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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기사 [이코노믹리뷰]
‘따라쟁이’ 중국 게임은 어떻게 우리나라를 넘어섰을까?
국내도 표절천국인데 무슨 ㅋㅋㅋ
사실상 양산형이라 부르는 게임들 전부 시스템 카피들.......
돈과 지원이 빵빵한 신흥 따라쟁이 / 돈도 없고 비전도 없는 고인물 따라쟁이의 차이지
카피캣인 삼성이 시총 1윈데 ㅎㅎ
넘어서건말건 기어들어오지나 마라
마냥 웃긴 것도 아닌게 짱 게임이 발전할 줄 누가 알았겠어요
진짜 그러게나 말입니다... 에휴
타국민 꼬셔서 기술만 빨아먹고 버렸으니 빨리 성장했지
한국게임시장은 전부 창의적이고 참신한 게임만 쏟아져 나오는줄 알겠다 게임계는 이제 그냥 좋은건 같이쓰자 마인드던데 ㅋㅋㅋㅋ
그 따라쟁이놈보다 수준이 떨어진다는 소리 아니냐 빌어쳐드실 3N사 운영 꼬라지 봐라
여러가지 문제가 많지만 그저 한국게임은 별로 재미가 없으니?
중국이 개발구조도 더 진보적이고 대우도 훨씬 좋음 중국 기업에서 근무했던 중국인 개발자가 국내 3n기업중 하나의 개발환경 보고 아직도 구시대적 프로세스로 개발중이라 했던 일화도 있음 생각해보면 우린 2000년대 개발 방식에서 달라진게 전혀 없는게 맞음..
그러게 10년도만 해도 중국게임은 언급이 안되거나 웹게임 위주 광고,플레이하는 수준이었던거 같았는데
표절겜하면 우리도 만만찮다 딴나라 보고 놀릴 처지가 아님
아니 기본게임 바탕이 젤다 + 원혼인가 그걸 베이스로 어디서 좋은 거만 갖다가 집어 쳐 넣고 BM은 뽑아먹을 때 있다 생각하고 미친듯이 돈 꼬라박았는 데 흥행을 안 하면 그게 이상 한 거지
누가 경제신문지 아니랄까 오직 매출에만 관점을 두고 말하네ㅋㅋㅋ
중국은 탄탄한 내수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도를 해서 해외 노린거고 한국은 시장이 작은데 일단 국내 시장에 만족하고 해외 나갈 생각이 없어서 갈라파고스 화.... 한국 기업들은 실패를 너무 무서워한게 문제....
이유를 모르고 쓴건지 국산게임 전체를 보고 얘기하자면 일본게임보다 나아서 팔린 것의 거의 최초가 EZ2DJ고 비트매니아와 같은 게임방식을 가져왔지만 '컨텐츠'자체가 양질이니 잘 팔렸던거지 단순히 국산이라서 팔렸던 것도 아니잖아(심지어 첫 버전은 외국게임으로 아는 사람도 많았으니) 양질의 게임 컨텐츠만 잘 뽑아주면 다들 즐긴다는 가장 기본적인 전제조차도 망각하고 쓰는 기사인가
국내나 중국이나 표절을 했다는게 문제임 그런점은 비판받아야함
던파 나 원신이나... 기본적으론 표절.....
따라하는거 우리가 원조인데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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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도 표절천국인데 무슨 ㅋㅋㅋ
돈과 지원이 빵빵한 신흥 따라쟁이 / 돈도 없고 비전도 없는 고인물 따라쟁이의 차이지
한국게임시장은 전부 창의적이고 참신한 게임만 쏟아져 나오는줄 알겠다 게임계는 이제 그냥 좋은건 같이쓰자 마인드던데 ㅋㅋㅋㅋ
그 따라쟁이놈보다 수준이 떨어진다는 소리 아니냐 빌어쳐드실 3N사 운영 꼬라지 봐라
마냥 웃긴 것도 아닌게 짱 게임이 발전할 줄 누가 알았겠어요
국내도 표절천국인데 무슨 ㅋㅋㅋ
사실상 양산형이라 부르는 게임들 전부 시스템 카피들.......
돈과 지원이 빵빵한 신흥 따라쟁이 / 돈도 없고 비전도 없는 고인물 따라쟁이의 차이지
카피캣인 삼성이 시총 1윈데 ㅎㅎ
넘어서건말건 기어들어오지나 마라
마냥 웃긴 것도 아닌게 짱 게임이 발전할 줄 누가 알았겠어요
진짜 그러게나 말입니다... 에휴
타국민 꼬셔서 기술만 빨아먹고 버렸으니 빨리 성장했지
한국게임시장은 전부 창의적이고 참신한 게임만 쏟아져 나오는줄 알겠다 게임계는 이제 그냥 좋은건 같이쓰자 마인드던데 ㅋㅋㅋㅋ
그 따라쟁이놈보다 수준이 떨어진다는 소리 아니냐 빌어쳐드실 3N사 운영 꼬라지 봐라
여러가지 문제가 많지만 그저 한국게임은 별로 재미가 없으니?
중국이 개발구조도 더 진보적이고 대우도 훨씬 좋음 중국 기업에서 근무했던 중국인 개발자가 국내 3n기업중 하나의 개발환경 보고 아직도 구시대적 프로세스로 개발중이라 했던 일화도 있음 생각해보면 우린 2000년대 개발 방식에서 달라진게 전혀 없는게 맞음..
그러게 10년도만 해도 중국게임은 언급이 안되거나 웹게임 위주 광고,플레이하는 수준이었던거 같았는데
표절겜하면 우리도 만만찮다 딴나라 보고 놀릴 처지가 아님
아니 기본게임 바탕이 젤다 + 원혼인가 그걸 베이스로 어디서 좋은 거만 갖다가 집어 쳐 넣고 BM은 뽑아먹을 때 있다 생각하고 미친듯이 돈 꼬라박았는 데 흥행을 안 하면 그게 이상 한 거지
누가 경제신문지 아니랄까 오직 매출에만 관점을 두고 말하네ㅋㅋㅋ
중국은 탄탄한 내수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도를 해서 해외 노린거고 한국은 시장이 작은데 일단 국내 시장에 만족하고 해외 나갈 생각이 없어서 갈라파고스 화.... 한국 기업들은 실패를 너무 무서워한게 문제....
이유를 모르고 쓴건지 국산게임 전체를 보고 얘기하자면 일본게임보다 나아서 팔린 것의 거의 최초가 EZ2DJ고 비트매니아와 같은 게임방식을 가져왔지만 '컨텐츠'자체가 양질이니 잘 팔렸던거지 단순히 국산이라서 팔렸던 것도 아니잖아(심지어 첫 버전은 외국게임으로 아는 사람도 많았으니) 양질의 게임 컨텐츠만 잘 뽑아주면 다들 즐긴다는 가장 기본적인 전제조차도 망각하고 쓰는 기사인가
국내나 중국이나 표절을 했다는게 문제임 그런점은 비판받아야함
던파 나 원신이나... 기본적으론 표절.....
따라하는거 우리가 원조인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