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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량 둔화야 당연한거고 종합적인 매출로 봐야하지 않을까요 퍼스트파티의 경우 구독제 가입량 증가로 이어지니 본사 전체적인 수익이 늘어날거고 서드파티들은 플랫폼 홀더로 부터 받는 지원금이 판매량보다 많다면 이득이겠죠
온라인은 무료로 내놔라!!! 라고 하고싶네요.
뭐 기업에서 판단해서 가장 이익이 되는 쪽으로 하면 되겠지.
좀지나면 구독제 들어오는데 구독제돈에 게임값까지 이중으로 나가는데 왜 겜사겠음?
넷플릭스가 영화매출을 둔화시킨다는 소리랑 똑같네 구독제 서비스 가입수와 매출얘기는 왜 쏙 빼놈?
판매량 둔화야 당연한거고 종합적인 매출로 봐야하지 않을까요 퍼스트파티의 경우 구독제 가입량 증가로 이어지니 본사 전체적인 수익이 늘어날거고 서드파티들은 플랫폼 홀더로 부터 받는 지원금이 판매량보다 많다면 이득이겠죠
지원금이 판매량보다 많을수는 없죠 호라이즌같은 특a게임들은
문제는 구독제 가입량이 얼마나 늘지 수치화 할수없다는거 퍼주다시피 하는 게임패스도 가입자수 발표 안하는거보면 아직은 데이터가 없다는거고 가입자수 늘릴려고 경쟁하다보면 치킨게임이 될 가능성이 높음
팔만큼 팔고 구독제에 넣으면 딱 되는듯
여기만오면현자
좀지나면 구독제 들어오는데 구독제돈에 게임값까지 이중으로 나가는데 왜 겜사겠음?
구독제에 들어간 게임이 평생 서비스 하는것도 아니니..
데이원보단 낫죠? 구독제 자체를 없앨거 아니면요
데이원은 이용자한테 좋습니다만
이용자에게는 좋지만 퍼블리셔나 개발사 입장 이야기할때 나올 이야기는 아닌거 같습니다.
막상 들아와서 낭망하게 챙기는 개발사들도 많은데요
어떤 개발사들이 있나요?
하이파이 러시는 게임패스덕을 좀 봤다고 생각되네요. 되게 재밌게 플레이 했고 잘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하지만, 플레이 하기전에는 뭔게임인지도 몰랐기 때문에 게임패스가 아니었으면 구매를해서 플레이를 했을찌 어떨지 모르겠어요. 다른 게임들은 잘 모르겠네요. 어떨지.
피구라도 있고 국내 인디게임 중에 들어간 거 개발자 분이 댓글 남긴 거 기억나는 게 생각보다 많이 준다 였습니다. 그리고 겜패 입점작 개발사 중에 겜패 욕하는 건 못 본 거 같아용
장기적으론 매우 안좋음.
정확히는 좋은데이원이 있고 안좋은 데이원이 있는데 aaa게임을 바라는 게이머들에겐 치명적임
장기가 어느 정도 기간을 말하는 건가요? 20년 50년? 점쟁이세요?
aaa 데이원하는 곳이 엑박밖에 없으니 엑박쪽 aaa퀄리티가 낮아진다거나 aaa데이원 정책을 철수한다거나 하는 시점서부터요.
루리웹-1185558554
이것도 맞지 1년 지난 겜 살때 오지게 고민 됨
루리웹-1185558554
당연하지만 그걸 모르고 한 소리는 아닙니다. 판매량 둔화가 걱정되면 사실 구독제를 없애는게 맞아요. 그런데 이제와서 없애면 반발이 꽤나 클테니 목표 판매량 이상을 달성한 뒤 구독제 올리는게 최선이라고 제 개인적으로 생각한겁니다
기찬타
인내심 없는 사람들이 태반이라 예구하거나 나오자마자 하려는 사람들 천지에 있어서 그거까진 생각할필요가 없을걸요 혼자 생각해서 소수의일 상상허수아비패기 이야기하지말고 근거를 제시하세요 애초에 본문이 그내용인데 왜 혼자 뇌피셜상상을 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그럼 그냥 온라인만되는 요금제를 내놔.... 우리도 큰돈내고 똥받기 싫다고;;
호오오오오잇
온라인은 무료로 내놔라!!! 라고 하고싶네요.
