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상 규모-
아시아 약 50조
1. 중국 26조 6천억
2. 일본 12조
3. 한국 6조 6천억
4. 대만 2조 6천억
5. 홍콩 1조 4천억
북미 약 23조 6천억
1. 미국 23조
2. 캐나다 3600억
중남미 약 1조 4천억
유럽 약 10조
1. 독일 2조 8천억
2. 영국 2조
3. 프랑스 1조 5천억
중동 약 1조 3천억
아프리카 약 2400억
1. 몬스터 스트라이크
2. 말딸
3. 페그오
4. 퍼즐 앤 드래곤
5. 원신
6. 프로야구 스피리츠 A
7. 드래곤 퀘스트 워크
8. 황야행동
9. 드래곤볼 돗칸 배틀
10. 포켓몬 고
2022년 기준 트위터 트윗 수로는 4508만으로 원신이 1위지만 트위터 계정 갯수로는 202만으로 몬스터 스트라이크가 1위
얼마 전에 일본 패미통 발간되었길래 올려봄
한국 시장은 1명당 1억~20억원 이상씩 지르는 초과금 게이머들의 비중이 높은편임 리니지가 전형적인 그런 구조고
우리나라 인구와 땅덩어리 크기 생각하면 우리나라가 진심 미친 매출 이네요.
한국시장 어마어마하긴 하네
중국이 생각보다 인구대비 소비가 적네요
양극화가 극심한 나라라 인구대비 소비력은 선진국 이하 그런데 그 인구수가 워낙 깡패
한국시장 어마어마하긴 하네
남미 아프리카 자료는 처음 봐서 흥미롭네요
중국이 생각보다 인구대비 소비가 적네요
인픽션
양극화가 극심한 나라라 인구대비 소비력은 선진국 이하 그런데 그 인구수가 워낙 깡패
저거 통계 중 중국,일본은 수치 적게 잡힌거 실제로 중국은 작년 모바일 2000억 위안규모이고 일본은 2조엔 근처임
중국 평균월급 100만원도 안 함 ㅋㅋ
우리나라만큼 잘사는 인구가 우리나라 인구 만큼 있지만 그외 우리나라 90년대 월급도 못 받는 인구가 우리나라 인구 10배 이상 있음.
중국 부자는 진짜 인간을 사서 데리고 노는 수준이라 게임 같은거에 많이 쓰진 않을듯
몬스터 스트라이크 저건 나온지 10년도 넘었을텐데 인기가 안식고 계속 유지되나보네요
우리나라 인구와 땅덩어리 크기 생각하면 우리나라가 진심 미친 매출 이네요.
冷血誠民
한국 시장은 1명당 1억~20억원 이상씩 지르는 초과금 게이머들의 비중이 높은편임 리니지가 전형적인 그런 구조고
높은확률로 리니지타입 모바일겜만 찍어내는이유가 있음..
그 리니지류 게임들 DAU는 5~6년된 서브컬처 모바일게임보다도 낮은게 현실
게임에 미친나라 같자너 인구는 얼마 안되는데 중국이랑 차이가 얼마 안나내
팩트)게임에 미친게 아니라 도박에 미친거다 실제 수익구조도 도박과 유사하다
한국매출보니까 샤이닝니키애들이 회사명 바꾸고 올만했네 ㅋㅋ
한국 인구 대비 미쳤네. 이러니 달달한 맛에 갈라파고스 되어버렸구나.
한국 0.5유럽 ㄷㄷ
모바일은 어마어마 한데 콘솔은 이제 2프로 되었나 ;;
우리나라도 대단한데 일본도 역시는 역시네 규모가
몬스트랑 퍼드를 아직도 저렇게나 하는구나 ㄷㄷ
매출 인구수 생각하면 딱 동조선과 서일본이네
한국은 리니지 빼면 얼마나 나올까?
전년도 NC 매출이 2조5718억원이라네요.
미호요가 한국시장을 나름대로 잘챙겨주는 이유 다있다. 유저수 대비 매출액이 잘나오거든
리니지bm달달하긴하구나
몬스토는 매년 오프라인에서 하던 행사인 엑플파크를 직접 가보면 앎. 하는 사람 진짜 미친듯이 많음
우리나라도 대단하지만 인구생각하면 대만이나 홍콩도 엄청나네요.
우리나라 인구수에 비해서 수치 진짜 높네
몬스토랑 퍼즈도라 아직도 잘나가네
한국 게임시장은 커서 미래는 밝네
인구 5184만에서 6조...5천억 ㄷㄷㄷㄷ
인구대비 홍콩이 1등이네요 .. 그리고 아프리카 대륙 전체 무엇
우리나라가 특출나게 잘나온것 같진 않은데 ㅋㅋㅋ 홍콩이 더 대박이지
한중일 모바일 시장 규모가 엄청나긴 하네
몬스토는 그려려니하는데 퍼드가 4위인게 놀랍네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