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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 머스크 “한달 뒤 완전 자율주행차 공개”

일시 추천 조회 6802 댓글수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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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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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자율 자동차라고 광고는하지만 사고나면 주행보조시스템단 차입니다. 할꺼 뻔할거같음.
Typhoon.mk.II | (IP보기클릭)115.93.***.*** | 20.09.23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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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테스터는 니들이 해야지 게임 베타도 아니고
엄마쟤또흙먹어 | (IP보기클릭)211.36.***.*** | 20.09.23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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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 하려나.. GM크루즈나 구글웨이모처럼 이미 레벨4로 굴러가는 영상 공개된 업체들도 레벨5가 안돼서 완전 자율주행차는 선보이지 못하고 있는데. 테슬라는 3,4단계 건너뛰고 바로 5가 가능?
-운하영웅전설- | (IP보기클릭)112.159.***.*** | 20.09.23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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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archive.vn/Ta4F1 https://archive.vn/743T5 https://archive.vn/ek1Yf 오늘 어그로 많이끄시네 ㅋㅋ 피정게 말고 딴데 가쇼
maLignant | (IP보기클릭)121.168.***.*** | 20.09.23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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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 인한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도 책임지면 인정
스컬즈 | (IP보기클릭)116.32.***.*** | 20.09.23 10:26

형 주식 사놓으라고요???

루리웹-9547847486 | (IP보기클릭)114.160.***.*** | 20.09.23 10:05

완전 자율주행인데 베타 서비스;;;

사쿠라모리 카오리P | (IP보기클릭)14.32.***.*** | 20.09.23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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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자율 자동차라고 광고는하지만 사고나면 주행보조시스템단 차입니다. 할꺼 뻔할거같음.

Typhoon.mk.II | (IP보기클릭)115.93.***.*** | 20.09.23 10:14
Typhoon.mk.II

보조장치인지 찐인지 봐야알듯

란마다 | (IP보기클릭)211.212.***.*** | 20.09.23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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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몬드

그럼 완전 자율이란건 빼고 말해야징...

커피브레이커 | (IP보기클릭)211.108.***.*** | 20.09.23 11:1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에이몬드

문제는 완전 자율주행차도 아닌데 완전 자율주행이 되는것처럼 파는게 문제

미구현 | (IP보기클릭)112.218.***.*** | 20.09.23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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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 하려나.. GM크루즈나 구글웨이모처럼 이미 레벨4로 굴러가는 영상 공개된 업체들도 레벨5가 안돼서 완전 자율주행차는 선보이지 못하고 있는데. 테슬라는 3,4단계 건너뛰고 바로 5가 가능?

-운하영웅전설- | (IP보기클릭)112.159.***.*** | 20.09.23 10:17
-운하영웅전설-

스페이스x도 먼저 날린 머스크인데 모르죠뭐 ㅋㅋ

란마다 | (IP보기클릭)211.212.***.*** | 20.09.23 10:27
-운하영웅전설-

지들 테스트 암만 굴리고 좋다고 해봐야 시장에 못나오면 상품성이 없는겁니다. 그 뿐 이예요. 집구석에 황금송아지 다들있잖아요 무거워서 못 가져나오는거지ㅎㅎㅎ 테슬라는 저 정도 로만 해도 실 사용에 엄청유용하고, 수년간 실제 운전 데이터를 엄~~~청 쌓아왔다는거. 그렇게 별로 라면서 그 마저도 따라하는 회사도 없죠? 난 완전자동이 아니라도 진짜 중 장거리 피로만 덜어줘도 진짜 감사할듯. 그리고 스타링크 구축+차 자체가 항상온라인이죠 스맛폰처럼 쓰는 이동수단. 따른회사는 바꾸기엔 대가리부터 너무 굳은상태라 따라잡기도 힘들겁니다.

HOLOLOLOl | (IP보기클릭)68.146.***.*** | 20.09.23 10:39
-운하영웅전설-

저 완전 자율주행이라는게 5단계가 아니라 4단계 일겁니다. 5단계는 자율주행뿐만 아니라 자율운영(수리도 AI 가 결정하고 충전도 알아서 하는것이니까) 을 이야기하는것이라.. 저건 4단계 이야기하는것임 지금도 이미 2.5단계라고 이야기하고 있고 법만 허용한다면 3단계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기때문에(최근에 보행자 인식 시작) 기술적으로는 안될것이 없을것 같은데 실험실에서 성공하는 기술과 현실도로에서 상용화하는건 완전 다른문제입니다. 인프라가 안되어 있기 때문이죠. 이를테면 도로공사같은것이 있을때 자율주행차는 규범을 지키면서 공사하는것에는 대응하지만 공사중 갑툭튀는 대응 못할 가능성이 큰데 이런 핑계를 댈것이 뻔합니다. 그리고 이론상 그게 안되면 4단계라고 할수 없는데도 사람들이 잘 모르니까 대충 뭉갤듯.

