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7 리버스 디렉터 나오키 하마구치는 리버스 개발이 FF7R 인터그레이드와 병행하는 데 4년이 걸렸다고 말했습니다! #FF7R
그는 최종 게임에는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지만, 플레이어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가능한 한 빨리 좋은 상태로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엔진을 전환하면 개발속도가 더 빠를지, 아니면 지금처럼 한 번에 만드는 것이 최선인지에 따라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합니다.
FF7 리버스 디렉터 나오키 하마구치는 리버스 개발이 FF7R 인터그레이드와 병행하는 데 4년이 걸렸다고 말했습니다! #FF7R
그는 최종 게임에는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지만, 플레이어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가능한 한 빨리 좋은 상태로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엔진을 전환하면 개발속도가 더 빠를지, 아니면 지금처럼 한 번에 만드는 것이 최선인지에 따라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합니다.
님 옛날부터 의심되는데 진짜 스텔라 팬 맞음? 스텔라 안티 만들기 운동중임?
물어 뜯으러 온다
리버스 첫 트레일러 공개할때 이미 3부도 사전작업 중이라고 했어요 언리얼4, 5 호환성이 좋아서 임포트 시키고 할지 그냥 언리얼 4로 쭈욱 만들지 고민중이라는 내용
제목 부터 [FF7 리버스 디렉터 3부는 언리얼 5로 전환 고려중] "전환" 고려중인데 이걸 이렇게 해석하네 ㅋㅋㅋㅋ
내용은 모르겠고 줄 바꾸기 극혐이네 그리고 활동내역 과학 증명!!
리메이크1탄 해보고 그냥 맘 접었지
리메이크는 저도 해보고 실망많이 했는데 리버스는 리메이크랑 다르게 좋더라구요 스토리 호불호가 심해서 그렇지
저는 오히려 리메이크는 그나마 할만했는데, 리버스는 뭔가 답답한 느낌이 더 들어서 중도하차했네요
저도 리메이크1이 뭔가 계속 진행되는 느낌이라 했는데 리버스는 맵 꽉꽉채우려다가 지쳐서 안하게 됌. 맵 이동하면 아,.. 여기서 조사는 어떻게 하고 초코보는 어떻게하고... 부담되서 걍 안하게됌
저도 리멬은 재밋게 했는데 리버스에서 중도하차했어요...지쳐서
저도요. 오히려 전 리맥이 더 잼있게 했어요. 리버스는 뭔가 너무 가벼운 느낌..
저도 리메이크는 진득하니 했는데 리버스는 이상하게 집중이 안되더라구요... 진짜 꾸역꾸역 함. 오히려 비슷하게 나온 유니콘 오버로드를 미친듯이 한듯하네요.
리메이크는 백색왕 바이스 를 티파 솔플 클라우드 솔플로 깨 봐야 전투 매커니즘을 알수 있기에 좀 진득 하게 하다보면 전투가 꿀잼인데...
PS6로 내겠다는 얘기를 돌려서 하고 있군
리버스처럼 빨라도 4년인데 그러면 28년 발매입니다. 28년이면 낀세대로 나올 확률이 높겠죠.
개발 프로세스는 잘 모르지만 엔진을 아직도 안정한거면 아예 안만들고 있었던 거 아닌가요?
살몬와플
리버스 첫 트레일러 공개할때 이미 3부도 사전작업 중이라고 했어요 언리얼4, 5 호환성이 좋아서 임포트 시키고 할지 그냥 언리얼 4로 쭈욱 만들지 고민중이라는 내용
리버스가 언리얼4라 만든거 가져와서 업글하면 되긴함 4 -> 5 로 가는게 다른엔진 대비 압도적으로 용이함
살몬와플
제목 부터 [FF7 리버스 디렉터 3부는 언리얼 5로 전환 고려중] "전환" 고려중인데 이걸 이렇게 해석하네 ㅋㅋㅋㅋ
아~ 호환이 되는군요. 개발은 전혀 몰라서 새로운 거 알아갑니다.ㅎㅎ
전혀 해당 지식이 없어서 몰랐습니다. 비꼬거나 그런거 아니에요. 리메이크부터 리버스까지 재밌게 즐긴 팬으로 우려의 댓글을 남긴겁니다.
