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지를 뻥튀기 하는게 오히려 나음
세트없이 고단 1~3돌다가, 세트만들고 바로 6단이상으로 뛰고
거기서 괜찮은 유닉같은거 맞출 때 마다.
고행 1~2단계씩 더 올라감
한마디로 성장하는 재미가 있음
대균도 어차피 무한 강화인데, 아이템 하나맞출 때 마다. 조금이라도 대균난이도를 더 높이 돌 수 있는쪽이 더 재미있다고 봄
솔플위주 주로 하는 입장에서 법사 딜이 좋아서 할만 했는데 너프 때렸네.
대안으로 새로운 빌드나 템이 나온것도 아니고
딜이 타 캐릭에 비해 잘 나왔다고 의도치않은 버그 취급하고 너프.
그냥 타 캐릭터들과의 밸런스 맞출려는 의도는 알겠는데
타캐릭터들을 상향 해주면 될꺼를
매 패치때마다 이거 올렷다 너프, 저거 올렸다 너프
줬다뺏는 짓거리에 짜증만 나네.
하긴 디아4 나올때까지 시간벌려는것도 있을꺼란 생각도 듬
이거올렸다 내렸다 버프했다 너프했다 하는건........
디아뿐 아니라 시즌단위로 운영하는 모든게임에서 다 그런거자나요
매 시즌마다 다른방식으로 플레이해봐~ 라는 제작진의 의도이고
유저들도 매 시즌마다 다른방식의 캐릭터육성방식이 있으니 또 새로파는 재미도있고
나쁜건 아니라고봄
무한 템 파밍 노가다 겜 특히나 디아3 같은 템 의존도가 높은 겜에서 패치 하나에 너프 버프 반복 하면 의견 주신 님같은경우 별로 나쁘지 않게 생가해도 반대로 캐릭에 정성 쏟아 육성해논 사람 입장에선 참 짜증날수도 있는거죠.
말씀하신거 처럼 다른방식의 캐릭이나 셋팅으로 해보는거를 굳이 기존 잘 하고 있는 사람한테 반감을 느끼게끔 해서
너프 버프 반복할 필요가 싶은가도 매번 생각됩니다.
그리고 앞서 댓글에도 적었듯이 너프를 했으면 대체할수 있는 다른 빌드나 템같이 새롭게 그 캐릭에 적용해서 할수 있게 나온것도 아닌 너프만 해놓으니까 문제라는 거죠. 아 물론 다른 직업군 새 셋템이랑 상향 시킨게 있긴 한데 왜 굳이 내가 좋아하고 즐길만한 캐릭으로 육성해놓은걸 너프로 딜을 잘라놓고 운영진이 새로 버프 시킨걸 억지로 해야 하나 싶기도 합니다.
데미지 인플레이가 아무리 일어난들 대균열이라는 컨텐츠덕에 한계는 모든 유저가 동일하게 겪는거라 이걸로 노잼이니 꿀잼이니 이야기 나오는것 자체가 이상한데 걍 디아를 오래해서 지겨운게 옳은 표현이겠죠
근데 세트템에 데미지뻥 약할때는 그건 그거대로 지루했던거같은데 파밍하는데 시간도 넘 오래걸리고
디아를 하면 할 수록 세트템 6피스 데미지뻥이 게임을 노잼으로 만들어버림, 1억 2억 나오다 갑자기 템하나 먹었다고 150억 200억나오니까 원펀맨도 아니고
디아2 - 유니크, 룬워드템 강요 디아3 - 전설, 세트템 강요. 그래도 꿈의 유산 전설보석을 쓰면 세트템을 안써도 됨.
다른게임들 해보세요. 세트템으로 인한 가이드라인으로 파밍 피로도가 줄어듭니다. 디비전2가 지금 세트템이 없어서 거지같은 꼴임.
아직 시즌 시작은 아니지만 이것저것 추가 된거군요~ 빨리 새 시즌 시작됐으면~
디아를 하면 할 수록 세트템 6피스 데미지뻥이 게임을 노잼으로 만들어버림, 1억 2억 나오다 갑자기 템하나 먹었다고 150억 200억나오니까 원펀맨도 아니고
세트템 없으면 재미있을거 같지만 결국 자원 생성기, 자원소모기 + @ 버프니 생존기이기 때문에 플레이 방식은 비슷해짐. 차라리 이럴거 자원소모기 없이 펑펑 난사하는 세트라도 있는게 더 나음. 세트입기 싫으면 악몽세팅하면 됨. 문제는 세트간 밸런스 차이라고 봄.
그런게 150% 200% 만 돼도 충분히 잘쓸텐데 1500% 이러니 파워인플레가 너무 심한거죠
젖소왕카우
근데 세트템에 데미지뻥 약할때는 그건 그거대로 지루했던거같은데 파밍하는데 시간도 넘 오래걸리고
그래도 업뎃해주는게 어디야.... 4 발표하고 손 놓는거보다 낫지...
태글
세트템을 사용하기 싫으시면 꿈의 유산 전설보석 쓰면 됩니다.
젖소왕카우
데미지 인플레이가 아무리 일어난들 대균열이라는 컨텐츠덕에 한계는 모든 유저가 동일하게 겪는거라 이걸로 노잼이니 꿀잼이니 이야기 나오는것 자체가 이상한데 걍 디아를 오래해서 지겨운게 옳은 표현이겠죠
젖소왕카우
다른게임들 해보세요. 세트템으로 인한 가이드라인으로 파밍 피로도가 줄어듭니다. 디비전2가 지금 세트템이 없어서 거지같은 꼴임.