ㄹㅇ 이제는 콘솔도 온라인 정도는 좀 무료로 풀면 좋겠음. 너무 꽁돈쓰는 느낌임.
전 온라인도 괜찮으니 클라우드 세이브만..ㅠ
플3 온라인 무료였음 그러다가 소니가 서버비 감당인된다고 플4 소니 서버 쓰는것들에대해 돈 받기 시작했음
PS+ 디럭스 연간으로 구독하면 월 7,200원 밖에 안되는데 큰 돈이라고 할 정도는 아니죠.
온라인 구독 서비스 수익이 게임 소프트 판매 수익 총액보다 훨씬 많다는 데이터를 본 적이 있어서 플3는 간신히 적자 매운 수준이고 360은 기기를 그냥 뿌렷는데도 엄청 벌었던 이유가 구독 서비스 차이였는데요. 없어질 일은 없을 듯.
뭐 기업에서 판단해서 가장 이익이 되는 쪽으로 하면 되겠지.
구독제하면 떠오르는게 넷플릭스인데 일본 애니쪽은 BD판매량이 매출전체 2%정도밖에 안나오고 OTT가 판매비중에 50%정도라던거보면 이제 걍 판매량은 의미 없어졌을 수도 있음..예전에 겜패스나 구독제 나오기 전에 게임쪽도 넷플릭스같이 구독제로 돌리는 시대 올 것 같다고 하니까 게임은 영상이랑 다르다면서 개소리 말라고 하던 사람들도 많았지만 결국 구독제 멀쩡히 잘 돌아가는거보면 게임이라고 크게 다를거 없다고 봄. 문제는 게임쪽에도 넷플릭스같이 게임사에 수익분배를 해주냐가 궁금한데 이거만 잘 해결되면 뭐 솔까 퍼스트 아닌이상은 타이틀 판매량이 적어도 구독제에서 잘 뽑아주면 수익은 더 늘어날 수 있을 듯. 구독제 말고도 이미 중고시작이라는 것도 꽤 비중이 커서 중고로 소비되는니 구독제로 소비되는게 B급 게임사들한테는 더 수익적으로 좋을 수도 있고 A급이나 퍼스트도 구독제에서 팍팍 광고해주니 수익적으로도 이쪽이 더 나올테고 수익배분이 잘 된다는 가정하에..
이건 조금 다른게, 애니는 이미 BD시장이 디스크 전멸시대에다가, 대부분 불법 다운로드 시장으로 멸망직전인걸, OTT가 등장해서, 오히려 제작진들의 극장개봉 후 2차 수입을 살려준 케이스임. 근데 게임은 플스5는 다운로드, 정품 디스크 전부 다 잘 팔리는 시장이고, 어차피 다운로드시장으로 가면 자동적으로 중고도 사라질 운명인데, 구독제가 생기면서 이게 멀쩡한 겜 판매량을 잡아먹으면서, 돌아간다는거임. 그 마소조차 시장에서 압도적 1등이였으면, 절대 게임패스 안했음. BD시장처럼 지들 엑박이 망해가니까, 시도한거지... 소니처럼 퍼스트가 2천만장씩 팔고 있는 상황이다? 미치진 않고는 먼저 안했음.
구독 가면 거의 안팔리는 수준인데?
파판7 리메이크만해도 당시 기준으로 파격적으로 1년만에 플스 월간 게임으로 풀리면서 아직 공식판매는 700만이던데. 이번에 리버스 트윈팩 동봉으로 1000만 찍을 것 같긴하지만
밥을 먹으면 똥이 나오는 것처럼 당연한 얘기를..