서퓨 | (IP보기클릭)61.75.***.*** | 20.09.23 10:54
HOLOLOLOl

비추누르고싶어서 비추눌렀어요

RTX4080TI | (IP보기클릭)39.7.***.*** | 20.09.23 10:56
HOLOLOLOl

그렇게 홍보하다가 그걸믿고 사고나서 죽은사람이 많아요...

커피브레이커 | (IP보기클릭)211.108.***.*** | 20.09.23 11:17
서퓨

자율주행5단계가 자율운영이라는 건 금시초문인데요. https://www.hyundai.co.kr/TechInnovation/Autonomous/Roadmap.hub

U4M5P | (IP보기클릭)175.209.***.*** | 20.09.23 11:58
U4M5P

운전자가 단순히 없는건 4단계고 차의 주차라던가 관리는 결국 인간이 해줘야 합니다. 5단계는 운전은 물론이고 주차가 필요하면 스스로 주차하고, 정비가 필요하면 스스로 정비소 가고, 충전이 필요하면 스스로 충전소에 접속하는 커넥티드 드라이빙 단계라서 단순 자율주행이 아니라 차의 운영의 주체가 사람이 아닌 차가 되는겁니다.

서퓨 | (IP보기클릭)61.75.***.*** | 20.09.23 12:07
서퓨

가지고 오신 표에도 차량의 자체적 판단에 의한 정비소 방문이나 충전 관련된 내용은 없는데요. 주차는 주행의 일부지만, 충전이나 정비는 주행 그 자체에는 안들어가죠. 자율주행이란 게 그런 것까지 포함된 개념이면 영어 용어가 self driving 대신 self operating 같은 표현이 됐을 것 같습니다만... 실제로 말씀하신 내용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표가 너무 간략해서 생략된 것 뿐일 수도 있겠지요. 해당내용이 포함된 자료를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4M5P | (IP보기클릭)175.209.***.*** | 20.09.23 12:16
U4M5P

https://www.nhtsa.gov/technology-innovation/automated-vehicles-safety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에 따르면 5단계 탑승자는 드라이버가 아니라 "패신저"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는 탑승자가 차량의 운전이하 모든것에 관여하지 않는 승객으로서만 탑승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이 기술이 교통 체증에 크게 기여한다는 의미로 차에서 내리고 탑승자는 차를 잊어버려도 되며 차를 소유하지 않아도 되는것을 의미합니다. 공유차량과 자율주행의 완성의 관계는 두말할필요도 없이 다들 인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탑승자가 더이상 차의 충전이나 주차, 그리고 수리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인전철처럼 그부분은 차를 소유한 측이나 차 자체의 문제인 것입니다. 충전이 필요해지면 무인으로 도로를 달리는 차가 알아서 충전소로 올것입니다. 이것을 기본전제로 교통법규 등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https://www.lawtimes.co.kr/Legal-Opinion/Legal-Opinion-View?serial=162838&kind=BA11 특히 고장 대응 같은 부분은 법적 이슈가 충분히 필요한 대목인데 이부분 또한 운전자가 관여하는 것이 아닌 차의 문제가 될 것입니다.

서퓨 | (IP보기클릭)61.75.***.*** | 20.09.23 12:50
서퓨

https://youtu.be/Ko8R68nGGUg?t=166 일반인인 저보다는 잘 설명하는 전문가 분들의 설명영상 하나 첨부해드립니다.

서퓨 | (IP보기클릭)61.75.***.*** | 20.09.23 13:01
서퓨

이번에 가져오신 두 자료도 미흡하네요. 차량 정비와 충전 등 차량의 통합운영 전체를 차량의 판단으로 정비소 방문까지 자율수행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아래 링크 자료의 고장대응이라고 하는 게 펑크 같은 고장요소를 감지했을때 단지 비상등 켜고 갓길로 빠져서 멈추는 정도의 기능이라도 고장대응이긴 하지요. (그리고 아래 링크의 본문 집필자는 자동차나 AI 인력이 아니라 변호사라서 전문성에 있어 약간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알아서 차량이 판단해서 정비소까지 방문하고, 스스로 충전까지 마쳐야 레벨5 자율주행이다라는, 그 부분이 명확하게 문구로 표현되어있는 공신력있는 자료를 부탁드립니다. 제가 이해하고 있는 바로는 차량공유는 서비스고, 레벨5자율주행은 운전자동화 기능입니다. 차량공유나 로보택시 서비스를 위해선 당연하게도 완전자율주행(레벨5)를 기본적인 조건으로 깔고 그 위에 자율운영(자율정비판단-정비소방문/ 자율충전) 기능까지가 물론 필요하긴 하겠습니다만, 그게 현재 정의되어 있는 자율주행의 0~5단계에 포함된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U4M5P | (IP보기클릭)175.209.***.*** | 20.09.23 13:07
U4M5P

