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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4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4에 전 직업 드루이드, 야만용사, 원소술사, 도적, 강령술사 신규 밸런스 1.0.2d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현재 디아블로 4 인게임에 적용되었습니다.
※ 6월 5일 직업 밸런스 및 아이템 패치
■ 야만용사
기술 변경 사항
- 도전의 외침
- 기술 등급으로 얻는 피해 감소가 4%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담대한 족장의 위상
- 주위에 있는 적 1마리마다 줄어드는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가 2.7~5.4초에서 1.0~1.9초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시간이 12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광포한 소용돌이의 위상
- 1초마다 증가하는 극대화 확률이 5~10%에서 3~8%로 감소했습니다.
- 최대 극대화 확률 보너스가 20~40%에서 9~24%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아이템
-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 (고유 아이템)
- 소용돌이로 얻는 폭발 피해가 50~70%에서 16~26%로감소합니다.
- 파괴 가능한 물체에 대한 피해가 폭발 피해를 발동하지않습니다.
- 폭발 피해가 소용돌이의 첫 100회 적중 시에만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기술 변경 사항
- 쳐부수기
- 행운의 적중 확률이 33%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번개 폭풍
- 피해가 32%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회색 곰의 격노
- 피해 보너스가 5/10/15%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흑요석 내리치기 (영혼 은총)
- 요구되는 처치 조건이 10마리에서 20마리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전야 (영혼 은총)
- 행운의 적중 확률이 15%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 충격파 위상
- 피해가 90~130%에서 60~100%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특성 변경 사항
- 충격파 위상
- 피해가 90~130%에서 60~100%로 감소했습니다.
- 깨진돌 위상
- 극대화 피해가 40~50%에서 30~40%로 감소했습니다.
- 번개춤꾼의 위상
- 피해가 0.5~0.6에서 0.7~0.8로 증가했습니다.
■ 강령술사
기술 변경 사항
- 피의 창
- 피해가 67.5%에서 80%로 증가 했습니다.
- 망자의 군대
- 피해가 30%에서 45%로 증가 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70초로 감소 했습니다.
- 피의 파도
- 피해가 9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그림자 마름병
- 피해가 20%에서 22%로 증가했습니다.
- 기분 나쁜 수확
- 정수 획득이 3/6/9에서 2/4/6으로 감소했습니다.
- 톱니
- 극대화 확률이 0.5/1/1.5%에서 0.3/0.6/0.9%로 감소했습니다.
- 죽음의 변호
- 피해 1회로 잃지 않는 최대 하수인 생명력 수치가 75/60/45%에서 60//45/30%로 감소했습니다.
직업 전문화
- 해골 전사 (망자의 서)
- 해골 전사의 공격력 10% 증가했습니다.
- 골렘 (망자의 서)
- 골렘의 공격력 10% 증가했습니다.
- 피 골렘 (망자의 서)
- 피 골렘의 생명력 흡수 피해가 40%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 피 골렘의 생명력 흡수 회복이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골렘 (망자의 서)
- 무쇠 골램의 강타 피해가 25%에서 175%로 증가했습니다.
- 무쇠 골렘의 충격파 피해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정복자 보드 변경 사항
- 거대한 괴수 (정복자 보드)
- 골렘 생명력 및 피해 보너스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이교 우두머리 (정복자 보드)
- 피해 보너스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도적
기술 변경 사항
- 회전 칼날
- 고급 회전 칼날의 적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0.25에서 0.1초로 감소했습니다.
- 고급 회전 칼날의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연발 사격
- 피해가 24%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어둠의 장막
- 기술 등급으로 얻는 그림자당 피해 감소 보너스가 0.8%에서 0.4%로 감소했습니다.
- 질주
- 강회된 질주의 극대화 피해 보너스가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쇠못 덫
- 피해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변경 사항
- 충격
- 극대화 확률이 5/10/15%에서 4/8/12%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 반복되는 위상
- 피해 1회로 잃지 않는 최대 하수인 생명력 수치가 75/60/45%에서 60//45/30%로 감소했습니다.
■ 원소술사
기술 변경 사항
- 전기 채찍
- 행운의 적중 확률이 30%에서 14%로 감소했습니다.
- 번쩍이는 전기 채찍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0.25초에서 0.15초로 감소했습니다.
- 순간이동
- 빛나는 순간이동의 피해 감소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전설 속성 변경 사항
- 제어의 위상
- 추가 피해가 30~40%에서 25~35%로 감소했습니다.
■ 일반
기타 직업 변경 사항
- 드루이드 동료 및 강령술사 소환수
- 피해 인스턴스 당 지속 최대 피해 가 최대 생명력의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정복자 보드
- 희귀 노드
- 플레이어 공격 속도 노드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문양
- 다음을 제외한 모든 문양 보너스 배율이 최대 34%만큼 감소했습니다.
