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5일) 오버워치 총괄 디렉터 제프 카플란(Jeff Kaplan이) 현재 내부적으로 두 가지의 오버워치 밸런싱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첫 번째는 약간 겐지 너프와 모이라 밸런스 변경점이며, 또 다른 한 가지는 일부 플레이어들이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한 "실패한" 밸런스 실험 부분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두 번째 밸런스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으며, 빠르면 다음 주 중에 2가지 밸런스 중 한 가지가 "실험 모드"에 적용이 될 것이라고 제프 카플란은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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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러가 존재감이 없는 포지션이면 힐러 선수가 mvp를 어떻게 받았대냐
아나 바티 루시우는 날먹이 아닌 이유가 뭐냐?
날먹이면 날먹이란다ㅋㅋㅋㅋㅋㅋㅋ
날먹캐랑 날먹캐가 아닌 근거가 니 뇌피셜이잖아 메르시는 날먹이고 루시우는 날먹이 아니다? 바티는? 아나는? 사실상 힐러를 날먹이라고 하고 싶은거겠지
아나 바티 루시우만으로는 조합 뻔한데;;; 솔직히 조커픽으로 파르시나 에르시도 나쁘지 않은데 무턱대고 힐러들 너프하자고 징징되는건 좀 찌질함
세상에서 제일 치사한게 줬다 뺐는거라던데 겐지유저들 우째ㅋㅋ
아머를 건드린다고 한 후 조치 한게 없었으니 아머관련이려나.. 암튼 정보 감사합니다 (__)
모이라 메르시 브리기테 이런 날먹챔들은 똥캐로 좀 만들자. 쟤들이 오버워치 망치는거자나
초자연인3
아나 바티 루시우는 힐러가 아닌가요?
루리웹-7412214744
아나 바티 루시우는 날먹이 아닌 이유가 뭐냐?
루리웹-7412214744
아나 바티 루시우만으로는 조합 뻔한데;;; 솔직히 조커픽으로 파르시나 에르시도 나쁘지 않은데 무턱대고 힐러들 너프하자고 징징되는건 좀 찌질함
지금 딜러워치인데 힐러들 버프 시켜야죠. 날먹캐는 너프 시키든가 아니면 어렵게 만들어서 버프시키든가 이래야 겜이 롤처럼 흥함
루리웹-7412214744
날먹캐랑 날먹캐가 아닌 근거가 니 뇌피셜이잖아 메르시는 날먹이고 루시우는 날먹이 아니다? 바티는? 아나는? 사실상 힐러를 날먹이라고 하고 싶은거겠지
왜 반말함? 거기 사이트 유저인가? 붕권처럼 날먹이면 날먹이지 날먹을 옹호하고 있네
메르시, 모이라, 브리가 날먹 캐라는 생각 자체에 반대하는 입장이고 딜러워치라는거 자체가 게임 템포를 빠르게 하기 위한 패치였음 그리고 흥할려면 영웅을 더 내야지 밸런스만 맞춘다고 흥할거면 이미 흥함
힐러들 버프 시키잔 넘이 지금 아나 픽률이 어떤지도 모르고 아나를 버프시키잔 소리를 해?ㅋㅋ
날먹이라고 니 혼자 뇌피셜 돌리면 날먹 되는거냐? 메르시가 날먹이면 힐러가 싹다 날먹이어야지 루시우는 날먹이 아니다? 뭔 개 쌉소리
루리웹-7412214744
날먹이면 날먹이란다ㅋㅋㅋㅋㅋㅋㅋ
초자연인3
브리는 구조적으로 문제 많은 날먹캐 ㅁ맞음 당연히 티어간 방밀 명중률이나 도리깨 명중률 차이는 있겠지만 에임이 필요한 여타 바티 야타 같은 캐릭터에 비하면 손가락만 있으면 1인분 하기 쉬운 캐릭 거기다 브리의 문제감 자체가 돌진메타를 아예 못나오게 만드는 구조적 문제까지 안고있음
옵치는 딜충들이 망치는 거 아님?
초자연인3
젠야는 딜러입니다. (진지)
서로 실력이 비슷하면 그냥 날먹할 수 있는 힐러는 없음. 힐러는 뭐가 됐든 생존이 어려운 포지션임. 제일 약하면서 제일 먼저 노려지기 때문에. 힐러를 노릴 실력도 안되는 티어는 애초에 밸런스 문제에서 논외. 어느 한 캐릭터의 문제가 아니라 어느 한 캐릭터 밖에 못하는 원챔충들이 문제임.
루시우가 제일 날먹 아닌가? ㅋㅋㅋ
꼬우면 너도 반말하든가
거리 유지 스킬 적중률 궁 타이밍이 ㅈㄴ차이나는데
그건 모든 캐릭이 마찬가지고..
죄수번호으ㅏ 개소리는 사이언스.
실패한 밸런스 실험이면 1-3-2 조합 실험?
