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머리 부분, 가슴 부분의 변형
가슴 부분에는 슬라이드 신축 기믹을 탑재. 이로 인해 안테나의 간섭을 받지 않고 변형 가능.
02. 머리 부분, 팔 부분의 수납
머리 부분을 수납하면 몸통 부분 가동에 록이 걸리는 신기구를 탑재(특허 출원 중). MS 형태에서는 가동할 수 있는 허리 부분을 WR 형태에서는 고정해 안정감 있는 포름을 구축.
03. 고관절의 변형, 허리 아머의 수납
앞뒤 스커트의 록을 해제해 고관절 조인트를 전개. 고관절 조인트는 여러 축으로 구성되어 안정감 있는 다리 부분 변형을 실현.
04. 날개의 전개, 팔 부분의 수납
플라잉 아머의 연결 축을 더욱 단순하게 설계. 파악하기 쉬운 변형의 움직임과 작품을 연상시키는 회전 변형 시퀀스를 실현해 즐겁게 변형할 수 있는 제타 건담을 제작.
05. 다리 부분의 변형
여러 개의 내부 프레임 파츠가 연동해 다리 부분은 2단계로 접는 것이 가능. 한층 콤팩트하고 작품과 흡사한 형태을 형성해 발 주변 수납도 아름다운 실루엣을 연출하도록 정돈. 버니어와 장갑은 슬라이드 기믹으로 노출.
06. 실드의 부착, WR의 완성
사이드 스커트 등 기체 각처의 록 기구로 안정적인 WR 형태를 실현. 실드 하부에 접히는 신기구를 탑재해 전체가 쐐기(V자) 형태의 실루엣이 되도록 설계. 작품 속 WR의 날렵함을 완벽하게 표현.
프라역사상 가장 완벽한 프로포션 + 변형이네요
반몰에서 제발 예약널널하게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구매개수1개로 제한걸구요 되팔이때문에 못사는일 없으면 하네요
제타자쿠 기대합니다
왜 가변기들이 프레임이 ㅁㅁ난다는지 알 것 같다
저 모습이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던 모습입니다.
0088버전 기다려봅니다
크 드디어 명킷 더블제타 버카와 나란이 전시할 제타 버카가 나오는구나
참.. 잘 디자인했단말이야.. 카미유비단 이자식
다리 변형 좋네요
가슴슬라이드로 드디어 헤드수납이 쉬워지는구나...좋네요. 그런데 다리 2단접기는 내구성이 어떨지... 평범한 건담의 프로포션으론 2.0도 좋은데 이번 버카는 원작재현이 목적이니 실제 킷이 너무 기대되네요.
프라역사상 가장 완벽한 프로포션 + 변형이네요
그래서 하이메가런쳐는 얼마에 팔건데..
애니메이션이랑 완벽히 동일한 어깨형상에 웨이브라이더 다리부분도 설정이랑 거의 똑같고 정말이지 완벽한 제타건담 웨이브라이더인듯
반몰에서 제발 예약널널하게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구매개수1개로 제한걸구요 되팔이때문에 못사는일 없으면 하네요
되팔이들의 변명: 변형기체니까 2개살거라고!
제타자쿠 기대합니다
"자쿠 머리가 달린 건답이 나간다! 쏘지마!"
내구성이 걱정되네요...
저도 변형기구 보고 설계는 기똥찬데 저거 강도조절 잘못하면 박살나겠는데 생각 ㅜㅜ 제발 베스트셀러답게 나왔으면...
이건 뭐 3.0 이라 불러도 되겠군
워~ 원래는 지금 있는 2.0을 WR로 변형시키고, 버카는 MS로 전시하려 했는데... 버카를 2개 사서 MS, WR로 전시해야할 듯한 욕심이 생기네요.
제타 2.0보다 확실히 좋네요. 고관절 변형이 안정적으로 설계된 게 보이고 2.0에서 플라잉아머 돌리는 게 정말 어려웠는데 확실히 쉬워보이고 실드 고정도 간편하게 되는 게 보이네요.
플라잉아머가 뭐죠?
등짐 이야기입니다
플라이트 아머 아닌가요?
플라잉 아머입니다.
