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패치 급으로 2042 미드시즌 중에 이루어지는 패치 중 역대 가장 큰 패치입니다.
1월 31일에 패치가 될 예정으로, 역대급 패치 규모와 더불어 패치내역 사전공개가 처음으로 이루어진 패치노트입니다.
직접 번역하느라 실수로 누락되거나, 잘못 번역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패치 주요사항
- 병과 시스템 도입
- 병과 별 무기 숙련도, 개별 장비
- 맵 리워크: 이탈
- 새로운 금고 무기: M39 EMR, MTAR-21, PP-2000
- 새로운 소음기, 장거리 스코프 및 열화상 스코프
- 능동 방어 시스템 M1A5 및 T28 주력전차에 도입
- 저공 비행 시 지상장비의 공중 장비 락온 불가
- Year 1 Pass, Gold 및 Ultimate 소유자를 위한 독점 보상
PP-2000
Year 1 Pass, Gold 및 Ultimate 소유자를 위한 독점 보상
시즌 1:
- 엔젤 전설 전문가 세트
- AC-42 전설 무기 스킨
- 플레이어 카드 배경
- 플레이어 카드 태그
시즌 2:
- 보리스 전설 전문가 세트
- DXR-1 전설 무기 스킨
- 플레이어 카드 배경
- 플레이어 카드 태그
위에 나열된 버전의 소유자는 로그인 즉시 스페셜리스트 리즈와 크로프트도 해금 됩니다.
이 보너스는 한정된 기간 동안 모든 Year 1 패스, 골드 및 얼티밋 소유자에게 제공됩니다.
상세 변경점
AI 군인
- 플레이어가 쓰러진 상태이거나 배치 화면에 있는 동안 AI가 가만히 서 있는 TDM의 AI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I가 탱크 잔해로 인한 화재를 피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포탈
- 로딩 화면의 월드 미니맵에 카스피해 접경지역 과 벌지 전투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942년 컨퀘스트에서 상대 팀이 다른 팀보다 적은 항공기를 가지고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돌격병 병과로 제세 동기를 사용할 때 오른쪽 하단 HUD(Inventory)의 "Frag" 텍스트가 깜박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드 컴퍼니 2 - 다양한 버그 개선
- Battlefield 1942 - 기능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컬렉션 화면 메뉴에서 쌍안경의 미리보기 비디오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전 시리즈 - 쌍안경 소프람 등 - 적이 다시 포착되지 않는 버그 수정
- 배드 컴퍼니 2 - 추적 다트 건을 취소한 후 락온이 더 이상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수식어
- 2042 시대 병과장비 및 투척 가능 제한을 비활성화하기 위한 2개의 새로운 수정 명령어를 추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2042를 플레이하며 2042 시리즈가 아닌 도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 변경으로 별도의 슬롯으로 이동되는 병과 장비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Battlefield Portal 웹사이트의 Gadget Restrictions 부분에 WeaponProficiencies를 추가했습니다.
- 근접 센서를 OpenGadget 선택 목록에 추가하고 Throwables 선택 목록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규칙 편집기
- 규칙 편집기에서 Crawford가 잘못된 이름으로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 클래스 가젯 슬롯에서 가젯에 액세스할 수 있는 새 InventoryClassGadgets 선택 목록 블록을 추가했습니다. 이전에 InventoryOpenGadget 선택 목록에 있던 클래스 가젯이 제거되었습니다.
병과 장비
- 수류탄 1개를 던진 후 수류탄 자국이 2개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042 전문가의 손에 포털의 여러 가젯을 추가했습니다.
- 수류탄을 나무와 덤불 사이로 던질 때 SFX 및 VFX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투척하는 도중 죽으면 피해를 입히지 않는 투척 나이프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수리 도구로 정찰헬기를 수리할 때 불꽃이 차량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나타나는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투척 나이프를 나무에 던질 때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탄약 상자
- 부활 신호기는 이제 탄약 상자에서 재공급됩니다.
- 탄약상자는 이제 추적 다트건 및 M18 클레이모어를 재보급할 수 있습니다.
C5
- C5가 항상 다른 플레이어에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OD 봇
- EOD Bot의 충돌을 조정하여 가젯의 팔이 벽을 뚫고 나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구를 잡고 제어할 때 EOD 봇의 힌트를 추가했습니다.