그게 무슨 말씀인지 궤변인지 모르겠습니다. 차량공유가 서비스이건 아니건, 자율주행5단계가 차량공유가 가능한 차량이다 라는 인과관계에 있는것입니다. 5단계 차량은 손님만 타고 모든조건에서 운행가능하다라고 정의되어 있다면 그 모든 조건에 돌발, 수리, 유지지속이 모두 포함된 것입니다. 그모든것에서 차량을 컨트롤하는 운전자가 필요치 않다는 것을 이미 정의 했는데 셀프주차, 셀프수리, 셀프충전(물론 운전자가 관여하지 않는다 뿐이지 정비소나 충전소에서는 업무자가 차에 관여할수는 있겠죠) 을 스스로 판단하고 그것을 적절한때에 시행하는 것이 차량운행이라는 것입니다. 완전자동화가 무슨 뜻인지 모르십니까? 그저 차가 출발하고 도착할때까지만 오토를 이야기한다면 그리고 비상상황에 자율 수리판단을 하지 못한다면 그게 바로 4단계지 그걸 무슨 완전자율주행이라고 이야기합니까? 실제로 우리나라 도로됴통공단이 자율주행 2018년에 작성하고 공시한 "자율주행차의 도로주행을 위한 운행체계 및 교통인프라 연구개발 기획연구" (붙임4)에 보면 이미 셀프주차등에 관한 법률을 자율주행 법률에 추가해야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5단계의 완전자율주행에 무인운전과 승객만 탑승이라는 것이 정의 되어 있으면 셀프주차 셀프긴급진단 및 후속조치, 셀프충전 및 운행유지는 당연히 포함되는 이야기지요. 자율주행이 그저 가기만 하면 되는것이라면 5단계 완전자율주행은 온전한 도로가 홍수로 끊겼을시 멈추는 기능이 정의되어 있지 않으니 없어도 되는 기능입니까? 아니면 완전자율주행에 당연히 포함되어야 하는 자동화기능중 하나입니까? 홍수나 토네이도를 전면에서 발견시 현재는 차량이 멈출지 알수 없지만 완전자율주행에서는 판단할수 있지 않아야 할까요? 아니면 토네이도는 도로상황이 아니라 기상상황이니 그냥 그 안에 돌진해도 문제가 없는 완전자율주행인가요?

서퓨 | (IP보기클릭)61.75.***.*** | 20.09.23 13:23
서퓨

이미 질문이나 의문 자체가 이쪽 분야를 전혀 이해하고 있지도 않고 이해하려 하시지도 않는것 같기도 합니다만. 5단계 자율주행이라는건 사실 아직은 큰 개념만 잡을 수 있는 뜬구름 잡기이고 예를들어 아직 5G에 불과한 모바일통신이 8G가 무엇인지 정의하기 어려운것처럼 세세하게 하나하나 기능을 정의하긴 어렵습니다. 마치 6세대 전투기가 그저 무인전투기고 스텔스 전투기이다 정도만 정의되어 있지 그 전투기는 레이저를 사용해야만 하는지, 레일건을 탑재해야 하는지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디. 이런것을 정의할때는 기능을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초래할 예측결과를 정의하고 그 결과에 필요한 기능들을 요구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6세대 전투기는 인명피해는 없으면서도(그것이 무인전투기이기는 하되 원격 조정인지 AI자율운전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둘다 적절히 필요한 경우가 많죠) 5세대 전투기를 압도하는 전투력을 지녀야 할것이고 그것이 달성된다면ㅁ 레이저든 레일건이든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5세대 완전 자율 자동차의 정의는 결국 차 스스로 움직이고 인간은 더이상 차량운행에 관여하지 않아도 되는 시스템. 을 의미하는 겁니다. 그에따른 세세적인 기능은 사실 아직 정의할수도 없고 정의해서도 안되나(기술상상력을 저해하니까) 어찌되었건 수리와 지속운행(충전)에 인간이 관여하지 않는 자동차 운행 시스템을 이야기하는겁니다. 이걸 이해하면 당연히 따라오는 것이 자가진단수리나 자가충전은 당연한 것인데 하나하나 정의해놓은 0보고서를 들고오라니 그게 설사 세계를 대표하는 UN이 되었더라도 미래의 어떤 지점의 목표결과물을 지금 세세하게 규정하지는 못합니다. 규정 자체가 아무 의미 없는 것이고요. 목표의 지향점만 있죠. 5단계 목표의 지향점은 탑승객의 자동차운행 무 개입 이고 그에따라 당연히 되어야 할것을 이야기 하고 있는 것입니다.

