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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자체 IP을 키우지 않고 유명 IP가지고 와서 장사질 하다가 결국 게임이 잘되든 못되든 지속적으로 뜯기는 IP료로 인해서 순이익은 개선되기 힘들고 게임 자체도 넷마블 특유의 BM(넷마블 사업쪽 ㅄ 같은 인간들)이나 완성도 떨어지는 개발력(이건 넷마블 자체가 그냥 소중규모 개발사들이 넷마블 큰 틀에서 따로 따로 운영되고, 서로 정보교환하는 형태가 아니다 보니 좋아질 수 없는 구조)이다보니 이런 형태인것 같음 그래서 향후 발전 가능성이나 개선될 여지가 생길 수 없다는게 더 큰 문제임. 진짜로...
그걸 한창 흑자라도 내고 있을 때 이용자 이탈 시작했을때부터 시작해서 이미지 쇄신을 했어야지 이제와서 이런 전략으로 가는 건 그냥 빨리 죽기밖에 더 되나
사실 넷마블도 리니지라이크가 아닐뿐이지 넷마블 라이크라 할정도로 턴제게임 비슷하게 내놓음.
사람들의 돈을 덜 뜯어가서 이용자를 늘리겠다 이 소리인거네??
IP값이 1.1조 들어가는것같더라구요, 거기에 마케팅비용도 엄청나더라구요.... 구조적으로 문제가 많아보이긴합니다. 마케팅비용이랑 로열티값만 보면 1.7조를쓰더라구요.;;
사람들의 돈을 덜 뜯어가서 이용자를 늘리겠다 이 소리인거네??
그걸 한창 흑자라도 내고 있을 때 이용자 이탈 시작했을때부터 시작해서 이미지 쇄신을 했어야지 이제와서 이런 전략으로 가는 건 그냥 빨리 죽기밖에 더 되나
사실 넷마블도 리니지라이크가 아닐뿐이지 넷마블 라이크라 할정도로 턴제게임 비슷하게 내놓음.
순익이 준게 아니라 아예 적자라고? 5분기연속??? ㄷ ㄷ ㄷ
애낸 돈세는사업을 접어야할것같습니다.. 매출만봤을때 왜적자지할정도예요..
넥슨은 이제 초거대기업이고, 나머지는 잔챙이같다 이젠
죄다 IP값일걸요~;;
자체 아이피 생성이 시급한데도.....
네로네모선장
IP값이 1.1조 들어가는것같더라구요, 거기에 마케팅비용도 엄청나더라구요.... 구조적으로 문제가 많아보이긴합니다. 마케팅비용이랑 로열티값만 보면 1.7조를쓰더라구요.;;
이래서 아이피를 건드릴 때는 어느 정도 이윤이 감소한다는 각오를 하고 건드려야 하는 건데..... 이건 너무할 정도로 많이 쏟고 있네요?
넷마블은 자체 IP을 키우지 않고 유명 IP가지고 와서 장사질 하다가 결국 게임이 잘되든 못되든 지속적으로 뜯기는 IP료로 인해서 순이익은 개선되기 힘들고 게임 자체도 넷마블 특유의 BM(넷마블 사업쪽 ㅄ 같은 인간들)이나 완성도 떨어지는 개발력(이건 넷마블 자체가 그냥 소중규모 개발사들이 넷마블 큰 틀에서 따로 따로 운영되고, 서로 정보교환하는 형태가 아니다 보니 좋아질 수 없는 구조)이다보니 이런 형태인것 같음 그래서 향후 발전 가능성이나 개선될 여지가 생길 수 없다는게 더 큰 문제임. 진짜로...
저것도 쉽게 못할걸, 기존 유저들 반발있고 그래서
pc 스톤에이지나 살려내라 이겻들아
넥슨은 예전 모에나 카트같은 자체아이피 계속 투자하면서 망하던 흥하던 경험을 만들고 있는데 넷마블은 남의꺼 사와서 장사하니 라이센스 주고 남는게 없나봄
무리하게 과금유도 하다가 소과금러들 이탈해버리니 이꼬라지 나지...
기간제 아이켐 + 캐릭 가챠 + 아이템 가챠 + 강화 가챠 자 여기서 뭐 줄인다고?
매출이 2조6천억인데 적자가 9천억이라니 남 좋은 일만 하고 있구만
현재 넷마블에서 가장 잘나가는건 ... 코웨이가 아닐까 합니다 ....
그것도 BTS가 없어더라면 끔찍....
코웨이가 가장 잘나가죠 코웨이 매출이 넷마블보다 높고 영업이익도 나오는곳이잖아요 ㅋㅋ
자체IP의 중요성이 이렇게 큰것....
돈 벌던 시절에는 뭘 했길래...
직원들 야근에 크런치나 돌려서 개 고생만 시키면서 적자라.. 걍 근로자들 괴롭힐려고 회사 차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