- EOD Bot의 가속도 및 회전 각도를 추가하여 반응성을 높였습니다.
- EOD Bot의 체력이 400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 EOD Bot이 총알을 맞았을 때 EOD Bot이 밀려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 탱크에 부드럽게 충돌할 때 EOD 봇이 폭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FGM-148 재블린
- FGM-148 재블린의 1인칭 화면과 십자선을 업데이트했으며, 장비의 현재 모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보여줍니다.
- FGM-148 재블린의 재장전 시간이 10% 감소했습니다.
- 직접 공격 모드일 때 대부분의 탱크와 항공기에 대한 FGM-148 재블린의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탑 어택 공격은 변경되지 않음).
- FGM-148 재블린의 최대 사거리가 250m에서 450m로 확장되었습니다.
- FGM-148 재블린이 지향사격 상태에서 발사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GM-148 재블린이 탑 어택 공격을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GM-148 재블린이 직접 공격 모드 시 이너무 가까이 락온 한 경우 대상을 놓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GM-148 재블린의 공격의 궤적을 실제 동작과 유사하게 조정했습니다.
- FGM-148 재블린 사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도록 HUD에 툴팁을 추가했습니다.
- FGM-148 재블린은 이제 빈 장비에 락온 할 수 있습니다.
FXM-33 대공 미사일
- 발사체의 가속도와 최고 속도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 FXM-33 대공 미사일은 이제 빈 차량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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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무반동 M5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변경 사항은 엔지니어가 전투 차량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부활 신호기
- 부활 신호기는 이제 자폭하기 전에 4번만 생성될 수 있습니다.
- 부활 신호기는 더 이상 소유자가 생성되어도 자폭하지 않습니다.
- 비좁은 곳에 놓인 부활 신호기에서 투입 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M18 클레이모어
- 목록에서 동일한 아이콘을 사용하도록 M18 클레이모어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는 이제 부활 신호기 처럼 미리 배치될 곳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클레이모어를 배치할 수 있는 위치를 더 잘 제어할 수 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는 플레이어가 전장에서 더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33% 확대되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 폭발 반경이 6m -> 5m로 감소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 레이저 길이가 3m -> 1.75m로 감소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를 발동하기 위한 최소 활성화 속도가 3.8m/s -> 3ms에서 감소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는 더 이상 사다리, 집라인에 너무 가깝게 배치할 수 없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의 레이저 VFX를 조정하여 가까이 있을 때 더 돋보이도록 했습니다.
- M18 클레이모어는 배치한 플레이어가 사망한 후에도 새로 배치하지 않는 한 계속해서 전장에 남습니다.
- 배치된 모든 M18 클레이모어는 플레이어가 로드아웃을 전환하면 전장에서 제거됩니다.
- M18 클레이모어의 내구도를 낮추어 한 방에 폭발하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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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M18 Claymore의 크기를 늘리고 레이저 VFX를 조정하여 이러한 도구를 발견하기 어렵다는 우려를 완화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도 어디를 걷고 있는지 조심하십시오!
구급 펜
- 새로운 병과 기본 장비 슬롯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갯수를 1개로 줄였습니다.
- 구급 펜으로 치유를 시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2초 -> 1초로 감소했습니다.
- 구급 펜의 초당 체력이 50 -> 35로 감소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의료용 펜으로 조준 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폭발로 인한 충격파가 구급 펜을 방해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체력이 이미 가득 차 있을 때 구급 펜으로 전환 할 수 없게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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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구급 펜의 사용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돌격병이 기본 장비로 사용함을 고려하여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무반동 M5
- 발사체의 가속도와 최고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이 업데이트 이후에는 현장에 있는 로켓 발사기가 한 번에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 이 시스템 변경의 일환으로 공병의 M5 장비 사용률을 높히기 위해 발사체의 가속 및 최고 속도를 높였습니다.
근접 센서
- 근접 센서를 Open Gadget 슬롯으로 옮겼습니다.
- 개발자 의견: 근접센서는 수류탄 슬롯에서 너무 강력했고 수류탄 슬롯에서 매우 큰 선택률을 보였습니다.
