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에 따르면 3명 이상의 희생자가 나온 학교 총기 난사 사건들을 다룬 언론 기사들이 "video game"을 언급하고 있는지 조사해본 결과, 그 범인이 백인일 경우 6.8%의 비율로 언급이 된 반면 흑인인 경우 0.5%의 기사만 비디오 게임을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학교가 아닌 지역에서의 총기 난사 사건의 경우 이러한 인종 경향이 현저히 사라져 백인 흑인의 범인에 각 1.8%, 1.7%의 비율로 비디오 게임이 언급됐습니다.
연구자는 학교 총기 사건에서 흑인과 달리 백인의 폭력성의 원인을 논함에 있어 비디오 게임을 탓하는 듯한 경향이 높다는 것은 인종적 선입견 때문일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이 연구는 아타리 게임기가 나온 이후이지만 현대에 비하면 비디오 게임의 사회적 영향력이 매우 낮았던 1978년 이후부터 2018년까지의 기사를 분석한 것이라는 점에서 표본 선정의 문제점,
기사가 비디오 게임이란 단어를 본문에 포함하고 있는지 기계적으로 조사한 것으로서 실제로 비디오 게임을 탓하는 것인지 질적인 조사가 이루어지지는 않았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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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만 없었으면 1차대전 2차대전 같은 참혹한 전쟁이 없었을텐데
미국이 편견 제일 심한 나라 아닐까요 ㅎㅎ
총기회사 눈깔로 볼때 흑인은 이미 시선 돌릴게 있었을테니 백인은 다른걸로 시선 돌려야지
인종을 문제의 요인으로 지적하는 연구들은 거의 트집잡기라고 생각했는데 구체적으로 보니 결과가 너무 뚜렷해서 신기할 정도... 학교 밖 사건에서는 인종 경향이 사라진다는 결과랑 비교를 하니 학교 내 총기 사건에 대한 인종 경향성이 너무 분명하게 보여요
흑인은 굳이 비디오게임이 아니더라도 총기난사 할 수 있을거란 고정관념이 있는건가?
허... 이게 인종 문제가 엮이나..
인종을 문제의 요인으로 지적하는 연구들은 거의 트집잡기라고 생각했는데 구체적으로 보니 결과가 너무 뚜렷해서 신기할 정도... 학교 밖 사건에서는 인종 경향이 사라진다는 결과랑 비교를 하니 학교 내 총기 사건에 대한 인종 경향성이 너무 분명하게 보여요
미국이 편견 제일 심한 나라 아닐까요 ㅎㅎ
비디오 게임만 없었으면 1차대전 2차대전 같은 참혹한 전쟁이 없었을텐데
ㅇㄱㄹㅇ
총기회사 눈깔로 볼때 흑인은 이미 시선 돌릴게 있었을테니 백인은 다른걸로 시선 돌려야지
빈라덴,히틀러 배틀필드 콜오브 했나봄?
언론의 물타기
난 왜 저 글이 멍멍으로 읽히는거지?
흑인은 굳이 비디오게임이 아니더라도 총기난사 할 수 있을거란 고정관념이 있는건가?
이게 정말 심하게 느껴지네요
심리적 편향이 있다는건데 어떤 편향이지?
흑인은 다른 건덕지가 충분한데 백인은 그게 없고, 그러니 구실을 갖다 붙이기도 편하고, 이건가?
사실 지금 백인도 소외계층은 진짜 못 사는데 언론이고 사회고 백인 남성은 최상위 계층으로 취급하는 경향이 강하다 보니까 백인이 무슨 짓을 하면 사회적 문제가 아닌 다른걸로 물타기 하는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실패한 흑인이나 여성은 사회 탓이지만 실패한 백인은 그 사람 능력이 딸려서 그런거라고 생각한다던가.
흑인이 범인이면 사회문제 백인이 범인이면 게임중독;; 콜롬비아 사건 생각나네..
흑인 : 어휴 저 생키들이 그렇지 백인 : 흠...게임 중독 때문일수도...다 죽이고 셀프킬링한 아이야 얼마나 괴로웠겠니...
미국 사회에서 흑인 인종차별 무지 심함
총때문에, 사람때문이라는 발상이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