오길~
저도 질러놓음 ㅋㅋㅋ
게릴라 그래픽 기술력은 언제나 경이로움
지리네 ㅁㅊ;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버닝쇼어스가 VR용인가? 헷갈리네
아뇨 dlc로 나오는거
호포웨 DLC입니다. VR은 콜 오브 마운틴
진짜 아바타 게임을 게릴라에서 만들었으면 대박이겠는데?
본편 날탈 못얻었는데 dlc산다고 날탈 바로 이용 할 수 잇는거 아니겠죠?
날탈은 본편 진행과정에서 무조건 얻게 되는데, 전작의 DLC와는 다르게 2편의 DLC는 엔딩을 봐야 플레이 가능합니다.
야숨을 소환하고 엘든링을 소환하고 다시 왕눈을 소환하는 그저 킹메이커
딸기토미
그냥 다하면되는거지 여기서 갈라치기하고있네
갈라치기가 아니라 발매시기 겹친다는 얘기잖아
엑천지라 그런 의미로 한 말은 절대 아님
호포웨 dlc는 4월출시에요 그리고 그래픽예기하는 글에서 5월달출시게임 언급하면 그게 갈라치기죠
엑천지 어서오고
기계에 여압장치 달린 콕핏이 있고 그 안에서 조종하는 게 아니면, 솔직히 저만큼 올라가면 고산병 걸릴 듯. 더군다나 한번에 솟아오른다면. 백두산이나 후지산 정도 높이만 되어도 걸릴 수 있고 후지산에서는 산소캔도 팔고 있음...
𝓝𝓸𝓮𝓵
그....전세대 인류를 멸종시킨 기계를 기계에서 추출한 조잡한 철붙이로 때려잡는거는 말이 되고요.,..?
하지만 뽕이 차오르면 용서됩니다.
애초에 게임에서 현실을 생각하면 말 안되는게 대부분일텐데
1초만에 화살을 십여개 만들어내는건 가능하구요?
그렇게 살면 안 피곤함??
마법소녀가 프사인게 개그
... 따지고 보면 저기 나온 사람도 그전에 살던 인간과 완전히 같은 종인지 알 수가 없지 않나 ... 마치 스타워즈처럼 ...
전세대 지구 떠나서 딴행성가서 영원한 생명 얻고 다시 지구로 돌아오는 세계관에서 고산병 위험하죠 ㅎㅎㅎㅎ
현실적으로도 안위험한게 스토리 중간에 무한산소공급장치 얻습니다 그래서 물속에서도 영원히 있을 수 있죠 산소공급이 현실적으로 해결 됩니다. ㅆㅂ 다 말이안돼네 ㅋㅋㅋ
와 대박 저게 인게임 화면이라니....DLC 나오면 본편부터 달려야지
볼륨이 얼마나 되려나
그래픽 좋은 게임들 가득한 세상에 사니 소확행 느끼며 행복하다. ㅎㅎ
DLC PS4에서 지원 안되는 이유를 구름으로 납득시켜버리네 ㅋㅋㅋ
DLC 왠만하면 잘안하는데 호포웨는 너무 기대되는데요 ㅋㅋ
요즘 하고있는데 개 꿀잼 이건 취향 차이겠지만 안개 때문에 멀리 안보여서 그게 좀 아쉬움
지리네...저길 날아다닌다니...
합본팩 패키지 제발!
플스의 먼지를 털때가 왔구만
3부작때는 부디 호라이즌이 고티됬으면..
https://www.youtube.com/watch?v=2ai-Ro_d6Bk 이런 느낌인가?
플심은 구름속의 번개 치는 공동에 들어가 봐야 진짜를 볼 수 있죠.
그래픽이 진심 미쳤음
중요한건 스샷속 모든게 개별적으로 흔들림 ㄷㄷ
풀잎 하나하나 다 따로 바람타고 흔들리죠
혹시 포호웨는 레이트레이싱 기술쓰나요?
호포웨
포라이즌 호비든 웨스트인가요?ㅋ 이거 되게 많은 분들이 이렇게 부르시네~;;;;
그래픽은 정말 원탑이구나 ... 이회사의 다른 게임이 기다려진다 ㅜ
게릴라는 나올때마다 당시 그래픽 원탑 찍었습니다 ps3 킬존3 ps4 킬존,호제던 ps5 호포웨 게임 낼때마다 그때의 최고점 찍음
재미를 떠나서 다해봤지만 그래픽 정말 최고 게임회사입니다...특히 호라이즌 시리즈는 더더욱요 ㅎ
사진 찍는 재미도 정말 쏠쏠했던 호포웨… DLC 사놓고 대기중입니다!
여주만 라라처럼 잘뽑아줬음 명작이 됬을 작품인데....
호포웨 pc버전 4090으로 하면 그래픽 진짜 끝내줄텐데...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