엔진도 안정했으면 몇년 걸리겠군.. 게임 하나가 완결되는데 10년 넘게 걸리겠네
이번 언리얼 5는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만들어진 엔진이라 리스크가 크지않아요. 손쉽게 전환가능. 에픽에서 그런걸 알려주기위해서 포트나이트로 보여줬음 얼마 안걸린다는걸
애초에 4로 만들고있는거임. 난독증이 왜케 많냐
죄수번호남바원
리메이크 언리얼4 리버스 언리얼4 그럼 자연스럽게 3부도 언리얼4로 만든다고 전제하는 거고 실제로 언리얼4로 만들고 있던 걸 (포팅이 쉬우니) 5로 갈아탈까 하는 건데 여기에 팬들이 언리얼4로 해라, 5로 해라 이럴 얘기가 나올 문제도 아닌 거고 엔진 얘기하는데 스토리 얘기로 돌아가는 것도 좀 이상하고
2탄 리버스, 진짜 그래픽 엔진을 뭘썻는지 오히려 1부작보다도 못할정도로, 그래픽모드로 도트게임그래픽 하물며 국산겜 스텔라블레이드 60프레임, 고해상도에 비교되면서 진짜 그래픽 패치도 안해주고. PS5버전은 거르시고 PC버전나오면 그때 제데로 그래픽이 될진 모르겟지만, 스퀘어 얘네 기술력이 너무 떨어집니다 PS5게임중에도.
스텔라블레이드
내용은 모르겠고 줄 바꾸기 극혐이네 그리고 활동내역 과학 증명!!
스텔라블레이드
님 옛날부터 의심되는데 진짜 스텔라 팬 맞음? 스텔라 안티 만들기 운동중임?
이렇게 타 게임 들고와서 비교질하는게 분탕 그 자체인거 같네요
저러고 다니는 놈이 팬일리가
Ps5 pc 15아니고 파판7리멕은 거의 비슷한데다가 애초에 파판은 리소스 캐릭이랑 효과가 1순위인데 디파에서 클라우드 폴리곤만 2배는 늘었다고 하지 않았나
이런 얘들은 일부러 비추먹는걸 즐기는것 같어
이런 분탕러는 아이피차단 해야지
물어 뜯으러 온다
이미 왔음 ㅋㅋㅋㅋ
겜패단 게임 없으면 나오는 스쿠에니 까기
뭐... 가타부타 할 거 없이 일단 리메이크 1, 2 모두 재미있게 즐긴 입장으로 대미를 장식할 3가 빨리 나와줬으면
윗선에서 개발 컨펌이 안나서 설득하면서 시간끄는중일지도 모르지.
제 말이 얼토당토 없는 이야기라는건 아는데 왜 이런 이야기를 하냐면 지금쯤이면 개발자의 입에서 어떻게 만들고 있는 지에 대한 정보가 나와야 하는데, 어떻게 만들고 "있다" 라고 말이 나오는게 아니라 어떻게 만들고 "싶다" 라는 말만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임.
이미 개발중이라고 했음 그리고 지금쯤이라 하는데 리버스 나온지 1년도 안 지남 3부 관련 공식 발표나 행사도 없는데 어떻게 만들고 있다 라고 소개하는 글이 있겠음?
어떻게 만들고 있다는 인터뷰 많이 했는데 그냥 님이 보고 싶은 것만 보는거임 예를 들어 3부는 비공정을 조종하게 되는데 비공정에서 내리는 모션을 너무 자세하게 만들면 느려지니까 어떻게 간소화할 수 있을지 논의중이다 같은 인터뷰도 한참 전부터 했었음
밑그림정도 그리는 개발이야 당연히 해야하는거고요 문제는 투자입니다 아직 본격적인 개발에는 못들어갔다고 보이고요 지금까지의 발언형태로 보아 3부의 개발 투자자들을 못구했을 겁니다.
