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트론이 반도체 설계 제작 등 하던 업체였는데 합병해서 전력반도체부터 자체 설계해서 점차 진행해 나가는 계획은 있어서 상관 없는데, 문제는 파운드리 때문에 저런 기사를 내는걸로 보입니다.
자량용 반도체는 고전압, 진동, 온도, 충격 등 안좋은 환경에서 작동해야되서, 충격에 약한 실리콘, 미세공정 등을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200나노 같은 구형공정으로 생산됩니다.
이런 공정으로 생산하는 파운드리가 국내엔 DB하이텍 같은 곳 밖에 없는데 DB하이텍은 아직 증설을 선택하지 않아서 미래에 증가하는 수요만큼 생산이 안될 수도 있어서 파운드리 육성해야 한다고 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SK하이닉스가 8인치 파운드리를 하겠다곤 하긴 했지만..
게다가 구공정 장비들은 중국이 다 쓸어가서 구하기도 쉽지 않다고 하는데 장비 구하는 것도 문제이지 않을까 합니다.
다른 IDM이나 펩리스에서 차량용 반도체 만들어 줄 이유가 없지. 패키지 비용 더 나가지. FT, RT 챙겨야 할 아이템은 많아서 테스트 비용 나가지. 양산까지 기간은 길지. 그렇다고 IDM이나 펩리스에서 꼬우면 다른 회사에 팔 수 있는 범용성이 있는 것도 아니고 꼬우면 지네들이 만들어야지.
DB하이텍이 매출은 나와도 그룹 내 돈먹는 괴물 취급이라...매출은 계속 뛴다지만 이익을 본 게 몇년 안됐음. 회장이 고집부려서 계속 붙들고 있던 거.
현대차가 인수할 수 있으면 괜찮은 위치기는 한게 감곡면에 있는 팹과 그닥 멀지 않은 위치에 모비스 충주공장이 있거덩...
ㅂㅅ같이 땅사서 당장 주머니에 돈은 벌었는데
자율주행 능력은 나락으로 갔음. 당시에 내부적으로도 말이 많았음.
중국이 돈들여서 회사 인수 하는건 결국 시간 돈주고 사는거죠 아무리 돈을 쏟아부어도 물리적인 시간이 필요한데 중국은 그걸 돈으로 해결한 케이스죠.
당시 모빌아이 인수할 기회도 있었는데 땅이나 사고
요근래 완성차업계가 전동화에 적극적인 이유가 자율주행임. 자율주행=전기차 결국 전동화로 빠르게 전환중임. 땅사서 돈벌었지만 자율주행 능력에서는 10위에도 못들어감. 테슬라를 사는이유가 자율주행인걸 보면 결국 전기차는 자율주행 능력으로 결판날껀데 테슬라는
양산차로는 넘사벽이라 빼고 후발주자들사이에서도 끝으로 보면됨. 모빌아이 인수 했으면 3위권내 일껀데
내 현차 주식 어쩔ㅠ
현기차는 중국시장에서는 경쟁력을 잃었고 미국시장에서는 도요타나 혼다 같은 일본경쟁사들에 비해 성장율이 떨어지고 북미업체도 치고올라오고 픽업트럭 시장에서 성과가 없어서 힘들고, 유럽시장에서는 나름 선방하고 있는데 미국과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못잡으면 미래를 밝다고 보긴 힘듬. 현대차는 북미시장에서 올해 성장율이 브랜드 평균성장율 이하이고, 기아는 그나마 평균치 정도 성장했는데 도요타의 북미시장에서 성장율 말그대로 너무나도 엄청남. 국내 언론에서는 절대 볼수 없는 자료들이지만 북미 자동차 판매월별-분기-연간 살펴보면 얼마나 도요타가 잘나가고 있는지 알 수 있음. 그리고 현기차는 중국시장에서는 앞으로도 힘들다고 보지만 미국시장이라도 잡으려면 하루라도 빨리 픽업트럭 제품 라인업을 늘려야함.
현기차가 어디 허벌기업도 아니고 세계 7위 자동차 기업인데 땅 좀 샀다고 다른데 투자 못할까봐 걱정될 정도일까요... 이젠 모든 자동차 기업이 저런 투자가 필요하니까 현기도 한다는데 땅 얘긴 왜 하는지... 땅 얘기만 하면 결과적으로 개이득 봤는데....
하이닉스가 원래 현대가꺼긴했는데 그때 상황이...
모든 자동차 회사가 갈길이고 거기 따라간다는 내용인데 땅 얘기만 줄창하네...
현대가 예전에 반도체 만들던 시절이 있긴 했지..
모빌리티 회사로 전환되는 시점에선 적극적인 투자가 이젠 필요하지...
