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r/LeaguePBE/comments/10kg7nj/pbe_bug_feedback_thread_aurelion_sol_cgu_b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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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치(괄호안은 본섭 능력치)
기본 체력: 620 (645)
레벨당 체력: 105 (106)
기본 체력 재생: 1.1 (1.4)
레벨당 체력 재생: 0.11 (0.12)
기본 마나: 530 (350)
레벨당 마나: 40 (50)
기본 마나 재생: 1.6 (1.2)
레벨당 마나 재생: 0.15 (0.16)
기본 공격력: 55 (57)
레벨당 공격력: 3.2 (3.2)
공격 사거리: 550 (550)
기본 공격 속도: 0.625 (0.625)
공격 속도 계수: 0.625 (-)
레벨당 공격 속도: 1.5% (1.36%)
기본 방어력: 22 (19)
레벨당 방어력: 4.8 (4.8)
기본 마법 저항력: 30 (30)
레벨당 마법 저항력: 1.3 (1.3)
기본 이동 속도: 335 (325)
상세 능력치 및 툴팁
우주 창조자 (기본 지속 효과)
아우렐리온 솔의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면 스킬을 강화해주는 별가루를 획득합니다.
● 빛의 숨결: 숨결이 추가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만큼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별의 비행: (%) 증가한 거리
● 특이점: (%) 증가한 범위와 (별가루 중첩의 2.6%)의 추가 처형 기준값
● 유성과 천상 강림: (%) 증가한 범위
빛의 숨결 (Q)
마나 소모량: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아우렐리온 솔이 최대 3.5/3.5/3.5/3.5/9999초 동안 별의 불꽃을 내뿜어, 처음 적중한 적에게 초당 15/25/35/45/55 (+30~90(레벨 비례)) (+60% 주문력)의 마법 피해와 주변 적들에게 피해량의 50%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매초 숨결을 적중시킬때마다 40/50/60/70/80 (+20~40(레벨 비례)) (+50% 주문력)의 마법 피해와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이라면 1개의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20(레벨 비례)입니다.
정글 몬스터 상대로 % 피해는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별의 비행 (W)
마나 소모량: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우렐리온 솔이 지정한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날아가는 동안 빛의 숨결(Q)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며, 최대 정신 집중 시간이 없고 일반 피해(flat damage)가 14/15.5/17/18.5/20%만큼 증가합니다.
피해를 입힌 챔피언을 3초 이내에 처치 관여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의 90%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날고 있는 동안 빛의 숨결(Q) 사용 시 비행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입니다.
특이점 (E)
마나 소모량: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아우렐리온 솔이 블랙홀을 소환하여 10/15/20/25/30(+4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중심으로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중심에 있는 적의 최대 체력이 (5 + 2.6% 별가루 중첩)% 이하라면 즉시 사망합니다.
블랙홀은 적이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거나 적 챔피언이 그 안에 있으면 매초마다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레벨 비례)입니다.
(블랙홀) 내부의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는 0의 이동 속도를 갖습니다.
챔피언으로부터 초당 1의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한 유닛으로부터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10 별가루
●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 5 별가루
● 공성 미니언: 3 별가루
● 미니언과 작은 몬스터: 1 별가루
유성 / 천상 강림 (R)
마나 모소량: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아우렐리온 솔이 천상으로부터 별을 뜯어내 지상과 충돌시켜 150/250/350 (+65%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키며 적중한 챔피언당 5의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별가루 75개가 모이면 다음 유성은 천상 강림으로 변합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로부터 별자리의 분노(constellation's worth of fury)를 끌어내 더 커진 범위에 187.5/312.5/437.5 (+81.25%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적중한 적을 띄워 올립니다. 이후 거대한 충격파를 방출해 챔피언과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150/250/350 (+6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들을 1초 동안 75%만큼 둔화시킵니다.
게임 플레이 클립
아우렐리온 솔 쿼드라 킬
요네 솔킬
그라가스 솔킬
교전 1
교전 2
성능이 좋다는 게 아니라 그냥 기존의 플레이 경험도 좋다고요. 어차피 리메이크 후 성능은 모를 일이고 플레이 스타일 보면 너무 기존 메이지 케릭 같아 진거 같은데... 칼바람 위주로 하는데 아우솔 나오면 꼭 하는 편...
AOS게임에서 플레이경험은 그냥 버프패치 몇번만에 정해지는 숫자놀음임. 그냥 데미지 잘나오고 좇사기같이 사람 잘죽이는 OP챔이면 플레이경험은 알아서 나아지게 되있음. 그 쓰레기 소리듣던 아트록스가 리메이크 직전에 탑티어 된거 보면 웃기는 얘기.
음...모르겠다 사실 기존도 좋은데...
개소리ㄴ
픽률 뒤에서 1등. 자랑스러운 우주 지렁이
70-16
성능이 좋다는 게 아니라 그냥 기존의 플레이 경험도 좋다고요. 어차피 리메이크 후 성능은 모를 일이고 플레이 스타일 보면 너무 기존 메이지 케릭 같아 진거 같은데... 칼바람 위주로 하는데 아우솔 나오면 꼭 하는 편...