- 치명타 피해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 취약한 문양의 보너스가 ~66%만큼 감소했습니다.
- 희귀 문양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마법 문양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40%만큼 감소했습니다.
- 냉기/화염/번개/비물리/물리 마디에 대한 문양의 보너스가 ~62.5%만큼 감소했습니다
■ 괴물 변경사항
- 게임 내에서 PvP 지역인 증오의 전장 보물 고블린의 등장할 확률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 빛의 운반자 탈것의 이름을 수정했습니다.
- 이제 옷장에서 상점으로 이동 버튼을 누르면 상점이 정상적으로 열립니다.
- 마법사가 깊은 동결을 사용 중 다른 동결 효과의 영향을 받으면 영구적으로 기절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안정성 및 게임 튕김 현상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디아블로 IV에 새로운 소식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 IV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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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 또 ㅄ같이 네크패치했네 해골들 물몸을 고쳐야지 뎀쥐 늘려주면 머함 걍 녹는데....
몇몇 유저가 빽빽 거리면 줏대없이 패치해버리는 오락가락 블리자드
3부터 패키지 가장한 온라인 게임이었음..
PVP 있는 게임이니 밸런스 조절은 필요하지만... 약한 애들 버프 하는 식으로 하면 안되나? 줬다가 뺐는게 얼마나 기분 더러운건데...
아니 도적 빌드 다 해놨는데 해보기도 전에 너프가 왠말이냐?
악몽부터 드루가 생각보다 강하고 도적이 생각보다 약함
도적 너프 좀 쎄네요. 드루로 다시 카워야하나 싶은 ;;
로그 바바는 생존기 주력기 둘다 칼질같은데... 드루는 하기싫으니 소서로 출발해야하려나..
아까 보니 상위 랭커에 바바 드루가 많아서 그런가 봄..
드루 바바 너프는 이해가고 돚거 너프할거면 뭐 좀 쥐어주지
아니 바바는 왜..ㅜㅜ
바바 지금 고렙들이 너무 강하긴...했다네요 그래서 너프 많이 먹은듯
아니 도적 빌드 다 해놨는데 해보기도 전에 너프가 왠말이냐?
소환수 버프 수치가 좀 큰거같은데 ㄷㄷ
상향후 잡몹 3마리붙으면 죽는게 현시점 소화수임
네크의 기본문제점을 모르는건가.. 데미지 맥스치 30/20/10%로 해야 겨우 살겠구만.. 본스피어 쓰면 정수 개딸리는데 생성 생성량을 너프해?
블쟈 또 ㅄ같이 네크패치했네 해골들 물몸을 고쳐야지 뎀쥐 늘려주면 머함 걍 녹는데....
한방에 30%만 까이니까 기존에 3대맞고 죽는거 4대로 늘려줌 ㅋㅋㅋㅋㅋㅋ 한 1초 더 버틸 듯?
해골 특성 찍으면 잘 안녹던데 랩몇이시죠? 48인데 소환네크에서 바꿔야하나 ㅠ
악몽가면 해골 그냥 토탬수준됨
ㅠㅠ 원하는대로 빌드해서 사냥은 가능하게 해줘야지 블리자드야
59악몽인데 속성정예 만나면 그냥 사라집니다 말 그대로 사라짐
악몽가면 살살녹는 돚거는왜...
걍 순수하게 하드코어런 강세인 애들 위주로 너프 시킨 것 같은데 지들 생각보다 너무 빨리 진행 중인듯
답은 소서인가
저걸로 네크가 살아나기엔 턱없는거 같은데 시폭 상향은 안해줘?
이제 체감상 때리면 확률적으로 나오는 시체 수도 엄청 줄었어요 오히려 하향 먹음 ㅠㅠ 관련 스킬 다 찍어도 시체가 안나와서 시폭을 못함 ㄷㄷㄷㄷ
PVP 있는 게임이니 밸런스 조절은 필요하지만... 약한 애들 버프 하는 식으로 하면 안되나? 줬다가 뺐는게 얼마나 기분 더러운건데...
애초에 pvp 밸런스 크게 신경안쓴다고 했음 불평등한게 다연하다고
드루이드도 소환이 나름 드루이드만의 아이덴티티 였는데 디아4 에서는 전설옵도 소환관련은 2 개밖에 못본거 같고 소환은 걍 쩌리고 변신이랑 엘리쪽으로만 치중된 느낌 다름 시즌에는 댕댕이여러마리랑 곰까지 데리고 다닐수있는 소환드루좀 만들어줬음 ㅠㅠ
Miscellaneous Class Changes Druid Companions and Necromancer Minions Maximum damage over time taken per damage instance reduced from 2% to 1% of maximum Life. 이게 왜 원소술사 항목처럼 보이게 되있는거죠? ㅋㅋ 이게 적용되도 소환수들 녹으려나요?