당연한거 아닌가? 저 판매량 빠지는게 안아쉬울만큼 영입비용을 받냐가 문제겠지 개발사는 플랫폼이 주는 돈에 만족하느냐 대박이든 아니든 일반적으로 판매하느냐를 선택하는거고
OTT 구독 서비스는 타이틀 판매를 크게 둔화 시킨다.. 하지만... 하지만 뒤의 내용이 중요한거지 구독제로 시스템이 변하면서 제조사와 중계사들의 이윤이 어떻게 변동 했는지 보여주는게 맞음 유통과정이 변할 뿐이지 기존 유통 라인은 망할거고 신생 유통 라인은 배부르겠지
명과 암
확실 플스도 구독제 구입하고 나서 게임 산게 한 손에 꼽을 정도에요
할인해도 싸면 곧 구독제 나오겠지? 하면서 안사게 됨..
MS나 소니가 자선사업가도 아니고 이윤이 있으니까 구독제 하겠지 ㅋㅋ 걱정은
넷플릭스가 영화매출을 둔화시킨다는 소리랑 똑같네 구독제 서비스 가입수와 매출얘기는 왜 쏙 빼놈?
입점 후 플레이어 숫자 혹는 시간별로 로얄티를 어떻게 받는지에 따라 겜사가 얼마를 어떻게 받는지 알 수가 없으니 판단할 수가 없음, 다만 플스 플랫폼이 상대적으로 널리 팔린 만큼 구독제에 넣을 때도 상대적으로 많은 비용을 치뤄야하는지는 좀 알고 싶음.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이니 애초에 기대 판매량도 높은 만큼 보전해줘야 하는 비용도 많아지는지
저번 유출 문서인가 보니까 플레이 시간에 따라서 기본금+@ 받는 거 같더군요. 한 게임사는 매달 추가금 더 있고...
이제 또 악귀들이 이것만 보고 역시 구독제는 게임업계를 망하게하는 원흉이라고 자딸치겠구만. 구독제 업데이트되는 게임소식 올려주는 유튜버들한테 너네는 게임업계를 망하게하는 공범이라고 메일보내고 그런다던데ㅋㅋㅋ
밑에 바로 나오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수익은 논외로하고 내가 제작자였다면 열심히 만든 게임을 구독제, 패스 에서 찍먹해보는 취급보다는 다운로드 버전이나 패키지 6만, 7만원 정가주고 구매해서 즐겨주는 소비자가 더 감사 할 듯. 소비자로선 재미없는 게임에 돈 쓰기 싫은건 지극히 당연한거라 소비자 입장에선 구독제, 겜패가 이상적이긴 하지만 개발자들 입장에선 성취감이 만족스럽진 않을것 같네요.
열심히 만들었냐가 아니라 재밌게 잘 만들었냐에 중점을 둬야죠. 재밌게 만들었으면 많이 팔릴테니 구독제나 패스에 넣을 이유가 없고, 소비자는 재밌는 게임에 돈 주고 사도 아깝지 않고 서로 윈윈이죠. 열심히 만들었는데 재미없는 게임을 6만, 7만원 정가주고 구매해서 소비자가 즐겨줘야 성취감이 생긴다는 논리는 웃길뿐임.
글쎄요… 숫자가 중요한 중역이나 경영자라면 또 몰라도 대부분의 개발자는 월급쟁이 개발자이면서 한명의 게이머이기 때문에…
제작자한텐 돈 1도 안들어가는 중고매매에도 이런얘기가 많이 나왔으면 게임사들이 더 성취감있고 망족스러운 삶을 살았을텐데...아쉽게됐네요
게임이 재미고 없고를 이야기 하는게 아니에요. 제 말은 재미있는 게임이라도 구독제등을 이용해서 즐기는 사람보다 제값주고 패키지, 다운로드 구매해주는 소비자가 개발자 입장에서 더 고맙다고 느끼지 않을까 한다는 거죠.
