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게임에 약간의 버벅거림이 있지만,
John이 해당 주제에 대한 비디오에서 강조한 것처럼 PS5, Xbox Series X 및 Series S 버전에서 나타나는
유사한 버벅거림과 같이 이제는 로딩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이것은 여전히 견고한 진행 상황이지만 PC 버전에는 더 많은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CPU 사용률은 여전히 단일 스레드이므로 많은 시나리오에서 CPU와 GPU 사용률이 다소 낮고
프레임 속도가 놀라울 정도로 낮은 이상한 상황이 여전히 보입니다.
이는 매우 빠른 DDR5-6400 RAM을 지원하는
가장 빠른 게임용 CPU 중 하나인 Core i9 12900K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RTX 4090과 페어링할 때 게임이 여전히 60fps 아래로 떨어집니다.
분명히 더 많은 최적화가 환영받을 것입니다.
게임이 다소 기본적인 수준에서 어떻게 설계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이것이 곧 나올지 여부를 말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긍정적인 발전이며 모든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는 않았지만
Striking Distance Studios가 PC 버전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쁩니다.
※새로운 두번째 최적화 패치로 좀더 최적화 개선이 되엇으나
여전히 고사양PC에서도, 버벅거림과, CPU사용률 저하등이 아직 남아잇으나
제작진측에서, 지속적으로 계속 개선작업중이라고 공지했습니다.
다음, 최적화 패치도 조만간 올라올것으로보입니다.
구매자인데, 게임이 확실히 해보니. 시간에 쫓겻다던지.. 여유없이 내놓은티가 팍팍납니다.. 최적화나, 게임내 요소들보면, 좀더 시간을 갖고 내놧어야햇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럴거면 차라리 12월 말 출시하지..
발매 일주일정도에 고칠만한걸 왜 테트도 안하고 발매했냐 초반이 중요한데 개판으로 해서 판매량 대 말아막고 요새 게임회사들은 최적화를 아주 발매후에 하는데 개판임
미친게임... 사펑마냥 숙성시켜야 하는 게임이 또 나올 줄이야... 일단 최적화 확실하게 될 때까지는 쳐다도 안봐야겠네요.
솔직히 최적화 더 오래 걸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와서 놀랐음.. 일주일 만에 이정도 고칠 수 있었으면 일주일 연기하지 그랬냐..
이럴거면 차라리 12월 말 출시하지..
구매자인데, 게임이 확실히 해보니. 시간에 쫓겻다던지.. 여유없이 내놓은티가 팍팍납니다.. 최적화나, 게임내 요소들보면, 좀더 시간을 갖고 내놧어야햇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엔딩 보면 그런 부분이 더 확연해지는 느낌입니다. 본편에 내놨어야 할 부분을 DLC로 뚝 잘라내고 급하게 마무리 지은 느낌.
이게맞죠 진짜 시간에 쫓겨서 테스트도 못하고 급하게 일단 출시부터하자! 한느낌이 너무쎔.. 그리고 추후에 발매하자마자 DLC로 이거이거추가할꺼라고 말한것들.. 그게 사실DLC가아니라 본편에 들어갔어야 맞는볼륨이라고봅니다. 기본적인 뉴게임플러스조차 없어서 무기 업글연동도안되고... 엔딩도 대놓고 뒷얘기더있는데 짤린엔딩.... 게임플레이도 주머니에서 촉수튀어나오는거랑 박스에서 벌레튀어나오는거는 그냥 무조건 쳐맞게만들었죠... 알고있어도 쳐맞아야하는거보면 이것도 패치될꺼고.... 회피시스템도 만들다 그냥냈어요 지금은 방어가 아예필요가없어요 회피가 너무쉬워서 회피만하면되니까... 방어 업그레이드도있는데 할필요도없죠... 방어를쓸일이없으니까...
