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 체험 영웅 밸런스 패치 노트 - 12월 4일 ::
새로운 패치가 PC 버전 오버워치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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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 모드 영웅 업데이트
새로운 실험이 시작됩니다! 이번에는 일부 밸런스 및 편의성 변경에 여러분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2-2-2 역할 고정 규칙으로 진행되므로 아래 변경 사항들이 실제로 적용되었을 때 어떨지를 체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영웅 업데이트
■바티스트
- 불사 장치
- 체력이 200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증폭 매트릭스
- 궁극기 비용이 15% 증가했습니다.
■D.Va
- 일반
- 메카의 체력과 방어력 400(체력) / 200(방어력)에서 300(체력) 300(방어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라인하르트
- 일반
- 기본 방어력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총 체력 550)
- 로켓 해머
- 회당 데미지가 7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오버워치2 공식 홈페이지 playoverwatch.com에서 앞으로 공개될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오버워치 공식 페이스북과 트위터, YouTube에서 공개되는 최신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팔로우 및 구독해주시기 바랍니다.
디바는 매트릭스 버프를 안해주면 영원히 시그마 하위호환밖에 안될텐데... 사거리도 사거리지만 매트릭스를 뚫는 스킬이 너무 많이 나와서 매트릭스 씌워줘도 케어가 안됨.
그렇다기엔 부스터 1초쿨 버프됐을때 디바 주구장창 나왔음 지금 대회에서도 디바는 주류픽이고 조금 틈만 보이면 경쟁에서 바로 기어나오는게 디바임
아마 지금 바티스트 픽률이 높아서 그거 죽일려고 하는 걸거에요.
다른 힐러들 버프를 하라고..
아머 100 늘려주는거 저거 생각보다 되게 큰 패치에요 나와봐야 알겠지만 43층 디바원챔 출신으로써 큰 버프라 보임
바티 에반데
아마 지금 바티스트 픽률이 높아서 그거 죽일려고 하는 걸거에요.
디바는 매트릭스 버프를 안해주면 영원히 시그마 하위호환밖에 안될텐데... 사거리도 사거리지만 매트릭스를 뚫는 스킬이 너무 많이 나와서 매트릭스 씌워줘도 케어가 안됨.
solarcreeper
그렇다기엔 부스터 1초쿨 버프됐을때 디바 주구장창 나왔음 지금 대회에서도 디바는 주류픽이고 조금 틈만 보이면 경쟁에서 바로 기어나오는게 디바임
solarcreeper
아머 100 늘려주는거 저거 생각보다 되게 큰 패치에요 나와봐야 알겠지만 43층 디바원챔 출신으로써 큰 버프라 보임
조금만 틈을 보이면 경쟁전에서 기어나온다고 하셨는데 시그마 나온 이후 디바가 1티어였을때가 부스터3초 버프받았던 단 두달간이었음. 이 두달간 빼고는 다 시그마에게 모든 역활수행 밀려서 고인급이었음. 지금 모든 대회를 챙겨본건 아닌데 얼핏봐도 시그마보다 디바가 더 많이 쓰이는걸론 안보임.
역할이 다소 다르니까요. 기동력이 좋아서 브루저 조합에 좋은 디바와 앞라인 밀고가거나 양각 잡아서 딜넣는 시그마.. 조합따라 가는거라 대체관계가 아니라고 봅니다.
그래야 맞는건데 실제론 대체됐으니 문제였죠. 디바가 할수있는 역활은 시그마가 거의 다 더 우얼하게 수행해낼수 있었죠. 유일하게 디바엔 있고 시그마엔 없는게 이동기인데 시그마의 원거리 평타와 cc기, 사정거리 무한의 장벽으로 이동기가 없어도 원거리 킬과 캐어를 가능하게 했죠. 시그마가 1티어일때 탱 픽률 꼴지는 항상 디바였음.
걍 서브탱 자리에 시그마가 들어간거지 역할이 대체된게 아님 디바는 케어용이고 시그마는 견제용이니까 실제로 호자때는 자리야한테 밀려서 픽률 0프로대에 박혔던게 시그마임
호자땐 시그마가 직접너프를 3단이나 먹어서 고인됐던 시절 말하는거죠? 그땐 대체고 뭐고 디바도 같이 고인이었음. 그전엔 리그에서 오리사가 밴될때 윈스턴하고도 같이 썼던게 시그마였음.
그이후로 버프없이 지금자리까지 올라온게 시그마임
다른 힐러들 버프를 하라고..
지금 바티 혼자 독주하는거지 다른 힐러들중에 버프가 필요한 캐릭은 없음 오히려 고인딜러들을 버프해줘야지
라인유저로서 빠다질 할맛좀 나겠네 ㅋㅋ
라인은 요새 픽률이나 승률이 많이 낮았나요?? 체력 +50에 평타 대미지 +10 이면 꽤 파격적으로 버프받은거 같은데
체력이 아니라 방어력이라서 더 파격적이죠 ㅎ
저티어에서는 많이쓰는데 고티어에선 거의 안써서 버프한거같네요. 너무 파격 버프 맞는듯
탱힐 영웅 숫자가 더 많은 상태에서 이런 밸런스 패치를 해야 하는거 아닌가.
윈스턴도 550 해줭..
얘네들 패치는 신뢰가 안가 맨날 줬다 뺏었다가 무한반복이고 밸런스를 위해 고치는게 아니고 그냥 메타만 그때그때 돌려막기 하는데 지친다 지쳐
오 괜찮은 패치네요 요새 그래도 뭐라도 해보려고 신경써주는게 나쁘진 않은듯
디바는 요새 메타에 너무 쥐약이라 버프가 필요하긴 했음 호그 자리야를 섞어쓰는 메타인데 자리야는 특유의 빔공격 메커니즘 때문에 전통의 카운터였고 호그 때문에 갈고리 포커싱 한번 당하면 뭐 해보지도 못하고 메카 터지는 경우가 너무 많았음 아머 수치 늘려주면 호그 산탄공격에 잘버틸테니 좀 나아질거라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