열심히 만드는 건 게임제작사가 기본으로 해야 되는 거구요. 열심히 만든 게임이 재밌을 확률이 열심히 안 만든 게임이 재밌을 확률보다 높을 것 같구요, 똑같이 재미 없는 게임이라도 정성이라도 느껴지는 게임이 성의 없는데 재미 없는 게임보다는 훨씬 돈이 덜 아까울 것 같습니다.
단순히 콘솔 자체가 한풀 꺾이고 있는 느낌일지도
ㅋㅋㅋ 그거는 말도 안되는 소리고요
닌텐도? 플스??? 엑박이 꺾이는 중이긴 하지만
구독제에 올인한 콘솔은 한풀이 아니라 두풀 세풀 꺾였죠 ㅋㅋㅋㅋ
구독제는 지속적인 매출이 보장되고 계속해서 이용자들을 붙잡아둘 수 있다. 패키지 판매는 일회성 수익이다. 결과적으로 손해라면 회사가 서비스를 유지할리 없다.
그거는 소니랑 마소가 돈버는거고요 판매량이 크지않은 게임은 지원금을 쏠쏠하게 받으니 좋겠지만 aaa게임들은 판매량으로 얻는 수익이 비교할수도 없이 크죠 지원금얼마안됩니다
서드파티 개발사가 구독제 입점했을때 지원금과 입점하지 않았을 때 매출을 검토해서 입점이 나으니까 그렇게 한 거죠. 만약 플랫폼 홀더가 개발사를 압박해서 강제로 입점하게 거면 님 말이 맞음.
p의거짓이 게임패스데이원제공한건 큰 실수다 그리까지 성공할줄 몰랐기 때문이겠지만 게임패스등록안됐으면 100만이 아니라 수백만카피가 판매되었을듯
피구라 디렉터 : 겜패 굿굿
실수라고 보긴 힘들죠 뭐. 처음시도하는거고 사실상 보험이니깐요.
나는 게임패스가 하루 빨리 폐지 되길 바람 아니면 인디겜만 넣던가 괜히 겜패 넣었다가 내가 그토록 원했던 베네스다 차기작 스타필드 조졌먹고 그 외 대형 타이틀 조져먹은 꼬라지보면 한숨만 나옴 그게 무조건 겜패때문이다라고 단정 지을수는 없지만 겜패는 일정이상의 수익은 보장해주는 구조인거 같으니 개발사입장에서 정말 죽을둥 살둥 열심히 게임을 만들진않을거같음 성공한게임=게임판매량이라는 절대적인 법칙이 있어야지만 게임을 성공시키기 위해 개발사들이 개같이 열심히 만들지않을까싶음
그럼 그냥 콘솔게임도 없애죠. 어차피 모바일게임이 수익 제일 높은데.
모바일은 모바일이고 지금 콘솔 만드는 개발자들이 모바일로 갈아탄다고해서 콘솔만들던 짬밥이 모바일에서 그대로 통할거라 생각하지 않음
배가 고파야 게임이 잘나온다는 논리인건가요?
구독제 전에는 똥겜 안나왔어요??
게임패스 넣어서 하이파이러시, p의 거짓이 조졌나? 그냥 스타필드가 개똥망 게임이라 조진거임
베데스다 게임은 게임패스 이전부터 상태가 안좋았죠. 폴아웃76, 레드폴, 스타필드 이 게임들을 보면 베데스다가 왜 팔렸는지 이해가 됩니다.
스타필드 개발은 마소에 합류하기 전부터인데. 게임패스랑 스타필드 조진거랑은 뭔 관계인지..
삭제된 댓글입니다.
헨리페럿
이런 글에 추천 하는 사람이 있다니 참…
구독 수익도 감안할 필요가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구독이 득인지 실인지는 그들만 알겠죠 소비자도 알 수 있겠 발표하겠어요 그런걸
팔만금 팔고낸거 아니었나..
판매율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겠고
겜 안줘도 되니까 온라인만 빼서 저렴한 상품 하나 내줘...