밑그림이 아니라 이미 만들어보고 템포 느려진걸 확인해서 고치고 있다는 내용이었고 개발 자체는 2부랑 병행하면서 이미 한참 전에 시작했는데 뭔 자기 뇌피셜을 이렇게 기정사실인것마냥 써대는지ㅋㅋㅋ
이미 리버스 제작 완료쯔음에 나온 인터뷰에서 팀일부는 파트3 제작중이라고 하마구치인가 노무라가 언급했습니다
아니 무슨 스퀘어가 인디개발사도 아니고 개발투자자들을 구해서 겜 만들어요. 파판7이면 자회사 간판 타이틀이라 그냥 돌격정신으로 만들 타이틀인데...
제발 자기 혼자만의 상상은 메모장에 적어주세요~ 있지도 않은 일을 사실마냥 말하면서 까려고 하지 마시고요~
뭔소리래
무슨 게임 개발사가 일일히 개발중이라는걸 유저들에게 보고해야함? 회사도 아니고 3부작 나올거라는건 공공연히 뻔한 사실인데 말도안되는걸 주장해
개발 투자자 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스퀘어씩이나 되는 대기업이 투자자를 구햌ㅋㅋㅋㅋㅋㅋ 뭘 모르면 좀 가만히 계셔요
잘모르시면 그냥 입 여물고 계시는것도 ㅠ
무슨 인디 게임 크라우드 펀딩해서 만드니...
재미는 있는데 너무 늦어 뭔 3부작 겜 다하는데 10년이라는게 말이 되냐 진짜 에효
일단 빨리내고 나중에 플스6 프로 쯤 리마스터 하던가 해라
그냥 게임 하나로 내는게 더 나은 선택 아니었나 싶음 개발비 대비 판매량도 폭발적이지 않고
너무 오래걸릴듯한데 어차피 추가될거 어드벤트칠드런 복장이라도 좀 내줘라 3회차 달리게
언리얼5 게임 나오는거 보면 결국 기기성능이 중요한거 같던데...현세대에서 낸다고하면 엔진 전환이 큰 의미가 있나 싶음
3부를 처음부터 언리얼 엔진5로 만드는 게 아니라 언리얼 엔진4 제작한 걸 호환해서 얼리얼 엔진5로 전환하는 방식 같습니다 포트나이트 처럼 파판7 리버스 발매 전부터 3부 개발 및 각본 완성 노무라 언급으로 일더빙 녹음도 시작 한다고 했으니 최소 3년 안에는 나오겠죠 원작 파판7 30주년에 맞춰서...
저렇게 말하는 이유가 현재 노무라가 지휘하는 킹덤하츠4가 언리4->언리5로 전환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현재 언리4로 제작중인 파트3를 킹덤하츠팀의 힘을 빌려 업글할지 말지 고려중인거 같네요
성능 항샹을 생각하면 언리5 전환이 맞는데 파트3라는 장기 프로젝트인거 감안하면 그대로 제작하는게 맞을거 같긴합니다
막편 나오기 전에 뭐 하나 안내주려나 내년쯤에 파판9리멬 진짜 나왔으면 좋겠다
제발 5로 바꾸자.
언리얼이라면 경기 일으키는 자체엔진도르들 출몰 예정
지금의 기술력이라는게 게임하나를 저정도 그래픽으로 만들어내는데 최대 10년정도가 개발에 쓰인다 그런건가.. 솔직히 재미는 있고 너무너무 좋아하는 시리즈인건 맞는데.. 게임하나를 이런속도로 하는게 맞나 싶기는 하네.. 물론 할거지만
스토리 이어지는 게임을 저렇게 만드는 건 확실히 문제가 있는거 같음 전작 안하면 안사게 되니깐 판매량은 계속 줄어들거고 그럴 거면 전작 기반으로 빠르게 쳐내는 방향이 맞을 거 같은데...
옥토패스 트레블러를 해보니, 꼭 그렇게 블록버스터 아니어도 문제가 되는건 아니겠더라는..
