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퍼스트 디센던트입니다.
9/5(목) 무점검으로 진행된 퍼스트 디센던트 핫픽스 1.1.1 패치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패치 일시
- KST 2024.09.05(목) 16:10
- 넥슨, 스팀, XBOX SERIES X│S, XBOX ONE, PS4, PS5
■ 패치 내용
컨텐츠 개선
(1) 컨텐츠
- 침공: 진리의 교단 던전 메커니즘이 개선되었습니다.
ㄴ 문양이 표시되지 않던 아르케 필러를 삭제했습니다.
ㄴ 아르케 필러가 전투 공간 안쪽을 향하도록 개선했습니다.
ㄴ 아르케 필러에 표시되는 문양을 단순한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6종에서 4종으로 수정했습니다.
ㄴ 아르케 필러의 종양이 파괴된 후에도 스킬이 종양을 타격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ㄴ 아르케 필러에서 종양이 파괴되면 재생성되지 않도록 개선했습니다.
ㄴ 아르케 필러의 종양 타격 횟수를 5회에서 3회로 감소되었습니다.
ㄴ 선각자 드론의 이동 동선을 변경하였습니다.
ㄴ 선각자 드론의 이동 속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선각자 드론 위에 표시되는 문양 방향을 세로로 수정했습니다.
ㄴ 문을 막는 악성 종양의 타격 횟수를 3회에서 2회로 감소하여 한 번에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ㄴ ‘역배열 에너지 방출기’의 사정거리와 연사속도가 증가했습니다.
ㄴ 모듈로 '스킬 위력 계수'를 낮추고 '역배열 에너지 방출기'를 장착하고 계승자의 스킬로 관문을 타격할 때, 관문에 피해가 부여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ㄴ 근접 몬스터의 출현 비율이 증가했습니다.
- 침공: 불멸의 군단 던전 메커니즘이 개선되었습니다.
ㄴ 첫 보급 후 인공 두뇌 투입 제한 시간을 삭제했습니다.
ㄴ 보급해야 하는 인공 두뇌의 수를 20개로 변경했습니다.
ㄴ 플레이어가 보유할 수 있는 최대 인공 두뇌 수량을 15개에서 10개로 수정했습니다.
ㄴ 네임드 전투 시 ‘위상 분리 장막 생성기’의 위치를 ‘연산 장치’ 근처로 이동시켰습니다.
- 침공: 암흑의 군단 던전 메커니즘이 개선되었습니다.
ㄴ 아르케 타일을 식별하기 편한 위치로 조정했습니다.
ㄴ 아르케 타일 점령 시간이 3초로 단축되었습니다.
ㄴ 아르케 타일의 색상과 문양을 단순한 디자인으로 변경하고, 6종에서 4종으로 수정했습니다.
ㄴ 아르케 타일을 파괴하는 자폭병 몬스터를 삭제했습니다.
ㄴ 아르케 타일의 점령도를 낮추는 약탈자 몬스터의 출현 빈도를 낮췄습니다.
ㄴ 중앙 통제 장치에서 내려와도 아르케 타일에 문양이 잠시 동안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ㄴ 일부 던전에 중앙 통제 장치를 추가 배치하여 아르케 타일 식별이 쉽도록 수정했습니다.
- 침공 던전의 네임드 몬스터 패턴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ㄴ 전체: 면역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는 빈도가 낮아집니다.
ㄴ 레드라스: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수량과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시그보어: 면역 중 곡사형 발사체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하고, 폭발물로 남는 AOE 유지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ㄴ 고로스: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하고, 방패병 소환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ㄴ 그라모스: 면역 중 테르밋 수류탄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브리그니드: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스킬 사용이 제거되고, 보호벽 설치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아고니아: 면역 중 얼음 감옥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끔찍한 흉물: 면역 중 빔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드미골: 면역 중 빔 스킬 사용이 삭제되고, 균사체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전투 중 순간 이동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티스트루인: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스킬 사용 빈도와 유도력이 감소하고, 빔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그룬카: 면역 중 빔 스킬이 제거되고, AOE 스킬이 메인 스킬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ㄴ 카론: 면역 중 방패 발사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ㄴ 기네트: 면역 중 몬스터 소환 스킬 사용 빈도가 감소되었습니다.
