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RiotPhroxzon/status/1666278548871712769 (글타래)
변경 내용에 빅토르 상향이 삭제되었습니다.
Riot Phroxzon - 소환사의 협곡 밸런스 팀 리드 디자이너
추가 설명:
더 많은 첫 아이템에 Q 진화를 위해 카이사의 레벨당 공격력을 상향했습니다.
라이즈 E 속도 (상향)은 E->근거리 Q가 퍼지지 않는 일부 상황을 수정하는 것을 목표로했습니다.
그라가스의 기본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하향)은 (라인전에서) 동등하거나 지는 상황을 확대하기위해 초반 유지력을 건드렸습니다.
생존력+원거리를 대가로 밀리오의 피해량을 더 하향했습니다.
제리는 강화형 보조술사에 덜 매여있도록 하향시켰습니다.
삼위일체는 제리의 성장력을 고려했을때, 아이템 하나로 제리가 강력해지는 시점을 과하게 앞당겼습니다.
만약 (이 변경으로) 제리가 약해진다면 후속 조치를 취하겠지만, 제리는 한동안 강력했었습니다.
Q는 스킬 판정과 공격을 대체 하는 것 사이의 구분이 모호하여 저희는 Q를 공격으로 지원해주려고합니다. (Q is on a fine line between spell & an attack replacement and we're supporting it as an attack)
루시안은 더 많은 서포터와 함께 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그로인해 하향을 적용했습니다.)
럼블은 전투 패턴이 늘어나고 튼튼한 대상을 상대로 더 좋게 만들기위해 변경했습니다.
게임마다 레드 버프가 더 많이 활성화되고있어 위력을 약간 줄였습니다.
Additional context:
Kaisa AD/lv to hit Q evolve on more first items
Ryze E speed aims to fix some cases where E->meleeQ doesn't spread
Gragas P CD aims to hit some early sustain to broaden even/losing matchups
More Milio damage tradeoffs in exchange for survivability+range
Zeri nerfs to be less bound to enchanters.
Tri Force was making her spike too hard on 1 item, given her scaling.
If she's weak, we'll follow-up, but she's been strong for a while.
Q is on a fine line between spell & an attack replacement and we're supporting it as an attack
Lucian changes to be viable with more partners (and a nerf to compensate)
Rumble changes to extend his combat pattern and make him better against more durable targets
With a lot more red buffs active in each game, we're bringing the power down slightly
챔피언 상향
애쉬
● 서리 화살 (기본 지속 효과) 추가 피해량: 115% >>> 120%
● 일제 사격 (W) 기본 피해량: 10/25/40/55/70 >>> 20/35/50/65/80
● 마법의 수정 화살 (궁극기) 주문력 계수: 100% >>> 120%
갱플랭크
● 화약통 (E) 재충전 시간: 18초 >>> 18/17/16/15/14초
카이사
● 레벨당 공격력: 2 >>> 2.6
나서스
● 기본 지속 효과 생명력 흡수: 9/14/19% >>> 11/16/21%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120/100/80초
오리아나
● 궁극기 주문력 계수: 90% >>> 95%
● 궁극기 기본 피해량: 250/350/450 >>> 250/400/550
라이즈
● 기본 지속 효과 최대 마나량 주문력 계수: 6% >>> 10%
● E 주문력 계수: 45% >>> 50%
● E 투사체 속도: 3500 >>> 4000
시비르
● 레벨당 공격력: 2.8 >>> 2.5
● 튕기는 부메랑 (W) 공격력 계수: 25/30/35/40/45% >>> 30/35/40/45/50%
챔피언 하향
그라가스
● 기본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12초
카직스
● 기본 공격력: 63 >>> 60