서퓨 | (IP보기클릭)61.75.***.*** | 20.09.23 13:29
서퓨

자율주행의 0~5단계는 미국 자동차기술학회 SAE가 정의한 내용인데요, [자율주행5단계의 완전자율주행에 무인운전과 승객만 탑승이라는 것이 정의 되어 있으면 -> 셀프주차 셀프긴급진단 및 후속조치, 셀프충전 및 운행유지는 당연하다]고 보는 것은 서퓨님이 미루어 짐작하신 내용이고요. (저도 셀프주차와 셀프긴급진단까지는 당연하다고 생각하긴 합니다만) 서퓨님이 '당연할 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신 내용'이 아니라 공신력있는 기관에서 sae의 0~5단계를 기반으로 설명하고 있는 문자화된 자료로 가져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도로교통공단이 셀프주차에 대해 자율주행 법률에 추가해야 한다고 한 건 sae의 0~5단계를 설명하는 내용이 아니지요. 도로교통공단이 법률에 필요하다고 생각한 사항이지, 0~5단계 분류를 수정하거나 추가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실제로 저 도로교통공단의 해당 연구 문서pdf를 읽어보니 거기에도 [모든 조건에서 시스템이 상시 운전, 자율주행, 무인운송] 이라고 써있을뿐이지 자율판단에 의한 정비소 방문, 자율충전 등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U4M5P | (IP보기클릭)175.209.***.*** | 20.09.23 13:35
서퓨

자율주행 단계는 큰 개념만 잡을 수 있는 뜬구름 잡기가 아니라, 업계가 SAE의 정의에 따라 학술적으로 규정, 분류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서퓨님이 말씀하시는 건 '완전자율주행이라면 당연히 이래야 하지 않을까?' 라고 서퓨님이 개인적으로 생각하시는 것이고요.

U4M5P | (IP보기클릭)175.209.***.*** | 20.09.23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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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자율주행이면 기술은 둘째치고 윤리적 문제부터 해결해야할텐데..?

오그레이트 | (IP보기클릭)39.7.***.*** | 20.09.23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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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그레이트

한국이문제지 미국은 의외로 잘해결되요

축신불패 | (IP보기클릭)175.223.***.*** | 20.09.23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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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신불패

어떻게 해결 했다는데요?

우루라라라라 | (IP보기클릭)112.161.***.*** | 20.09.23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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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루라라라라

앞으로 사건이터져야 해결하죠 앉아서 대가리로만 해결이되요?

축신불패 | (IP보기클릭)175.223.***.*** | 20.09.23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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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신불패

?아직 해결된게 아무것도 없는데?

CTI92 | (IP보기클릭)121.128.***.*** | 20.09.23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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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신불패

윤리적 문제인건데 뭐 사건티 터져야 해결한다는 소리가 왜 나와요.. 이건 정의가 되야되는건데..

워드킬 | (IP보기클릭)121.170.***.*** | 20.09.23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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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드킬

정의야되겟죠 그러나 사고터짐서 바꿔나가죠

축신불패 | (IP보기클릭)175.223.***.*** | 20.09.23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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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그레이트

윤리적인게 아니라 책임소재 아님?

스푸파 | (IP보기클릭)223.39.***.*** | 20.09.23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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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신불패

활동내역 추천수 비추수 확인

끼횰횰횰 | (IP보기클릭)117.111.***.*** | 20.09.23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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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신불패

https://archive.vn/Ta4F1 https://archive.vn/743T5 https://archive.vn/ek1Yf 오늘 어그로 많이끄시네 ㅋㅋ 피정게 말고 딴데 가쇼

maLignant | (IP보기클릭)121.168.***.*** | 20.09.23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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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Lignant

현기끄니 이해못하죠 제가이해하고.넘어가죠

축신불패 | (IP보기클릭)175.223.***.*** | 20.09.23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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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테스터는 니들이 해야지 게임 베타도 아니고