소프람
- 이제 "목표 설정" UI는 락온 할 수 있는 장비가 있거나 현재 SOFLAM을 손에 들고 있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T-UGS
- 이제 T-UGS를 장착하면 장비의 다리가 펴지도록 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T-UGS의 수직 탐지를 상당히 낮추어 All Out Warfare의 수직성에 더 잘 맞도록 했습니다.
- T-UGS의 십자선을 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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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위에 표시된 대로 T-UGS가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지만 수직 탐지 높이를 500m > 30m으로 크게 낮추었습니다.
- 일부 Battlefield Portal 지도에는 수직성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반면 Battlefield 2042 전장에는 높은건물의 수직적인 구조가 있으므로 수직 탐지를 조정되었습니다.
추적 다트건
- 발사체는 이제 벽이나 바닥에 쏘여진 추적 다트를 락온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목표 고정" UI는 고정할 수 있는 장비가 있거나 현재 트레이서 다트 건을 손에 들고 있는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 유리창을 부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적 다트건의 조준선을 조정했습니다.
- 탄약이 없을 때 추적 다트로 전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흐름 및 소셜 요소
- 병과 시스템 도입의 일환으로 배치 화면의 로드아웃 UI를 개편하여
- 각 병과에서 마지막으로 선택한 병사 간에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버튼을 포함였고, 동시에 보다 간단한 구성을 제공합니다.
- 이제 배치 화면의 병사 선택 UI에 전문 특성, 병과 도구, 무기 숙련도 등에 대한 관련 정보가 포함됩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플레이하고 있는 병과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분대 목록, 점수판 및 플레이어 이름 태그에 병과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전장에 투입되지 플레이어는 이제 스코어보드에서 약간 흐릿해지고 클래스 아이콘도 해당 변경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x"로 표기됩니다.
- 메인 메뉴에 새로운 "병과" 화면을 구현했습니다. 이 화면은 병과, 전문가, 특성 및 장비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곳이며 이제 각 병과에 연결된 로드아웃을 편집할 수 있는 새로운 홈입니다. 이 전반적인 변경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이전 로드아웃 화면이 제거되었습니다.
- 병과 가젯의 인벤토리 HUD(경기 중 오른쪽 하단)에 새 슬롯을 추가했습니다.
- 병과 + 무기 숙련도가 충족될 때 킬 카드, 인벤토리 HUD 및 무기 선택 UI에 표시되는 무기 숙련도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분대장 아이콘이 이제 별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페셜리스트" 선택 화면에 새로운 약력 하위 메뉴를 추가하여 스페셜리스트의 배경 이야기 등의 인물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동으로 장착된 제세동기에 대한 새로운 충전 조준선 을 추가하여 사용 후 쿨다운 상태임을 표시하고 더 오래 차징시 더 많은 체력으로 부활 시키게 변경됩니다.
- 인벤토리 HUD는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장비를 회색으로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이미 체력이 가득 차 있을 때 구급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유틸리티" 무기 범주의 이름을 "전술"로 변경했습니다.
일반 개선 및 진행
- 병과장비 추가 도입으로 인해 컨트롤러 키 설정이 변경됩니다.
- 옵션에서 "HUD 프롬프트 표시" 설정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우스 입력 처리를 최적화하였습니다.
- 폭발로 인한 사망 애니메이션의 품질을 개선했습니다.
- 근접 테이크다운 후 병사 물리엔진 개선
- 한손 도구를 사용하여 횡단 전력질주를 할 때 1인칭 시점에서 올바른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슬라이딩 상태와 엎드린 상태 사이의 자세 전환이 개선되었습니다.
- 적 사살 중 장거리 사살 시 거리(미터 단위) 표시
- 근접 공격 애니메이션의 반응성 개선
- 빠르게 움직이는 표적에 대한 근접 처형 판정을 개선합니다.
- 빠르게 움직이는 엘리베이터에서 처형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스페셜리스트가 근접 처형에서 부활한 후 쓰러진 상태로 고정되는 현상을 해결했습니다.
