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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간 게임들 재탕삼탕 모바일로 내면 떼돈버니 너도나도 구작들 과금씨게 박아서 모바일로... 진짜 갈라파고스는 우리나라였네 저런게임들이 먹혀드니
몇몇 인디겜들빼면 한국겜 9할이상이 도박겜인데 해외 나가면 게임성 훨씬 뛰어난 서양, 일본겜들이 있고 비슷한 장르엔 압도적인 자본에 한국겜보다 훨씬 서비스 잘하는 중국겜이 있고 성공하는게 더 이상함 어디 개돼지들한테나 더 뜯어먹는 운영말곤 할줄아는게 암것도 없는데
맨날 우리 게임은 차별화 했다고 하는데 해보면 맨날 그게 그거임 유료 뽕뽑는거
내수 도박겜만 굴리는데 잘도 ㅋㅋ 이제 게임다운 게임은 만들 줄 몰라 빠칭코라면 몰라 ㅋ
국내 업체들이 싱글 패키지 버리고 대대적으로 이주한 한국식 온라인 게임이라는게 전세계적으로도 매출 대부분이 중국에 의존하는 차이나 갈라파고스라고 해야 하나? 내수 아니면 중국 시장에밖에 의존하지 못하는 스타일로 고착화되었으니 이 모양 이 꼴이 된 거지
대부분이 양산형 스킨씌워서 가챠도박질하는데 잘도 경쟁력이 생기겄서요
짱구굴리는게 다른쪽에 굴린결과
게임시장말고 카지노 쪽 알아보면 성공할지도
할 줄 아는건 가챠로 뽑아 먹는거 밖에 못하는데 그게 해외에 먹힐리가 없죠
맨날 우리 게임은 차별화 했다고 하는데 해보면 맨날 그게 그거임 유료 뽕뽑는거
내수 도박겜만 굴리는데 잘도 ㅋㅋ 이제 게임다운 게임은 만들 줄 몰라 빠칭코라면 몰라 ㅋ
지나간 게임들 재탕삼탕 모바일로 내면 떼돈버니 너도나도 구작들 과금씨게 박아서 모바일로... 진짜 갈라파고스는 우리나라였네 저런게임들이 먹혀드니
솔직히 짱1깨들 양산게임보다 수준떨어짐
국내서 가챠로 먹고사는놈들이 무슨 ㅋㅋㅋㅋ
잘나갔던 게임은 그 후로 딱히 뭘 발전시키는게 없으니 질리니까 유저 다 빠지고 가챠 게임 같은것도 그냥 빨아 먹을 생각만 하고 게임성을 올려주는 요소에 대해선 생각을 안하니 안팔리는거지
솔직히 기자도 왜 안먹히는지 알잖아.
매출 순위를 보면 과거 국내에서 유행했던 온라인 게임들을 모바일화 한게 많아서 그 때 추억도 가지고 있고 경제력도 생긴 유저들이 많이 질러주니까 인기 많아 보이는거지 결국 해외로 나가면 그런 추억 없이 오로지 게임성으로만 승부를 봐야 되는데 경쟁력이 있을리가...
이걸 단적으로 확실히 보여주는 예가 리니지M임 국내야 이미 온라인 시절부터 이어져온 핵고래 과금 유저들 일단 확보하고 들어가서 출시 전부터 매출이 보장된 게임이었지만 그런거 없는 일본에선 이미 폭망해가지고 눈뽕으로 속여보기라도 해보자는건지 게임성 유지한채 그래픽만 3D화 해서 재출시 하자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게임성으로는 경쟁력이 전혀 없다는게 만천하에 드러났음
몇몇 인디겜들빼면 한국겜 9할이상이 도박겜인데 해외 나가면 게임성 훨씬 뛰어난 서양, 일본겜들이 있고 비슷한 장르엔 압도적인 자본에 한국겜보다 훨씬 서비스 잘하는 중국겜이 있고 성공하는게 더 이상함 어디 개돼지들한테나 더 뜯어먹는 운영말곤 할줄아는게 암것도 없는데
맥 추지마 그냥 죽어도 돼 이젠 자랑거리도 아니야 니네들
게임이 있었나...다 사행성 도박인디
판호 타령만 백날 하지만 현실은 이모양
최근에 국내 메이저회사 게임은 배그말고 딱히?
배그도 솔직히 외국 개발자 들여와서 만든거고 국내 개발자들은 그냥 노가다 작업 한 거 뿐이 더 있겠어요.
배그도 모바일은 텐센트가 만든거 비슷하게 한국회사에서 만든 크옵은 1년도 못가서 섭종한거 보면 fps 개발력에서도 이젠 한국이 중국 못따라갑니다.
도박요소 하나도 없다고 쳐도 게임의 기본적인 그래픽 보이스 모션 스토리 게임성 아트 이런게 그냥 개 쓰레기같음
한국인의 게임 정서, 문화차이... 이런 걸 핑계로 삼기에는 이미 수 많은 외국 게임이 한국에서 히트친 사례가 있으니까. 결국은 그냥 국내 게임사들이 우물 안 개구리라는 이야기.
