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하고 벤치 5회 정도 돌려봤는데... 평균 프레임 1.5~1.7배 정도 뛰네요.
게임 내에서 4K 해상도에 권장으로 잡아준 옵션(DLSS 성능/50)에서 FG 꺼져 있을 때 평프가 37, FG 켜면 59... 여기서 DLSS 퀄리티/80으로 올리면 평프가 FG off시 25, FG on하면 43으로 올라갑니다.
여기에 출시되고, 게임 레디 드라이버 나오고, FSR3이 아닌 FSR3.1을 정식으로 지원하면 조금 더 올라갈 여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틱한 개선까지는 아니더라도요.
Dlssfg를 강제로 켜는게 아니로 dlss에 fsr fg를 켜게 해주는 모드일거임
dlss3은 지원 안되는거 맞음
문제는 식물의 나뭇잎이 작게 다닥다닥 곂쳐있게 되는 상황이 많은데 이렇기 나나이트 오브젝트끼리 곂치면 어떤물체를 렌더링해야할지 계산하는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
다들 프레임 걱정하시는데 저는 언리얼5 고질병 사양무관하고 간헐적 스터터링이 제일걱정되네요
5.2인가 5.3부터 식물도 나나이트 됩니다.
벤치마크 식생 디테일이 엄청나긴 합니다
DLSS3만 지원되나요? 어제 돌려보니 제 글카는 DLSS가 지원되지 않는글카라고 뜨네요... 3070TI인데...
저거 안 해도 DLSS는 지원돼요.
더 히어로
dlss3은 지원 안되는거 맞음
그건 아는데 밴치마크 옵션에 DLSS2 3가 나뉘어있지 않고 그냥 DLSS라고만 되있습니다.
이겜만 그런건 아니고 옵션상에 dlss2, 3 으로 표시되는 게임이 없음 스샷처럼 dlss2에 해당하는건 그냥 dlss로, dlss3에 해당하는건 프레임 생성(FG)로 나옴
그러니 프레임생성은 안켜지는게 맞는데 dlss도 안켜지는거면 뭔가 오류가 있는듯
그래서 fsr로만 돌려서 테스트했어요... 그냥 dlss가 지원되지 않는 그래픽카드라고 문구가 나와서 좀 당황했네요;;;;
나뭇잎 식물 같이 alpha 텍스쳐 써야 되는 것들은 나나이트 적용이 불가능 합니다
anotherA
5.2인가 5.3부터 식물도 나나이트 됩니다.
anotherA
문제는 식물의 나뭇잎이 작게 다닥다닥 곂쳐있게 되는 상황이 많은데 이렇기 나나이트 오브젝트끼리 곂치면 어떤물체를 렌더링해야할지 계산하는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
저렇게 강제로 해도 40라인처럼 정상적으로는 프레임생성 안 된다고 하지 않았나요? 저번에 다른 게임에서 그랬던 거 같은데
AEEQQ
Dlssfg를 강제로 켜는게 아니로 dlss에 fsr fg를 켜게 해주는 모드일거임
적용하고 벤치 5회 정도 돌려봤는데... 평균 프레임 1.5~1.7배 정도 뛰네요. 게임 내에서 4K 해상도에 권장으로 잡아준 옵션(DLSS 성능/50)에서 FG 꺼져 있을 때 평프가 37, FG 켜면 59... 여기서 DLSS 퀄리티/80으로 올리면 평프가 FG off시 25, FG on하면 43으로 올라갑니다. 여기에 출시되고, 게임 레디 드라이버 나오고, FSR3이 아닌 FSR3.1을 정식으로 지원하면 조금 더 올라갈 여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틱한 개선까지는 아니더라도요.
굿
6900xt기준 fsr 프레임생성 켜고 rt off wfhd에서 60프레임 조금 웃도는 수준으로 나오네요 레이트레이싱은 켤엄두조차 안나옵니다 엔당 4000시리즈에 최적화되있는거같습니다
3080 rt on dlss on 옵션매우높음으로 실행시 40ㅡ50 왔다갔다함.
rt 끄고 해야할듯 ㅠ
사양이 좀 높군요.....
다들 프레임 걱정하시는데 저는 언리얼5 고질병 사양무관하고 간헐적 스터터링이 제일걱정되네요
헐 플스도 그럴까요? 스팀으로 예구해놨는데 플스판도 사야 하나 고민되는군요.
플스는 지켜봐야할것 같아요 최근 언리얼5 퍼스트디센던트란게임도 플스5에서 이슈가 있어서 지금은 패치로 좀나아졌지만 피씨에서는 스터터링 및 팅김 프리징 각종현상들이 많아서 또 인텔13 14세대 cpu과전압 문제도있고 예구하셨으면 발매일날 해보시고 문제가심각하다싶으시면 환불하고 플스로 넘어가셔도 될것같아요 물론 플스쪽도 문제가없길 ㅜㅜ
정보 감사합니다.
와 3070기준 60프레임에서 100프레임 까지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