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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PBE 테스트 서버에 다이애나의 게임플레이 변경, 신규 시각 효과 및 음향 효과 등 몇 가지 변경사항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이번 변경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함께 주요 게임플레이 변경에 대한 맥락을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시각 효과 업데이트 – 출시 후 오랜 시간이 지난 챔피언들에게 적용되었던 시각 효과 업데이트가 다이애나에게도 적용됩니다. 궁극기의 신규 시각 효과와 기본 지속 효과 시각 효과 개선 등 다이애나의 모든 시각 효과가 조금씩은 변경될 예정입니다.
음향 효과 업데이트 – 마찬가지로, 지금까지 적용되었던 음향 효과 업데이트와 같이 다이애나의 모든 음향 효과가 조금씩 변경됩니다. 특히, 다이애나의 보호막과 돌진기가 훨씬 파악하기 쉽게 개선되며 궁극기와 기본 지속 효과에도 새로운 음향 효과가 적용됩니다.
다이애나가 6레벨이 되기 전 공격로 단계를 개선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 게임플레이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또한, 다이애나를 플레이하는 경우와 다이애나를 상대하는 경우 모두에서 다이애나가 지나치게 강하거나 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먼저 가장 큰 변경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이애나의 기존 E - 달빛 낙하 및 R - 월광 쇄도가 서로 자리를 바꾸며 각 스킬에 맞는 새로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두 스킬에 대한 툴팁과 새로운 스킬 아이콘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툴팁의 수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늦춥니다.
월광 쇄도는 기존의 궁극기와 비슷하게 작동되며 여기에 세부사항을 중심으로 한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달빛 낙하에는 궁극기에 어울리는 새로운 피해량이 추가되어 단일 대상을 암살하거나 대규모 단체 전투에서 적들을 휩쓸 수 있을 겁니다.
게임 초반부터 월광 쇄도를 활용할 수 있으니 다이애나가 공격로에서 날카로운 플레이를 펼칠 수단이 많아질 겁니다. 6레벨이 되기까지 조심스럽게 기다리는 것 이상의 선택지가 생기겠죠. 정글의 경우, 정글 캠프 사냥과 공격로 기습 플레이가 더 강력해질 것입니다.
새로워진 달빛 낙하 덕분에 다이애나는 직접 플레이할 때와 상대할 때 모두 더 흥미로운 플레이가 가능해질 겁니다. 현재 다이애나의 주요 문제점 중 하나는 적을 공격하는 방식이 다양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다이애나가 여러 차례 돌진하며 적을 추격할 때 유리한 상황이라면 적을 처치하기 쉽지만, 불리한 상황이면 피해를 충분히 입히지 못하고 전투에서 패배하게 되죠. 이번 변경으로 플레이에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고, 다이애나는 달빛 낙하를 최대한 많은 적에게 적중시켜서 강력한 피해를 입히려고 하는 한편 다이애나를 상대하는 적은 달빛 낙하의 폭발을 피하기 위한 긴장을 늦출 수 없을 겁니다.
두 스킬의 위치가 변경되면 다이애나 플레이어들이 공격로 단계 및 게임 후반에 느꼈던 우려를 전반적으로 해소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다이애나를 상대하는 입장에서 느낄 수 있는 좌절감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으로, 다이애나의 기본 지속 효과가 발동되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아마 다이애나를 비교적 많이 플레이하셨다면 관심이 크실 겁니다.
새롭게 변경되는 툴팁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1레벨 스킬입니다.)
다이애나가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추가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세 배가 됩니다.
매 3번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기본 지속 효과와의 체계상의 차이점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추가 공격 속도가 달빛 낙하 스킬 레벨에 비례하지 않습니다. (이제 챔피언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추가 공격 속도 기본 수치가 항상 적용됩니다.
• 이제 스킬 사용 시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 이제 기본 지속 효과가 적용된 공격을 해도 마나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다이애나의 기본 지속 효과에는 다이애나의 공격로 플레이나 정글 플레이를 조정하기 위한 이유로 적용된 많은 규칙과 체계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규칙과 체계를 살펴본 결과, 복잡한 기존 효과를 간단하게 정리해서 다시 기본 지속 효과를 단순하게 변경하고, 다이애나의 기본 능력치 및 마나 소모량을 조정하면 전반적인 다이애나 플레이를 개선할 수 있으리라 판단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익숙한 기존의 기본 지속 효과를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기본 지속 효과를 기반으로 한 스킬 중심의 게임플레이도 계속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전해드리지 않은 변경 세부사항이 아직 많이 있으며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해 PBE 테스트 서버에 더 많은 내용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할 달의 화신, 다이애나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트린다미어좀...
라이엇 사장입니다
원래 있건 기능같은데요
정글로 쓰면되겟네
트린다미어좀...
그게 뭐에요?
김새뮤
라이엇 사장입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디노버거
원래 있건 기능같은데요
pbe 보니까 2렙에 q 맞추면 거의 킬 아니면 최소점멸이던데
다이애나 기본스탯이 딜탱급이라 스킬상향 저러면 또 미드폭파범 돌아오는데
그리고 궁장판뎀이 시간차로 본인따라오는거면 미리 써놓고 e돌진하면 걍 확정이네ㅋㅋ
적을 땡기면 장판뎀이 붙는메커니즘같아서 미리쓰진못할듯
ㅇㅎ
ㅇㅇ 적을 한명 이상 땡겨야 1초뒤에 대미지가 들어감. 아무도 없는곳에서 쓰고 돌진하면 아무일도 안 일어나는듯
좋은것 같지만 핫픽스로 너프 먹고 바로 반ㅂㅅㅋㅋ
다이애나 처음 나왔을때 항상 미드픽으로 미드를 쓸어버렸는데 6렙되고 q만 마추면 무조건 이득인 딜교가 가능해서 다시 그시절이 돌아오려나
그떄는 r사거리가 타켓인주제이 900넘었던걸루기억하는데 그렇게는 안될듯요
오공 리워크는 어떻게되는겨
오공 리워크는 지금 계속 진행중이고 몇시간전에도 새로 업데이트됐는데 번역본이없어서...
엥 롤정게 11/27 PBE 업데이트에 오공 번역 올라왔어요
PBE 봣느데 완전 괴물이던데-_; 너프좀 해야댐 완전 10op임;
달빛마이 ㅋㅋㅋㅋㅋ
다이애나가 원래 AD암살자 카운터였는데 이렇게 바뀌면 AP메이지까지 카운터 치겠는데
뭔생각으로 이런 op스킬셋을 줄까
보통q맞히고들어가니 2렙 중거리2회 돌진기에 딜준수... 후반은 말할것도없고.. 라인클리어도 중급수준, 3렙에 쉴드보유 너프하겟지만 유튜버들 플레이영상보면 진짜 개심했음... 그리고 다이애나보다 뭐 빼먹은거 있지않니?
다이애나 오공 피들 볼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