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캘리포니아서 통과된 법 AB5는?
단기 임시직을 정직원으로 고용해 내년 1월부터 임금·복지 혜택 줘야
- 우버 "우린 해당 안된다"고 하지만
3년 누적 적자 12조원에 달하는데 운전자 1명에 年 430만원 추가부담
700억 투입해 반대 주민투표 발의
- 캘리포니아서 통과된 법 AB5는?
단기 임시직을 정직원으로 고용해 내년 1월부터 임금·복지 혜택 줘야
- 우버 "우린 해당 안된다"고 하지만
3년 누적 적자 12조원에 달하는데 운전자 1명에 年 430만원 추가부담
700억 투입해 반대 주민투표 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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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적자 누적12조원이면 수입모델이 잘못된게 아닌가 먼저 고민해봐야하는거 아닌가...
공유경제라고 나온게 대부분 편법으로 고용안하고 개인사업자로 굴려먹어 남기는건데 남겨먹지도 못하네..
현 상황만 놓고 보면 사측에 불리해보이지만, 애초에 근원을 놓고 보면 자사의 이익을 늘리기 위해 다른 이의 사정은 고려하지 않은 처사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극단적인 성장만을 추구하다보니 스스로 감당할 수 없는 규모로까지 확장을 시킨 것이죠. 시대를 읽고 시작한 사업이라면 당연히 점점 정규직을 늘려야하는 게 시대적인 과업임을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그에 따른 대비를 위해 점차적인 성장을 시도했겠죠. 결국 까놓고 보면 정규직이 아니라 이른 바 다른 이들을 비정규직 노예로서의 일종의 부품으로 쓰고 버릴 생각이었기에 이런 지경까지 온 것이 아닐까요. 이게 비단 남의 일처럼만 느껴지지 않는 게 도공의 징수원들 이야기가 뉴스를 타고 흘러나온 게 엊그제이고 이는 아직도 해결되지 못한 채 남아있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ㅜ,ㅜ
공유경제가 말만 그럴싸하지 21세기형 착취모델인데
직접고용없는 it기간의 중계업이 대부분이라고 봄. 예전에 인력사무소 같은 느낌이죠.
운영적자 누적12조원이면 수입모델이 잘못된게 아닌가 먼저 고민해봐야하는거 아닌가...
공유경제라고 나온게 대부분 편법으로 고용안하고 개인사업자로 굴려먹어 남기는건데 남겨먹지도 못하네..
현 상황만 놓고 보면 사측에 불리해보이지만, 애초에 근원을 놓고 보면 자사의 이익을 늘리기 위해 다른 이의 사정은 고려하지 않은 처사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극단적인 성장만을 추구하다보니 스스로 감당할 수 없는 규모로까지 확장을 시킨 것이죠. 시대를 읽고 시작한 사업이라면 당연히 점점 정규직을 늘려야하는 게 시대적인 과업임을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그에 따른 대비를 위해 점차적인 성장을 시도했겠죠. 결국 까놓고 보면 정규직이 아니라 이른 바 다른 이들을 비정규직 노예로서의 일종의 부품으로 쓰고 버릴 생각이었기에 이런 지경까지 온 것이 아닐까요. 이게 비단 남의 일처럼만 느껴지지 않는 게 도공의 징수원들 이야기가 뉴스를 타고 흘러나온 게 엊그제이고 이는 아직도 해결되지 못한 채 남아있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ㅜ,ㅜ
공유경제가 말만 그럴싸하지 21세기형 착취모델인데
anotherW
직접고용없는 it기간의 중계업이 대부분이라고 봄. 예전에 인력사무소 같은 느낌이죠.
물론 풀타임 우버드라이버도 있지만 상당수가 은퇴자나 대학생 혹은 다른 파트타이머가 시간나거나 급전필요하면 일주일에 하루이틀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저렇게 까다롭게 나오면 그냥 거대 콜택시 회사랑 다를게 없어지는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