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우리나라의 살풀이춤은 위에서 아래로, 주로 아래쪽으로 훑훑, 살을 비롯한 안좋은 기운을 털어내고 슬픔을 환희의 세계로 승화시키는 감정을 묘사한다면
서양의 발레는 아래에서 위로, 승천과 환희를 의미한다고 하는데 이 화장실씬은 인간 아서에서 무언가 어떤 존재론적의 의미(조커)로 승천하는것을 발레를 기반해 현대무용적으로 표현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살풀이춤은 위에서 아래로, 주로 아래쪽으로 훑훑, 살을 비롯한 안좋은 기운을 털어내고 슬픔을 환희의 세계로 승화시키는 감정을 묘사한다면
서양의 발레는 아래에서 위로, 승천과 환희를 의미한다고 하는데 이 화장실씬은 인간 아서에서 무언가 어떤 존재론적의 의미(조커)로 승천하는것을 발레를 기반해 현대무용적으로 표현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거 진짜 전율.. 진짜 무슨 예술행위 그자체를 보는거같았음 계단씬과는 다른 어찌보면 가장 명장면중하나임.
이 얼마나 어설프며 우습고, 아름다우면서도 추한 모습인가
우리나라의 살풀이춤은 위에서 아래로, 주로 아래쪽으로 훑훑, 살을 비롯한 안좋은 기운을 털어내고 슬픔을 환희의 세계로 승화시키는 감정을 묘사한다면 서양의 발레는 아래에서 위로, 승천과 환희를 의미한다고 하는데 이 화장실씬은 인간 아서에서 무언가 어떤 존재론적의 의미(조커)로 승천하는것을 발레를 기반해 현대무용적으로 표현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영화에 빠져들었다..... 브이포벤데타 처음 봤을때 그 느낌...
태극권?
이 얼마나 어설프며 우습고, 아름다우면서도 추한 모습인가
태극권?
이거 진짜 전율.. 진짜 무슨 예술행위 그자체를 보는거같았음 계단씬과는 다른 어찌보면 가장 명장면중하나임.
우리나라의 살풀이춤은 위에서 아래로, 주로 아래쪽으로 훑훑, 살을 비롯한 안좋은 기운을 털어내고 슬픔을 환희의 세계로 승화시키는 감정을 묘사한다면 서양의 발레는 아래에서 위로, 승천과 환희를 의미한다고 하는데 이 화장실씬은 인간 아서에서 무언가 어떤 존재론적의 의미(조커)로 승천하는것을 발레를 기반해 현대무용적으로 표현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영화에 빠져들었다..... 브이포벤데타 처음 봤을때 그 느낌...
조커가 자기 자신을 찾은거 같았던 장면
이거 보면서 봉준호 감독의 마더 김혜자씨 엔딩에서 춤추는 씬 생각났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