단락 잘못 나눴습니다. 수정 완료!
빌드 고착화를 막는게 제일 큰 목적으로 보이네요.
드루 바바 도적... 너프 강령 버프 소서 전기채찍 너프..
패키지겜에서 실시간 벨런스패치는 좀..
새싹LV.5
3부터 패키지 가장한 온라인 게임이었음..
뭐래
유저들에게 휘둘리는 건 좋지 않지만 줏대있게 계속 바꿔나가는건 환영이네요
ㅋㅋㅋ
줏대가아니라 ↗대로하니까..
뭐 그래도 리셋이 자유로운 편이니까 ...
줏대있게 바꾼다... 보수적으로 진보하자는 말 같은데....
휘둘리지 말고 본인이 맞다고 생각하는데로 바꾸자는겁니다
예를 들면 메타 고착화를 막는다던가요
세팅에 공식적으로 유저의 돈이 들어가지 않았으니까 가능한거긴 함. 만약에 메나 로처럼 유저가 “정상적인”루트로 돈을 써서 세팅했음 반발이 쎄겠지만 디아나 POE같은경우는 ㅈ같긴 하지만 다시 시간들여서 세팅하면 된다 이런느낌이니까
삭제된 댓글입니다.
와사비맛쌈무
그정도면 안경을 쓰세요 심각하시네요
와사비맛쌈무
스킬이펙트가 포인트 갯수만큼 이펙트가 화려해지는거 같음
이거 맞아요 몇년전에 개발영상에서 언급했어요 스킬포인트 많이 찍을수록 이펙트도 화려해짐
와사비맛쌈무
mtx 팔아먹을거란 얘기가 나옴.
ㅋㅋㅋ
뭘 웃음 이미 팔고있는데
나중에 강령이나 해야징
몇몇 유저가 빽빽 거리면 줏대없이 패치해버리는 오락가락 블리자드
오..좀전에 필드드랍으로 회칼전설 얻어서 좋아라했는데
강령 드디어 소환수들 손봤구나
아니 이러면 지금까지 플레이 해서 키워논 유저들은 뭐가 되는거야ㅡㅡ
역시 블자는 활어 횟집이야 실시간 칼질이네
회칼은 너프
뭔가 캐릭별로 주력기인 것들을 다 너프 해놓은 느낌; 근데 그렇다고 다른 핵심기나 스킬을 쓰자니 너무 구려서 수치 조정만 가지고는 안될탠데
디아3때도 소환수 몸빵때미 말 많아서 버프한걸로 알고 있는데 어째 나아지는게 없냐
해줘도 지랄 안해줘도 지랄
뭐래 ㅋ 너프는 해주면 당연 지랄하지 ㅋ
지랄병하네
드루 너프네
외모 커스텀 좀 넣어줘!!!
소환캐는 어쩔수 없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버텨줘야지 그냥 녹아버리면 소환캐 의미가 없지
파밍류 게임엔 이런 울고 웃고 현상이 더 심하기는 하네요. 다들 애정갖고 키워놓은게 너프 먹으면 속상해서 그런가.
도적 회칼은 아직 충분히 강한 느낌임 다른거로 넘어갈 정도는 아닌듯
너프패치 쭉 하겠네 디아3오리지날에서도 초반 너프패치 쭉 했지
13만원 내고 사실상 6일 일반판 풀리기 전 테스터들임 ㄷㄷㄷㄷ 한마디로 그냥 흑우에디션인 듯 유저를 진짜 개돼지 취급하는 듯
일반 유저들은 그냥 기본 구입 하면 그뿐이고 까놓고 기본 + 비싼거 다 유저들 개인이 선택해서 구입하는거지 블자에서 뭐 강매라도 했나?? 무슨 유저들 개돼지 취급 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님 선택에 어떤 안좋은 결과가 따라도 꼭 자책만 하며 사시길 바랍니다
애초에 여기 커뮤티니 여론만 해도 콘솔 pc 같은 패치 내용이라도 여기 처럼 욕만 하는것도 아니고 패치 자체도 외국 커뮤니티에서 1000명 동상 때문에 빠르게 달리는 유저들 특정 케릭터가 심각할 정도로 쓸고 다니는 현상이 알려지고 이후 패치 진행 한거임 더구나 패치 한다고 나온 글에서 무슨 놈의 개돼지 취급이 왜 나오는거임? 너님 인생이나 자책하며 하며 살아요 하다하다 패치 글에서 남의 인생 가지고 xx하고 있네
근데 원래 디아 지속적으로 밸런스 패치는 계속 하지 않앗음? 게다가 이번엔 후반에 성장요소가 워낙 방대하니 이것저것 계속 건드리지않을가 싶은데 ....
