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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노트 - 테스트 패치
아래 변경 사항은 우선 아케이드 모드에만 적용됩니다. 아론 켈러 왈, 자기가 파치마리와 소통할 수 있는데, 녀석들이 이 패치를 적용하라고 했다네요. 아론은 어차피 새로운 아케이드 모드만 플레이할 테니까, 다른 모드에는 적용 안 해도 모를 겁니다.
영웅 업데이트모든 영웅
- 모든 영웅에게 새로운 궁극기 음성 대사가 추가됩니다.
- 영웅을 변경하면 궁극기 충전량의 50%가 유지됩니다.
개발자의 의견: 고인물들은 신규 플레이어에 비해 음성 대사를 인지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공정한 경쟁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영웅의 새로운 궁극기 음성 대사를 녹음하여 추가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새로운 대사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영웅을 변경할 때 유지되는 궁극기 충전량 또한 증가시켰습니다.
돌격 역할 지속 능력
- 궁극기 충천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 돌격 영웅에게 결정타를 적중시킨 영웅의 궁극기가 상당량 충전됩니다.
개발자의 의견: 돌격 영웅들은 공격대 우두머리와 같습니다. 우두머리를 쓰러뜨리면 그에 걸맞는 보상이 주어지는 게 맞겠죠?
공격 역할 지속 능력
- 처치 시 생명력을 50 회복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혼자서 뒤로 돌고 있는데 치유를 받지 못하면 참 곤란하죠. 특히 아군 지원 영웅들이 죽고 부활하느라 바쁠 때면요. 이번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최소한 생존할 수는 있을 겁니다.
지원 역할 지속 능력
- 생명력이 낮아지면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적이 계속 뒤로 돌면 살아남기가 어렵죠. 이번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기습을 당하더라도 살아남을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겁니다. 공격적으로 활용하지는 말아 주세요.
돌격
둠피스트
개발자의 의견: 강화된 둠피스트의 건틀릿은 빌딩도 부술 수 있으며, 유리병 뚜껑을 한 번에 열 수도 있습니다.
지진 강타
- 파워 블락으로 강화될 수 있습니다.
- 강화되었을 때의 공격력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충격파에 적중당한 적이 공중으로 떠오릅니다.
D.VA
개발자의 의견: 투사체를 파괴하는 광선인데 당연히 직접 맞아도 아파야겠죠.
방어 매트릭스
- 투사체를 무력화한 이후, 1초 동안 방어 매트릭스의 효과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30의 피해를 줍니다.
- 방어 매트릭스의 처치 결정타가 궁극기를 추가로 5% 충전합니다.
정커퀸
개발자의 의견: 정커퀸의 고함이 너무 커서 적의 고막을 손상시킵니다. 그래도 걱정하진 마세요. 아군에게는 여전히 "용기를 북돋아 주는 친근한 외침"일 뿐이니까요.
지휘의 외침
- 사용하면 범위 내의 적에게 출혈 효과를 적용합니다.
오리사
개발자의 의견: 오리사의 공중 몸통 박치기는 눔바니 최고의 범죄 예방 조치라고 합니다.
수호의 창
- 공중에 있는 동안, 수호의 창을 사용하면 오리사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방어 강화
- 오리사의 낙하 속도가 증가하고, 땅에 착륙하면 해당 지역에 피해를 줍니다.
라마트라
개발자의 의견: 라마트라는 네메시스 형태일 때 훨씬 더 효과적이죠. 그래서 모두가 자신만큼 고통받을 때까지 네메시스 형태를 유지하겠다고 합니다.
- 옴닉 형태가 비활성화됩니다.
- 라마트라가 항상 네메시스 형태를 유지합니다.
- 추가 방어력이 225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
공허 방벽
- 기술 1로 변경됩니다.
막기
- 사용을 멈추면 재사용 대기시간 1초가 적용됩니다.
라인하르트
라인하르트의 의견: 공중에 있는 적에게 돌진할 수 없어서 토르비욘에게 좀 도와달라고 했다네. 난 이제 하늘에서도 대장군이라네!!!!!
돌진
- 이제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점프를 길게 누르면 떠오르고, 웅크리기를 길게 누르면 내려옵니다.
- 방향 전환이 33% 향상되었습니다.
