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킹 아서: 나이츠 테일 - 앞서 해보기 시작 (한국어 미지원)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157390/King_Arthur_Knights_Tale/
킥스타터에서 성공적으로 펀딩되어 NeocoreGames에서 제작하고 배급하는 RPG, "킹 아서: 나이츠 테일(King Arthur: Knight's Tale)"이 스팀(Steam)에서 앞서 해보기를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NeocoreGames는 워해머 40k 인퀴지터와 반헬싱(Van Helsing) 시리즈를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 개발사 소개에 따르면, 이 게임은 아서왕의 전설, 다크 판타지, 클래식 턴기반 전략 요소들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게임입니다. 다음은 게임에 대한 영문 소개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킹 아서: 나이츠 테일은 턴 기반 전술 게임과 전통적인 캐릭터 중심 RPG간의 독특한 하이브리드입니다. 전통적인 기사도 이야기를 왜곡한 다크 판타지 비유를 통해 걸러진 고전적인 아서 신화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당신은 암울한 이야기의 흑기사였던 아서 왕의 적 모드레드 경입니다. 당신은 아서 왕을 죽였지만, 그는 죽어가는 숨결로 당신을 쓰러트렸습니다. 당신들은 모두 죽었을 터지만 - 아직은 살아 있습니다. 신비로운 아발론 섬의 통치자인 호수의 여인이 진정한 악몽을 종착시킬 수 있도록 당신을 데려 왔기 때무입니다. 그녀는 당신이 기사도 퀘스트를 진행하기를 원합니다. 그녀는 당신이 시작한 일을 끝내기를 원했던 것입니다. 아서 왕을 완전히 죽이거나 그의 그릇이 아발론에 간 이후의 모든 것을 끝내야 합니다.
롤 플레잉 전술 게임
턴 기반 전술 게임과 전통적인 캐릭터 중심의 RPG간의 독특한 하이브리드를 경험하십시오! 이 다크 판타지 버전의 아서왕 신화는 위험한 전장에서 영웅들의 팀을 관리하는 동시에 플레이어를 도덕적인 선택에 놓이게 하고 카멜롯 재건에 참여하도록 초대합니다.
왕국의 어두운 운명
성과 숲에 사악한 괴물과 마법 생물이 숨어 있는 악몽의 땅을 탐험하세요. 아서와 모드레드 사이의 전투는 죽음을 가져왔고 둘 다 서로의 손에 넘어졌고 이제 그 결과가 펼쳐집니다. 아발론에서 부활한 아서는 이제 죽지 않는 미친 왕이되었고, 그의 고통은 천천히 이 마법의 장소였던 브리타니아를 악몽 버전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당신은 모드레드이며, 아서왕를 찾기 위해 부활했고, 궁극적으로 그를 죽여 이 저주받은 신화를 끝내야 합니다.
다시 태어난 원탁
기사들을 모아 심도 있고 전술적인 전투와 관련된 퀘스트들에 보내십시오! 6개의 클래스 (Defender, Champion, Marksman, Vanguard, Arcanist, Sage) 중에서 선택하여 영웅팀을 구성하십시오. 레벨을 올리고 독특한 스킬 포인트를 얻고 미션에서 획득한 최고의 아이템을 장비하세요. 하지만 조심하세요! 영웅은 죽을 수 있으며 부상과 저주에 시달릴 것이며, 그들의 질병 치료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임무 사이에 카멜롯 복구를 위한 적절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고 각 퀘스트에는 적합한 영웅들을 준비하십시오.
충성도의 문제
영웅은 당신의 주요 자원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단순한 숫자는 아닙니다! 그들은 고유한 성격, 목표, 경쟁 (독특한 특성, 기술 및 유대 혜택까지 포함)이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결정을 면밀히 관찰할 것입니다! 분쟁을 해결하고, 호의를 베풀고, 함께 일할 수 있는 영웅들을 선택하고, 알맞은 임무를 수행하도록 보내십시오. 그들의 충성도는 여러 요인에 달려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선택하십시오. 그들은 당신을 떠나거나 당신에게 거역할 수도 있습니다!
군주 만들기
당신은 왕으로서 당신의 행동과 도덕적 선택에 의해 형성된 개성을 가지게 됩니다. 도덕 차트는 기독교와 옛 신앙 사이, 폭정과 정의 사이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귀하의 선택은 이 차트의 값에 영향을 미치며 게임 플레이와 내러티브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
결정의 무게
모든 사소한 결정이 중요합니다. 도덕적 선택뿐만 아니라 턴 기반 전투에서 취해진 조치도 중요합니다. 캠페인은 로그라이트에 일부 비틀어진 전개가 함께 포함됩니다. 불러오기 없이는 후회할 뿐입니다! 결과를 다루는 스릴은 재미의 절반을 차지하며, 당신의 결정은 이야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각 플레이 스루는 다르게 전개되어 예기치 않은 방식으로 분기 될 수 있습니다.
끝은 시작일뿐
캠페인(하나의 또는 여러 경로)을 통해 플레이하고 그 후에는 용감한 사람만을 위해 예약된 최종 게임을 잠금 해제합니다. 신화적인 보스전, 무작위 퀘스트, 더 많은 전리품 및 캐릭터 진행과 함께 새로운 도전이 추가되어 궁극적으로 포모리안(Fomorians)의 거인 신왕 발로르(Balor)를 무찔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