MCU라고 해서.. 마블 시네마 유니버스 얘기하는줄...
시네마틱
모빌리티 회사로 전환되는 시점에선 적극적인 투자가 이젠 필요하지...
10조를 땅사고 이제와서 적극적 투자…
그 땅값 22조 됐구요....
22조 아무 기능 안하고 노는데요…
놀고 있어도 계속 오르거든요....
로코로코코
현기차가 어디 허벌기업도 아니고 세계 7위 자동차 기업인데 땅 좀 샀다고 다른데 투자 못할까봐 걱정될 정도일까요... 이젠 모든 자동차 기업이 저런 투자가 필요하니까 현기도 한다는데 땅 얘긴 왜 하는지... 땅 얘기만 하면 결과적으로 개이득 봤는데....
땅 산다고 할때부터 비판 받았던 내용인데요
그 땅 사서 투자 못하냐구요...지금...
로코로코코
모든 자동차 회사가 갈길이고 거기 따라간다는 내용인데 땅 얘기만 줄창하네...
그래서 땅값올랏는데 주식은 땅살때 가격으로 복구 아직도 못함.
주식 얘기도 아니고 앞으로 어떻게 할거냐는 얘기인데 계속 땅얘기만 하네요...
이러나 저러나 결과론적인 얘기긴 하지만 그때 당시에 프리스케일 인수하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현대는 땅을 샀습니다 땅살 돈으로 프리스케일 인수했으면 지금처럼 반도체때문에 발 동동 구르며 전전긍긍 안하겠죠
그당시에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전환이 안됐었죠. 회장도 다른 사람이었구요.
그래도 mcu부터 만들겠다는 지금보다는 훨씬 낫지 싶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할거고 해야하는지를 봐야지 계속 이전 회장이 산 땅 얘기만 줄창 하니 뭔 얘기를 못하겠네요... 지금 정의선이 하려는게 뭔지를 파악하는게 앞으로 더 중요한게 아닐까요...
그런식으로 가정이랑 결과론으로 다 얘기하면 뭔 얘기인들 못할까요.
땅산것도 지금으로서보면 신의 한수..
강남 그위치에 산건 잘한건데 꼭 그때 맨날 현까들이 하던소리가 볼보인수팔이
저기 지금 행보로 보면 정의선이 더 했으면 더 했지 덜 하진 않습니다. 지금 미국이랑 우리나라에서 무슨일이 벌어지는지 꼬라지 보면 기대라는게 기적에 가깝다고 느껴지거든요.
ㅋㅋ 좋것네요 ㅉㅉ
현대가 예전에 반도체 만들던 시절이 있긴 했지..
하이닉스를 인수했었으면….
후륜구동333
하이닉스가 원래 현대가꺼긴했는데 그때 상황이...
현대전자 + LG반도체 = 하이닉스 > SK꿀꺽~
인수가 아니라 현대하이닉스를 sk가 인수한거에요...
참고로 MCU 랑 반도체는 제작 난이도 자체가 다릅니다. 그냥 IC 칩 사다가 SMT 치던 공장이 갑자기 우리가 IC 칩 만들자 하는 것 과 같아요
현대오트론이 반도체 설계 제작 등 하던 업체였는데 합병해서 전력반도체부터 자체 설계해서 점차 진행해 나가는 계획은 있어서 상관 없는데, 문제는 파운드리 때문에 저런 기사를 내는걸로 보입니다. 자량용 반도체는 고전압, 진동, 온도, 충격 등 안좋은 환경에서 작동해야되서, 충격에 약한 실리콘, 미세공정 등을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200나노 같은 구형공정으로 생산됩니다. 이런 공정으로 생산하는 파운드리가 국내엔 DB하이텍 같은 곳 밖에 없는데 DB하이텍은 아직 증설을 선택하지 않아서 미래에 증가하는 수요만큼 생산이 안될 수도 있어서 파운드리 육성해야 한다고 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SK하이닉스가 8인치 파운드리를 하겠다곤 하긴 했지만.. 게다가 구공정 장비들은 중국이 다 쓸어가서 구하기도 쉽지 않다고 하는데 장비 구하는 것도 문제이지 않을까 합니다.
DB1860같은 공정 보면 180은 쓰지도 못하고 실제로 쓰이는건 500이상이죠ㅎㅎ
현대전자의 부활?
설계는 그렇다치고 생산은??
지들이 영양가 없다고 걷어치웠으면서 이제와서 국내에 파는 곳 없어서 못 털어먹고 외국업체는 지네 마음대로 수량, 단가 못 맞춰주니 아쉬운 소리하네.