로드호그
개발자의 의견: 로드호그는 안 좋은 위치를 선정한 적을 응징하는 돌격 영웅입니다. 이 역할에 더욱 충실할 수 있게, 갈고리의 사거리를 증가시켜 모든 위치를 안 좋은 위치로 만들었습니다.
사슬 갈고리
- 사거리가 50% 증가했습니다.
시그마
개발자의 의견: 중력 에너지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거대한 바위를 들어 올릴 힘이 있다면, 누구든지 들어올릴 수 있겠죠.
강착
- 충격에 적중당한 적은 뒤로 밀려나며, 4초 동안 저중력 상태가 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했습니다.
윈스턴
개발자의 의견: 윈스턴!
윈스턴?
- 윈스턴!
레킹볼
개발자의 의견: 레킹볼이 고철장 전투의 챔피언이 될 때 사용했던 대표 기술들을 선보입니다.
갈고리 고정
- 벽을 튕겨 떨어질 때 최대 속도가 일시적으로 증가합니다.
지뢰밭
- 지뢰들이 근처의 적에게 천천히 이동합니다.
공격
애쉬
개발자의 의견: 서부의 판타지를 더 정확하게 재현하기 위해, 이제 다이너마이트의 불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옮겨붙습니다.
다이너마이트
- 불이 근처의 적에게 최대 4회 옮겨붙습니다.
바스티온
개발자의 의견: 바스티온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설정: 강습"이 업그레이드되어 예전의 "설정: 전차"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강습
- 기술을 사용하는 동안, 전술 수류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가 됩니다.
캐서디
개발자의 의견: 캐서디는 고양이 같은 반사신경을 활용해 무엇이든 피할 수 있습니다. 척추 건강에는 별로 안 좋지만요.
구르기
-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고, 재생되는 체력을 소모합니다.
- 구르기를 사용하는 동안 모든 피해를 회피합니다.
- 재장전되는 탄약이 6개에서 2개로 감소했습니다.
에코
개발자의 의견: 이제 에코가 적을 사격할 때 손가락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삼각탄
- 투사체를 추가로 2개 발사합니다.
- 투사체 당 피해량이 17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겐지
개발자의 의견: 치료가 필요하다는 음성 대사를 끝없이 반복하던 당신, 모두가 무시했지만 결국 무언가 이뤄졌군요!
- 겐지가 치료를 요청할 때, 간혹 자신을 치유합니다.
한조
개발자의 의견: 한조는 오랜 시간을 들여 활과 기하학에 통달했습니다. 절대 마법과는 관련 없는 일입니다.
폭풍 화살
- 폭풍 화살이 음파 화살 쪽으로 튕깁니다.
정크랫
개발자의 의견: 정크랫이 폭탄을 꼼꼼하게 챙기지 못해서, 자신을 밀쳐낼 때마다 주머니에서 폭탄이 새어 나옵니다.
완전 난장판
- 충격 지뢰로 날아오를 때 폭탄을 떨어뜨립니다.
메이
개발자의 의견: 저희는 메이 플레이어들이 전투준비실에서 빙벽을 세워 팀원들을 '떨어지지 않게'하는 빈도가 줄어든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메이의 게임플레이의 핵심이기 때문에, 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얼음 기둥을 추가했습니다.
빙벽
- 더 많은 기둥이 생성되며, 형태가 조금 바뀝니다.
파라
개발자의 의견: 로켓 점프요? 위험해 보입니다만. 그러나 충분한 연료를 마련할 여유가 없을 때는 좋은 이동 수단입니다.
로켓 런처
- 로켓이 자신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며, 밀쳐내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포화
- 포화를 사용할 때 파라가 뒤로 밀려날 수 있습니다.
- 이제 포화 로켓이 자신을 밀쳐냅니다.
호버 추진기
- 연료가 33% 감소했습니다.
리퍼
개발자의 의견: 리퍼는 워낙 많이 얻어맞은 탓에, 이제는 멋을 포기하여 포즈를 취하지 않고 바로 순간이동합니다.
그림자 밟기
- 이제 순간이동 위치를 지정한 후에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소전
개발자의 의견: 소전은 순간적인 위력이 감소한 이후, 개발팀의 기대를 충족시켜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전의 기술에 매우 합리적인 기절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파워 슬라이드
- 이제 적에게 충돌하면 75의 피해를 주고,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5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솔저: 76
개발자의 의견: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될 것을, 굳이 바닥에 설치할 필요가 있나요?