- 적군을 쏠 때 혈흔이 올바르게 묘사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조준경을 조준하는 동안 움직이면 더 이상 숨참기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 차량이 폭발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도록 차량에 탑승한 병사 수정
- "피해 숫자 표기"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이 기능은 실험적이며 기본적으로 옵션에서 꺼져 있습니다. 활성화되면 적에게 가한 피해가 화면 중앙 하단 에 표시되어 플레이어가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문을 부수고 바로 아래로 조준하면 무기 애니메이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점프하거나 낙하할 때 완전히 새로운 물리적 착지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다양한 낙하 높이에서 착지 할 때 다른 동작을 취합니다.
- 병사가 빠른 속도로 착지 할 때 간헐적으로 지면을 약간 통과하여 이동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락 피해 계산 일관성이 향상되었습니다.
- 콘솔(XB1, PS4)의 점프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 부활 하는 동안 카메라를 자유롭게 회전하고 자신의 몸 내부를 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자드존에서 다운된 캐릭터가 위치와 방향을 갑자기 여러 번 변경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물체의 가장자리로 점프할 때 가끔 군인이 끼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UI 피해 방향 표시기의 시각적 모양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새로운 시각적 디자인을 통해 받는 피해량을 더 쉽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점프할 때 근접 공격을 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보급, 치유 또는 수리를 통해 팀원을 지원하면 이제 전체 점수를 얻습니다. 이것은 스코어보드의 새 열에 표시됩니다.
- 레인저를 수리하면 수리 대신 치유 XP가 보상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는 실제 강아지는 아닙니다.
- 모든 병과가 처음부터 무기숙련도와 장비를 접근 할 수 있도록 기본 잠금 해제 무기 및 도구를 변경했습니다.
하자드존
참고: 병과 장비 및 무기 숙련도가 위험 구역에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플레이하는 병과와 관계없이 사전 라운드의 일부로 무기 또는 도구를 구매할 수 있는 옵션을 유지합니다.
- 플레이어가 지도 아래에서 투입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업링크가 상호작용할 수 없는 위치에 배치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징조
- 가드 타워의 캐빈과 계단 사이의 플랫폼에 엎드린 상태에서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타이어 더미가 파괴된 후에도 불이 남아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섹터 A4에서 일부 플레이어가 범위를 벗어날 수 있는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적 물체 아래의 경사로가 여전히 활성화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레이크쓰루에서 플레이어가 범위 밖에 배치된 MD540 나이트버드를 사용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상 관측소로 이어지는 도로의 등대를 재배치했습니다.
- 벽이 파괴된 후에도 파괴된 CCTV의 일부가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울타리가 파괴된 후에도 표지판이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1에서 플레이어가 A1 건물의 지붕 지지대를 뚫을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1 깃발에서 절벽 근처의 텍스처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쓰레기 수거통 근처에 떠다니는 자산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1 플래그 근처의 일부 컨테이너 뒤에 자산이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로 근처에서 로프에 매달린 집라인의 컬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물 근처에 컨테이너가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된 상태 중 하나에서 모래주머니 벽에 대한 확장된 충돌이 부러진 엎드린 자세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둥에서 광원체를 파괴한 후 광원 없이 빛이 남아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Caju 건물 옆에 떠다니는 여러 자산을 수정했습니다.
- 깃발 영역 내부의 아스팔트와 방수포가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프 도구가 반쯤 묻혀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집라인 앞에 여러 덤불이 떠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주 건물 1층 방 구석에 깜빡이는 틈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칼레이도스코프
- 플레이어가 F1 근처의 엘리베이터 문 가까이에 서 있을 때 엘리베이터 건물 내부로 들어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1/A2 거점 경합 시 거점 영역 내부로 투입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릿지 제어 패널이 녹색으로 강조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브레이크쓰루의 마지막 섹터에서 C2 깃발의 캡처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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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우리는 공격팀에 대한 수비팀의 유일한 대응책이 공격팀을 상대로 로비 구역 내에 차량을 주차하는 것 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이 기점에서 양 팀 모두에게 더 많은 공간을 확장 시켰습니다.