30% 한방에 올린이유
게임패스는 집계하는게 불가능할 정도로 미친듯이 잘나가서 50%올렸잖아요 ㅋㅋㅋ
우리는 이렇게 무의식적으로 공산주의자가 되어갑니다.
나는 옛날사람이라 그런가.. 좋아하는 게임은 무조건 패키지로만 삼.. 파판 1~6 패키지 정발좀해줘라 ㅜ ㅜ
AAA급 게임 개발에 어마무시한 돈이 투자되는데 구독제는 돈이 안되죠 기업입장에선 이윤을 추구해야하는데 구독제 모델은 그 자체로 어떻게든 게임 공짜로 할려는 복돌이 마인드랑 비슷함 욕심이 그득 진짜로 게임 좋아한다면 제돈주고 게임 사야죠
분석이 잘못된거 아닌가? 기존에 구독제 팔아먹은건 왜 포함안하는데.
스토리 우주로 간거 욕먹기 전에 잘 풀었지 뭘
그래서 구독제 가격 겁나 올려서 출혈보정한거구나;;;
플스 구독제는 콘솔로만 되니까 한계가 너무 명확하죠… 컴퓨터에서도 사용 가능 게임패스랑은 분석자체를 다르게 해야하는데 댓글들보면 참..
정말 궁금헤서 그러는데 뭐가 다른지 설명좀...
글에 다써놨는데;; psn은 플스만이고 게임패스는 엑박, 컴터인데 콘솔시장 열기 죽으면 점점 뭐가 유저가 늘어나겠어요;; 그니까 소니도 콘솔만이 아닌 멀티플랫폼으로 점점 지향해나가는거자나요 구상을. 기사보세요. 콘솔 플스독점인 인섬니악이 걱정한데자나요. 이런거까지 설명을 해야하나. 마소애들은 지들 출혈나면서 일부로 유저수 확보할라고 게임패스에 투자 계속하는거고
겜패는 다들 알아서 망할거라고 하시니까 플스 구독제만 없애면 되겠네..
역시 구독제가 문제네 다 망하겠네
업자들 피토하며 댓글달고 있네 ㅋㅋㅋㅋㅋㅋ
진격이니
진격의 엑전사 말씀하시는건가요? ㅋㅋㅋㅋㅋㅋ
뭐 아예 게임 사지 말라는 분들도 계시니까요
게임패스 구독자들 중복 지출하지 말라는 의미 아닌가요?
그렇게 적어야죠 제목으로 저급 어그로 끄는것도 좋은건 아니라 생각합니다만
게시물 뉴스 내용 - 구독제는 게임판매를 둔화시킨다. 제 댓글 내용 - ? 게임사 직원 얘기는 왜 나옴 ?
구독제로 나올 에정이라는 정보를 알아야 소비자는 상관없이 먼저 구매를 해서 즐길 지 기다렸다가 구매를 할지 자기에게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데, 게임사 입장에서는 소비자가 그런 정보없이 중복구매를 하는게 이익이잖슴. 그러니까 구독제 가입한 사람에게 구독제 들어올 게임을 알리고 사지말라는건 소비자 입장에서 유익한 정보인데 문제 있다는 듯이 올려서 하는 말입니다.
목위에 있는건 우동한그릇임? 구독제에 올라오는게 확정된 게임뿐 아니라 모든 게임에 겜패로 들어와라 이딴 소리하면서 안사니깐 문제되는거잖아
기다리라는것도 아니고 사지말라고 빨간글씨로 강조 해놓는데 무슨
와 비추 비율 40퍼 ㄷㄷ 하네
님들 언어로 긁히는 분들 많나보죠 ㄷ ㄷ
댓글이 공감되네요. 기업이 알아서 할 일이죠. 소비자도 구독을 택하든 구입을 택하든 알아서 할 일이고요. 저만 해도 라이브러리에 있는 걸 선호해서 엑박 쓰면서도 구입만 합니다.
댓글보니 거... 장사가 잘안되시는 분들이 좀 있나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