언리얼4든 언리얼5든 자체엔진이든 빨랑빨랑 안만드냐 이것들아 빨리 3부 하고싶단말이다
3부가 끝인가?
개발 기간이 더 늘어나겠구만 ㅋㅋ
이거 스포아닌가요 ??
명작을 쪼개놔서 저리 망쳐놓다니
대충 게임 7만원에 즐기고 싶었는데 20만원 언저리 내게 생겨서 뿔났다는 소리
엔진 바꿔서 빨리 될 리가 잇냐
반지의 제왕도 이렇게 길게 안끌었던 것 같은데...
그냥 차세대 엔진 고려 한다는 글에 별 개소리들을 하네 ㅋㅋㅋ
6편 리메이크 좀
그렇니까 빨리 만들어서 출시하라고 플스6 나오기전에 다음 스토리 얼릉 보고싶어
그래도 개처망한 전례를 남겨서 다신 다른 회사에서 따라하진 않겠네요. 파판팀 능지 악영향으로 드퀘3 리메도 분할 되는게 아닌가 걱정했는데 정말다행
No promises to keep...
그래도 출시 시기 생각하면 마지막은 최신 엔진으로 개발해서 내놓는게 더 나을 듯 싶은데요..
개발속도 어느정도 차이나냐에 따라 다른건데 너무 늦어질거같으면 다음 게임부터나 언리얼 5로 돌리고 일단 7은 언리얼 4로 마무리 지어야지.. 근데 뭐 6개월~1년차이면 그냥 어차피 오래기다리는거 5로 바꿔도 될듯
1 2 전부다 언리얼5로 리마스터 해주면 좋겠음 ㅎ
3분할 = 핀매량도 토막남 ㅋㅋ
팀 아사노에서 hd2d 번젼 따로 만들어주면 진짜 좋겠다...
이좋은 ip를 명성에 먹칠하게 생겼네 3부작은 하지 말았어야해...
언제나 한결같은 엑전사님 ㅋㅋ
한달만에 왔는데 한결같다는거는 누굴 얘기하는거야?
어차피 판매량 폭망해서 3편 얼마나 팔리것냐. 그냥 밀도 높게 2편으로 끝냈어야지. 2편 맵 밝히려 사방팔방에 그지같은 서브퀘에.. 리멕은 추억보정으로 노잼 서브퀘도 그냥 저냥 했는데, 2편은 중도포기. 파판브랜드 달고 이정도면 상업적으론 망이야.
개인적으론 5 가 좋다면 5로 만들어주었으면 하는데.
그래픽보다 항마력이 딸려서 못하겠드
안팔리는 상황에서 개발에 추가 투입을 할 수 있을까 싶기도 한데...
1편 -> 2편 으로 넘어가는데 판매량이 많이 줄었고, 그렇다면 3편은 2편보다 무조건 더 떨어질거라는 건데... 회사에서 투자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책임감으로 3편까지 어떻게 마무리라도 해주면 감사한 상황일지도...;;
개발속도가 빨라질것도 아니고 최적화 신급으로 할것도 아니고 그냥 완결에 집중해서 26년발매 목표로해라
파트 1, 2 리마스터 예고?
스팀으로는 언제 나오려나...헤헤
파판7이라면 비쥬얼 야망이 높아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네요 단순히 캐릭터 텍스쳐 좋은것만으로는 부족해
퍼포먼스 모드 진짜 해상도 개구려서 못하겠더라 그래픽 모드 30프레임은 멀미나고
최대한 빨리 내고 언리얼5 로 리마스터 완전판을 내는게 나을거 같다
개발 속도 우선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라이팅 문제때문이라도 언리얼5로 가는게 맞을듯
참 여기 댓글들 가만보면 게임도 겉핥기 수준으로 하거나 하지도 않아놓고 맨 아는척이 태반
엔진 전환할지 고려중이라는 내용에 아무도 안 궁금한 지 푸념 주저리주저리
4->5 포팅이 막 그렇게 뚝딱 되지는 않을텐데 일정 자신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