생체장
- 이제 사용하면 솔저: 76에게 부착됩니다.
솜브라
개발자의 의견: 안전 조치의 일환으로, 이제 위치변환기가 순간이동한 단단한 물체를 강제로 분리합니다. 안타깝지만 이 과정은 꽤 고통스럽습니다.
위치변환기
- 이제 순간이동 목적지의 범위 내에 120의 피해를 줍니다.
- 투사체 속도가 2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시메트라
개발자의 의견: 감시 포탑을 날릴 때부터 바로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는 설정이 있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시메트라는 이 변화로 감시 포탑의 효율이 32.33% 향상되었다고 추정합니다... 물론, 순환 소수입니다!
감시 포탑
- 이제 포탑이 날아가는 중에 상대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포탑이 지형에 고정되기 전에 받는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토르비욘
개발자의 의견: 저희는 토르비욘이 지속적인 피해를 주기 위해 포탑에 과도하게 의존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간단한 밸런스 변경으로 이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토르비욘이 1000%는 강력해질 겁니다!
과부하
- 이제 대못 발사기와 대장간 망치도 적을 불태우며, 30의 추가 지속 피해를 줍니다.
트레이서
개발자의 의견: 이제 트레이서가 과거로 시간 역행을 하면 진공 상태를 남깁니다. 시간 여행은 원래 그런 겁니다. 질문은 받지 않겠습니다.
시간 역행
- 사용 시 근처의 적을 끌어당깁니다.
펄스 폭탄
- 폭발까지 걸리는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위도우메이커
개발자의 의견: 독 탄환이라고 덜 아픈 건 아니지만, 그래도 대처할 여지는 있잖아요?
죽음의 입맞춤
- 치명타 적중 시 해당 피해를 3초 동안 지속되는 독 피해로 줍니다.
- 위도우메이커가 중독된 적을 벽 너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지원
아나
개발자의 의견: 주사기에 뭐가 들었는지 모르지만, 이마에 맞았을 때 훨씬 더 아프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생체 소총
- 이제 적에게 헤드샷을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바티스트
개발자의 의견: 소문에 의하면 바티스트는 높이뛰기와 멀리뛰기 모두에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외골격 전투화
- 외골격 전투화로 점프할 때의 수평 거리가 충전량에 따라 증가합니다.
- 외골격 전투화를 사용한 후 점프 키를 길게 누르면 계속 통통 튑니다.
브리기테
개발자의 의견: 이제 도리깨가 당신을 투척합니다! 도리깨를 휘두르면서 "이야아아아!"라고 외치면 더 잘 작동합니다.
도리깨 투척
- 브리기테가 도리깨의 머리 부분으로 당겨집니다.
키리코
개발자의 의견: 카네자카는 큰 도시고 키리코가 지켜야 할 사람도 많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특히 출퇴근 시간에 키리코가 늦지 않게 목적지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순보
- 사거리가 35m에서 350m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이동한 거리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루시우
개발자의 의견: 저희는 소리 파동이 모든 영웅을 밀쳐낼 수 있지만, 투사체는 어찌할 수 없다는 문제를 인지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논리적 불일치를 수정했습니다.
소리 파동
- 이제 투사체를 튕겨냅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메르시
개발자의 의견: 통계에 따르면, "전투 메르시" 플레이스타일이 저희가 의도한 것만큼 자주 활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메르시의 공격력을 바람직한 수준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아래와 같이 작은 변화를 도입했습니다.
카두세우스 블라스터
- 탄창 크기가 25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 투사체 속도가 50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모이라
개발자의 의견: 어디서 날아온 지도 모르는 뜬금없는 생체 구슬 때문에 죽었던 적 있으시죠? 사실 그건 100% 의도한 겁니다. 이제 생체 구슬이 모이라의 모든 명령을 따릅니다. 비록 이해하는 건 "멈춰"와 "움직여"뿐이지만요.
생체 구슬
- 생체 구슬을 사용할 때 기술 키를 누르면 구슬이 멈추거나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젠야타
개발자의 의견: 젠야타는 이 기술을 "날아 차기"라고 부르지만, 어차피 항상 날고 있으니 그냥 "차기"라고 부르는 게 적절하지 않을까요?
