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4는 즐거운 놀라움이다. 캠페인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겠지만 모든 것들이 의미있는 방식으로 다듬어지고 반복된다. 블랙아웃은 폭발적이며 전통의 멀티플레이는 수년의 경험이 축적된만큼 훌륭하다. 좀비 모드는 모든 면에서 미친 수준이다. 사소한 염려는 차치하고 이 작품은 필자가 오랫동안 플레이해온 것 중 최고의 콜 오브 듀티이며 블랙아웃과 캠페인을 교환한 것도 충분히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 블랙아웃은 환상적
+ 스페셜리스트가 게임플레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킴
+ 멀티플레이는 언제나처럼 훌륭. 특히 Control, Heist 모드
+ 길어진 TTK (Time to Kill)은 환영할만한 변화
+ 모든 좀비맵이 훌륭
- 블랙아웃 모드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할지 미지수
- 신규 멀티 맵에서 일부 리스폰존은 조정이 필요
- 제공된 싱글플레이 컨텐츠 이후에 다른 싱글 컨텐츠가 없음
메타크리틱 등재 웹진
충분합니다
기존 올드 유저들은 별로일 수 있겠지만 이거 뉴비들은 적 만나면 총도 제대로 못 쏴보고 죽는 경우가 부지기수라 게임할 의욕이 아예 안 드는 경우가 많았죠.
비디오램이 불안하긴한데
나중에라도 싱글플레이 업뎃하면 10점줄듯
모던2,3이랑 블옵2 까지만 콜옵했었는데 확실히 저때에 비해 ttk가 많이 긴거같이 느껴지긴하더군요 개인적으론 그점은 좀 별로임
Nevermore
기존 올드 유저들은 별로일 수 있겠지만 이거 뉴비들은 적 만나면 총도 제대로 못 쏴보고 죽는 경우가 부지기수라 게임할 의욕이 아예 안 드는 경우가 많았죠.
저때 콜옵접고 배필이랑 글옵하다가 해본건데 무슨 디비전하는 느낌이에요 ㅋㅋㅋ
그게 어쩔수가없을꺼에요, 멀티 기반이라 그 이전작 콜옵 멀티에서 날고 기었던 흔히 고인물유저들이 바로 유입되니까 청정수 유저들은 발악도 못하고 죽겠죠 ㅋㅋ 헬임
라이젠 1600 1060 3기가 돌아가는거 택도없죠?
램16
레드데드리댐션2
충분합니다
레드데드리댐션2
비디오램이 불안하긴한데
QHD모니터 쓰는데 베타때 비디오메모리가 6.7기가 정도 먹더군요.
FHD면 옵션타협 조금만 보면 충분한 성능입니다 QHD면 옵션타협좀 많이 보셔야하고 UHD면 최저로 간신히 돌리는 정도겟네요
길어진 TTK는 갠적으로는 반대로 제일 아쉬운 부분... 왜 그랬는지 어느정도 이해는 되지만 체력 회복 못한 상태에서 다음 적 만나면 선빵쳐도 지는 경우가 많아서 스피디하고 캐주얼한 재미에는 반감요소가 아닌가 싶음.
한명 잡았으면 체력회복을 위해 뒤로 빠지란거죠ㅋㅋ 잘하는 한명이 연속킬 못하게 방지하려고 그런건가 싶네요
초중반에는 이해되는데 후반가면 교전 피할 수 없을 때가 많고 게임 템포 자체는 또 빨라서 뒤로 빠질 새가 많은거 같지도 않은 감이 있네요
저도 개인적으로 동감해요.. 플레이 리듬을 강제로 늘려놓은 느낌이 들어요 많이 쏴서 체력을 깎는 느낌 자체가 콜옵에서 기대하던거랑 좀 어긋나기도 하구요 사실 그렇게 치면 전 자동회복 사라진것부터 불만이긴 하지만서도...ㅋㅋㅋ
예 블랙아웃은 콜옵 배틀로얄이라기보다 아예 새로운 게임인거 같은 느낌... 이대로도 다른 매력이 있긴 하지만서도 ㅋㅋ
아 블랙아웃 말씀하시던거였구나ㄷ 전 일반 멀티플레이인줄
뭘해도 배그보단 최적화가 좋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