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미래를 담보로 막장운영했으니 그 대가를 치룰 때가 온거지
기업 이미지라는게 이렇게 중요하다
회사가 어려우 이 시기에
그 어느 사이트를 가더라도 이 회사에 대해 좋은 추억 이야기 하는 사람은, 격려의 말 해주는 사람 하나 없고
잘 망했다, 꼬시다 등 비난여론 뿐이다
나 역시 제대로 한번 망해보지 않고서는 애네 정신 못차릴 꺼라 생각한다
이번에 정말 크게, 썌게 타격을 입어야한다
ㄹㅇ '넥슨' 이란 이름 자체가 부정적인 이미지가 너무 커져서, 거의 남양 수준이 된 거 같음.
마지막으로 살아날 기회가 '돈슨 이미지를 뒤엎겠습니다' 라고 대대적으로 선전할때였는데, 그때 입만털고 행동으로 안 보여준게 패착인듯. 이젠 어떤 겜이 나와도 '넥슨' 브랜드가 붙으면 바로 관심 끊음.
미래를 담보로 막장운영했으니 그 대가를 치룰 때가 온거지
기업 이미지라는게 이렇게 중요하다
회사가 어려우 이 시기에
그 어느 사이트를 가더라도 이 회사에 대해 좋은 추억 이야기 하는 사람은, 격려의 말 해주는 사람 하나 없고
잘 망했다, 꼬시다 등 비난여론 뿐이다
나 역시 제대로 한번 망해보지 않고서는 애네 정신 못차릴 꺼라 생각한다
이번에 정말 크게, 썌게 타격을 입어야한다
각잡고 만들어서 스토리, 그래픽, 조작감, 세계관, 분위기, 설정 쩌는 게임 내놓으면 하지 말라고해도 함.
넥슨이라는 브랜드 때문에 망한게 아니라, 게임이 구려서 망한게 맞음.
프롬에서 다크소울1,2,3 및 블러드본을 보통 200억에 만들었음.
반면 넥슨이 600억짜리 프로젝트인 페리아연대기를 비롯하여 개발비가 200억 이상인 수 많은 게임들이 서비스 시작 1년 안에 줄줄이 망했음.
이러한 사실로 비추어 볼 때 기획자와 그 윗대가리들 잘못이 가장 크지만, 개발자들 역량 역시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음.
넥슨은 윗대가리 타령만 할 상황이 아님
뭐가 나와도 기대 안되는 게임사 넥슨
드래곤하운드면 최근에 영상까지 홍보했던걸로 아는데 빠른 폐기하네
컨셉만 그럴싸하고 거기서 뭐 더 발전시킬게 없다고 판단했나보네
미래를 담보로 막장운영했으니 그 대가를 치룰 때가 온거지 기업 이미지라는게 이렇게 중요하다 회사가 어려우 이 시기에 그 어느 사이트를 가더라도 이 회사에 대해 좋은 추억 이야기 하는 사람은, 격려의 말 해주는 사람 하나 없고 잘 망했다, 꼬시다 등 비난여론 뿐이다 나 역시 제대로 한번 망해보지 않고서는 애네 정신 못차릴 꺼라 생각한다 이번에 정말 크게, 썌게 타격을 입어야한다
드래곤하운드면 최근에 영상까지 홍보했던걸로 아는데 빠른 폐기하네
v4 반응보니 안될거 같은거는 빠른 손절하나봄
드래곤하운드가 그 몬헌 같이 말타고 밀렵하던 그 게임인가요 진짜 나오면 흥할거 같았는데
n4도 드랍해야될거 같던데...
드래곤하운드는 지상에서 공중 몬스터를 잡는다는 개념이 그냥 생각해봐도 어렵기만 하고 재미없을 듯 한 느낌이어서
이쯤 되면 뭐 신작 내겠단 생각 자체가 없는 수준인 거 같은데
느그가 게임사가 ㅋㅋㅋㅋ
말에 대포달고 용잡는게 좀...
