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 귀하가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스크립트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레이아웃 및 컨텐츠가 정상적으로 동작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기능을 활성화 하시길 권장합니다.
'모빌리티 허브'되는 주유소…GS칼텍스, 美 전동킥보드 스타트업 '라임'과 협업
주유소로 돈 못번다…전국 주유소 포화상태, 친환경·공유경제로 급속이행中
전기차가 좀 많이 보급화되면 괜찮을듯.. 진짜 제주도에서 렌트해서 타고 느낀건데 충전시간동안 주변에 뭐 할거라도 있음 좀 놀면서 버틸텐데. 충전소만 덜렁 있는데는 진짜 할게 없어서 시간 때울려고 하면 힘들더군요..
저이야긴 이미 시장이 포화라 주유 (전기차라면 충전) 만으로 돈이 안된다는 뜻아님?
ㅇㅇ 그래서 살아남으려면 다른 돈벌이 방안을 찾아야 한다는 얘기인데.. 기사에서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소랑 편의점 카페 만들어서 수익 낸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어서요. 그런식의 변화도 괜찮을거 같다고 생각이들어서요.
그러넹 폰으로 보다가 흘려봤나봄
대세는 결국 수소로 가지 않을까 싶은데. lpg주유소를 개량하면 되니효율적이기도 하고 기술적인 문제가 필요하겠지만 환경이나 여러모로 그나마 발전가능한 기술은 수소가 장점이 단점보다 많겠지.
해당 전문가가 말하기론 전기랑 수소랑 쓰이는 분야가 다름 수소는 버스 같은 장시간-느리게 전기는 자가용 같은 단시간-빠르게 으로 각각 다르게 쓰일 거라고 함 현재 LPG와 휘발유 있는 것처럼
LPG랑 휘발유는 연료특성이 있어서 그렇다쳐도 수소도 어차피 전기차인데..단지 전기를 충전을 하느냐 만들어내느냐의 차이 아님?
저도 수소에 찬성 여동생이 코나일렉트릭 타고다니는데 충전하는데 너무 오래걸림.... 놀러가면 휴게소에서 기본 40분이라고 함..... 난 성격이 급해서 절대못함...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 잘 모르는데 차이가 있다고 함 http://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878983.html
수소는 과거 레인지 익스텐더 차량이랑 유사하죠. 레인지 익스텐더 차량들은 충전된 전기를 다 쓰면 내연기관 엔진을 돌려 전기로 바꿔서 움직였고 수소 차량은 충전된 수소를 발전기에 넣어 전기로 바꿔서 움직이고... 휘발유에서 수소로 바뀐 것일 뿐.
지금의 수소는 충전소가 다음 차 충전하는대까지 기압모으는데 40분걸림.. 상암충전소가면 저녁에 가는차가 새벽까지 기다려요 충전하려고 줄대기하면서. 그래서 수소차는 공단같은데 화물차들 충전용으로 하는걸 목표로해요. 미세먼지도 제일많이 나오는게 대형수송수단들이라.
수소차는 수소를 태워서 전기를 만드는게 아니라 산소와 결합해서 물로 만드는 반응으로 전기를 만들어내니까... 휘발유랑 비교는 좀 무리일것 같고 어차피 충전이든 수소배터리든 전기를 에너지로 구동부는 전기차와 동일할텐데 그게 쓰이는 분야가 달라야한나 싶어서...
350kW짜리들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코나면 만땅 채우는게 10분도 안걸림.
아그래서 gs칼텍스가 첨으로 충전소 사업시작했구나.. 요즘 초고속충전필요할때gs칼텍스 가는데 거기에 바로 버거킹이있어서 차 충전하면서 버거킹으로 저녁때우고 퇴근하는게 적당히 시간때우고 좋은거 같더군요. 주민센터충전기보다 훨씬빨라서 한번쓰니 계속가게되요.
요즘 자사 주유소들에다가 전기차 충전소 만들고 있더군요. 저희동네 gs 셀프 주유소에도 하나 있습니다.
[루리야!] 루리야!
