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년 출시된 스퀘어 에닉스의 전술 롤플레잉 게임인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의 디렉터가 리마스터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의 디렉터인 마츠노 야스미는 트위터를 통해 많은 팬들이 소문으로만 떠돌던 리마스터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리마스터가 발표되면 매우 흥분할 것이라고 덧붙여 리마스터가 이미 개발 중일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단순히 그러한 가능성에 대한 열정을 공유한 것일 수 있으며, 퍼블리셔인 스퀘어 에닉스가 아직 리마스터를 승인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마츠노는 후속 트윗에서 밸런스를 파괴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뢰신 시드'를 약화시키는 것이 더 낫지 않겠느냐고 팬들에게 질문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디렉터는 이미 리마스터의 밸런스 조정과 잠재적인 퀄리티 개선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는 1997년에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용으로 출시된 전술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Square에서 개발하고 퍼블리싱한 이 게임은 파이널 판타지 프랜차이즈의 택틱스 시리즈의 시작을 알렸으며, 플레이어들에게 매혹적인 이발리스의 세계를 소개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라인은 왕국의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라이벌 귀족 세력이 벌이는 치열한 군사 분쟁인 사자 전쟁의 한가운데에 휘말린 귀족 생도 람자 베올브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의 개발은 1995년 퀘스트 코퍼레이션의 오우거 배틀 시리즈로 유명한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 마츠노 야스미의 지도 아래 시작되었습니다. 마츠노는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고 직업에 기반한 갈등과 역사 조작을 강조하는 전술 게임을 구상했습니다. 마츠노는 감독과 작가 역할을 맡아 유명 파이널 판타지 크리에이터인 사카구치 히로노부(Hironobu Sakaguchi)가 프로듀서로, 이토 히로유키(Hiroyuki Ito)가 게임의 매력적인 전투를 디자인하는 등 함께 협업했습니다. 개발팀에는 아티스트 미나가와 히로시, 요시다 아키히코, 작곡가 사키모토 히토시, 이와타 마사하루 등 오우거 배틀 시리즈에 참여한 경험이 풍부한 멤버들이 참여했습니다.
플스판 완품으로 소장중 제발 멋들어지게 리메이크되었으면 좋겠다
리유니온처럼 리메이크급 리마스터 기대함
택오도 한글화 해줬는데 파판택도 단순 리마라도 한글화 가능할듯
택틱스 오우거가 생각보다 많이 팔린거 같던데 기대해봐도 되려나?
검기는 아그리아스로 쓸 땐 나름 개성 요손데 시드 아재는 완전 선 넘은 버그 수준이라… 검성 자체를 숨겨진 요소로 만들고 시드 초기직은 홀리/다크 나이트로 설정하던가… 개인적으론 범용 캐릭들도 검기 쓸 수 있게 홀리/다크/디바인 나이트, 검성을 아무나 될 수 있게 만들면 좋을 텐데 람자가 주인공답게 활약할 수 있도록 말이죠
리유니온처럼 리메이크급 리마스터 기대함
루머는 예전에 나왔는데... 음 올해 안에 발표 되면 좋겠네요...
시드가 문제라기보단 걍 검기 자체가 밸붕요소
단순 리마스터면 한글판 나가리인데
사이버렉카기사협회대리
택오도 한글화 해줬는데 파판택도 단순 리마라도 한글화 가능할듯
시드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밸런싱 이것 저것 손봐야할텐데..
파판택 어드밴스도 리마스터 해주라
ㄹㅇ. 겸사겸사 출전유닛/적 개체수 늘려주고
어찌됐던 과거 명작들 다시 나오는건 무조건 좋아
옥토그래픽으로 리메이클 해주지
택틱스 오우거가 생각보다 많이 팔린거 같던데 기대해봐도 되려나?
참전 인원 늘려줘~~~
검기는 아그리아스로 쓸 땐 나름 개성 요손데 시드 아재는 완전 선 넘은 버그 수준이라… 검성 자체를 숨겨진 요소로 만들고 시드 초기직은 홀리/다크 나이트로 설정하던가… 개인적으론 범용 캐릭들도 검기 쓸 수 있게 홀리/다크/디바인 나이트, 검성을 아무나 될 수 있게 만들면 좋을 텐데 람자가 주인공답게 활약할 수 있도록 말이죠
영입npc 애정이 안가서 1회차때는 초기부터 키운애들로 엔딩보고 2회차때 시드를 만져봤더니... 뭐여 시밤
PSP 판에서 범용직업으로 검기 사용 가능한 암흑기사 추가되서 람자도 주인공답게 활약할수 있었으니 그점은 걱정 안하셔도 될듯
리마 기대가 된다
이 겜 두번정도 클리어한 것 같은데.. 택오와는 다르게 스토리가 전혀 기억이 안 나네요.. 뭔가 마지막에 괴물이랑 싸웠던 것 같고 엄청 오래되긴 했네요
플스판 완품으로 소장중 제발 멋들어지게 리메이크되었으면 좋겠다
와! 엄청 깔끔하네요. 저도 당시에 군대 휴가나와서 샀었는데 해보지도 못하고 제대하고 정리하다보니 이미 동생놈이 깨고 팔아먹었더군요. ㅠ
거의s급으로 보관중입니다.