아마 영웅 밸런스 관련일겁니다.
개인적으로 자리야 다중 보호막이나 로드호그 광역힐 아이디어 좋았던거 같은데
132였으면 오버워치 더 흥했을껀데 레딧에서 힐러들이 반대 심해서 무산됨
132면 고츠 메타때 반짝한 메타인데 그때 리그도 인게임에서도 욕 많이 먹음 힐러들이 아니라 게임 본질 자체가 재미없어져서 반대한거임 제발 개솔ㄴ
132는 리그에서도 인게임에서도 욕먹은적 없음 오히려 고츠 깨부순 메타라고 좋아했고 인게임에서는 이미 33안쓰고 호리사 메타였기때문..
132가 반짝한건 132 조합이 고츠를 막 깨부시려고 할때 블쟈가 222 고정으로 바꿔버렸기 때문이야 그 이후엔 투방벽 노잼이 대세가 됐고
그니까 애초에 132가 욕먹은적이 없다고..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6371992014
롤처럼 탱힐 있는거 자체는 문제 없음. 근데 6명중에 4명이 탱힐인건 미친짓이지. 탱힐 중요한 와우나 히오스도 이정도는 아님.... 그래서 132로 탱힐 3명으로 줄이자고 블자에서 테스트했는데 탱힐유저들 반대가 심해서 도입안됨
루리웹-6371992014
너구나 딜러충이????
루리웹-6371992014
우욱 -딜-
루리웹-6371992014
글옵충이면 글옵이나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여기서 설치고 자빠졌냐
호그 상향좀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8899940427
힐러가 존재감이 없는 포지션이면 힐러 선수가 mvp를 어떻게 받았대냐
루리웹-8899940427
내가 알던 히오스는 힐러 존재감 뿜뿜겜이었는뎅..
루리웹-8899940427
히오스 힐러가 왜 존재감이 없어? 히오스란 겜을 해봣냐?
루리웹-8899940427
힐러가 존재감이 없다고??옵치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많았던 류제홍 포지션이어디??
FPS게임으로 와우를 만드니까 전투가 늘어지고 늘어지는 와중에 실수 한번해서 디지니까 성취감이 없지
와 모리아 드디어 너프!!캬~~ 갓제프~~
본문에 써있듯이 조정이지 너프가아님 모이라는 지금도 쓰레기인데
젠야타 옴닉인데 자리야 자기방벽비슷하게 몇초간 보호막쓸수있게만 해줘도 떡상일텐데
제프 카플란이 그래도 오버워치라는 게임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 디렉터라서 진짜 다행입니다. 유저들이 정작 욕하는 부분들은 알고보면 전부 유저들 자신들이 자처해보런 요소고 제프 카플란은 유저들의 의견에 단점을 말했었던 것으로 개똥철학이다 하는 부분들이었는데, 사실 알고보면 유저들이 옳은 건 아니었다는 증명만 해온 오버워치의 역사였죠...그런 의미에서 제프 카플란의 존재는 오버워치라는 게임에 있어선 확실히 필요한 기둥인 것 같습니다.
?...
그래 겐지 하향좀 해라 -0-
이게 다 캐릭풀이 좁아서 일어난 일
댓글에 미꾸라지한마리가 물 흐리고있네...ㅉㅉ
스2도 그랬고 막상보면 얘네가 밸패할때 뜬금없이 이걸왜?? 하는게 나중가면 이유가있구나 싶은게 몇개있음 오히려 설계쪽에서 잘못하는게 많지 밸패는 그래도 어느정도 봐줄만함 물론 디렉터가 개똥고집에 DK 같은놈이면 답도없지만
오히려 그런 스투의 기적의 밸런싱도 dk때 부각됐던거 아님?
자날말 저그 약세일때 감염충 너프. 반년뒤에 저그 무감타빌드로 5대회 연속우승... 아직도 기억함.
스투 밸런싱 역사를 봤을때 dk는 약간 과하게 욕먹은감이 있음
그냥 평범한 옵치 밸패 관련 글인데 왠 이상한 사람이 왔네
겐지는 우클 연사력 롤백하나
이 게임은 힐러와 탱커가 매우 수동적이라 노잼인데 없으면 또 게임을 할 수 없는 불합리한 디자인으로 제작한게 패착이였음, 상대 쏴 죽이는 재미로 하는 FPS 게임에 탱힐이라는 장기전 요소를 도입해버리니 FPS 장르에 장점이 죽어버리고 나중가면 방어막과 힐량 많은 팀이 유리한 밸런싱으로 기울어버린거임 제프는 그 점이 문제인걸 분명 인식했지만 고칠 생각조차 안하고 바티스트나 시그마를 출시하면서 오히려 이러한 단점을 고착화 시키는 미친짓을 벌임, 그냥 개발진이 가장 무식해...
언급조차 되지 않는 우리 파란쓰레기 ㅠㅠ
에임안좋아도 할수잇는게임이 시작아니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