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 11:00~3월 31일 17:00(예정)
■ 업데이트 내용
1. 필살기 슬롯 기능(베타) 추가
* 전투 중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 종류를 늘리는 기능의 베타판을 추가합니다.
기존의 메인 슬롯에 더해 "필살기 슬롯"에 최대 두 개까지 기체가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의 유닛 파츠를 장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필살기 슬롯 기능(베타)에 대해"를 확인해주세요.
■ 각종 어빌리티 설명문의 변경
* 필살기 슬롯(베타) 기능의 추가에 더불어 각종 어빌리티의 설명문을 변경합니다.
또한 어빌리티 설명문 속 용어를 통일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수정합니다.
■ 맵병기(아군)의 추가
* 전투맵의 범위 내에 있는 복수의 유닛에게 효과를 발휘하는 맵병기를 추가합니다.
맵병기는 필살기의 일종으로 해당 유닛 파츠를 착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맵병기를 사용가능한 유닛 파츠
는 앞으로의 가챠 등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 맵상에서 "브레이크 성공", "브레이크로 적용된 효과"를 표시
* 적을 브레이크 했을 때 맵상에 "브레이크 성공" "브레이크로 적용된 효과"를 표시합니다.
■ SR 이상 확정 티켓 가챠의 10연 가챠 기능 추가
* SR 이상 확정 가챠 티켓을 열장씩 사용 가능한 10연 가챠를 추가합니다.
(SSR 확정 요소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제압전 버그 수정
* 특정 조건하에서 거점 출격시 상태로 돌아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본 버그의 보상 등은 따로 공지하겠습니다.)
필살기 슬롯 기능(베타)에 대해
프로듀서 레터
항상 슈퍼로봇대전 DD를 플레이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슈퍼로봇대전 DD 프로듀서 레드입니다.
2020년 3월 말에 한 유닛이 장비할 수 있는 필살기 수를 늘리는 개수를 진행합니다.
그에 관해 이번에 사양의 개요를 설명하는 스크린샷을 준비했습니다.
본래는 영상이나 생방송으로 찬찬히 설명해야 한다는 건 잘 알고 있습니다만
개발 스케줄 사정 상 이렇게 스크린샷으로 간단히 설명하게 되어버린 걸 사죄드립니다.
이번 사양은 여러분의 "무기를 복수 장비하고 싶다", "필살기와 일반기 두 개로는 부족하다"는 목소리를 통해 추가되게 되었습니다.
많이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3월 말 시점에서는 파워 밸런스와 필살기 슬롯의 어빌리티가 알기 어렵게 기재되어 있다(메인 어빌리티의 뒤쪽) 등을 조절할 가능성이 있기에 베타판이라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는 건 잘 알고 있습니다만 유저 여러분께서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매일 같이 개발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슈퍼로봇대전 DD를 잘 부탁드립니다.
필살기 슬롯 편성의 흐름 1
메인 슬롯에 필살기가 발동 가능한 파츠를 장비하면 필살기 슬롯 두 개가 개방됩니다.
필살기 슬롯에는 발동 가능한 필살기 파츠만 장비하여 그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살기 슬롯 편성의 흐름 2
메인 슬롯, 필살기 슬롯에는 동일한 필살기를 장비할 수 없습니다.
필살기 슬롯과 서브 슬롯에는 동일한 필살기를 장비할 수 있습니다.
필살기 파츠를 필살기 서브에 장착하면필살기 어빌리티가 발동됩니다.
(에레크 헤레브 경우 전투 회수에 따라 공격력이 1.6% 증가한다(최대 8%)가 추가됩니다)
베타판에서는 메인 어빌리티 공간 안에 기재됩니다.
필살기 슬롯 편성의 흐름 3
필살기 슬롯에 장비한 파츠의 능력치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필살기 파츠를 한계돌파해 장비하면 다양한 필살기 보너스가 붙습니다.
보너스의 내용은 '위력 상승'이나 '사용 회수 증가' 등 파츠 별로 상이합니다.
편성 화면에서는 메인 슬롯에 장비된 유닛 파츠만 표시됩니다.
배틀시 필살기 변경의 흐름
자신의 액션시에 필살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더욱이 필살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선택 가능한 필살기를 고를 수 있게 됩니다.
필살기 아이콘 중 사용하고 싶은 아이콘을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상세 Q&A
Q. 필살기 어빌리티는 모든 레어리티의 파츠에 붙는가.
A. 붙습니다.
Q. 필살기 슬롯에 장비한 필살기 파츠는 메인 어빌리티나 서브 어빌리티의 효과를 발휘하는가.
A. 발휘하지 않습니다.
장비된 각 슬롯에 대응된 어빌리티만 발동됩니다. 때문에 필살기 슬롯에 장비했을 때에는 필살기 어빌리티만 발동됩니다.
Q. 필살기 슬롯을 해방하기 위한 조건이 있는가.
A. 없습니다. 모든 기체에 두 칸의 필살기 슬롯이 개방됩니다. 또 필살기 어빌리티를 해방하기 위한 조건도 없습니다.
Q. 필살기 슬롯에 장비하는 필살기 파츠는 특성을 올리면 효과도 오르는가.
A. 네, 필살기 어빌리티도 메인 어빌리티와 마찬가지로 특성을 올리는 것으로 강화됩니다.
차라리 기체를 뽑는 게임이 낫지 기술사는건 존나 극혐....
라고 하지만 크로스오메가보면 그것도 아닙니다. 같은 기체에 오메가니 극이니 붙이면서 계속 상위기체 뽑고 있는거보면 그냥 거기서 거기임(마징카이저만 있는게 아니라 마징카이저 오메가 마징카이저 극 이런식임)
이제좀 게임같아 지긴 할텐데 문제는 가챠도 3배 빡세진다는거네ㅋㅋㅋ ssr3개로 꽉채울라면 돈 겁나깨질듯
차라리 기체를 뽑는 게임이 낫지 기술사는건 존나 극혐....
가챠따위가잘될리가없는거야
라고 하지만 크로스오메가보면 그것도 아닙니다. 같은 기체에 오메가니 극이니 붙이면서 계속 상위기체 뽑고 있는거보면 그냥 거기서 거기임(마징카이저만 있는게 아니라 마징카이저 오메가 마징카이저 극 이런식임)
생각보단 ssr도 잘나와서... 플레이하는 입장에선 기술 자체가 없어서 기체 못쓰는경우는 별로 없음. 물론 중복 파츠가 나와야 하는 강화가 있긴 하지만... 초반에만 몇번 과금한 소과금러임.
한국에도 슈로대좀 ㅠㅠ
이제좀 게임같아 지긴 할텐데 문제는 가챠도 3배 빡세진다는거네ㅋㅋㅋ ssr3개로 꽉채울라면 돈 겁나깨질듯
필살기 슬롯 딸랑 두 개. 차라리 기체를 뽑게 해라.
동일 기체 뽑으면 한계 돌파 시키면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