상태 진짜 좋네요 저도 PS1 정품 소장중 (A급 정도) ㅜㅜ 제발 리마스터 말고 리메이크는 안되겠니 ㅜㅜ 한정판으로 구매해 줄께
빛이난다 빛이!! 상태가 sss급인듯
시드가 게임성 측면에서 밸런스를 무너뜨리긴 했지만 어렸을 때 파판택을 반복해서 플레이하게끔 해주는 로망과 간지가 있었지
제발요 최애겜임 ㅜㅜ
리마 말고 리메를 원함
전투당 출전 캐릭터 늘려주면 좋겠네요
대사보는게 참 즐거운 게임인데
리마스터는 아니고 제대로 멋지게 리메이크를 원합니다.
근데 어차피 고전겜이니깐 그러려니 하고 그대로 내면 안됨? 시드 강제출격 시나리오가 몇이나 된다고
파판택2는 안되겠니?
제발 리메이크!
스퀘어는 그나마 파판은 리마스터든 리메이크든 괜찮게 만드는데 나머지 명작들 성검이나 프론트 미션은 외주라지만 관리좀 하자~~~
스퀘어는 그냥 과거 명작들 다시 만드는거만 하면 좋을 듯 ~~ 돈 많이 들인 신작들 보다 과거작들 리메이크, 리마스터, 혹은 2D HD 같은 게임들이 퀄도 좋고 평도 좋은 것 같음.
파판택틱스도 괜찮지만 이바리스 세계관인 파판택 어드벤스도 명작이니 좀 부탁드립니다~여기 적는다고 달라지는건 없지만,...ㅎㅎ
난 개인적으로 람자는 그냥 마지막까지 견습 전사로 끝났으면 좋겠음... 그게 이 게임의 매력 같어 대신 디히터 사이드의 스토리를 볼수 있었으면 좋겠음..
처음에는 어렵다가 뒤로 갈수록 쉬웠던.. 올랜도인가 하는 캐릭나오고 부터는 양민학살이 가능했던 기억이 나네요.
시드 건들면 싸우자는거지 어차피 다른 강한 캐릭도 많은데
개똥겜 말만많음 최적화도 못하는개똥겜
원판 리마스터내구, 2편도 내주면 좋겠다..
리멕이 무리라면 리마라도...ㅠㅠ
이거도 택오처럼 리마스터해놓고 간보면서 후속작 만들지 말지 고민한다고 염병떨것같은데....
올란도 개사기 ㅋㅋㅋ 올란도 백작 하나면 게임 끝 ㅎㅎㅎ
아직도 오프닝 브금이 자동재생됨
산술사가 최고 밸붕아닌가?
스토리 뒷부분을 좀 손보는게 좋을것같은데.. 뭔가 갑자기 후다닥 끝내버린 느낌이라
Hd 2d 로 제발
맵 화면에 최소한 12명씩 24명은 올라와야 한다 6대6은 좀 ;;
우리편은 최대 다섯명ㅋㅋ
근데 막상 많아지면 템포가 너무 느려지고, 적들도 많아지다보니 적턴도 계속 보면 지루해지는 경향이 있어서 너무 많아지는건 아닌 것 같아요.
해줄거면 리메이크로 해주지 ㅠㅠ 일단 참전인원은 절대 늘려줘야함
리마 말고 리메로 좀..
내줄진 모르지만 나오는 순간 한정판 예약
에이, 리마가 아니라 리메이크로 나와야지~ hd-2d로 리메이크하자! 근데 트라이앵글은 너무 재밌게 했고 택틱스오우거 리본은 너무 재미없어서 하다 말았는데 파판택은 어떨지...?
어짜피 개사기는 시드꺼 엑스칼리버를 낀 람자라서 99찍고 레벨 3홀리만 쓰면 다 터져나감
스퀘어 이름 걍 리마팔이 회사로 이름바꾸자
리마말고 리메이크로 나와야지 지발~~~ 람자 다시 키우고 싶다
그냥 신작을 내줘..
루리웹-6287836687
요시다 아키히코의 요즘 그림체라면 쌉인정
오우거 배틀 사가 8장부터 먼저 만들어주길.. 일단 하나 끝내놓고 갑시다.
근데 시드자체는 설정상 그러니 어쩔수없음 람자 부친인 발바네스랑 같이 검성칭호에 최강자 취급이라 당연하다면 당연한 부분 약화시키려면 장비를 빼앗는게 그나마 맞는듯 근데 마츠노아재 파판택을 택오보다 더 좋아하긴하는데 택오 시리즈신작 내줄때가 한참 지난거같은데요 ㅠ
그냥 리마 로는 좀... 리메이크나 아니면 후속을 하던가...