코그모
● W 최대 체력% 피해량: 3.5/4.25/5/5.75/6.5% >>> 3/3.75/4.5/5.25/6%
크산테
● 발놀림 (E)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10.5/10/9.5/9/8.5초
룰루
● 방어력: 29 >>> 26
●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 15~117 >>> 9~111
● E 보호막: 75~215 >>> 75~235
밀리오
● 방어력: 28 >>> 26
● 성장 방어력: 4.9 >>> 4.6
● 기본 지속 효과 적중 시 피해량: 15~35% 공격력 >>> 15% 공격력
렐
아래에서 확인
유미
● E 공격 속도 버프: 35% (+주문력 100당 8%) >>> 25/27.5/30/32.5/35% (+주문력 100당 8%)
● 궁극기 적중당 체력 회복: 35/50/65 (+15% 주문력) >>> 25/40/55 (+15% 주문력)
제리
● 기본 지속 효과 보호막 강탈 효과 삭제
● Q가 더이상 광휘의 검을 발동시키지 않음
● 이동 속도: 330 >>> 335
● E 치명타 확률에 따른 적중 시 피해량: 0~65% >>> 0~85%
https://twitter.com/RiotAugust/status/1666115272078692353
● Q 기본 공격의 기본 지속 효과가 기본 지속 효과(패시브)로 이동했습니다. (평타는 스킬로 간주, 충전된 공격이 마법 피해를 입힘)
챔피언 조정
루시안
● 경계: 다른 아군에 의해 루시안이 강화되면 루시안의 다음 2회의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다른 아군에 의해 루시안의 체력이 회복되거나 보호막 효과가 적용될때, 혹은 근처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다음 2회의 기본 공격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경계 피해량: 14 (+20% 공격력) >>> 10 (+15% 공격력)
럼블
● 최대 열기: 100 >>> 150 (위험 상태는 여전히 50에서 시작합니다.)
● 과열: 5.25초 동안 20~80% 공격 속도 >>> 4초 동안 50~130% 공격 속도
● 과열 상태의 몬스터 최대 피해가 조정되었습니다.
● E 열기: 10 >>> 20
● 체력: 659 + 레벨당 99 >>> 625 + 레벨당 105
● Q 피해량: 180~340 + 110% 주문력 >>> 135~195 + 대상 최대 체력의 6~10% + 110% 주문력
● W 보호막: 60~180 + 45% 주문력 >>> 25~145 + 25% 주문력 + 최대 체력의 4%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100~70초 >>> 130~80초
체계 상향
불멸의 철갑궁
● 생명력 흡수: 7% >>> 10%
중단 공격로 골드
● 미니언 처치당 -1골드가 삭제되었습니다.
월석 재생기
● 별빛 은총 연쇄 효과 체력 회복량: 20~40% (아군 대상의 레벨에따라) >>> 35%
● 별빛 은총 연쇄 효과 보호막: 30~40% (아군 대상의 레벨에따라) >>> 40%
● 동일 대상 체력 회복 보너스: 15~30% (아군 대상의 레벨에따라) >>> 25%
● 동일 대상 보호막 보너스: 20~30% (아군 대상의 레벨에따라) >>> 30%
●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스킬 가속 5 >>> 체력 회복 및 보호막 5(%?)
유령 무희
● 공격 속도: 30% >>> 35%
스태틱의 단검
● 충전 상태 피해량: 80~190 (7~18레벨) >>> 100~180 (6~18레벨)
체계 하향
불타는 향로
● 적중 시 피해량: 15~30 (1~18레벨) >>> 15
피바라기
● 총 가격: 3200골드 >>> 3400골드
돌풍
● 공격력: 55 >>> 50
● 사용 시 피해량: 150~350 + 200% 치명타 확률 >>> 150~350 + 45% 추가 공격력 (추가 공격력 445까지 하향입니다.)
제국의 명령
● 챔피언 둔화/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때 피해량: 35~75 (1~18레벨) >>> 40~60 (8~18레벨)
● 표식 폭발 피해량: 70~150 (1~18레벨) >>> 80~120 (8~18레벨)
● 표식 폭발 시 이동 속도: 20% >>> 25%
과다치유 룬
● 보호막: 20~300 (1~18레벨) >>> 최대 체력의 11% (이 변경점은 5레벨 이후 원거리 딜러에게는 하향이고 전사 챔피언에게는 상향입니다.)