스피어헤드
- 플레이어가 폭발로 만들어진 크레이터를 걸은 후 끼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A1 깃발 지역의 일부 엄폐물 사이 공간으로 걸어 들어갈 때 끼일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제트기가 바위에 충돌해도 파괴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배치된 도구가 움직이는 플랫폼에 의해 파괴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날씨가 변할 때 구름 애니메이션이 일관되지 않는 날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두 공장 모두에 대한 세부 수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건물 내부 벽에 접근할 때 빛줄기가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된 상태일 때 지붕 패널에 대한 C1의 세부 수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장 내부 통로가 벽 쪽으로 이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기 시작단계에 초기 투입을 개선했습니다.
좌초
- Stranded의 UI 오버레이 메뉴가 다른 맵보다 어두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FA 레이아웃의 Gun Master 게임 모드에서 잘못된 생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함선 안에서 사망하면 잠시 동안 카메라가 과다 노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퀘스트 8v8에서 각 팀이 1개의 스폰 지점만 있어 한 팀이 스폰 캠프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병사
-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웅크리고 태블릿을 여는 동시에 플레이어가 일어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손 무기로 전력 질주 및 미끄러질 때 달리기 애니메이션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키를 이용한 상호작용 소생이 작동하는 방식을 수동 소생 동작에 더 가깝게 조정했습니다.
- 병사를 공격 할 때 혈흔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이제 효과가 더 투명해지고 어두운 공간에서 "밝지" 않게 됩니다.
- 병사의 체력은 일반 기본 체력 재생 속도(5HP/s)로 부활한 후 1초 후에 자동으로 재생되게 변경됩니다.
- 보급병이 아닌 병과의 분대 소생은 이제 소생 시 50이 아닌 25 HP를 돌려줍니다.
- 이제 조준경을 조준하면서 발사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운전자/조종사의 비매너 행동에 대응하기 위해 락온 중에 대상 차량이 비어 있어도 락온이 더 이상 중단되지 않습니다.
- 락온 판정을 개선하여 락온 대상 앞에 있는 작은 물체가 락온을 방해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 낙하산: 낙하산을 펼치는 시간을 1초에서 0.6초로 줄인 후 낙하산을 펼칠 수 있는 사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이것은 플레이어가 낙하산을 자르고 낙하산을 재배치하지 못한 채 바닥으로 곤두박질치는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페셜리스트
엔젤
- 엔젤의 보급품 가방 보급 탄창 수를 파우치당 3개로 줄였습니다.
- 엔젤의 로드아웃 투하는 이제 M18 Claymore, MAV( Battlefield Portal ) 및 T-UGS를 재보급할 수 있습니다.
- 엔젤의 로드아웃 투하는 이제 두 가지 상호 작용 동작을 추가하여 이제 버튼을 짧게 누르면 무기와 도구의 탄약만 재보급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전체 로드아웃 사용자 지정 메뉴가 열립니다.
보리스
- SG-36 센트리 건은 더 이상 대상을 표기하지 않고 대신 보리스와 그의 분대원에게 적군을 강조 표시합니다.
- SG-36 센트리 건 탄약 구경이 변경되어 이제 대형 차량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발당 약 0.6-0.8% 데미지를 줍니다.
- SG-36 센트리 건의 표적 우선 순위를 재작업했습니다. 이제 보병이 센트리 건의 25m 이내에 있지 않는 한 주로 대상 차량에 집중합니다.
- 개발자 의견: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보리스는 대장갑 전투의 공병의 역할을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캐스퍼
- 캐스퍼가 덤불에 엎드린 상태에서 OV-P 정찰 드론을 배치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크로포드
- 크로포트는 보급병에서 공병으로 병과가 이동되었습니다.
- 크로포트는 체력이 위험한 차량과 장비를 더 빨리 수리할 수 있는 새로운 특성: 긴급 수리를 받았습니다.
- 크로포트의 거치형 발칸의 탄환 구경이 변경되어 이제 모든 차량 범주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크로포트의 거치형 발칸은 이제 1200 RPM의 발사 속도로 주력전차 기준으로 총알당 0.1%의 피해를 입힙니다.
- 크로포트의 거치형 발칸이 수리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크로프트는 정지된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할 때 공병으로서 더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도저
- 도저의 SOB-8 탄도 방패를 사용하여 보리스의 SG-36 센트리 건을 파괴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팔크
- 팔크의 야전군의관 특성은 이제 수동으로 장착된 제세동기와 함께 활성화됩니다. 이를 통해 팔크의 제세동기는 더 빨리 충전되며 아이리쉬 또는 엔젤에 비해 최대 체력 소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쉬
- 아이리쉬는 공병에서 보급병 병과로 옮겨졌습니다.