우와앙 스팀까지 한글화되서 나오면 좋겠네요~!
파판택틱스가 재밌어요? 택틱스오우거가 재밌어요? 제발 진지함~
전 택틱스에요 ㅎㅎ 오우거는 리본 사서 조금 하다가 맘
오우거에 비해서 택틱스가 좀 더 라이트 하다고 해야하나 편하다고 해야하나...
오우거는 헤비하고, 파판택틱스는 라이트 합니다. 단 오우거 리본은 영별로니, 하실려면 오리지널 택틱스 오우거를 하세여.
파판택은 택오가 부러웠던 스퀘어가 마츠노 영입해서 만든 순한맛 택오죠
시스템이 개선된 택틱스A나 택틱스A2면 택틱스가 더 재미있는데 택틱스 첫작품에 해당하는 택틱스 사자전쟁하고 비교하면 개인적으로는 택오 리본이 나은거 같아요
그건 그냥 추억보정입니다
파판택! 97년에 하고 같은 해에 나온 파판7보다 더 반했던 게임이었죠. 택틱스오우거보다 전 파판택!
발매 당시 충격을 보면 택오가 압도하는데 시간 다 지나서 돌이켜 비교하려면 파판택이 유리하죠. 더 뒤에 거대제작사 등에 업고 만든거라...
만들고 있는거 아니었어? ㅠㅠ
용기사 가자!! 점프!!
휴대폰 게임으로 구매했는데 조작이 너무 어려워서 봉인중
조작이 어렵다고 하시는거 보니 터치 적용이 안되나 보네요
옛날에 할때 무슨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골육상점? 여기서 최강무기 전부다 팔아서 게임 쉽겠했던 기억이남. 닌자 이도류에 엑스칼리버 던지며 플레이 했으니…
상점에서 왼손에 무기 장착한 다음에 최강 장비였나 뭔짓하면 무기복사 가능했죠.. 이걸로 엑칼+ 산술 홀리하면 게임끝..
ㄹㅇ 파판 택틱스는 해보고 싶음. 택오는 샀는데 너무 복잡하더라고
hd-2d로 리메이크!
그냥 리마스터면 지금하기 좀 그런데..리메이크해야됨
당시 이후로도 몇 년 마다 한 번씩 하게 되는 게임... ost도 자주 듣고, 정말 훌륭한 게임이죠ㅎㅎ
리마라니 ㅋ 에라이~
올란도 아저씨 약화는 안된다, 이넘들아~
택오처럼만 나와도 만족
시몬의 드릴
벌써 나쁜말 하고 계시는데요 ㅋㅋㅋ
아그리아스 비중 더 높여줘.
택틱스오우거가 생각보다 많이 팔려서 나오긴 할거임..밸런스가 문제지만..택오도 밸런스조절한거보면 조금 바뀌긴할거같은데 출격수는 너무 큰틀이라 그대로 나올거같음
리마든 리메든 한글화만 해줘~~
하긴 시드전까지 고생고생 진행하고 시드얻고나면.. 모나중에는 너무키우다보니 적장비좋아보이면 그넘빼고 다잡고 주먹질하고 설득하고.. 설득되면 장비빼고 탈퇴시키고..
은근히 난이도가 높았던 작품인데 진짜 잼있었는데
아 놔 파랜드 택틱스로 봤네
새로운 작품을 내라고....몇 번을 우려 먹는거냐
A1 A2 합본 리마도 부탁드립니다
일단 파판택은 아군 숫자부터 좀 늘려야함.. srpg에 아군 5명이 말이냐고... 람다 시드 아그리아스에 기타 네임드 둘 넣으면...범용캐 쓸 자리 자체가 없음... 택오처럼 열명 열두명은 아니라도 한 일고여덟은 되어야 범용캐도 애정을 담아 키우고 하지... 플1때도 재밌게 했고 정품cd도 창고 어딘가에 처박혀 있을테지만... 솔직히 인원수 5명 그대로 유지한다면 리마스터고 리메이크고 지금 시대에 나와서 좋은소리 듣긴 힘들거라 봄.1
개인적으로 영식 다음으로 리메이크 바라는 파판 타이틀..
마법이나 궁수 쪽 차지 시간을 후반부에 써먹을 수 있도록 밸런스 조정을 좀 하면 좋겠네요. 초중반엔 마법의 시간차 공격이 아주 재밌는데 중후반부엔 의미가 없어져서...
파판택은 해주자 제발... 플1때 메기솔 위닝 다음 오래한 게임이다.
인생게임 ㅠㅠ
최고의 재미를 선사했던 갓 작품 ㅠㅠ 두근두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