이러니 국내 게임사들이 답이 없는거여
프로젝트 하나에 몰빵해도 위험한 상황 아닌가?? 근대 이렇게 문어발로 개발하고있었다고? ㅋㅋㅋㅋ 위에서 지시 내리는 양반들 모가지좀 줄여야 회사가 살겠네. 진짜 적을 내쳐라 제발 ㅋㅋ 살고싶으면
??? : 잡것들 잔뜩 굴려서 잔뜩 찍어내면 하나정돈 성공하겠지?
하지만 모든 책임은 죄도 없이 시키는대로 빡세게 구르기만 한 말단들에게 전가되고 윗분들은 또다시 낙하산~
넥슨 회사 매출로 보면 여러개 개발하는게 당연하긴 한데, 야들은 너무 비슷비슷한 쪽으로만 개발하고 있었던게 뽀록나고 있음...
뭐가 나와도 기대 안되는 게임사 넥슨
있는거나 좀 잘해라...ㅋ
컨셉만 그럴싸하고 거기서 뭐 더 발전시킬게 없다고 판단했나보네
넥슨은 윗대가리 타령만 할 상황이 아님
영상보는 내내 말이 불쌍해 보이던게임 ...
V4인가 레벨 50 이상만 캐릭터 삭제할 수 있게 만든 졸렬함만 보면 이 새끼들은 영원히 정신 못차림 빨리 처 뒈졌으면 좋겠다.
V4는 주제도 모르고 리니지급 과금만 퍼붓던데 얘낸 자기들이 뭘 잘못하는지도 모를거야..
근본이 없음
옴뇸뇸1
테일즈위버랑 마비노기는 살아남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제 나온 v4도 벌써 1년 섭종각 날카롭게 스던데 ㅋㅋㅋㅋㅋ
V4도 폭망하고 있는 거 보면, 그냥 답이 없음
V4는 왜 드랍안했지? 제일 먼저 드랍돼야했을 것 같은데 ㅋㅋ 게임내 분위기가 리니지2M 나오기전에 킬링 타임용으로 잠깐해보자 상태면 말 다한거 같은데
한국의 3N 공통점=ㅆㄹㄱ
네이티리§
동의함. 단, 한재호나 그의 끄나풀이 뒤 따라 안 붙는다는 전제하에.
애초 코흘리개돈 먹고 큰회사가 분수에 안맞게 엔씨따라하려다 폭망하고있네.
개발하지말고 그냥 가져와라 ㅋㅋㅋ 그게말곤 다 폭망이니깐
이쯤되면 대단한 게임이 나와봤자 넥슨 로고 붙는순간 부정적 이미지를 벗을 수가 없음. 그냥 망하던가, 회사 갈아엎고 리브랜딩 해야 함. 지금 게임 만들때가 아니야.
ㄹㅇ '넥슨' 이란 이름 자체가 부정적인 이미지가 너무 커져서, 거의 남양 수준이 된 거 같음. 마지막으로 살아날 기회가 '돈슨 이미지를 뒤엎겠습니다' 라고 대대적으로 선전할때였는데, 그때 입만털고 행동으로 안 보여준게 패착인듯. 이젠 어떤 겜이 나와도 '넥슨' 브랜드가 붙으면 바로 관심 끊음.
바람의 나라 3d ㄱㄱㄱ
데브캣은 저래도 계속 냅두는게 참 신기하네
신작 성공이 절실해서 인적 물적 자원 몰빵한다면서 V4같은거나 만드냐
문어발 개발은 지금 넥슨에겐 전혀 어울리지않음 각 잡고 잘 만들어봤으면함. 따라해도 좀 그럴싸하게 따라해야지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고 갈팡질팡할땐아닌듯.
만드는것도 필요없고 있는거나 잘 간수해야함. 넥슨은 그냥 개발력이 없는 상태라고 보는게 나으니까.