- 보급병으로서 아이리쉬는 이제 제세동기 병과장비로 아군 모두를 부활 시킬 수 있습니다.
- 아이리쉬의 보급병 역할 재배치의 일환으로 우리는 그의 특성을 이전의 크로프트의 특성 '은닉 지점' 으로 대체했습니다.
- 이 특성은 성공적으로 부활시킨 플레이어에게 추가 병과 장비 갯수를 제공합니다.
- 아이리쉬의 APS-36 Shootdown Sentinel은 이제 공병이 수리할 수 있습니다.
- APS-36 Shootdown Sentinel은 이제 재블린 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 의견: 크로프트 재배치와 함께 우리는 아이리쉬가 최전방에 가까이 있을 때 엄폐물을 내려놓아 쓰러진 팀원을 부활 시켜 이끄는 능력을 통해 지원가로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리즈
- 리즈의 G-84 TGM 최대 사거리를 450m -> 600m로 늘렸습니다.
- 리즈의 장갑 사냥꾼 특성의 지상 차량 범위를 175m -> 125m로 줄였습니다.
- 리즈의 장갑 사냥꾼 특성의 공중 비행 범위가 400m -> 300m로 감소했습니다.
- 리즈의 G-84 TGM 속도가 부스트시 100m/s -> 150m/s에서 증가했습니다.
- 리즈의 G-84 TGM의 히트박스가 20% 증가했습니다
- 리즈의 G-84 TGM의 선회 각도가 증가했습니다.
- 부스트가 활성화되었을 때 Lis의 G-84 TGM의 선회 각도를 낮췄습니다.
- 리즈 G-84 TGM 발사체가 적의 다리를 맞췄을 때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즈의 G-84 TGM이 미사일 유도를 종료한 후 재장전을 시작하기 전에 1초 지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스트 키를 누르고 있지 않으면 Lis의 G-84 TGM 부스트 모드가 올바른 가속을 사용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즈의 TGM이 병사의 다리를 통과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장비 사냥꾼 특성은 이제 G-84 TGM이 장착된 경우에만 발동합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Lis의 G-84 TGM 미사일이 대각선으로 상당히 느리게 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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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발자 의견: 이러한 변경 사항의 대부분은 병과 시스템의 일부로 우리가 약속한 전반적인 로켓 발사기의 밸런스를 의미합니다. 리즈는 오직 G-84 TGM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가능한 다른 대장갑 옵션과 비교할 때 역량이 유지되도록 몇 가지 조정을 거쳤습니다.
맥케이
- 맥케이의 그래플 훅 범위가 30m에서 24m로 변경되었습니다.
- 중화기(AMR, LMG, 저격소총)으로 조준 할 때 맥케이의 '날렵함' 특성 보너스 이동 속도가 감소했습니다. 돌격소총, DMR, 저격소총의 보너스 이동 속도도 감소했지만 SMG와 권총은 여전히 비슷한 속도를 가집니다.
라오
- 해킹된 표적은 이제 SOFLAM이 그린 표적과 유사하게 팀원이 표적으로 삼을 수 있어 공병 병과와 더 많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무반동포와 같은 런처는 이제 이 방법을 통해 해킹된 대상에 락온할 수 있습니다.
- 차량 해킹 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 8초로 증가했습니다.
- 차량을 해킹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1.5초 -> 2.25초로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전반적인 변경 사항은 종종 해킹 + AA 로켓발사기 락온 사격 콤보 플레이 방식이 이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므로 위에 나열된 변경 사항은 팀플레이, 분대플레이 경험을 더 개선하기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선댄스
- 때때로 선댄스의 스마트 수류탄이 잘못된 아이콘을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자인
- 범위를 벗어날 때 자인의 인내 특성 VFX가 "전투 화면으로 돌아가기"를 무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인의 등에 장비했을 때 가제트와 사소한 충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재장전 시 동기화되지 않는 XM370A Airburst Launcher 재장전 애니메이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열화상 조준경 출시의 일환으로 Zain은 XM370A 공중폭발탄은 이제 열화상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 소형 및 중형 수송 차량에 대한 공대지 미사일의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 공대지 미사일 보급률이 20 -> 16으로 감소했습니다.
