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긴한데 그러기엔 너무 늦었죠. 막말로 요새 해외겜 해외섭 하는게 어려운편도 아니고 그런거 다 막아서 여기서 빠는겜들 정책 안맞아서 전부 손털고 나가버리면 유저들은 그냥 해외섭하면서 거기에 돈 꼬라박게 될거고 그러면 정책 하나마나 별 차이 없어보여요. 그렇다고 해외 결제까지 차단시켜버리면 그건 게임 외적인 문제로 더 커지겠죠. 장기적으로 변하면 좋겠다고 하는데 막상 마루마루도 막고나서 책 소비가 늘어난것도 아니고 그냥 마루마루 같은 사이트들이 늘어나고 끝나버린걸로 압니다.
그럼 완성품을 만드는데 1000개를 뽑아야 하게끔 만들겠지 ㅋㅋㅋ
말장난이지 저게 무슨 의미가있나.
1퍼라고 하면 1퍼에 나오는 아이템 수를 무한정 늘리면 됨... 그리고 똥템을 섞는거지 결국에 내가 원하는거 먹을라면 꼴아박는건 변치 않을껄
상자 안에 상자 안에 상자 안에 상자를 넣으면 됨.
그거슨 중국겜..
오 좋군
그럼 완성품을 만드는데 1000개를 뽑아야 하게끔 만들겠지 ㅋㅋㅋ
1퍼가 일본을 따른다라... 1퍼 아닌겜들 많지 않나?
당장 원신이 0.6% 아니었나?
란설하
그거슨 중국겜..
그오도 제가 알기로는 5성 서번트들 합이 3퍼 정도고 그 안에서 또 개별적으로 확률이 나뉘는 형식이라서 지금 저방식으론 아무런 개선효과가 없을거 같습니다.
그오 5성 확률은 1퍼 픽업 확률이 0.7퍼 입니다 3퍼대는 프리코네
ㅇㅎ 그렇군요 제가 착각햇엇습니다
프리코네도 픽업이 0.7%죠
0.00001% 게임은 어떻게 되는거지?
어케 뽑음..
청불인거지.
좋다
말장난이지 저게 무슨 의미가있나.
저거해봐야 국내게임만 제한받지 않나
1퍼라고 하면 1퍼에 나오는 아이템 수를 무한정 늘리면 됨... 그리고 똥템을 섞는거지 결국에 내가 원하는거 먹을라면 꼴아박는건 변치 않을껄
누가 말했던거같은데. 이렇게 되면 아이템 나오는 상자가 아니고, 특정 아이템을 일정확률로 얻을수 있는 몬스터소환권을 팔거라고.
특수몹 소환권 획득률 1% 소환된 특수몹에서 희귀템 드랍률 1% 간단하게 0.01% 획득률의 희귀템 완성
가챠 1회 비용이 올라가겠네
확율형 게임 퇴출하는게 맞아 보임.
근데 확률형 게임 퇴출되면 당장 여기서 빨아제끼는 많은 겜들이 같이 퇴출 당하게 되니 그러면 이제 퇴출하라는 사람들이 반대로 법을 욕하게 될거임 그냥 제2의 마루마루처럼 되는거
아니다 싶은건 어느 시점에서 강하게 단절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편이고 유렵도 일부 나라에선 퇴출 시키고 게임사들 일부는 철수하고 했지만 더 많은 게임의 즐거움과 행복을 위해 장기적으로 이렇게 변해야 한다고 보네요
맞긴한데 그러기엔 너무 늦었죠. 막말로 요새 해외겜 해외섭 하는게 어려운편도 아니고 그런거 다 막아서 여기서 빠는겜들 정책 안맞아서 전부 손털고 나가버리면 유저들은 그냥 해외섭하면서 거기에 돈 꼬라박게 될거고 그러면 정책 하나마나 별 차이 없어보여요. 그렇다고 해외 결제까지 차단시켜버리면 그건 게임 외적인 문제로 더 커지겠죠. 장기적으로 변하면 좋겠다고 하는데 막상 마루마루도 막고나서 책 소비가 늘어난것도 아니고 그냥 마루마루 같은 사이트들이 늘어나고 끝나버린걸로 압니다.
어른의 입장에선 100프로 공감하는 부분이고 이해고 합니다. 제가 이젠 나이가 들어 자녀를 키우는 입장이다 보니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새로이 게임을 접하는 나이의 친구들에겐 이런 확율형 게임을 접하게 하면 안되겠다 싶어 하는 이야기 였네요
저도 하다못해 확률형이 있으면 청불로 해야한다 정도는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권고면 그냥 쌩까면 되겠네
말장난안되게 1%확률로 히든박스 겟! 히든박스를깔때 1%확률로 존내히든박스 겟! 존내히등박스깔때 1%확률로 유니크히든박스 겟! 이래버리면안되니까 어떤템이던 무조건 나올확률이 1%로 한다는 내용이 담겨야할듯하네요. 물론 이래해놔도 옵션으로 장난가능하지만 뭐.
정상적으로 가려면 정가제만 남기고 퇴출해야지
강제력 없는 권고가 무슨 소용이 있나요..
상자 안에 상자 안에 상자 안에 상자를 넣으면 됨.
권고 ㅋㅋㅋㅋㅋ 그냥 무시하라는 말이죠
최고등급에 함정템들 잔뜩 집어 넣으면 됨
전설 쓰레기 ㅋㅋㅋㅋㅋ
일본참고해서 1%면 1개체가아니라 최고등급1%란얘긴데 지금대부분 최고등급 1%넘을텐데.. NC발겜뺴면.. 아무의미없는 법인듯 애초에권고에다가
확률 제한을 건다면 일정 횟수 돌리면 무조건 얻는것도 만들어야...
솔직히 저거 제대로 할려면 가챠 천장도 만들어야 함.
게등위가 게임사에 권고한게 아니라 관련 연구소에서 게등위에 권고한거 그러니까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거 아님
진짜 양심도 없지
애초에 0.1 이하로 만든 개객끼들이 개꺡끼지 그거에 길들여진 내자신이 싫다
저거 해봐야 1퍼 확률로 조각 나오게하면 끝 아님? ㅋㅋㅋㅋㅋ
그렇게 해도 좋음. 얼마못가서 한국게임업계는 파탄날테니 앞으로는 자본력과 기술력에서 한국을 압도하는 중국게임과 동일선상에서 상대를 해야 하는데 창렬운영으로 얼마나 버틸수 있을까
게임사 : 그럼 가챠 비용을 올리면 되지 않을까? ㅎㅎ
지금도 뭐... 원신을 포함해서 캐릭터 하나 겨우 뽑아도 제대로 쓰려면 중복으로 여러 번 뽑아 합쳐야 제 성능 내는 구조인데 이제와서 확률제한... 그것도 '권고'라고 해 봤자...
로맨싱 사가 리유니버스는 겜 열심히 하는걸로 백퍼능력 끌어낼수 있어요.
뎃글들 모두 너무 냉소적임;; 이런건 시작이 중요함. 당연히 꼼수와 편법이 한 발 앞서가고 그거 한 발 늦게 뒤쫓는거 반복임 한 번에 완벽한 방안 마련하다간 평생 아무것도 시작 못함
그냥 다이아컨테이너같은거 반복구매요소를 막고 강제정가로 굴려야됨
또 소리없이 사라질 그놈의 권고
캐릭터 및 장비의 가차율을 완성품 기준으로 1%이하면 청불로 하면 되는거지. 그러면 분할을 하던 뭔 지/랄을 하던 안되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