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피드백, 특히 PBE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해보신 분들의 의견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또다시 수정된 오공 변경사항이 PBE 테스트 서버에 적용될 예정인데요. 수정된 변경사항으로 넘어가기 전에 몇 가지 내용 다시 안내해 드립니다.
• 변경사항은 PBE 테스트 서버에서 일시적으로 (앞으로 약 3주 동안) 적용된 후 원상 복구됩니다. 그다음 그래픽 작업에 들어갈지 말지 결정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계속 진행하기로 결정하더라도 라이브 서버 적용까지는 시간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 스킬 관련 수치는 여전히 대략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아직 심도 있는 밸런스 조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이죠). 전체적인 방향에 대한 피드백, 특히 스킬 기능에 대한 피드백은 큰 도움이 됩니다. 반면 계수는 20%가 낫다, 30%가 낫다 등의 피드백은 시기상조입니다.
• PBE 테스트 서버는 환경이 열악한 편입니다. 진지하지 않은 게임이 많고, 대전 기록이 부족해 정확한 대전 매칭이 어려우며, 네트워크 응답 지연 시간이 긴 경우가 평소보다 흔합니다. 따라서 PBE 테스트 중 받는 피드백이 유용하기는 하지만,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 되며 특히 위력을 가늠할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전체 변경사항 :
기본 지속 효과
• 이제 피해 증가 효과가 구조물에 적용되지 않습니다(원래 의도에서 벗어난 데다가 이미 새로운 W 스킬 덕분에 오공이 공격로를 밀기가 수월해졌죠).
• 이제 피해 증가 효과가 고정 피해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역시 원래 의도하지 않았던 효과이며 피해 증가 및 감소 효과는 고정 피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 스킬
• 이제 Q 스킬의 마법 피해에 공격력 계수가 추가됩니다. 현재는 공격력의 20%가 추가되며 기본 피해량은 20~100에서 20~80으로 감소합니다.
• 소모값은 25~45 마나입니다. (원래도 동일했지만 이전 글에서 누락되었습니다.)
• 이제 스킬명이 창의성의 끝을 보여주는 ‘가칭(PLACEHOLDER NAME)’으로 변경됩니다. 실제 스킬명은 계속 고민해볼 예정입니다.
W 스킬
• 이제 오공이 바라보는 방향이 아닌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 이제 얇은 벽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벽을 넘으려면 오공의 주 스킬 중 하나를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가게 해야 하고 얇은 벽에만 한정되니 큰 문제는 없을 듯하지만 괜찮은 결정인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그래도 일단은 벽으로 달려간 뒤 S 키를 누르고 가만히 있으면서 적을 속이는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해지겠죠.
• 이제 W 스킬을 사용했을 때 E 스킬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오공에게 적용되어 있으면 분신에게도 적용됩니다.
• 이제 W 스킬을 사용했을 때 Q 스킬의 다음 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효과가 오공에게 적용되어 있으면 분신에게도 적용됩니다.
R 스킬
• 이제 중간에 침착 룬이 발동될 수 있도록 R 스킬 사용 즉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스킬을 재사용해서 궁극기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는 9.11 패치에서 적용될 예정인 변경사항인데요. 버그 수정인 데다가 위력에 끼치는 영향이 작으니 밸런스 조정 시 고려사항은 아닙니다.
그대로인 부분 :
W 스킬을 사용했을 때 가끔 오공이 회전하는 애니메이션 도중에 멈춘 뒤 같은 스킬을 다시 사용하기 전까지 그 상태로 유지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출시될 때는 수정될 테지만, 현재 플레이테스트에 방해될 정도로 심각하지는 않기 때문에 시간을 따로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분간 오공의 발레리나 포즈를 마음껏 즐기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빨리 본섭 적용 됐으면 좋겠다 혹시 이번 리워크로 모델링도 수정되나요?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플레이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음성 대사나 챔피언 모델 변경, 애니메이션 전면 업데이트 등은 현재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라고합니다.
그렇군요 오공 기본 모델링도 나름 낡았는데 이번기회에 업뎃 해줬으면 했는데
오공 극딜갈려면 신발도 마관신 신으면 데미지 좀 더 늘어나겠네요.
결국 벽넘기기술 넣어주나 뚜벅이들 노답이라
미드오공 개떡상 가즈아
재밌어졌던데 평캔 스킬 2개 생기니 개꿀잼 잭스하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