- 공대지 미사일은 더 이상 사격을 유지해도 재장전을 멈추지 않습니다.
- LCAA 호버크라프트는 30미터 이상의 거리에서 볼 때 더 이상 경기관총이 시각적으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 EBLC-RAM의 부활신호기는 이제 항상 도보에서 생성됩니다.
- 이제 M5C 볼테가 배치한 모든 지뢰가 제대로 표기됩니다.
- KA-520 Super Hokum은 이제 파괴 후 잔해가 추기됩니다.
- 더 이상 차량 아래에서 총을 쏘아 LATV4의 승객을 죽일 수 없습니다.
- 차량 무기로 확대할 때 조준 감도가 너무 높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outhpaw 레이아웃 설정을 사용하는 동안 자유롭게 볼 때 카메라 뷰를 잘못 재설정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초목을 조준할 때 감시자 좌석의 범위 미터가 항상 거리로 200+를 표기하지 않습니다.
- 90° 회전을 수행할 때 제트기의 롤 카메라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물체에 착륙하려고 할 때 항공기 랜딩 기어가 자동으로 전개되지 않아 때때로 물체와 충돌할 때 비행 장비가 손상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량이 파괴된 후 차량 엔진 소리가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능력이 활성화된 동안 차량이 파괴되면 항공기 플레어 대책이 더 이상 계속 발사되지 않습니다.
- 차량은 락온할 수 있는 탄약이 있을 때만 락온할 수 있습니다.
-
- 개발자 의견: 이는 불필요한 록온 경고 스팸을 줄이는 동시에 게임에 더 많은 가독성을 추가하기 위한 것입니다.
- 모든 탱크 포탑에 대한 설명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헬리콥터의 최대 고도가 현재보다 200m 낮아집니다.
- M1A5 및 T28의 포탑 속도가 이제 향상되었습니다.
- 차량 무기로 레이저로 지정된 표적에 대한 락온은 이제 올바른 락온 설정을 사용합니다.
EMKV90-TOR
- 위협 감지 SFX가 EMKV90-TOR 외부에서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MKV90-TOR를 운전할 때 초목이 아래로 밀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MKV90-TOR 샷을 십자선과 정렬하도록 추가 개선.
- EMKV90-TOR가 적 차량의 맨 위에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KA-520 슈퍼 호컴 및 MV38-콘도르
- 수송 헬리콥터용 50mm 캐논 포드 탄약 보충 속도가 6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MD540 나이트버드
- 폭발 피해가 40 -> 25로 감소했습니다.
- 보충 비율이 2.5 -> 2로 감소했습니다.
- 탄약 수가 16개에서 10개로 감소했습니다.
RAH-68 휴런과 YG-99 한니발
- Stealth Bomb 조준선은 더 이상 지상 400m 이상의 헬리콥터에 대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스텔스 헬리콥터는 이제 같은 슬롯에 수리 및 플레어 장비를 갖습니다. 혼자가는 것은 위험하니,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 공대지 미사일은 더 이상 수동으로 재장전할 수 없습니다.
- TOW 미사일이 제어권을 얻는 시간이 0.1로 감소했습니다.
- 개발자 의견: 이렇게 하면 TOW 런처가 더 일관되고 반응성이 좋아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알려주세요!
무기
- M93R의 점사 모드에서 연속 사격이 가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장전하는 동안 전문가의 손이 여러 M240B 조준경을 통과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3인칭 시점에서 볼 때 NVK-S22의 손전등 빔을 재정렬했습니다.
- 1인칭 및 3인칭 시점에서 볼 때 Avancys의 손전등 빔을 재정렬했습니다.
- NVK-P125에서 서브소닉 탄창을 사용할 때 탄흔이 나타나지 않도록 제거했습니다.
- NVK-P125의 점사 애니메이션을 개선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수류탄을 던질 때 3인칭 시점에서 무기가 발사되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다른 무기로 전환하거나 다른 무기에서 전환해도 양각대가 열린 상태로 유지됩니다.