갈라파고스는 한국이였고~
경쟁력 저하??? ㅋㅋㅋㅋㅋ
게임 비슷한 도박을 만들었지 게임 만드는곳 몇 없어요 ..
게임 판다면서 바다이야기 슬롯머신 파는데 누가 사겠냐
한국의 대표(?) 게임인 리니지만 해봐도 알 수 있지 코어 게이머에게 플레이 시키면 말그대로 고문 수준
예를 하나 들어보자면...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여신의 키스'라고 현재 한/일 양쪽 모두 나름 지지층을 확보하고 정착한 '프린세스 커켁트 리다이브'보다 앞서서 그와 유사한 게임성을 선보였던 게임이 있었음. 전투 시스템은 프리코네와는 달랐지만 수집형 게임중에서는 상당히 앞서서 3D 그래픽을 활용하는 등 (운영에서 말은 많았지만) 게임 자체는 나름 선진적이었음. 한때 일본에서도 꽤 팔리기도 했었고. 그런데 제작사는 이후 '여신의 키스'를 발전시킨 형태가 아닌 난데없는 흔한 한국형 수집게임 틀에 전투 파트만 엉성하게 프리코네를 모방하고선 그나마도 마감 상태도 개판인 이상한 괴작을 후속작(오브 제네레이션)이랍시고 들고 나왔다가 개 쳐 망해버림. 그리고 여신의 키스 제작사가 버렸던 쿼터뷰 3D 전투파트와 시스템들(여신의 키스에서 직접 가져왔다기 보다는 프리코네 쪽에서 가져왔다는 느낌이지만)을 더 말끔하게 다듬은 듯한 게임이 나오고 이게 나름 성공하게 되는데... 이게 바로 '블루 아카이브'. 블루 아카이브의 성공이 게임성 같은 하나에만 국한되는게 아니라 흥미진진한 스토리나 개성있는 캐릭터등 많은 요소가 잘 조합된 탓이기야 하겠지만... 개인적으론 블루 아카이브 하면서 '이것이 진정한 여키 후속작이다! 오브 뭐시기 같은 건 기억에서 사라져 버려!'라는 심정. 나름 해외에서도 먹혔던 틀을 버리고선 유저에게 돈을 갈취하는데 최적화 된 한국형 틀을 적용했다가 쳐 망한 한국 게임과 그 버렸던 틀을 다시 주워가서 일본에서 성공시킨 한국 게임... 한국 게임의 실상을 보여주는 극단적 사례가 아닐까?
국내 업체들이 싱글 패키지 버리고 대대적으로 이주한 한국식 온라인 게임이라는게 전세계적으로도 매출 대부분이 중국에 의존하는 차이나 갈라파고스라고 해야 하나? 내수 아니면 중국 시장에밖에 의존하지 못하는 스타일로 고착화되었으니 이 모양 이 꼴이 된 거지
유저가 게임에 고이고 고인물 된다고 게임사들도 거기서 고이고 고여서 썩어버리는데 잘 돨 턱이 있나.
왜 우리나라는 소녀전선 말딸처럼 루리웹 유저들을 만족시켜주는 가챠 게임은 못만드는 것일까요~
한국 게임사들이 게임 만드는 이유가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려는게 아니라 이걸로 한탕 해먹자 인데 당연한거 아닌가?
게임이 아닌 캐릭터나 아이템 뽑는데에 재미를 중점적으로 두니 ㅋㅋㅋ 저런게 돈되니 저기에 올인함 걍 둔갑한 카지노게임
근데 한국 개돼지들은 잼있다고 열씸히 해줌ㅋㅋㅋㅋ
소전이나 말딸 하는 사람들도 개돼지라 생각하시나요~?
스팀 국산 무료게임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게임해서 도와줍시다!!
한국에선 다들 바쁘게 살다보니 유독 특정 vip유저들에게 과금력으로 줄세우고 뽑아먹는 오토 아재겜들이 매출 잘 나오는 성향이 있지만, 외국애들한테는 그런전략이 안통하지. 전세계로 따지면 한국 시장이 기형적인건데 이쪽 노리고 만든게임이 외국에선 쓰레기 취급받는건 당연함.
힘싸움 위주의 가챠 겜만 만드는데 경쟁력이 있을리가.
에픽 세븐 85프로가 해외에서 번다며 잘나가는거 아닌가 킹스레이드도 일본섭 잘나가서 애니도 나온다며
당장 우리나라 최대 규모 게임 커뮤니티인 여기 댓글만 봐도 경쟁력이 왜 없는지는 뻔히 보이는데.... 중요한건 앞으로도 없을 것 같다는 거죠
한국게임이 게이있었나? 스마트폰용 바다 이야기 아닌가
그냥 망해야됨 0부터 다시 시작해야돼 단추가 잘못 꿰어졌다
겜 자체가 1~2개월 하면 질리는데 뭐 말 다했지~ 신작 나오더라도 뽕뽑기 아류작들뿐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