- 침공 던전에서 헤일리 연구 재료 보상 수량이 클리어 시간에 따라 3개, 2개, 1개에서 5개, 4개, 3개로 증가했습니다.
- 역배열 강화 스킬의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이름 |
기존(1.1.0) |
개선(1.1.1) |
생체 밀도 보강 |
적 처치 시 생체 밀도 보강 효과 부여 |
적 처치 시 생체 밀도 보강 효과 부여 |
실드 입자 보강 |
적 처치 시 실드 입자 보강 효과 부여 |
적 처치 시 실드 입자 보강 효과 부여 |
신경 집중 보강 |
적 처치 시 신경 집중 보강 효과 부여 |
적 처치 시 신경 집중 보강 효과 부여 |
역배열 입자 보강 |
적 처치 시 역배열 입자 보강 효과 부여 |
적 처치 시 역배열 입자 보강 효과 부여 |
고밀도 화염 입자막 |
총기 재장전 후 고밀도 화염 입자막 효과 부여 |
총기 재장전 후 고밀도 화염 입자막 효과 부여 |
고밀도 냉기 입자막 |
총기로 적을 명중 시 고밀도 냉기 입자막 효과 부여 |
총기로 적을 명중 시 고밀도 냉기 입자막 효과 부여 |
고밀도 독성 입자막 |
총기로 조준 시 0.5초 마다 고밀도 독성 입자막 효과 부여 |
총기로 조준 시 0.5초 마다 고밀도 독성 입자막 효과 부여 |
고밀도 전기 입자막 |
총기로 약점 부위 명중 시 고밀도 전기 입자막 효과 부여 |
총기로 약점 부위 명중 시 고밀도 전기 입자막 효과 부여 |
역배열 제세동 |
체력이 10% 이하일 때 피격 받은 후 사망하지 않을 시 역배열 제세동 효과 부여 |
체력이 10% 이하일 때 피격 받은 후 사망하지 않을 시 역배열 제세동 효과 부여 |
선택적 신경 자극 |
60초 마다 3가지 효과 중 하나 부여 |
60초 마다 3가지 효과 중 하나 부여 |
회복 기동 |
그래플링 훅 사용 중 회복 기동 효과 부여 (최대 25% 회복) |
그래플링 훅 사용 중 회복 기동 효과 부여 (최대 25% 회복) |
아르케 동화 |
주변에 아군이 있다면 0.5초 마다 아르케 동화 효과 부여 (최대 10중첩) |
주변에 아군이 있다면 0.5초 마다 아르케 동화 효과 부여 (최대 10중첩) |
초차원 시야 |
총기 치명타 적중 시 18% 확률로 초차원 시야 효과 부여 (재발동 대기시간 300초) |
총기 치명타 적중 시 27% 확률로 초차원 시야 효과 부여 (재발동 대기시간 60초) |
보이드 아드레날린 |
요격전에서 체력이 20% 이하일 때 보이드 아드레날린 효과 부여 (재발동 대기시간 10초) |
요격전에서 체력이 20% 이하일 때 보이드 아드레날린 효과 부여 (재발동 대기시간 10초) |
이차양자화 반응 |
불멸의 군단 공격 시 이차양자화 반응 효과 부여 |
불멸의 군단 공격 시 이차양자화 반응 효과 부여 |
생체 구조 분해기 |
진리의 교단 공격 시 생체 구조 분해기 효과 부여 |
진리의 교단 공격 시 생체 구조 분해기 효과 부여 |
암흑 프로토콜 무력화 |
암흑의 군단 공격 시 암흑 프로토콜 무력화 효과 부여 |
암흑의 군단 공격 시 암흑 프로토콜 무력화 효과 부여 |
보이드 방호 최적화 |
요격전에서 150초 마다 보이드 방호 최적화 효과 부여 |
요격전에서 150초 마다 보이드 방호 최적화 효과 부여 |
장치 강제 연결 |
암흑의 군단 침공에서 아르케 타일 위에 올라서면 0.5초 마다 장치 강제 연결 효과 부여 |
암흑의 군단 침공에서 아르케 타일 위에 올라서면 0.5초 마다 장치 강제 연결 효과 부여 |
전기 변위장 |
엑스커버 무기의 에너지 유탄 효과가 최대 중첩일 때 전기 변위장 효과 부여 (재발동 대기시간 20초) |
엑스커버 무기의 에너지 유탄 효과가 최대 중첩일 때 전기 변위장 효과 부여 |
아르케 심박 조절 |
이동 속도 수치가 300 이하일 때 아르케 심박 조절 효과 부여 |
이동 속도 수치가 300 이하일 때 아르케 심박 조절 효과 부여 |
무의식 |
모든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일 때 무의식 효과 부여 |
모든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일 때 무의식 효과 부여 |
- ‘압도적 실드’의 실드 증가량이 최대 체력의 26.8%로 상향됩니다.