- MP443의 빈 재장전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이제 PS5에서 100으로 설정하면 조준 지원 스냅이 작동합니다.
- 이제 픽업 후 적 무기에 하이라이트가 표시됩니다.
- 2.5x 줌 조준 감도 옵션이 2.5x 스코프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무기가 벽에 가까울 때 게임 내 사용자 지정 메뉴가 화면 밖으로 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구, 무기(특히 종종 AOW 무기보다 훨씬 느린 Battlefield Portal 무기)의 ADS 이동 속도를 업데이트했으며 기본 속도도 조정했습니다.
간만에 시즌급 업데이트라 기대되네요, 생각보다 밸런스관련해서 패치한게 보여서 마음에 듭니다
간만에 시즌급 업데이트라 기대되네요, 생각보다 밸런스관련해서 패치한게 보여서 마음에 듭니다
전체적으로 마음에 드나, 리즈 미사일 버프는 여러모로 우려스러운 점들이 많죠. 그리고 선행플레이 때에는 드람탄창등의 확장탄창 너프로 조준 속도가 느려지는 너프가 있었는데, 패치노트에는 현재는 빠졌습니다.
지상장비 상향으로 버프를 준거같은데 사실 저 사거리 내에서 적장비 때리는데 크게 문제가 없었다보니 걱정되긴하네요, 확탄 패널티는 잠수함으로 넣을려는지...그리고 보리스 터렛 상향은 좋은데 막상 탐색 반응이나 체력하향이 너무 심하게 된 상황에서 저 대장비 공격이 쓸모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선행플레이 영상을 보면 대장비 데미지가 늘어나면서 의도된 것인지 보병데미지도 대폭 증가했습니다. 경장갑 탱크에 의미있는 데미지를 주니 긴급수리 방해등의 효과가 클것으로도 보여요.
아무래도 병과가 도입되면서 런처류를 쓸수있는 병과가 지정되니까 보병들의 대장갑 대공중이 약해질거라 판단되서 리즈를 좀 더 그쪽에 특화시켜 공백을 메꾸려는거 같네요
겁나 열심히 패치해줘서 좋네요 ㅎㅎ
탄창때문에 보급병 이외에 똥싸개들은 전부 레일건 들려나...
칼레이도 C2 개선해주네 ㅋㅋ
죄다 배4에 있던거 도로 다 가져오네 실패를 인정하는구만 그리고 지금 시급한게 cpu패치랑 타임넛지 개선인데 기술력이 후달리니 이런 기초적인것도 패치를 안해주고 있는 ㅂㅅ들
CPU패치는 진짜 시급한데 이번 패치로 조정될지 봐야겠네요. 이미 개발진들도 전부 인지하는 부분이라. 그리고 배4로 돌아가는 이유는 배4 개발진들이 다시 돌아왔기 때문입니다.
개발진이 돌아온 이유가 망해서 그런거죠 애초 컨셉 다 버리고 배4로 회귀한다는게 결국 실패 인정
그 부분은 이미 EA가 회계 발표때 공식으로 인정한 부분이죠... 대신 V나 앤썸때처럼 유기는 안하는 모습이라 긍정적으로 보고있습니다.
좋아 좋아 좋다고!
오픈초랑 다르긴함 프레임도 잘나오고
레인저를 수리하면 수리 대신 치유 XP가 보상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는 실제 강아지는 아닙니다. ㅋㅋㅋㅋㅋ
걍 128인 삭제하고 64인으로 한다음, 맵을 64인에 맞춰서 다 줄여야함 안그럼 2042는 답이 없은
옛날에는 그랬는데, 노출면 같은 이후 출시하는 맵들은 128인이 잘 어울리게 레이아웃이 조정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브쑤 128도 삭제됬는데 컨퀘도 삭제하면 진짜로 2042를 할 이유가 없어지는거죠죠
지금도 64인 전용 컨퀘맵 열심히 돌아가는 중인데 게임을 해보기는 했냐 ? ㅋㅋㅋㅋㅋ
응 64인 컨퀘모드 있고 브스도 64인이야 겜 안하면서 지랄 ㄴㄴ
시즌패스로 재밌게 하는중 ㅎㅎㅎ
dm7 숏베럴 추가 좀. ㅠㅠ.
어차피 유기될 게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