3000번대는 닥치고 RTX 꺼야하나
루리웹-2438021930
PC판은 최적화가 가장 문제엿어요. 패치전에는 수시로 드르륵 거릴정도로 렉이 발생하고 현재도 패치되도 메인화면 뚝뚝끊기고 난리도 아닙니다. 그나마 플스5버전이 양호하고, 엑박버전은 레이트레이싱이 혼자 빠지는등 개판 오분전
루리웹-2438021930
피시판은 처음 나왔을때 최적화가 제일 큰 문제였음요
루리웹-2438021930
게임자체도, 개개인마다 호불호 차이가 잇긴합니다. 재밋다는분도 계시니. 제가 해본느낌은, 분위기,그래픽,게임자체는 뭐 그럭저럭 평작인데 기대에비해 나사빠진느낌은 있는게, 전투가 뭔가 미완성 느낌이 강하더군요. 갓오브워 라그나로크랑 비교도 해보는데, 적들이 뒤에서 때릴때 뭐 표시조차없고 만들다만 느낌이 강합니다.. 발매일을 늦추더라도, 시간을 좀 갖고, 제데로 다듬어 내놧어야할 물건이 맞아요. 최적화나. 게임내적요소등
루리웹-2438021930
님 말이 다맞음요
미친게임... 사펑마냥 숙성시켜야 하는 게임이 또 나올 줄이야... 일단 최적화 확실하게 될 때까지는 쳐다도 안봐야겠네요.
저도 스팀판 구매인데..초중반 진행이후, 패치 계속 때려주니, 제데로 될때까지 숙성중입니다.ㅜ
게임어워드에서 광고하던데...내 돈인듯 아깝더라..
2차 패치후에 특정 구간 로딩때 빼곤 끊김은 거의 안보이길래 빨리 엔딩 보고 지웠네요 시패 컨텐츠 다나올때나 재설치해야지
발매 일주일정도에 고칠만한걸 왜 테트도 안하고 발매했냐 초반이 중요한데 개판으로 해서 판매량 대 말아막고 요새 게임회사들은 최적화를 아주 발매후에 하는데 개판임
이작품..확실히 지금보다 좀더 다듬어서 내년에 제데로 출시햇어야합니다. 딱봐도 시간쫓겨서 미완성적 부분들이 많아요
PC/스팀판 디럭스 예구했지만 현재는 환불해놓고 관망중이네요 당장 못하는 건 아쉽지만 시즌패스 컨텐츠 하나씩 나올때쯤이면 최적화는 물론 할인도 소폭이나마 들어갈텐데 굳이 정가에 인내심 테스트 하고 싶지 않음... 사펑2077이 좋은 예시겠고 나쁜 예시는 고담나이트가 있겠네요
딱 저 테스트사양인데 1회차 엔딩만급하게봤고 바로삭제해서 묵여뒀다 내년에 DLC 다나오면해야겠습니다. 지금 그냥 출시'만' 맞춰서 냈고 마감처리 하나도안된느낌이라 마감하는데 반년은걸리지않을려나 싶네요
벌써 2차 패치 내놓는거 보면 그래도 불나라 열심히 하는것 같네요.
솔직히 최적화 더 오래 걸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와서 놀랐음.. 일주일 만에 이정도 고칠 수 있었으면 일주일 연기하지 그랬냐..
일반 글은 추천 눌러구요...진짜 궁금한게 있는데... 전직 데드 스페이스의 개발자 글렌 스코필드 라는 사람이 만들어다고 하는데...게임성은 그러타 치고..왜 최적화는 엉망인거죠? 최적화 하는게 그렇게 어려운가요? 아니면 언리얼 엔진이 문제인가요? 궁금합니다. 게임 한두번 만든 사람도 아니면서. 왜 최적화를 감독 못한거임? 오히려 PC로 하는게 콘솔보다 더 유리해야 하는거 아니에요?? 궁금해요 진짜 몇몇 게임들..특히 분명 게임 여러번 제작한 게임사들이 최적화를 못잡는지...궁금합니다
대부분 게임 개발하면 콘솔 하나정해서 그걸 기반으로 만듭니다 그래서 어떤 버전으로 게임이 개발되냐에 따라 나머지 버전은 적화이슈가 나올수밖에 없는데 엑박쪽도 별 포팅없이 개판으로 발매를 했고 피시쪽은 고사양 코어 게이머들 많으니 콘솔과는 다른 사양으로 어떻게 되겠지란 마음으로 그냥 대충 발매 한건데 문제가 워낙에 심각하다보니 이지경이 된겁니다
빠르게 식어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