밀어차기
- 공중에서 사용하면 젠야타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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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야 패치노트로만 장난쳐놓은줄 알았더니 게임에서 라인 야타 오리사 같은 애들 날아다니고 개판이네 ㅋㅋ
작년에 이런식으로 했다가 진짜로 적용된적이 있습니다 특히 라인의 돌진캔슬이 예가 되겠네요.
이중 몇개는 시즌4에 적용예정입니다. 테스트 중 좋은 반응얻은거 위주로 말이죠
특히 아나 헤드샷은 수 많은 아나 유저들이 원하는 패치라서 키리코처럼 헤드공격시 큰 데미지 주는방식으로 리워크 될 수도 있다고합니다만 뭐 이것도 레딧에서 들리는 소문입니다.
개발자의 의견: 로드호그는 안 좋은 위치를 선정한 적을 응징하는 돌격 영웅입니다. 이 역할에 더욱 충실할 수 있게, 갈고리의 사거리를 증가시켜 모든 위치를 안 좋은 위치로 만들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야 패치노트로만 장난쳐놓은줄 알았더니 게임에서 라인 야타 오리사 같은 애들 날아다니고 개판이네 ㅋㅋ
이중 몇개는 시즌4에 적용예정입니다. 테스트 중 좋은 반응얻은거 위주로 말이죠
현재 몇몇의 영웅들은 리워크중인데요 그 중 일부스킬들을 이번에 선보인거라고 합니다.
DryTear
특히 아나 헤드샷은 수 많은 아나 유저들이 원하는 패치라서 키리코처럼 헤드공격시 큰 데미지 주는방식으로 리워크 될 수도 있다고합니다만 뭐 이것도 레딧에서 들리는 소문입니다.
어떤 영웅들인지 어케 알죠?
그렇게만 알고있어요 최근 레딧쪽에서 Q&A했었습니다.
솜브라는 리워크 중이긴한데 해킹쪽 리워크가 진행중이라고합니다 다만 이번엔 적용은 안되어 있네요.
개인적으로 불호네요
만우절ㅋㅋ
겐지 회복이나 날아오르는 스킬들 빼곤 괜찮은데? 반쯤은 진심으로 고려중인거 아녀?
루리웹-1092802801
작년에 이런식으로 했다가 진짜로 적용된적이 있습니다 특히 라인의 돌진캔슬이 예가 되겠네요.
azalin
작년에도 만우절기념으로 스킬변경이 있었고, 그 중일부가 2가되면서 적용되었습니다.
몇가지는 생각만 했던거 실제 테스트하는걸로 보일만큼 그럴싸하네요
겐지랑 윈스턴은 ㄷㄷ
뭐든 변화는 환영
만우절 하루 보고 364일 경영하는 회사
아니 근데 진짜 몇개는 괜찮은것 같은데?
내부적으로 밸런스 관련해서 한번쯤 내왔던 얘기를 써놓은듯
키리코 순보 극단적인거 보솤ㅋㅋㅋ
개발자의 의견: 로드호그는 안 좋은 위치를 선정한 적을 응징하는 돌격 영웅입니다. 이 역할에 더욱 충실할 수 있게, 갈고리의 사거리를 증가시켜 모든 위치를 안 좋은 위치로 만들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한마디로 이야기하면 롤백입니다.
애쉬 다이너마이트 버그있는거 같네요.. 탱커 혼자 맞아도 그냥 불붙으면 죽어버리는 수준으로 피가 빠지던데
4번 옮겨붙는걸 혼자 다 받는 느낌 ㅋㅋ
딜 메르시 갈께요
겐지 미쳤나ㅋㅋㅋㅋㅋㅋㅋ
진지하게 읽으며 내려오다가 얘들 미친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들때쯤 아 만우절...ㅋㅋㅋ
뽕맞은 메르시 보고싶다 ㅋㅋ
메르시는 본섭 적용해라!
정독해서 읽으면 살짝 이상하다가 라마트라에서 이게 된다고? 충격먹고 라인하르트 에서 속았구나 했음ㅋ
겐지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
솔저는 그냉 저대로 넘어와도 될듯
라인하르트 : 난다? 난다요!!
솔져나 모이라 젠야타 같은건 버프삼아 적용해봐도 좋겠는데?..
윈스턴은 왜 윈스턴밖에 없냐고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