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링에 추가된 레이 트레이싱의 구현은 거의 이득이 없는 데다가 여러 플랫폼에서 게임을 열악하게 만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엘든링의 1.09 업데이트에 레이 트레이싱이 추가되었지만 플레이어들의 보고에 의하면 큰 단점이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동적 조명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의 조명 방식을 크게 개선하는 것이며, 제대로 구현되면 게임을 최첨단으로 보이게 하고 구작 게임의 경험을 바꿀 수 있는 도구입니다
그러나 엘든링의 경우는 제대로 구현되지도 않았고 성능을 희생할 가치도 없는 불행한 사례로 보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의 플레이어는 Reddit과 Twitter를 통해 엘든링의 레이 트레이싱 사용에 대한 불만 사항을 알리고 있으며, 이 업데이트는 게임 화면에 최소한의 변화만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RTX 4090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한 사용자는 레이 트레이싱된 비주얼이 엄청난 끊김 현상을 유발하고 프레임을 40FPS로 떨어뜨렸다고 밝혔으며 한 Xbox Series X 플레이어는 업데이트로 인해 게임이 5FPS로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안타까운 플레이어는 광선 추적 시각 효과를 끈 상태에서도 빠른 이동을 시도할 때마다 게임이 충돌한다고 말했습니다.
엘든링에서 성능 문제에 대한 불만이 제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엘든링이 PC에서 출시되었을 때 시스템 성능이 좋지 않아 상당한 반발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주요 차이점은 이 업데이트가 다른 플랫폼 플레이어에게도 영향을 미치며 2022년 2월 발매 이후 1년 이상이 지났다는 것입니다.
열악한 레이 트레이싱의 구현을 고려하지 않으면 엘든링의 업데이트 1.09는 PvP 익스플로잇을 제거하는 동시에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버핑하고 너프하는 데 중점을 둔 사소한 업데이트입니다. 업데이트의 가장 큰 기능이 중단된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며, 레이 트레이싱을 켤 가치가 있는 성능 문제를 제거하는 수정이 빠르게 릴리스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다른걸 떠나서 dlss도 없이 레이 트레이싱만 달랑 내놓으면 어쩌자는 거냐.. 안그래도 그 그래픽에 최적화 뭣박은 게임에서...
프롬이 프롬한겁니다. 원래 이랬어요
기술력 부족.
솔직히 레이 트레이싱 안 넣어줬어도 뭐라할 사람 별로 없는데 이렇게 뒤늦게 업데이트 해줄 거였으면 좀 더 최적화하고 다듬어서 내줬어야했다고 봄. 왜 욕을 사서 먹냐고..
애당초 dlss 없으면 위처, 포탈, 호그와트, 사펑, 칼리스토 등, 전체적인 레이트레이싱 지원하는 게임은 4090이라도 4k 60프레임 달성 못 합니다. 살짝 맛 만 보여주는 게임을 제외하고요. 그건 그래픽 수준과 상관 없이 단순히 레이트레이싱이 엄청나게 사양을 잡아먹기 때문인데, 엔비디아가 왜 dlss 와 레이트레이싱을 같이 홍보하는지 보면 알 수있죠. 즉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하면서 dlss 를 지원하지 않으면 스샷 용도외에 그냥 없는 옵션과 마찬가지입니다.
기술력 부족.
다른걸 떠나서 dlss도 없이 레이 트레이싱만 달랑 내놓으면 어쩌자는 거냐.. 안그래도 그 그래픽에 최적화 뭣박은 게임에서...
솔직히 레이 트레이싱 안 넣어줬어도 뭐라할 사람 별로 없는데 이렇게 뒤늦게 업데이트 해줄 거였으면 좀 더 최적화하고 다듬어서 내줬어야했다고 봄. 왜 욕을 사서 먹냐고..
프롬이 프롬한겁니다. 원래 이랬어요
애당초 dlss 없으면 위처, 포탈, 호그와트, 사펑, 칼리스토 등, 전체적인 레이트레이싱 지원하는 게임은 4090이라도 4k 60프레임 달성 못 합니다. 살짝 맛 만 보여주는 게임을 제외하고요. 그건 그래픽 수준과 상관 없이 단순히 레이트레이싱이 엄청나게 사양을 잡아먹기 때문인데, 엔비디아가 왜 dlss 와 레이트레이싱을 같이 홍보하는지 보면 알 수있죠. 즉 레이트레이싱을 지원하면서 dlss 를 지원하지 않으면 스샷 용도외에 그냥 없는 옵션과 마찬가지입니다.
21:9 지원해줬으면 모니터 회사도 유저도 만족했을텐데
무슨 게임을 오프라인모드로만하고 있네요
아무리 훌륭한 게임성일 지니고 있어도 이정도로 퍼포먼스와 최적화가 개판이면 평점이 많이 깎여야 하는 게 아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