오히려 반대 아닌가, 성능은 괜찮은데 플레이경험이 쓰레기니까 장인챔 된 거 아닌가. 한 때 솔랭승률 56%유지한적도 있었는데 아무도 주의깊게 안 볼 정도면 얼마나 하는 사람만 하는 챔이었다는 뜻임...
은빛광야
AOS게임에서 플레이경험은 그냥 버프패치 몇번만에 정해지는 숫자놀음임. 그냥 데미지 잘나오고 좇사기같이 사람 잘죽이는 OP챔이면 플레이경험은 알아서 나아지게 되있음. 그 쓰레기 소리듣던 아트록스가 리메이크 직전에 탑티어 된거 보면 웃기는 얘기.
그을쎄요... 플레이 경험도 별로였으니까 픽률 꼴등 하는거 아닐까요? 전세계 통계 픽률이 꼴등이라는게 단순히 플레이 경험이니 뭐니로 커버되는 수준이 아니잖아요.
리메이크 전 아트록스는 당시에도 붙으면 쌔다. 라는 인식은 계속 있었음. 하지만 Q로 붙고 나서 더 붙을 건덕지가 없기에 우디르 보다 무능한 뚜벅인 고질적 문제로 버려졌던거지. 브루져 메타 오자마자 맞다이 치는 환경이 되어버리니 탑티어에 오를 수 있던 거 뿐임. 메타가 바뀌어서 재발견된 거 뿐이지. 메타가 또 바뀌면 바로 매장당할 특이케이스 였던 거
선후가 뒤바뀐 얘기를 하는데 주어진 환경에서 개별 챔피언의 성능이 메타를 만드는거지 메타가 성능을 만드는게 아님
??? 메타가 바로 그 주어진 환경임. 메타에서 써먹을 수 있는게 곧 성능인데. 메타가 성능을 만드는게 아니란 건 뭔 말임?
아이템 오브젝트 미니언경험치 등등의 챔피언 스펙외의 환경요소에서 성능이 결정되는거고 성능에 따라 1티어챔부터해서 거기에 어울리는 챔프나 카운터챔프로 밴픽전략 운영요소가 나오는거지 메타가 뭔지는 본인부터가 제대로 정의내리길
패치로 밸런스가 바뀌면 상향 먹은 것들 위주로 쓰이고 하향 먹은 것들은 픽률이 떨어지는 현상이 보통이지 않음? 그게 곧 메타고 성능 아닌가. 아트록스의 경우 구인수의 검과 새로운 룬의 등장, 브루져 메타가 되었기에 써먹기 시작한 거였음. 이게 메타가 바뀌었기에 아트록스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졌단 소리잖음. 님 뭔소리함?
님이 하고 싶은 말을 잘 모르겠는데 리메이크 전 아트록스는 메타가 적합해져서 썻던거 뿐이고 아우솔은 그러한 메타가 계속 안 와서 픽률이 저조해진거잖음? 그래서 바꾸겠단거고. 그리고 메타는 앵간해선 여러 챔에게 기회를 주기 마련인데 아우솔에게 그런 기회가 잘 안 왔다는 건 메타 이전에 스킬 설계가 잘못되었다는 반증 아니겠음? 아지르가 계속 너프를 당해도 페이커처럼 쓸 사람은 쓸 수 있는 것도. 수치의 강함보다는 스킬의 설계 문제라고 봐야하는 거 아니겠음? 결국 메타가 곧 성능을 판가름하는 장이고 그러한 메타에 오랫동안 올라타지 못했다면 챔피언 성능이 이상하단 뜻이지
그럼성능을 높히면 되겠네요
재미는 더 있어보이네 ㅋㅋㅋ
용가리르 만들었네 ㅋㅋ
뭔가 대단히 재미 없어지게 바뀐 느낌... 처음에 리메이크안이라 나왔을때, 아마추어들이 장난 친건줄 알았는데... 진짜라고 하니 다시 한번 믿기 힘들....
개 재미 없어 보인다.
스택속도가 관건인거같고 탱 아우솔은 백퍼나올삘인데
벨코즈궁 렐궁 소라카q
뭔가 붕 뜬거처럼 이질감들고 이상하네...
벨코즈는 저게 궁인데
아우솔 나오기 전에 '라이엇 최초 동양형 용 챔피언!!!' 막 이렇게 예고했어가지고 (쉬바나가 서양이면 아우솔은 동양 느낌으로다가) 와 드디어 드래곤 챔피언 나오네 ㄷㄷ 하면서 기대했는데 현실은 훌라후프라 뭔가 스킬과 외형이 너무 안어울린다는 생각을 했었음 스토리까지 생각하면 별 + 위성 컨셉이라 괜찮긴 한데 개쩌는 브레스를 기대했던 나에겐 정말 큰 실망이었지... 플레이 스타일이 아예 달라져서 호불호가 갈리는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번 리메이크는 그때 내가 기대했던 모습이 그대로 나와서 개인적으로는 진짜 멋있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