버그 수정이랑 밸런스 패치하면 안된다. 이 소린감?
게임 기록이 삭제되는 것도 아니고 남들보다 1주일 먼저 플레이해서 레벨링하고 연구하고 콘텐츠 즐기고 하는건데 대체 뭐가 테스터란거임? 이런 사람들 분명 패치 안 했으면 왜 OP직업들이 초반부터 쓸고 다니는데 패치 안 하냐고 할거임.
ㅋㅋㅋㅋ게임 몇만원 더 주고 샀다고 이딴 소릴 들어야됨?
그돈주고 샀지만 내가 만족하면 그만
인플레 생각하면 상향평준화는 위험하긴하지만 너프패치도 적당히 해야함. 반감이 더 큰 방향이라
블라자드 이놈들은 밸런스 맞추는게 예전부터 ㅄ 이야 그냥 너프를 쳐하지 말고, 다 버프를 하라고 모두 재밌게 게임하면 좋잖아
솬몹이 뭐해볼틈도없이 살살녹는데..
너프 좀 시키지 말고 약한 것들 상향만 시키라고 쫌 캐릭별 필살기 쓰는 재미도 있어야할거 아냐 글고 특정직업 강해서 쓰는거도 있겠지만 개취로 선택하는 애들도 있지않겠어? 머 시바 뻑하면 너프시키고 키우기도 빡신데
밸런스 패치 진짜 ㅂㅅ같이하네
디비전2가 너프만 존내 먹이다가 유저들 다 떠나고, 나중에 큰거 터져서 게임 폭망하지않았나
도적 다 죽는다 이놈들아!!
네크는 소환물 숫자.줄이고 강하게 만드는 힘의 전서나 위상 좀 내놔라. poe처럼 소집같은거도 좀 주고. 또 수수깡으로 완성되는 네크 만들거냐
아니 약한 애들을 상향 시켜줘야지 강한 애들 팔다리를 잘라버리네 ㅋㅋ
조폭넥 키워야지
해골 공격력이 문제가 아니고 방어가 문제일텐데
너프만 하다 캐릭 다 ㅂㅅ 만들듯
?? : 이것도 너프해보시지!
얼리 베타테스트
얼리 베타 너프..ㅋ
정말 궁금함 블쟈가 생각하는 강령의 특성은 멀까요? 강령술사인데 강령위주로하면 망하는거? 강령버리고 뼈창날리는 소서하위?
아무리 지금 일부 캐릭 편향이 있더라도 하드코어 1000명 동상 이벤트는 끝나고 패치했어야 하지 않나
근데 또 지금 순위권에 있는 방송인들 보면 너프 영향이 크지도 않음. 강령은 모르겠네요. 아예 보이질 않아서 -0-
시작하자마자 너프질
무슨 싹다 너프네 ㅡㅡ;;;
지속적인 너프는 현타오게 만드는데
겜 운영으로 나락가려나.
ㅅㅂ 바바 한참 키우고 있는데 이 지랄이네
이래서 블자게임은 법사하는게 맞음 엄한놈들 버프했다 너프했다 지랄염병떨어대서 천당지옥 오락가락해대도 법사는 그냥 무난하게 묻어가거든
해골강령에서 뼈창으로 어제 빌드 바꿨는데 뭘 해야하는거지.;;
아니 정식 출시 전까지 서버 테스트하고 밸런싱하려고 있는게 얼리억세스인데 뭔 돈주고 베타를 했네 어쩌네 하는 사람들은 게임을 안 해본거임 아니면 그냥 억까를 하고 싶은거임? 서버 기록 초기화하는 것도 아니고 남들보다 조금 더 먼저 즐기고 레벨링하고 콘텐츠 즐길 수 있는데 대체 뭐가 베타 테스트라고 징징대는거? 기록 다 남잖아? 오히려 돈 받고 판 게임 패치도 없이 방치하면 그게 더 문제 아닌가? 글로벌 단위 얼리억세스니 데이터 보고서 조정했겠지. 이러고도 계속 패치 이상하게 하면 뭐라 할 수 있는데 뭔 첫 패치부터 나락을 가네 망했네 난리를 침? 너프한다고 뭐라 하는데 버프하란 사람들도 별 근거는 없구만.. 연이어서 너프해서 뭐 직업들이 쓰레기가 된 것도 아니고 선착순 이벤트도 있고 하니까 정식 출시 직전에 조정 때린 것 같은데 이거 가지고 베타를 당했네 어쨌네 하는게 어이가 없음 ㅋㅋ
디3 생각나네 ㅋㅋㅋㅋㅋ 그런데 디3은 스킬트리 찍는 시스템이 아니라 바꾸면 그만 이였는데 ㅋㅋㅋㅋ 이건뭐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