나는 디아2도좋고 3방식도재미졌는데
Poe해보고 디아를 다시 해보니 poe 템시스템 좋더라고요 소켓시스템같은거. 그렇다보니 디아3 너무 좋아하지만 아쉬운점이 보이더라고요
이게맞는말 딜뻥ㅈ약할땐 그거대로 지루했음
데미지를 뻥튀기 하는게 오히려 나음 세트없이 고단 1~3돌다가, 세트만들고 바로 6단이상으로 뛰고 거기서 괜찮은 유닉같은거 맞출 때 마다. 고행 1~2단계씩 더 올라감 한마디로 성장하는 재미가 있음 대균도 어차피 무한 강화인데, 아이템 하나맞출 때 마다. 조금이라도 대균난이도를 더 높이 돌 수 있는쪽이 더 재미있다고 봄
좀 쉬었는데 성전사 새세트 나왔다니 함 달려봐야겠네 ㅎ
디아4에서는 세트템 강요만 없었으면 좋겠네요
세트템 유니크템 강요없는 디비전2 합시다
정옌니❤️
디아2 - 유니크, 룬워드템 강요 디아3 - 전설, 세트템 강요. 그래도 꿈의 유산 전설보석을 쓰면 세트템을 안써도 됨.
근데 세트템 강요 안해도 어짜피 교복 입을거 같은데 ... 지금도 안입어도 되는데 효율 면때문에 세트 입잖아요 ? 그건 옷이 달라질뿐 고착화는 비슷 하지 않을 까요??
최고등급 신화템은 캐릭당 한부위 밖에 착용 못하고 세트템보다는 전설템등이 더 좋다고 말했습니당
시즌시작하면 다시 해야겠다 요즘 디아2만 하는데
세트템만이 답인것처럼 게임을 만들어버리니까 재미가 없어진지 오래다 ㅠ 애증의 디아 3....제발 디아4는 여러가지 템을 가지고 조합도 하고 그 조합이 더더 발전할수 있는 게임이 되었음 좋겠다.
셋템이 모든 직업 추가인줄 알았는데 수도, 성전만 인가요?
계정이 10갠데 유럽 미국 아시아 다하는데 시즌 끝나고 템 우편으로 정리하기가 빡셈.. 그래서 이번시즌부턴 걍 버리기로 ㅠㅠ
세트템 강요라고 재미없다는 분들이 있는데 막상 세트템이나 교복메타 없으면 뭔가 다양할 거 같지만 그럼 목표가 희미해져서 파밍이 겁나 힘들어짐;;; 최근에 나온 게임중에는 디비전2가 그런데 이건 이거 나름대로 또 단점이 많음;;;
세트템도 세트템이지만 스킬이 몇개 안되서 너무 단조로워지는 것 같음.
솔플위주 주로 하는 입장에서 법사 딜이 좋아서 할만 했는데 너프 때렸네. 대안으로 새로운 빌드나 템이 나온것도 아니고 딜이 타 캐릭에 비해 잘 나왔다고 의도치않은 버그 취급하고 너프. 그냥 타 캐릭터들과의 밸런스 맞출려는 의도는 알겠는데 타캐릭터들을 상향 해주면 될꺼를 매 패치때마다 이거 올렷다 너프, 저거 올렸다 너프 줬다뺏는 짓거리에 짜증만 나네. 하긴 디아4 나올때까지 시간벌려는것도 있을꺼란 생각도 듬
이거올렸다 내렸다 버프했다 너프했다 하는건........ 디아뿐 아니라 시즌단위로 운영하는 모든게임에서 다 그런거자나요 매 시즌마다 다른방식으로 플레이해봐~ 라는 제작진의 의도이고 유저들도 매 시즌마다 다른방식의 캐릭터육성방식이 있으니 또 새로파는 재미도있고 나쁜건 아니라고봄
무한 템 파밍 노가다 겜 특히나 디아3 같은 템 의존도가 높은 겜에서 패치 하나에 너프 버프 반복 하면 의견 주신 님같은경우 별로 나쁘지 않게 생가해도 반대로 캐릭에 정성 쏟아 육성해논 사람 입장에선 참 짜증날수도 있는거죠. 말씀하신거 처럼 다른방식의 캐릭이나 셋팅으로 해보는거를 굳이 기존 잘 하고 있는 사람한테 반감을 느끼게끔 해서 너프 버프 반복할 필요가 싶은가도 매번 생각됩니다.
그리고 앞서 댓글에도 적었듯이 너프를 했으면 대체할수 있는 다른 빌드나 템같이 새롭게 그 캐릭에 적용해서 할수 있게 나온것도 아닌 너프만 해놓으니까 문제라는 거죠. 아 물론 다른 직업군 새 셋템이랑 상향 시킨게 있긴 한데 왜 굳이 내가 좋아하고 즐길만한 캐릭으로 육성해놓은걸 너프로 딜을 잘라놓고 운영진이 새로 버프 시킨걸 억지로 해야 하나 싶기도 합니다.
그나저나 새시즌 언제열리나요? 공지같은거 없나요? 디아 채널 채팅방에 물어보면 저번주말부터 오늘 몇시부터 열린다고 하고 계속 미뤄지네요;; 그 사람들은 뭘보고 열린다고 얘기하는건지...
수도사 변경점만 보면 정의 셋 - 2셋효과가 이전 4셋효과도 포함하게 됨. 새로운 4셋효과 - 폭풍의 질주 사용중 뎀감 50%, 자원 50 회복, 6셋 효과가 10000%에서 15000%로 상향 폭풍의 눈 - 변경점 삭제 (워낙 이상한 효과라...) 복수의 바람 - 휘몰이 증뎀 250-300%에서 600-800%로 상향 원킴라우 - 폭풍의 질주 적중시 용오름 발동, 폭풍의 질주와 용오름의 데미지가 500-60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