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 테슬라는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차량 1대당 판매 마진율이 가파르게 상승한 결과다. 하지만 오직 장사만으로 의미 있는 실적을 거둔 건 아니다. 구조조정과 원가절감을 통해 비용을 줄인 덕도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LG화학이 테슬라의 배터리 공급사가 됐다. 좋은 걸까, 나쁜 걸까. 더스쿠프(The SCOOP)가 달리는 테슬라에 올라탄 LG화학의 미래를 내다봤다.
본문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
- 유머 BEST 더보기
- 선하지만 지능은 낮은 사람
- 회사건의함에 누가 나 냄새난다고 쓴적있음.
- 버튜버) 라덴 죠죠 4부 키라 마지막 부분 엄...
- 근데 요즘 미야자키 하야오 영감도 까기만하면 ...
- 타르코프) 민희진 인터뷰에 묻힌 타르코프 최근...
- 일본 해군의 구타 전용 몽둥이.jpg
- 버튜버) 아멜리아 왓슨 다양한 표정 그려봄
- 일본 Z세대 게임기 점유율
- 라오) 이때부터 게임 잡아봤던 사람들은 쉽게 ...
- 40살 넘었는데 운전면허가 없다.jpg
- 스턴트 액션 배우들의 훈련 장면.GIF
- 미국) 대학생들의 반전시위?? 그건 어쨌든 폭...
- 블루아카,봇치더락)집나간 엄마를 찾아온 락밴드
- 남자들이 빨리 죽는 이유
- 원신) 뭘 입혀도 다 어울리는 아버님
- BBQ BHC 물럿거라!
- 중생들을 위한 스님
- 현시각 이재용도 비빌 수 없는 사람
- 가짜 로리
- 베스트에 도시가스 호스 자른 사람 특
- 라오) 드리아드 환자복짤
- 오른쪽 BEST 글 더보기
- 처음이자 마지막 청약으로 들어온 집
- 북경에서 먹은 양고기 요리들
- 선물용 반찬 만들었어요
- 익산명물 토렴해주는 비빔밥
- 이사하기 전에 찍어둔 장식장
- 회 먹기 - 눈을 움직이는 근육
- 베르세르크] 조드 날개 달아주기
- CGV 신형만의 회상 4종피규어
- 오토바이타는 토끼
- 4천원 돼지국밥 토종마을
- 칼리버 건담
- 1/1000 뉴 노틸러스호
- 삼성 QLED 98인치를 질렀습니다
- 란마 게임보이 3종 세트
- 풀메카닉스 건담에어리얼
- 기념사업의 끝
-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 [검은사막] 모험 가이드 대방출!
인기 검색어
유저게시판 최신글
제네럴 모터스의 전기차 '볼트'에 들어가는 배터리와 핵심부품 등 제조원가 대비 60%를 LG가 공급합니다. 기존 산업 구조가 변화하면서 LG는 유력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반열에 들어섰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이게 모르는 소리에 훨씬 가깝습니다... 현재 전세계 베터리 생산량은 공급이 수요를 확 초과 하고 있는게 아닙니다. 여전히 수요가 계속 늘어나서 공급이 그걸 감안하고 공장을 짓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그 수요라는게 아직 정말 미미한 수준임.. 현제 베터리는 차량만 쓰고 있는 건 아니지만, 차량만 예를 들어본다고 해도, 올해 대충 전세계 전기차 판매 예상이 650만대 미만 정도로 봅니다... 그에 반해 전세계 차량 판매량은 9500만대.. 전세계 상당수 국가가 전기차를 밀고 있다는걸 감안하면, 못해도 절반만 전기차로 바뀐다고 해도 아직 4000만대를 더 팔수 있다는 이야기... 결국 지금 베터리 업체는 당장 적자를 어느정도 보느냐가 중요한게 아님... 심각하게 적자를 보는게 아니면, 당장 적자를 좀 보더라도, 규모를 팍팍 늘려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전기차 회사와 좋은 관계를 만들어 놓으면, 다른 회사들이 성장해서 끼어드는건 굉장히 힘든일이 됩니다... 그래서 지금은 걍 무조건 늘리고 본다는 생각으로 늘려야함...
일단 치킨게임하는거죠 그렇게 해서 망하면 저 세상 가는거지만 이기면 차세대자동차시장에서 독보적인 회사로 거듭나는겁니다. 삼성이 램시장을 휩쓸었듯이 말이죠. 처음부터 이것저것 재는것도 좋지만 멀뚱멀뚱 하루이틀보내다간 뒤쳐지는 시장이라..... 그렇다고 저 엘지라는 그룹도 내놔라하는 브레인들이 모여있는지라 잘되리라 믿는편이 낫죠. 걱정만 하는사람들은 투자못합니다.
제네럴 모터스의 전기차 '볼트'에 들어가는 배터리와 핵심부품 등 제조원가 대비 60%를 LG가 공급합니다. 기존 산업 구조가 변화하면서 LG는 유력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반열에 들어섰습니다.
단순히 많이 공급한다고 좋지는 않죠. 마진이 많이 남아야 좋은건데 엘전 VE사업부인가 몇년째 적자던데요. 싸서 많이 팔린건 아닌지 한번 생각해봐야죠.
저기요!
일단 치킨게임하는거죠 그렇게 해서 망하면 저 세상 가는거지만 이기면 차세대자동차시장에서 독보적인 회사로 거듭나는겁니다. 삼성이 램시장을 휩쓸었듯이 말이죠. 처음부터 이것저것 재는것도 좋지만 멀뚱멀뚱 하루이틀보내다간 뒤쳐지는 시장이라..... 그렇다고 저 엘지라는 그룹도 내놔라하는 브레인들이 모여있는지라 잘되리라 믿는편이 낫죠. 걱정만 하는사람들은 투자못합니다.
지금은 아직 전기 자동차로 넘어가는 과도기라 부품업계에서 선점이 중요합니다 아직까지는 전세계에서 배터리나 차 관련 독점하는 기업이 없고 모든 기업이 경쟁을 하기 때문에 적자가 나도 선점을 하기 위해 쏟아 붇는 중입니다.
저기요!
현재 상황에서 이게 모르는 소리에 훨씬 가깝습니다... 현재 전세계 베터리 생산량은 공급이 수요를 확 초과 하고 있는게 아닙니다. 여전히 수요가 계속 늘어나서 공급이 그걸 감안하고 공장을 짓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그 수요라는게 아직 정말 미미한 수준임.. 현제 베터리는 차량만 쓰고 있는 건 아니지만, 차량만 예를 들어본다고 해도, 올해 대충 전세계 전기차 판매 예상이 650만대 미만 정도로 봅니다... 그에 반해 전세계 차량 판매량은 9500만대.. 전세계 상당수 국가가 전기차를 밀고 있다는걸 감안하면, 못해도 절반만 전기차로 바뀐다고 해도 아직 4000만대를 더 팔수 있다는 이야기... 결국 지금 베터리 업체는 당장 적자를 어느정도 보느냐가 중요한게 아님... 심각하게 적자를 보는게 아니면, 당장 적자를 좀 보더라도, 규모를 팍팍 늘려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전기차 회사와 좋은 관계를 만들어 놓으면, 다른 회사들이 성장해서 끼어드는건 굉장히 힘든일이 됩니다... 그래서 지금은 걍 무조건 늘리고 본다는 생각으로 늘려야함...
서로 못들어가서 안달난 테슬라인데 무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