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개발자란건, 어떤걸 개발해봤느냐는 경험이 그 핵심가치인데....우리나라 개발사 윗대가리들이란게 돈안된다 싶음 경험있는 개발자를 자르거나 다른거 시키고, 그러다 돈될거 같다 싶음 아무것도 모르는 초짜를 뽑아다 그걸로 뭔가를 만들라고 닥달하는게 경영이라고 생각하는 돌대가리들 뿐인지라...
게임개발뿐만 아니고 SW개발은 전부 다 마찬가지지요..-_-;
우리나라도 제법 경쟁력이 있었던 적이 있었지만 (마비노기, 던파, 드래곤 네스트, 마비노기 영웅전, 테라, 아키에이지, 블레이드 앤 소울, 검은 사막)
그 이후의 행보에서 그 모든 경쟁력을 잃고 제자리 걸음, 또는 후퇴만 반복했지
뭐, 모바일과 리니지 라이크 게임들로 지들 벌이가 좋으니 만족 한다는데 거기다 뭐라고 할 수도 없겠지
그리고 그러다가 서서히 텃밭을 다 잃고 어느덧 둘러보니 국내 게임 유저들이 다 미국 유럽 일본 중국 게임들만 하고 있겠지
그게 암초면 이미 암초를 지들이 키운거지....뭘...
패키지 게임 완성해본 개발자들 현업에 얼마나 남아 있을지ㅋㅋ 경험도 없는 놈들이 잘도 만들겠다
기술도 문제인데요 국내에서 원신같은 겜 만들려면 국내 탑 회사 인력들 죄다 빼와서 팀 꾸려도 될까말까하다고 현직에서도 나오는 말인데 이미 중국한테도 밀린거보면 그냥 답없어요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함.
과도기는 무슨 그냥 역량이 없는거지 차라리 90년대 당시 게임개발사가 자본이 없어서 그렇지 기술력이 꽤 괜찮았음
그게 암초면 이미 암초를 지들이 키운거지....뭘...
패키지 게임 완성해본 개발자들 현업에 얼마나 남아 있을지ㅋㅋ 경험도 없는 놈들이 잘도 만들겠다
매너리즘
그냥 돌밭에서 항해 하려는 느낌인데 우리나라게임은!?
과도기는 무슨 그냥 역량이 없는거지 차라리 90년대 당시 게임개발사가 자본이 없어서 그렇지 기술력이 꽤 괜찮았음
SW개발자란건, 어떤걸 개발해봤느냐는 경험이 그 핵심가치인데....우리나라 개발사 윗대가리들이란게 돈안된다 싶음 경험있는 개발자를 자르거나 다른거 시키고, 그러다 돈될거 같다 싶음 아무것도 모르는 초짜를 뽑아다 그걸로 뭔가를 만들라고 닥달하는게 경영이라고 생각하는 돌대가리들 뿐인지라... 게임개발뿐만 아니고 SW개발은 전부 다 마찬가지지요..-_-;
기술이 문제가 아니라 기획이 문제지. 그래픽이나 개발기술은 비빌만함. 기획이 뻔한 게임 카피하거나 쓰레기라 매번 이런참사가 나오는 거지.
벤클리프
기술도 문제인데요 국내에서 원신같은 겜 만들려면 국내 탑 회사 인력들 죄다 빼와서 팀 꾸려도 될까말까하다고 현직에서도 나오는 말인데 이미 중국한테도 밀린거보면 그냥 답없어요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함.
유니티 마개조했다고 전 세계 개발자들이 칭찬한 원신 vs k 게임????????????????????
우리나라도 제법 경쟁력이 있었던 적이 있었지만 (마비노기, 던파, 드래곤 네스트, 마비노기 영웅전, 테라, 아키에이지, 블레이드 앤 소울, 검은 사막) 그 이후의 행보에서 그 모든 경쟁력을 잃고 제자리 걸음, 또는 후퇴만 반복했지 뭐, 모바일과 리니지 라이크 게임들로 지들 벌이가 좋으니 만족 한다는데 거기다 뭐라고 할 수도 없겠지 그리고 그러다가 서서히 텃밭을 다 잃고 어느덧 둘러보니 국내 게임 유저들이 다 미국 유럽 일본 중국 게임들만 하고 있겠지
ㅋ
과도기는 뭔과도기 ㅋㅋ 애초에 겜같지도않은것만 양산하던나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