- ‘압도적 체력’의 체력 증가량이 최대 실드의 19.8%로 상향됩니다.
- 요격전 '파이로마니악'(일반, 어려움)의 방어력과 체력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요격전 '엑시큐셔너'와 '파이로마니악'에 등장하는 '벌새'의 체력과 실드가 감소했습니다.
- 일부 어려움 침투 작전의 몬스터 처치 점수가 증가되었습니다.
ㄴ 킹스턴: 매지스터 연구지, 불모지: 미확인 연구실, 요새: 봉쇄 구역
- 오브젝트와 상호작용에 필요한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1) 컨텐츠
- 대형 초소 바리케이트 안으로 입장해야 미션이 시작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전장에 위치한 간이 캠프가 가까이 있을 때 잘못 표시되는 텍스트 안내를 수정하였습니다.
(2) UI/UX
- '엑스커버'의 '전압 충전' 효과에서 '최대 중첩 수'가 고유 능력 강화 화면의 다음 단계 표기에 빨간색 텍스트로 잘못 표시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업데이트 전 ‘모든 등급 지정’으로 설정한 계승자들의 경우 일괄 잡동사니 필터 선택 시 장비 등급 항목이 'TEXT'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3) 계승자
- 헤일리의 '안전 거리 확보' 스킬 정보 화면에서 '기준 거리' 항목이 '스킬 효과 범위' 관련 스탯에 영향을 받는 것처럼 잘못 표기된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헤일리가 그래플링 훅을 이용한 보조 공격 후 '극한' 스킬을 사용할 때 발생하던 비정상적인 미끄러짐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4) 모듈
- 제이버의 터릿 영역에서 '스킬 효과 범위' 관련 모듈을 장착한 상태로 터릿을 소환할 때, 간헐적으로 터릿 영역 이펙트가 범위 모듈의 영향을 받아 커지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제이버의 '터릿 공학 기술' 모듈 장착 시 '터릿 공학 기술' 스킬로 '터릿 영역'을 중복 생성할 수 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디렉터의 추가 코멘트 안녕하세요,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 주민석입니다.
개발팀은 커뮤니티의 피드백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침공 던전의 성공률을 분석하여 퍼즐 난이도와 네임드 보스 전투 난이도를 조정했습니다. 1.1.1 업데이트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침공 던전에 매치 메이킹 기능 추가도 준비 중입니다. 가능한 빨리 침공 던전을 파티 플레이로 즐길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또한, 침공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헤일리 연구 재료의 보상량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1.1.0b에서 침투 작전 보상인 헤일리 연구 재료 획득 확률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파밍이 어렵다는 커뮤니티의 의견을 반영해 침공 던전을 클리어할 경우 트로피에 따라 매일 12~20개의 연구 재료를 얻을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이로써 더 많은 플레이어가 헤일리를 파밍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역배열 강화의 대부분 효과를 상향하고 패널티를 제거했습니다. 중첩 조건도 완화하여 더 쉽게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이번 역배열 강화는 방어적인 효과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계승자분들이 기존 빌드를 더 공격적으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시즌의 주요 변화 중 하나였던 어려움 침투 작전은 시즌 업데이트 이후 이용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는 침투 작전에서 헤일리를 파밍하는 분들의 활동 증가와 보상 효율 개선으로 참여율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개발팀은 침투 작전이 주요 파밍처로 자리 잡기를 기대하며, 더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일부 함정 구간의 수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10월 10일 예정된 2차 업데이트에서는 최상위 난이도 침투 작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그동안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재미있는 전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건 총든 디아블로지 총든 젤다가 아니라고 제발 그거만 좀 인지한 상태에서 컨텐츠를 만들어라 걍 뇌 비우고 시원하게 쓸어버릴 수 있게만 해줘도 예쁜 캐릭터들이랑 빵디 보면서 행복하게 즐길 사람들 많은데 왜 계속 방지턱을 넣는 거야
런앤건인데 정작 런을 못하는…
첫 날에 이렇게 내도 시원찮을 판에 ㅉㅉ
사실 침공이라는 새 컨텐츠는 구조자체가 ㅆ망해서, 근본적으로 재미가 있을 수 없는 컨텐츠임... 플레이어가 아닌 게으른 개발자들을 위한 불쾌한 미션디자인. 만약 10월달의 업데이트도 시원찮으면 걍 5만 결사대도 해체수순 들어갈듯
아무리 바빠도 테스트 먼저 하고 내놓자 제발
첫 날에 이렇게 내도 시원찮을 판에 ㅉㅉ
런앤건인데 정작 런을 못하는…
개발자 : 이상하다 실컷 뛰게 해줬는대 왜 욕하지?