이게 플라잉아머
뭐 둘 다 틀린게 아니니까 여기까지로 끝내죠
달롱님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MG 제타 2.0 매뉴얼 일부에 서술된 플라잉 아머 설명 부분입니다. "제타건담이 등에 장비한 롱테일 버니어 스태빌라이저와 <플라잉 아머>는 MS형태시에는..." "<플라잉 아머>는 대기권 돌입시에 발생하는 충격파와..중략..비행시에는 주익이된다." 매뉴얼의 다른 페이지도 모두 플라잉 아머라고만 되어 있지 말씀하신 플라이트 아머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는데요. 뜬금없이 왠 플라이트 아머 인가 했더니 고작 나무위키가 근거라니.. 일본 야후고 구글이고 영문 일문 아무리 찾아봐도 교차검증 할 만한게 도무지 안나오는데 반다이 설정 놀음이 왔다갔다 하는건 어제 오늘일은 아니니 혹시라도 나무위키 같은 공신력 없는 근거 말고 반다이에서 내거나 혹은 감수한 다른 자료는 없으신지?
저분이 틀린거 같은데요?
뭐 저는 질질 끌고싶지 않아서 적당히 끝낼려고 한거죠
와 "고작 나무위키가 근거라니.." "혹시라도 나무위키 같은 공신력 없는 근거 말고" 이런 말 여기 다른 루리웹 회원들한테도 제발 해주면 좋겠네요.
마지막에 이렇게 추해지시네 ㅋㅋㅋ
죄수번호는 손가락을 다물라
기믹 보고 우와아아 했는데 마지막에 wr 모드 너무 짤뚱해보이지 않나여?
데스바인드
저 모습이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던 모습입니다.
아뇨 근-본입니다
저게 근본 지금까지 나온 뚱뚱이들이 기술력 부족
다리를 2중으로 완전히 접어서 길이자체는 짧게 보일듯
근본 이거여?
변형기믹은 감탄중인데. 아무리 봐도 앞부분이 짧고 뒤가 뚱뚱해보이지 않나여. 각도 때문인가...
각도때문임
카토키버젼 특유의 작은 몸통 커다란 하체 때문인 거 같기도 합니다
웨이브라이더는 원본과 꽤나 동떨어져 있기는 합니다. 다만 등부분만 봐도 알겠지만 허리를 없애버리지 않는 이상 저런 비율이 나오기는 어렵죠.
투시가 안들어간 그래픽이라 그래요. 페라리 포르쉐도 투시 안들어간 특허등록 사진 보면 비율이 이상합니다
어차피 애니메이션 설정화 대로의 변형은 거의 불가능할 거예요. 공간이 안 나와서. 이번 버카도 설정화와는 많이 다르죠. 사이드 아머가 몸통과 딱 붙어야 되는데 그러지 못하고, 리어 아머가 등 아머까지 올라와 붙어야 되는데 그것도 못 하고. 스타일 면에서도 등쪽 파란 부분이 좀 솟아 나와야 되는데 (옆에서 보면 아주 약간 ^ 이런 모양으로) 그냥 평평하고.
왜 가변기들이 프레임이 ㅁㅁ난다는지 알 것 같다
2번 변신하면 곱창날듯......
와 제타 가변 어려운건 유명하지만 이렇게 보니까 정말 매뉴얼 없이 변형 시키기 어려워 보이네요
내구성이 어쩌려나...
미친 변형이네요. 어떻게 저렇게 완벽하지... 카뮤라도 빙의되었나 싶네요.. 천재는 천재네요..
제타 건담과 건담 마크2를 가장 좋아해서 나오는건 좋지만, 요즘 보면 물량 부족할것 같아서 염려스럽긴 하네요. 그리고 한정으로 제 1차 네오지온 항쟁(더블 제타)시절의 제타 건담(사실은 카토키 리파인 제타로 MG 1.0 디자인)을 한정으로 내놓고, 하이퍼 메가런처를 동봉시킬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진짜 다리부분 변형 보기만해도 기절할거같네요
일단 다른 건 몰라도 발매 후 중궈산 메탈프레임 발매가 빠르게 진행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웨이브라이더 형태때 윙바인더가 2.0때처럼 앞으로 내린담에 다리쪽으로 밀수있는 기믹이 없어져서 실드의 수박바 부분이 상대적으로 짧아보이게되네요 밸런스가 전면쪽에 모인듯한 느낌?
외장 디테일 너무 밋밋해서 별로라 생각했는데 가변기믹보니 생각이 바뀌었네요.. 겁나 잘나왔다..!
날개부분이 맘에드네요 가끔씩 변형할려고 손대면 퍼즐푸는거 마냥 한참을 이리돌리고 저리돌리고 했는데 말이죠
육성으로 "미친....."나오네여ㅋㅋㅋㅋ
트랜스포머 상품도 한 번 담당했으면....
훔... 제타는 바리에이션 상품도 기대할 수 있겠는데요. 웨이브 슈터 버전은 안나올려나 ㅎㅎㅎ
로봇일때 날개 펴도 별로 티도 안나겠네...
