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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퀘어에닉스는 역시 제일 잘하는걸 해야돼.
발도는 파판14 오딘의 참철검 모션이네요
젤다,디아4,파판16 아 행복하다 ㅋ
어서 예판 진행해주세요... 대박 ㄷㄷ
발도는 버질 생각 나네요
기간독점이 넘나 아쉬운것 파판7도 기다리기 힘들었는데 결국 플스 사야하나...
필드에서 전투하는 건가요? 파판12 보는거 같기도 하네요
발도는 버질 생각 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l_fzuTkgGTw
테라플레어인가
이펙트는 정말 화려하네요..
어서 예판 진행해주세요... 대박 ㄷㄷ
오 바하무트/메가플레어도 쓸수있구나
개지리네 ㄷ
14 테라플레어 생각나냄. 발도는 사무 모션약간 있는거 같고. 같은 PD라 그런가
6월은 너만 기다린다 ㅠㅠ
허미 완전 솬사가 리밋쓰는 모션이네 멋있다
스퀘어에닉스는 역시 제일 잘하는걸 해야돼.
아 순간 엄청 어지럽네;;
젤다,디아4,파판16 아 행복하다 ㅋ
때깔만 봐도 매우 훌륭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mn3pmglgQpc
https://www.youtube.com/watch?v=aNntWg8wy10
파판16의 전투 디렉터가 데메크5 전투 디자이너 담당이었던 사람이라 모션도 그대로 활용했네요. 애초에 저작권이 없는게 모션이니 타사에서 활용한다고 해도 거리낌이 없겠고요.
비교해보면 모션이 비슷한거지 같진 않은데요
눈이 이상하시네요
차원참 모션은 마지막에 납도를 하고 파판은 칼을 뻗는데 같은 모션인가요? 모션캡처를 할때 비슷하게 디렉팅한건지는 몰라도
디렉터가 똑같은 사람이라 어느정도 비슷하긴 한데 원신 처럼 복붙 한 것 같지는 않아 보이는데;;
원신 소리가 나와서 하는 말이지만, 원신도 저 수준으로 다르긴 함. 하지만 연출과 구도가 같고 이펙트가 비슷해서 상세적인 부분들이 달라도 전체적으로 비슷하니 그런 소리가 나오는거임. 이거나 원신이나 모션활용은 비슷하게 한거임. 다른 점이라면 파판16은 가져다쓴 모션의 디자이너(실제 그 모션의 디자인을 했는지는 불명이어도 그 개발진 출신)를 썼다는 점이지.
발도는 파판14 오딘의 참철검 모션이네요
바하무트인건가? 간지나네
소환수를 스킬처럼 쓸수있는건가?
바하무트는 저스트 카운터 특화고, 오딘은 평타 모션 변화?
이야 쩌는데??
데빌메이크라이 냄새가 엄청 나네
저 액션은 설마
마지막 부분 버질 차원참 비슷하네요
따라했든안했든 멋짐 그걸로 오케이~~! 땡큐
멋지네요.
이렇게 나오면 망한다
옛다먹이
극한의 액션게임인데 망할 수가 없음 ㅋㅋ
오랜만이다! 이렇게 기다리기 힘든 게임은...
모두가 좋아하니 전체 파티를 운용할수 있는 턴제RPG는 인제 파판에서는 안나오겠구나. 좀 아쉽다
파판16 파판7파트2 픽셀리마에 드퀘3리멬 타이까지 그저 행복하다
잡몹 하나 붙들고 온갖 폼은 다 잡아놓고 피 1/4 뺀거 실화냐?
