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워드는 지나치게 지능적인 적 AI로 인해 플레이어와 AI 모두 자리를 놓고 싸우는 전투가 길어졌다고 설명했다. 이를 우회하기 위해 AI는 "정말 멍청하게" 설계되어 플레이어가 더 많은 사격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전했다
하워드는 "적을 정말로 똑똑하게 만들거나 영원히 마상 창시합만 하는 상황에 처하게 만드는것은 매우 쉽습니다, AI를 고의로 멍청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AI는 점프하고 날기도하며 그런 다음 기본적으로 '이봐 플레이어, 잠시 날 쏘는게 어때?'와 같이 행동합니다"
스타필드 우주 전투는 플레이어와 스트리머 모두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스트리머는 이를 두고 "내 인생에서 경험한 비행 시뮬레이터 중 최악의 제어 방식 및 제어 경험"이었다고 평했다. 스타필드의 우주 전투에 대한 그의 경험은 너무나 끔찍해 그만 좌저절감에 입을 다물었다.
하워드의 인터뷰는 스타필드 플레이어와 팬에게 게임의 더욱 흥미로운 디자인 결정,특히 전략적 전투와 전반적인 즐거움의 균형을 맞추는 과제에 대해 더 많은 생각할거리를 제공하게 됐다.
멍청한거랑 쉬운거랑은 좀 다르지않나..
아가리는 ㅅㅂ럼이ㅋㅋㄱㅋ
개소리고, 그냥 만들능력이 안됨에 한표임
멍청하게 만든 이유도 멍청하네
높은 난이도에만 ai가 똑똑해지는 시스템은 못넣나
쟤 말대로면 의도적으로 멍청하게 한거니 개발중에 멍청하게 만든 부분을 하나씩 제거하면 되니까 오히려 쉬울걸요. 이미 완성된상태에선 의미없는 이야기지만.
아가리는 ㅅㅂ럼이ㅋㅋㄱㅋ
멍청한거랑 쉬운거랑은 좀 다르지않나..
말이냐 방구냐
아가리는 하여간 ㅋㅋ
파밍 필요한 불렛스펀지 겜이니까 일리 있는 말이긴 하지만, 그냥 전작이랑 똑같이 내놓고 입만 터는 것 같아..
난 그냥 사펑샀어...
멍청하게 만든 이유도 멍청하네
캐릭터는 창작자보다 똑똑할수 없다던데
의도적으로 ?? ㅋㅋㅋㅋㅋ
개소리고, 그냥 만들능력이 안됨에 한표임
메탈기어솔리드 같은 이유인가? 근데 메기솔의 적들은 저능아 처럼 행동하지는 않던데..
디아4 몹들 막 산개하는거 보면 맞는거 같기도
디아4는 몹들이 똑똑해서 빡치게 만들고 스타필드는 멍청하게 만들어서 노잼으로 만듬
그렇게 멍청하게 만든 걸 티를 안 내는 것도 능력인데
그냥 수정하겠다고 하면 될걸 인정안하고 자존심 싸움하려고 하네
아 서울대 갈수있었는데 일부러 공부안한거라고~
메인퀘중에 행성 외부에 있는 기지 터는데 거기서 적이 총좀 쏘더니 허허벌판으로 존나게 혼자 달려가던데 병1신이지 이건
적 AI는 백번양보해서 어려워서 멍청하게 만들었다치는데 비적대AI까지 멍청한건 머떄문이냐
축구게임 ai전의 발전을 생각해보면 이건 정말 게임제작자로 야망은 1도 없는 발언이네요. 난이도를 지나치게 올리지 않으면서도 재밌게 만들 수 있는건 어렵지만 불가능한건 아닌데, 물론 근접전에 비해 더 어렵다는건 이해하지만 이게 레전드 개발자가 할 소리인가..
토도키는 ‘플레이어가 공격할 틈을 만들어주는 것’과 ‘멍청한 것’의 차이를 모르는 듯함.
내 생각엔 토도키가 ‘플레이어가 공격할 틈을 만들어줘야 한다는 생각에 과도하게 사로잡혀있는 거 같음. 그러다보니 극단적으로 플레이어‘만’ 공격할 틈을 만들어버린 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크소울 보고 배워라 어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AI가 너무 뛰어나면 게임이 불합리해진다는데는 공감함. 다만 스타필드 만들어놓고 할말은 아님. 이건 적들이 다른 슈팅류 그리고 rpg 게임들에선 응당 하는 기본적인 대응조차 못해서 한숨이 나오는 게임이라.
하지만 스필은 오히려 너무 멍청해서 불합리함…
멍청한건 토드였고
이 졷같은 두꺼비 새끼는 오죽하면 팬들 사이에서도 거짓말쟁이의 대명사로 불리겠음
재미있네
각종 ㅂㅅ같은 버그도 일부러 넣었나고 해 그냥 입 만 거지같이 터네
그거는 이미 일부러 안고쳤다고 인터뷰 함 고치려고 하면 할수 있는데 지루한 게임이 안될려고 버그 놔뒀다고 함 ㅋㅋ
결론 : 멍청한 놈이 민들어서 멍청해짐
걍 못만들어놓고 일부러 그랬습니다 이러고있네 어이구
동료AI도 개멍청하고 명령도 못내리게 바꿔서 진짜 짐꾼이하로는 사용도 못하는데
AI를 쉬운 난이도로 만든다는 거랑 멍청하게 만든다는거는 아예 방향성이 다름 얘네는 그냥 못 만든거임
지랄 변명덩어리 그 자체임. 스카이림/폴아웃도 똑같은 문제가 있는데 얘네들이 DLC로 난이도 올리려고 한짓이 그냥 몹들 스탯숫자 뻥튀기 한게 전부였음.
AI개선모드가 단순히 2배빠르게 작동하도록 만든건데 그것만 해도 확 좋아지는거보면 어느정도는 일부러는 맞는데 문제는 버그랑 겹치면서 아예 안움직이거나 굳는게 자주 보여서ㅋㅋ
그냥 만든 주인이 멍청해서 ai도 멍청한거겠지
3연타석 말아먹은 퇴물이 주둥이만 살아서 나불대네
우주선 전투는 스타워즈 스쿼드론에서 봤던 동력 분배 빼고는 노맨즈스카이의 그것과 똑같이 흘러가던데
노맨즈도 함선 동력 분배 있음 ㅋㅋ
마치 못 배운 작가들이 이세계 깽판물 주인공을 천재로 설정하기 위해 등장인물들을 전원 머저리로 만드는 그것과 비슷하게 들리네요
그냥 능력이 안되는 게임 회사 였네
먼 개소리여 ㅋㅋㅋㅋㅋㅋㅋㅋ
엑박 인수되고 3년간 준비한 야심독점작인데 이렇게 욕먹이네
내가 로또를 맞출수 있지만 그냥 재미로 찍는거랑 같은 이유인가..? 신박한 ㄱ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