[K리그] 몽규3끼가 하루라도 빨리 반드시 나가야 하는 이유
[지금 듣는 노...] Kawashima AI - 明日への扉 - 15th anniv. Live
[우타이테] dandelion ~大人になっていくこと~ / Adomiori (아즈마 세렌 보컬)
[버츄얼유튜버] Re:AcT) 深海のリトルクライ/ sasakure.UK - 유메카와 카나우
[남궁루리] 경주 기행문
[보컬로이드] 1일 1신곡 -私は雨 (나는 비) / 稲葉曇 (이나바 쿠모리)
[원피스] 원피스 1112화 번역
[수인] 표범과 설표
해당 전문가가 말하기론 전기랑 수소랑 쓰이는 분야가 다름 수소는 버스 같은 장시간-느리게 전기는 자가용 같은 단시간-빠르게 으로 각각 다르게 쓰일 거라고 함 현재 LPG와 휘발유 있는 것처럼
전기차가 좀 많이 보급화되면 괜찮을듯.. 진짜 제주도에서 렌트해서 타고 느낀건데 충전시간동안 주변에 뭐 할거라도 있음 좀 놀면서 버틸텐데. 충전소만 덜렁 있는데는 진짜 할게 없어서 시간 때울려고 하면 힘들더군요..
저이야긴 이미 시장이 포화라 주유 (전기차라면 충전) 만으로 돈이 안된다는 뜻아님?
ㅇㅇ 그래서 살아남으려면 다른 돈벌이 방안을 찾아야 한다는 얘기인데.. 기사에서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소랑 편의점 카페 만들어서 수익 낸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어서요. 그런식의 변화도 괜찮을거 같다고 생각이들어서요.
루리웹-2164078909
그러넹 폰으로 보다가 흘려봤나봄
대세는 결국 수소로 가지 않을까 싶은데. lpg주유소를 개량하면 되니효율적이기도 하고 기술적인 문제가 필요하겠지만 환경이나 여러모로 그나마 발전가능한 기술은 수소가 장점이 단점보다 많겠지.
쿨쿨쿨쿨쿨.
해당 전문가가 말하기론 전기랑 수소랑 쓰이는 분야가 다름 수소는 버스 같은 장시간-느리게 전기는 자가용 같은 단시간-빠르게 으로 각각 다르게 쓰일 거라고 함 현재 LPG와 휘발유 있는 것처럼
LPG랑 휘발유는 연료특성이 있어서 그렇다쳐도 수소도 어차피 전기차인데..단지 전기를 충전을 하느냐 만들어내느냐의 차이 아님?
저도 수소에 찬성 여동생이 코나일렉트릭 타고다니는데 충전하는데 너무 오래걸림.... 놀러가면 휴게소에서 기본 40분이라고 함..... 난 성격이 급해서 절대못함...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 잘 모르는데 차이가 있다고 함 http://www.hani.co.kr/arti/economy/marketing/878983.html
수소는 과거 레인지 익스텐더 차량이랑 유사하죠. 레인지 익스텐더 차량들은 충전된 전기를 다 쓰면 내연기관 엔진을 돌려 전기로 바꿔서 움직였고 수소 차량은 충전된 수소를 발전기에 넣어 전기로 바꿔서 움직이고... 휘발유에서 수소로 바뀐 것일 뿐.
지금의 수소는 충전소가 다음 차 충전하는대까지 기압모으는데 40분걸림.. 상암충전소가면 저녁에 가는차가 새벽까지 기다려요 충전하려고 줄대기하면서. 그래서 수소차는 공단같은데 화물차들 충전용으로 하는걸 목표로해요. 미세먼지도 제일많이 나오는게 대형수송수단들이라.
수소차는 수소를 태워서 전기를 만드는게 아니라 산소와 결합해서 물로 만드는 반응으로 전기를 만들어내니까... 휘발유랑 비교는 좀 무리일것 같고 어차피 충전이든 수소배터리든 전기를 에너지로 구동부는 전기차와 동일할텐데 그게 쓰이는 분야가 달라야한나 싶어서...
350kW짜리들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코나면 만땅 채우는게 10분도 안걸림.
아그래서 gs칼텍스가 첨으로 충전소 사업시작했구나.. 요즘 초고속충전필요할때gs칼텍스 가는데 거기에 바로 버거킹이있어서 차 충전하면서 버거킹으로 저녁때우고 퇴근하는게 적당히 시간때우고 좋은거 같더군요. 주민센터충전기보다 훨씬빨라서 한번쓰니 계속가게되요.
요즘 자사 주유소들에다가 전기차 충전소 만들고 있더군요. 저희동네 gs 셀프 주유소에도 하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