기존 6~15까지 파판 팬으로써 오딘 참철검 말안타는거 빼고 기존작들이랑 크게 궤가 안다른 것 같은데... 바하무트도 근본 포즈라 마음에 듬
파이널판타지15도 전투는 괜찮았지요. 16에서 우리가 확인해야할건 얼마나 세계관과 지역 장소 마을 캐릭터들의 대사등입니다. 15에서 지 아버지 죽고 나라가 망했는데 친구들이랑 차타고 여행다니면서 맛있는 음식하고 캠핑하는 철부지 왕자 스토리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고 공감못했는지.. 떠올려보세요. 그 휑하디 휑한 마을들.. NPC부족 및 상호작용의 부재등.. 그딴 망작을 만들어놓고 DLC팔아먹으려는 쓰레기 회사로 전락한게 현재의 스퀘어입니다. 얼마전 포스포큰 DLC도 출시했다죠
예시로 든 두 게임은 오픈월드이지만, 이번작은 오픈월드가 아니라 선형적인 스토리 게임이라... 지적하신 부족한 상호작용, 기계적인 NPC 등. 맵을 채워 넣는게 아니라 늘려 놓는다는 관점으로 만들어진 게임들이라 선택과 집중을 하지 않았다고 보여지는 게임들이죠. 이번작은 프로듀서나 디렉터들이 자신들이 잘 할 수있는 것에 집중하고 싶어서 오픈월드라는 소스를 사용하지 않았기에 예시로 둔 두 게임들에서 나타나는 문제들은 적을 거 같습니다. 또 어차피 오픈월드가 아니라면 상호작용이란 것에 크게 집착 할 필요도 중요도도 낮으니까 오픈월드라서 두드러지던 문제들이 스토리 게임인 16에서도 문제로 작용하진 않을 거 같네요. 특히나 이번 편은 포스포큰 못지않게 개판쳐놓은 14 심폐소생술 해서 명작 반열에 올려둔 프로듀서 및 개발진들이 맡은거라 15나 포스포큰 같은 처참한 결과는 아닐듯하네요.
시종일관 농담□□다가 아버지 죽은거 알고나서는 그렇게 웃지도 못하고 씁쓸해하고 그랬던거같은데 저는 스토리가 이상하다는게 이해안될정도 신하이자 친구이기도 한 주변인들도 주인공이 일국의 왕자에서 왕으로 되면서 잘 성장하도록 마인드컨트롤 할 수 있게 옆에서 잘 보필해준거도 있고 역시 게임은 본인이 해봐야 안다라는 생각을 하게해준 게임이었어요. 스토리며 연출이며 만족했던 게임.
ㅋㅋㅋㅋㅋㅋ이게 데메크지 파판이냐
이게 파판 ? 데메크 아니가
전작하고 비슷함 - 이게 신작이라고 확장팩 수준이네 전작하고 많이 다름 - 내가알던 시리즈는 이게 아닌데 맞아? 시리즈물의 숙명인건가...
pc도 동발 해주는거겠지?? 믿는다
최적화 힘들다고 늦어진다고 했음 ㅋㅋ
전 파판16을 괜찮게 보는것이. 전투방식에 있어서 파판7re는 턴제 jrpg가 가야할 완성형에 가깝다고 느꼈음 (명령지정중에 슬로우 모션등이 아름다움 특히 티파) 앞으로의 파판전투를 이끌어나가는데 있어서 파판16의 요시pd는 현재대세인 갓오브워 +데메크 등의 장점을 파판에 추가하여 파판에서의 액션 발전에 도전을 한것이라 봅니다. 파판16초기 인터뷰에서 액션성 을 중요시한 상태에서 파티시스템을 도입해버리니 게임이 완전꼬여버려서 난행을 겪던차에 데메크pd를 섭외해서 수정을 거듭하에 풀어나갔다고들었음 아직까진 여기가 최선이라고 보고 개인적으로 파판re7 전투방식이 완성형이라고 보지만 요시pd의 의도대로 파판16이 성공하여 파판액션의 발전에 기여한다면 파판17은 파판7re 기본토대에 파판16급 액션이 함께할가능성이있다고 봄
갖은 PC 사상에 절여진 흐긴. 덩치여성. 페미가 판치는 게임보단 역시 게임은 간지가 좔좔 흘러야함. 그걸 젤 잘하는 회사가 스퀘어에닉스라고 생각!
파판7re 가 88점 밖에 못간이유에는 파판15때문에 나락까지간 파판이미지가 한몫하였음 파판7re는 지금도 안지웠고 지금바로 4회차를 해도 재미가있음 실례로 파팍15이후 이미지 나락까지가가서 외국 개발진들도 여기까지구나하고 우습게보다가 파판7re 보고난후 파판7re이라는 ip에 자기이름을 올리고싶어서 유명한게임의 제작진구성원들이. Part2개발에 자신이 참여하고 싶다고 러브콜을 많이 보내왔다고합니다 고로 파판7re. 파트2는 최갓겜됧확률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