이건 진짜 클리어로 나오면 질러야된다
보나마나 예약 버튼 구경도 못하고 동나겠지 ㅠ
뭔가 pg를 2.0을 위한 기술실증기 같은 느낌인데
엄청 발전했네요ㄷㄷㄷ 패스 하려고 했는데 이거 사야하나
1번 GIF 이미지 잘보면 총 손잡이 같이 생긴 받침대가 MS 상태에선 복부 프레임 위에 거치대 역을 해서 목이 아래로 쑥 내려가는 현상 막아주는 기믹인거 같네요.
살수나 있겠냐....이젠 신제품 나오면 그 생각부터 함
와 원래 데칼 붙일 엄두가 않나서 버카는 항상 패스했는데 제타는 무조건 구해야겠네
같은 생각입니다. 원작 충실형이라 최소한만 붙여도 이쁠것같아요
다른것보다 고관절 기믹 짱짱해 보이는게 제일 좋네요 엠지든 알지든 저부분이 엄청 약했는데
요즘 자주 쓰는 그 쫀득한 느낌의 플라스틱으로 내부 변형 프레임 만들게 뻔해 보이는대 RG제타처럼 한번 변형하고나면 고정성 떨어질까봐 두렵내요 특히 저 고관절 변형부가....
건담베이스 제타3호기가 언제 나올 것인가
아 보기만 해도 행복하다 계속 웃게되네요 요즘 프레임에 주로 쓰이는 부드러운 Kps? 인가요 그걸 내부에 쓰면 Mg급 무게를 버텨줄지 그거 하나는 궁금하네요 걱정도 되고
KPS는 이미 사자비 버카에도 사용했으니 저정도 못버티진 않을 듯 폴리캡리스로 하려면 ABS KPS밖에 없는데 ABS쪽이 복잡한 가동을 할 경우 파손이 더 심하더라구요 괄절고착 문제도 있고
제타2도 mg로 나왔으면 좋겠다.
이건 무조건 2대 사라는 광고네
MS 형태에서는 가동할 수 있는 허리 부분 MS 형태에서는 가동할 수 있는 허리 부분 MS 형태에서는 가동할 수 있는 허리 부분
캬하~~!! 변형에 진심이군요
미쳤다...
나오지 않았더라면 사지 않아도 됐을 텐데..
변형법 못외울 자신있다ㅎㅎㅎ
저 많은 기믹들이 애니에서는 반짝하면서 순식간에 변한다는거지 .......?
다리버니어 슬라이드 기믹 직이네
고관절 부분이 과연 어떤 재질일지 궁금하네요
기존엔 플라잉아머가 실드에 고정됐는데 이번엔 따로 고정기믹은 없는걸까요
진짜 다 좋은데 손이 너무 지나치게 커서 빔샤벨 들었을때 못봐줄 정도더군요... 이걸 어떻게 해야할지...
볼때마다 느끼는건대 너무 뭐같아....
제타 플러스 버카도 가즈아
기가막히네
RG만 만들고 2.0 너무 오래돼서 안 사고 버텼는데 눈물난다 너무 좋다 완벽하다 이게 노스텔지어지
웨이브라이더때 이공간 너무 거슬리네 뭐지 저 텅텅빈 공간은 이게 최선이었나 진짜
너무 거슬리면 최선을다해서 본인이 개조하면되요 그러라고 하는 빌드인걸요
안거슬리게 최선을 다해서 출시했으면 될일인거죠 그러라고 하는 버전업인걸요
전 안거슬려서 출시하면 딱 두개정도 구하게요 가변기는 두개 구해야즁
전 거슬리지만 2개는 동의 합니다.
거슬리고 마음에 안들면 구입 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누구 말마따나 구입하라고 총 드리밀고 협박한 적 없잖아요?
거슬린다고 했지 마음에 안든다고 한적없고 구매 안한다고 한적도 없는데요? 거슬리는거 거슬린다고 말하면 안되나요? 내가 저공간이 거슬리니 님들도 구매하지마 라고 협박이라도 한줄?
저 부분 아트 자체가 지금 안보이는 고관절까지 해서 약간 듬성한 철골 구조물처럼 변했던데 스타일을 의도한 것 같기는 해도 좀 아쉽긴 하죠. 저 날개 암 부분에 살을 붙여서 매우는 게 베스트로 보이네요.
Ver.ka가 변형 비율은 엄청 괜찮은데 유독 그런 부분을 잘 신경써주지를 않기는 해요. ZZ만 해도 포트리스 형태에서 허리부분이 이어지는 이미지가 이전 구판보다 부족한 것도 있고.
텅 비기도 하고 너무 벌어져서 프로포션 안좋아진거 맞습니다. 쉴드랑 유격도 커보입니다. 원점이라더니 편의성 위해 희생한 부분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