엄마쟤또흙먹어 | (IP보기클릭)211.36.***.*** | 20.09.23 10:22
BEST

그로 인한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도 책임지면 인정

스컬즈 | (IP보기클릭)116.32.***.*** | 20.09.23 10:26

생각보단 빠르네

라르간드 | (IP보기클릭)121.134.***.*** | 20.09.23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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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듐

4단만되도 실생활에서 엄청편하죠 구글은 5단을 2년뒤로 잡았구요 테슬라도 4단이지 안을까? 갠생각입니다

축신불패 | (IP보기클릭)175.223.***.*** | 20.09.23 10:30

이번 배터리데이에 소개한 배터리를 한줄로 요약하자면 많은 개선을 이뤘지만 양산은 2022년에야 가능할듯... 이걸로 정리할 수 있겠군요

AWCY | (IP보기클릭)210.97.***.*** | 20.09.23 10:33

아...마스크 한달 뒤 완전자율판매 하는걸로 순간 착각했네요...ㄷㄷ

마이트 | (IP보기클릭)112.162.***.*** | 20.09.23 10:37

갈때마다 짜증나는 서울 시내에서 자율주행 된다면 엄청 편하긴 할거 같네요 뭐 당장 그 정도 까진 힘들거 같지만

팬티도사٩(ŏꇴ ŏ✿)و | (IP보기클릭)223.62.***.*** | 20.09.23 10:40

미국은 신호등도 읽고 멈추고 가고 하던데...국내도 언능 좀 도입좀...ㅜㅠ

ps&cube | (IP보기클릭)202.31.***.*** | 20.09.23 10:41
ps&cube

한국이 꼰대스러워 업뎃이늦죠

축신불패 | (IP보기클릭)175.223.***.*** | 20.09.23 10:5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대통령 박근혜

닉값오지네요 꼬레아 흑우마인드

축신불패 | (IP보기클릭)175.223.***.*** | 20.09.23 10:56

그래서 나왔습니다. 테슬라 자율주행 보험!!! 테슬라는 금융회사가 됩니다

루리웹-7688921353 | (IP보기클릭)14.42.***.*** | 20.09.23 11:04

머스크가 뇌에칩도 먼저박고 자율주행차도 미리2~3년타고다니면 인정한다 목숨이달린 리스크가 어마어마한것들을 소비자상대로 마루타뛰게하는겨

싸펑피펑 | (IP보기클릭)1.234.***.*** | 20.09.23 11:05
싸펑피펑

뇌에칩 박고 싶은사람 줄섰다

란마다 | (IP보기클릭)211.212.***.*** | 20.09.23 11:14
란마다

코로나 사태에 모여서 술 퍼마시고 싶어하는 사람도 줄 서는데요 위험을 부담할 생각이 있는 소비자가 있다고 해서 기업이 위험요소를 최소화할 의무를 소홀히 해도 되는게 아님

有動 | (IP보기클릭)39.7.***.*** | 20.09.23 11:19

차는 확실히 예쁘더라

MarshallMathers | (IP보기클릭)220.117.***.*** | 20.09.23 11:30
리틀 버스터즈 | (IP보기클릭)121.160.***.*** | 20.09.23 11:57
리틀 버스터즈

유튜버 이사람 테슬라 주식 가지고 있음 주식이랑 자율주행은 다르다고ㅋㅋ 하여튼 나와봐야 아는거임 스페이스x같은 머스크 아니면 누가 해내겠나

란마다 | (IP보기클릭)211.212.***.*** | 20.09.23 14:14
란마다

내용을 보세요... 주식하고 올해 완전 자율 주행을 별개라고 얘기합니다.

리틀 버스터즈 | (IP보기클릭)121.160.***.*** | 20.09.23 14:16

완전 자율 주행차가 되려면 새똥 떨어져서 센서 가리면 알아서 딱아야 하고 전기 떨어지면 알아서 충전해야 하고 펑크 나면 알아서 갓길에 차세우고 고장 신고 하고 그래서 구글은 훨씬 진보된 자율주행 갖추고도 아직도 갈일이 멀다 하는거고.

Simbian | (IP보기클릭)103.114.***.*** | 20.09.23 12:08

이게 완전을 붙인거랑 안붙인거랑 천지차이던대... 어찌 하려나

오릿 | (IP보기클릭)106.242.***.*** | 20.09.23 15:12

이게 비주얼만으로 물체의 특성을 파악하는게 얼마나 정확할까.. 고속도로에 비닐봉투가 굴러다니면 사람은 그냥 지나치겠지만 AI는 그게 차량에 별 충격을 못준다는걸 파악할까..

Aqushizm | (IP보기클릭)112.172.***.*** | 20.09.23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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