힝 퇴근하고 해봐야지.
일단 먹어보고 판단하겠지만 큰 기대는 안합니다
아무리 바빠도 테스트 먼저 하고 내놓자 제발
진짜 꽝 기둥은 인간의 악의의 극한이라고밖에는..
사실 침공이라는 새 컨텐츠는 구조자체가 ㅆ망해서, 근본적으로 재미가 있을 수 없는 컨텐츠임... 플레이어가 아닌 게으른 개발자들을 위한 불쾌한 미션디자인. 만약 10월달의 업데이트도 시원찮으면 걍 5만 결사대도 해체수순 들어갈듯
그냥 멀티 컨텐츠로 만들라고.
걍 이번시즌 쿨하게 망했다고 생각하고 보면 그래도 대충 먹을만한 수준으로 비벼주긴함 원래 운동장에서 풀뜯어먹던 수준이었는데 적어도 잔디무침 식판에 올려주는 수준까지는 했다고봄
난 침공 조금만 더 어려웠으면 좋겠는데...
멀티면 괜찮은데 싱글이라 유저들 다 나가 떨어질듯
하긴 그렇겠네요. 이게 뭐 소울라이크 겜도 아니니..
사람들이 원하는 건 총든 디아블로지 총든 젤다가 아니라고 제발 그거만 좀 인지한 상태에서 컨텐츠를 만들어라 걍 뇌 비우고 시원하게 쓸어버릴 수 있게만 해줘도 예쁜 캐릭터들이랑 빵디 보면서 행복하게 즐길 사람들 많은데 왜 계속 방지턱을 넣는 거야
저랑 같은 생각이시군요
그 와중에 댓글에 할만충 있는 거 레전드네. 일퀘인데 신규 유저는 클리어 자체도 어려울 정도로 만들어놓은 게 정상인가. ㅋㅋㅋㅋ
헤일리 조각이랑 500만 골드 주니까 그냥 하긴 하는데 재미는 오지게 없음 ㅋㅋㅋ 차라리 헤일리 먹는다고 침투 뺑이치는 게 더 시원시원해서 재밌는듯.
야이 기껏 패치한다는게 숫자 줄여놓고 보스 피통을 키워놨네 진짜 미쳤나
계승자나 무기쪽 정보열람에서 비정형이 뭐드랍하는지 한번에 볼수있게좀 갠적으론 이런 기본적인게 더 급하다고봄
평소에는 2시에 패치하더니 오늘은 주식 장마감 시간에 딱 맞춰서 패치하네??
주가 더떨어져야겠지?
스페이스 마린2 로 간다. 안녕
일단 좀더 해봐야겠지만 설마 10월10일 2차 업뎃때도 이러면 진짜 접는다
패치전= 불쾌하고 짜증나고 재미없음 패치후= 재미없음
근본이 안바뀜 재미없음… 그래도 데일리보상은 좋아 요즘 데일리만 먹고 끄네요 ㅋ
언제쯤 관짝행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