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kr.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eamfight-tactics-patch-10-2-notes/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10.2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확인하실 시간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약간 위력이 부족했던 특성, 챔피언, 그리고 아이템이 모두 상향됩니다. 몇 가지 하향되는 부분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활용되지 않거나 위력이 부족한 요소가 더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또한 게임이 조금 더 빨리 진행되도록 하기 위해 일반 체계에 몇 가지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템 획득과 관련된 무작위성의 하한선을 높여서 게임의 공정성을 증가시키는 한편 매 게임마다 등장하는 변수가 유지되도록 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노트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체계
게임 시간
PVE 라운드 준비 단계 시간: 30초 ⇒ 20초
아이템 체계
일반 전리품 상자: "4골드 획득" 가능성을 삭제했습니다. (평균 가치 15% 감소)
고급 전리품 상자: "7골드 획득" 가능성을 삭제했습니다. (평균 가치 3% 감소)
게임 플레이 중, 특히 첫 세 번의 PVE 라운드에서 아이템 획득과 관련해 가장 나쁜 경우의 수를 삭제했습니다. 즉, 무작위 획득의 "하한선"을 높였습니다.
이제 완성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대폭 낮아집니다.
완성 아이템은 조합 아이템을 이미 획득한 경우에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획득 "상한선"은 그대로이지만 획득한 조합 아이템의 개수가 상한선에 가까워질수록 완성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이제 같은 게임의 모든 PVE 라운드에 결쳐 완성 아이템을 최대 한 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에픽 몬스터 보상이나 공동 선택 라운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공동 선택 라운드에 대자연의 힘이 출현할 확률이 대폭 낮아집니다.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변경
이제 PVE 미니언 및 몬스터는 서풍에 면역입니다.
특성 표시 인터페이스에 지옥불 9 등 희귀 중첩 효과를 축하하는 화려한 효과가 추가됩니다.
룬정령 꼬마 전설이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로비의 꼬마 전설이 및 결투장 스킨 선택 시스템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꼭 확인해 보세요.
아이템
덤불 조끼 피해량: 80/120/160 ⇒ 100/140/200
피바라기 생명력 흡수: 40% ⇒ 50%
구인수의 격노검 중첩당 공격 속도: 4% ⇒ 5%
마법공학 총검 생명력 흡수: 25% ⇒ 33%
얼어붙은 건틀릿 빙결 지속시간: 1.5초 ⇒ 2.5초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 흡수량: 250/275/300 ⇒ 250/275/350
루덴의 메아리 피해량: 120/160/200 ⇒ 125/175/250
특성
암살자
치명타 피해량 증가: 50%/150% ⇒ 65%/225%
검사
이제 검사 유닛이 중첩시키는 추가 공격 횟수가 특성 레벨에 따른 최대 추가 공격 횟수(1/2/3회)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즉, 검사 유닛이 기본 공격을 "무한으로" 하게 되는 경우가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그 확률이 크게 감소합니다. 특히 이번 조정으로 검사 (4) 및 (6)이 하향됩니다.
검사 추가 공격 확률: 40% ⇒ 35%
사막
방어력 감소: 50%/90% ⇒ 40%/100%
지옥불
피해량: 70%/140%/210% ⇒ 70%/150%/250%
요술사
요술사 (6): 100% 확률로 스킬을 두 번 사용합니다. ⇒ 100% 확률로 스킬을 두 번 사용하고 모든 요술사의 주문력을 20 증가시킵니다.
그림자
추가 공격력 지속시간: 5초 ⇒ 6초
추가 피해량: 65%/150% ⇒ 65%/175%
파수꾼
추가 방어력: 150%/300%/450% ⇒ 150%/300%/999%
숲
숲 유닛 6명을 모으면 모든 숲 유닛이 자신과 동일한 복제 유닛을 생성합니다.
챔피언 밸런스 변경사항
1단계
레오나 피해량 감소: 40/90/140 ⇒ 40/80/120
2단계
말자하 미니언 체력: 250/250/250 ⇒ 250/300/400
3단계
이즈리얼 체력: 600 ⇒ 650
이즈리얼 스킬 피해량: 200/400/800 ⇒ 225/450/900
카르마 추가 공격 속도: 60/70/80 ⇒ 40/60/80
사이온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75/125
시비르 공격이 튕기는 횟수: 10/10/10회 ⇒ 5/7/9회
베이가 스킬 피해량: 300/600/900 ⇒ 325/650/975
4단계
올라프 공격 속도: 0.85 ⇒ 0.8
3등급 챔피언 조정사항
레넥톤 스킬 피해량: 150/275/400 ⇒ 150/275/475
블라디미르 스킬 피해량: 200/325/450 ⇒ 200/325/500
애쉬 스킬 추가 공격 속도: 50%/75%/250% ⇒ 50%/75%/100%
애쉬 스킬 추가 피해량 계수: 0.3/0.35/0.4 ⇒ 0.3/0.35/0.75
버그 수정
이제 모든 툴팁에 현재 효과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이제 전기 툴팁에 마법 피해를 입힌다는 내용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카르마가 키가 228cm인 것처럼 크게 표시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킨드레드의 스킬에 보석 건틀릿의 치명타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6파수꾼 999% ??? 사막 없으면 평타로 못 죽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