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버너 여러분 안녕하세요, 선전 담당의 TOKU입니다.
헥사 기어 신상품 『브이토르』 곧 발매입니다!
코토부키야 샵에서도 많은 주문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코토부키야 샵 한정 특전 『하전식 초대형 전술도신 파츠 (특수 표현 Ver.)』를 손에 넣는 분도 많이 계시는 것으로, 이번에는 도신 파츠의 판 가공의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접합선 지우거나 도색파의 거버너에게 있어서, 유익 정보가 되면 좋겠습니다.
도신 파츠의 구조에 대해서
도신 파츠의 조하 방법은, 이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조립한 것이 이 쪽. 도신 파츠를 제대로 끼워 고정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윗면
밑면
이미지의 붉은 선 부분에 접합선이 나옵니다. 상술한 바와 같이, 도신 파츠는 좌우로부터 끼우는 구조로 되어 있으므로, 접착해 버리면 도신 파츠의 교환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접합선을 없애고, 조립 후에도 도신 파츠를 교환해 놀고 싶다」 「도색 분할을 위해 가공해 두고 싶다」라고 하는 분은, 앞으로 소개하는 판 가공 방법을 참고로 해 주세요.
파츠 가공에 대해
도신 파츠를 가공한 것이 이 쪽! (데코마스를 촬영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판과 성형색이 다릅니다)
붉은 선 부분을 깎아 검신 파츠의 근본 측의 구멍 2개를 빼냅니다.
이대로라면 끝 부분의 구멍에 자루 파츠가 간섭하기 때문에...
자루 측도 이미지의 붉은 원 부분을 가공합니다. 어느 정도 남겨 컷하는 이유는, 이 축으로 도신 파츠를 락하기 때문입니다. 너무 깎아 버리면 수리가 힘드므로 조금씩 좋은 감합을 탐색하면서 진행하십시오.
가공한 것이 이 쪽! (데코마스를 촬영하고 있기 때문에, 제품판과 성형색이 다릅니다)
이렇게 깎는 것으로, 도신 파츠를 자루에 꽂을 수 있도록 탈착할 수 있게 됩니다 . 단, 그만큼 파츠의 유지력은 떨어지므로 가공시에는 신중하게 자기 책임으로 부탁드립니다.
이번은 간단한 해설만, 짧은 블로그가 되었지만 이번에는 이쯤에서.
앞으로도 거버너 여러분에게 유익한 정보를 발견하면, 블로그나 Twitter에서 소개하겠습니다♪
Ⓒ KOTOBUKIYA
그냥 손잡이를 하나 더 넣어주지 좀 그랬냐
조립 후에도 분해 없이 칼날을 교체하려면 어딜 썰어줘야 되는지 알려주는 거군요. 옛날부터 후조립 가공이라고 해서 접합선 수정하고 나면 다시 분해하고 관절을 끼울 수 없으니 그게 가능하도록 파츠를 일부 잘라낸다거나 하는게 있었죠.
조립 후에도 분해 없이 칼날을 교체하려면 어딜 썰어줘야 되는지 알려주는 거군요. 옛날부터 후조립 가공이라고 해서 접합선 수정하고 나면 다시 분해하고 관절을 끼울 수 없으니 그게 가능하도록 파츠를 일부 잘라낸다거나 하는게 있었죠.
그냥 손잡이를 하나 더 넣어주지 좀 그랬냐
저 특전칼날 하나차이로 가격이 몇천원 차이 나길래 그냥 일반판 주문했는데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생각보다 펄이 반짝거리지가 않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