고급인력에 돈안쓴결과
만들다보니 개발능력 밖인가 보지
아니 개발다운 게임좀 개발해보세요 맨날 공장에서 찍어내는 양산형 모바일만 주구장창 출시하는데 ㅋㅋㅋㅋ V4도 출시일날 4대 명검나와서 볼만했더만 ㅋㅋㅋㅋㅋㅋㅋ
그 양산형 쓰레기 게임 구글 스토어 매출 상위권인 게 ㄹㅇ ㅋㅋㅋ 개쓰레기여도 아재들이 존나 지름
리마스터 내는게 현실적으로 이득이 가지않을까? 왜케 버려두는거지?
페미나치 그 사람은 안 짤리나
성골 데브캣 사람이라
드래곤하운드도 드랍이군요... 흐음
안 되겠다 싶으면 잘라내는건 좋은데 이런다고 좋은 게임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넥슨 잘망한다 꺼억
회사 이름을 넥슨 말고 던파로 바꿔야 하는게 아닐까
미래를 담보로 막장운영했으니 그 대가를 치룰 때가 온거지 기업 이미지라는게 이렇게 중요하다 회사가 어려우 이 시기에 그 어느 사이트를 가더라도 이 회사에 대해 좋은 추억 이야기 하는 사람은, 격려의 말 해주는 사람 하나 없고 잘 망했다, 꼬시다 등 비난여론 뿐이다 나 역시 제대로 한번 망해보지 않고서는 애네 정신 못차릴 꺼라 생각한다 이번에 정말 크게, 썌게 타격을 입어야한다
언제까지 사업부타령만 하려고? 넥슨노조의 개발자 ㅂㅅ들은 저예산 인디게임이라도 만들 능력이 있나? 난 없을거라고 보는데.
사업부는 중국시장을 개척했고 그만한 성과를 거두기라도 했는데 개발자는 왜 게임을 그따구밖에 못 만드는거임? 윗대가리가 시켜서 그렇다고? 안 시키면 어떤 똥이 튀어나올지 ㅈㄴ 궁금함.
솔직히 그동안 윗대가리랑 사업부 핑계로 개발인력들이 쉴드 오지게 받았는데 이제 슬슬 인정할때가 안됐나. 개발자들 자체도 개똥덩어리들이라는거
솔직히 매번 초반 성적도 못내는 무능한 개발팀들을 사업부가 억지로 끌고가는 모양새 개발팀들을 지나치게 느슨하게 풀어주는것 같음. 뭐 그것도 사업부의 능력이지만.
이정도면 그냥 있는게임들좀 개선해라... 개발중인 게임들 계속 드랍할정도면 확실히 문제임
양산형도 검사처럼 그래픽 탑티어면 살아남긴 하는데...
진짜 이제는 진지하게 개발팀 자체를 다 없애는게 나을거같기도함 넥슨에서 가장 최근 자체개발한 제대로 된 게임이 그나마 마영전인데 그게 10년전이니.... 하다못해 크로스파이어 하나밖에 없다는 스마일게이트도 로스트아크는 만들었음
ㄷㄷㄷ 드랍쉽도 하나하나씩 드랍하는데 넥슨은....
넥슨 최대 적폐 데브켓
이것저것 내서 하나 잘 터지면 게임은 대박이다...라는 마인드를 못 벗어난듯하네요.
사실상 갓겜이다 이 정도 레벨로 끝낼려면 모든 면에서 완벽하게 출시해야함 안그라면 넥슨은 매번 이꼴나고 결국 게임시장 나와야할듯
얘네 아직도 게임 개발하나 나오는게 없어서 개발은 걍접고 퍼블리싱이나해라
각잡고 만들어서 스토리, 그래픽, 조작감, 세계관, 분위기, 설정 쩌는 게임 내놓으면 하지 말라고해도 함. 넥슨이라는 브랜드 때문에 망한게 아니라, 게임이 구려서 망한게 맞음. 프롬에서 다크소울1,2,3 및 블러드본을 보통 200억에 만들었음. 반면 넥슨이 600억짜리 프로젝트인 페리아연대기를 비롯하여 개발비가 200억 이상인 수 많은 게임들이 서비스 시작 1년 안에 줄줄이 망했음. 이러한 사실로 비추어 볼 때 기획자와 그 윗대가리들 잘못이 가장 크지만, 개발자들 역량 역시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