고속 연사포
● 충전 상태 피해량: 60~140 >>> 60
붉은 덩굴전령 효과 (레드 버프)
● 피해량: 6 + 레벨당 6 (12~114) >>> 6 + 레벨당 4 (10~78)
● 둔화: 10/15/25% (1/6/11레벨) >>> 10/15/20% (1/6/11레벨)
● 체력 재생: 최대 체력의 1/3/9% (1/6/11레벨) >>> 최대 체력의 1/3/5% (1/6/11레벨)
체계 조정
궁극기(카타리나, 사미라)와 관련한 드락사르의 황혼검 버그 수정
렐(설명 대강 해석함)
긴급 수정 이후 렐 상황 좋아져서 서포터 승률이 54%로 올라왔고 정글 승률은 약간 뒤쳐짐.
플레이어 피드백 받아서 Q 시전 시간을 줄여 콤보 느낌을 좋게 만듦. 이 변경으로 위력이 좀 증가해서 밸런스를 위해 (피해량) 변경을 적용함
기본
● 기본 적응형 능력치: 공격력 >>> 주문력
Q - 라인전에서 더 안정이고 W 준비를 위해 시전 시간을 줄여 좋은 느낌이 들게 만듦. 이로인해 기본 피해량을 약간 줄임
● 시전 시간: 0.5초 >>> 0.4초
● 피해량: 70/110/150/190/230 + 60% 주문력 >>> 60/100/140/190/220 + 60% 주문력
W1: 붕괴 - 피해량만 줄였음. 렐의 튼튼함은 좋게 자리잡았다고 생각함
● 피해량: 70/100/130/160/190 + 60% 주문력 >>> 60/90/120/150/180 + 60% 주문력
E 사용 시: 전속력 - 마찬가지로 피해량을 줄이고 % 체력 피해에 최대값을 줘서 에픽 몬스터에게 큰 피해를 주는 것을 줄였음.
● 피해량: 35/50/65/80/95 + 4% 최대 체력 >>> 25/35/45/55/65 + 3% 최대 체력
● 아래의 피해량 최대치는 현실적으로 에픽 몬스터에게만 적용됩니다.
○ 추가: 몬스터 상대로 % 피해량 최대치 150
몬스터 대상 피해량 - 렐을 정글로 돌기위해 도와주는 방식을 총 피해량을 비율에서 일정 수치로 전환함. 초반 정글 캠프 클리어 속도가 약간 하향 (주로 E % 피해에 대한 부분)되고 중후반 정글 캠프 클리어 속도는 더 크게 하향함 (붕괴까지는 아님). 또한 여전히 E 강화 Q로 매우 강력한 강타 효과를 줄 수 있지만, 더이상 누누를 능가하지는 못함
● Q - 기본 피해량의 300% >>> 150/220/290/360/430 (본섭과 비교하면 대략 -0/10/20/30/40/50 + 주문력은 더이상 세배로 적용되지 않음)
● W1 - 기본 피해량의 300% >>> 150/200/250/300/350 (본섭과 비교하면 대략 -0/10/20/30/40/50 + 주문력은 더이상 세배로 적용되지 않음)
● W2 - 기본 피해량의 300% >>> 20/50/80/110/140 (대략 본섭과 동일)
● E - 기본 피해량의 250% >>> 100/145/190/235/280 추가 피해 (본섭과 비교하여 대략 비슷하지만 체력 % 피해량이 배수 적용하여 10%에서 3%로 감소)
돌풍은 ㅋㅋㅋㅋ 그냥 대놓고 진만 너프할래용 하고있네
야 그러면 제리 대사를 없애라 맨날 배터리배터리배터리배터리 그러는데 그 효과를 없애면 어케해 ㅋㅋㅋㅋ
배터리 수명 다된듯
와 밀리오 진짜 개사기긴했나보네 뭔 20%를 토막내놓냐....ㄷㄷㄷㄷ
뭐야 빅토르 상향 왜 안해줘 ㅠ
나서스는 끝없이 버프만 받는다.
다른 챔프랑 비교하면 op 가도 이상하지 않은 패치를 매번 받지만 시간 지나면 너프 하나 없이 어느새 4-5티어 가있음
돌풍에 고연포 너프는 진 하지 말라는 거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