주가 올리기용 언급이지 뭐
저렇게해서 올리기라도 하면 대행인데
파운드리 업체 생기면 겁나 벗겨먹고 수급 양호해지면 버리겠지 ㅋㅋ 뻔하다 이놈들아
키파운드리(구 매그나칩) 인수전에 참가했었으면 의외로 쉽게 갈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지만 생각도 안 하던 와중에 SK가 회사를 분할해서 굴리기로 했고...
자체적으론 못하고 인수하겠죠
다른 IDM이나 펩리스에서 차량용 반도체 만들어 줄 이유가 없지. 패키지 비용 더 나가지. FT, RT 챙겨야 할 아이템은 많아서 테스트 비용 나가지. 양산까지 기간은 길지. 그렇다고 IDM이나 펩리스에서 꼬우면 다른 회사에 팔 수 있는 범용성이 있는 것도 아니고 꼬우면 지네들이 만들어야지.
현대 이넘들 또 삽질 하네.
아뇨 생각보다 괜찮은 판단일수있어요. 전기차 시대를 대한다면요. 지금 일본에 TSMC가 들어가는데 그것도 결국 토요타 요청이에요.
근 10년간은 자국 국민들이 마루타가 되겠네요
동부하이텍이 나름 파운드리의 강자인데 구식공정만 생산하는 뒤쳐진 업체 같지만 요즘 매출 증가 보면 미쳤음
DB하이텍이 매출은 나와도 그룹 내 돈먹는 괴물 취급이라...매출은 계속 뛴다지만 이익을 본 게 몇년 안됐음. 회장이 고집부려서 계속 붙들고 있던 거. 현대차가 인수할 수 있으면 괜찮은 위치기는 한게 감곡면에 있는 팹과 그닥 멀지 않은 위치에 모비스 충주공장이 있거덩...
동부하이텍 7만에 물린 주주들 열심히네 ㅋㅋㅋ
하이닉스가 아쉽네
ㅂㅅ같이 땅사서 당장 주머니에 돈은 벌었는데 자율주행 능력은 나락으로 갔음. 당시에 내부적으로도 말이 많았음. 중국이 돈들여서 회사 인수 하는건 결국 시간 돈주고 사는거죠 아무리 돈을 쏟아부어도 물리적인 시간이 필요한데 중국은 그걸 돈으로 해결한 케이스죠. 당시 모빌아이 인수할 기회도 있었는데 땅이나 사고 요근래 완성차업계가 전동화에 적극적인 이유가 자율주행임. 자율주행=전기차 결국 전동화로 빠르게 전환중임. 땅사서 돈벌었지만 자율주행 능력에서는 10위에도 못들어감. 테슬라를 사는이유가 자율주행인걸 보면 결국 전기차는 자율주행 능력으로 결판날껀데 테슬라는 양산차로는 넘사벽이라 빼고 후발주자들사이에서도 끝으로 보면됨. 모빌아이 인수 했으면 3위권내 일껀데 내 현차 주식 어쩔ㅠ
그냥 집침줄이고.통합해서 성능좋은거 주문하는게 답 파운드리야 놀고있는 삼성에 오더넣음 되니
이거 때문에 DB하이텍 지분 인수 떡밥 돌아서 한 때 DB하이텍 주가 쭉 올라가고 그랬는데 최근 DB하이텍 인터뷰보니 증설 죽어도 안하겠다고 하니 물건너간듯ㅋ
앞으로 진짜 첨단 반도체 말고 중요한 반도체는 자동차 회사에서 자체 생산 해야 될듯. 옛날엔 캐퍼도 넘치고 별로 중요하지도 않아서 그냥 아웃소싱 했는데 지금 리스크가 너무 큼.
현기차는 중국시장에서는 경쟁력을 잃었고 미국시장에서는 도요타나 혼다 같은 일본경쟁사들에 비해 성장율이 떨어지고 북미업체도 치고올라오고 픽업트럭 시장에서 성과가 없어서 힘들고, 유럽시장에서는 나름 선방하고 있는데 미국과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못잡으면 미래를 밝다고 보긴 힘듬. 현대차는 북미시장에서 올해 성장율이 브랜드 평균성장율 이하이고, 기아는 그나마 평균치 정도 성장했는데 도요타의 북미시장에서 성장율 말그대로 너무나도 엄청남. 국내 언론에서는 절대 볼수 없는 자료들이지만 북미 자동차 판매월별-분기-연간 살펴보면 얼마나 도요타가 잘나가고 있는지 알 수 있음. 그리고 현기차는 중국시장에서는 앞으로도 힘들다고 보지만 미국시장이라도 잡으려면 하루라도 빨리 픽업트럭 제품 라인업을 늘려야함.
보인다 보여. 투자 존나하고 적자 존나 내고 이제 양품좀 나오겠다 할때쯤이면 반도체 문제 해결될듯. 개싸구려 엠씨유나 만들다가 손절 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