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속도 60km→50km로 줄이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본문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
- 유머 BEST 더보기
- "동물들 지진 느낀다는거 다 구라임."
- 자기가 학교폭력 가해자였다 주장하는 케이셉 라...
- 뇌의 색상 보정 능력
- 의외로 카드게임 대회에서 절대 하면 안되는 행...
- 취향이 비슷해서 좋다. 우리 한 번 만나볼래?
- 게가 눈에 묻은 모레 닦는 방법 ㄷㄷㄷㄷ
- 게임 개같이 하네
- 한류로 인기가 있다는 김의 현지 근황
- 힘숨찐 클리셰가 인기있는 이유.jpg
- 왜...왜 나만 죽이지 않는거야?!
- 잠깐 화장실 갔다왔는데 뭔가 결정됨.jpg
- 어느 음식 리뷰 유튜버의 급커브
- 해달의 실체
- 육체개조가 가능한 달토끼니까 이종간교배도 가능...
- 블루아카) 확실히 캐릭터 쓰임세는 예측할수 없...
- 블루아카)새 녹음 하나로 인기를 몰고 다니는 ...
- 유게에서 낙지 찬양하는 애들이 놀랍지 않다니....
- 밤마다 잠에서 깬 이유.mp4
- 너무 많이 먹음
- 드라마) " 너의 삶은 너의 선택만이 정답이다...
- 옛날에 그렸던 만화 콘티들 보면서 충격 먹음
인기 검색어
유저게시판 최신글
사실님들다 과속카메라 근쳐에서만 감속하잔아요 ㅋ
보행자 사망사고중에 절반이 넘는 경우가 이면도로에서 치여죽는거 보면 차가 지나가니 니들이 알아서 피해라하는것들도 장난아닌게 많은거 같음
요몇년 차팔아준다고 면허 직진만 시킨거랑 사고나면 무조건 차가 잘못이라는 개같은 법들땜에 무단횡단등등 의식부족때문이라 생각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율 1위라는건 근거있는 소리인가요? 국가지표체계 사이트 (https://www.index.go.kr/unify/idx-info.do?idxCd=4261) 에서는 비교대상국가들 사이에서는 미국 다음으로 높다라고 나와있는데 다른 통계자료 있나요?
의미 없는 법임. 60km 때부터 대부분 사망사건은 보행자갑툭튀 사건이 대부분임. 신호 위반으로 사람 죽일꺼면 50이나 60이나 같음.
보행자 때문이면... 무단횡단 못하게 해야지 왜 애꿎은 차 속도를 걸고 넘어져 ,,, 나중에 이러다가 3030년에 시속 10키로로 다닐듯
님이 3030년까지 살아있을지에 대해선 차치하고, 보행자사고가 무단횡단 때문이라고만 한다면 교통안전공단 보행자보호 교육좀 다시 받아야 할듯 (면허 있다는 전제로). 무단횡단이 지각이 있는 성인이라면 모를까 잘 모르는 어린이라면? 거동 불편한 노약자라면? "속도를 줄이면 사람이 보인다"는 것은 진리요. https://www.koroad.or.kr/kp_web/knCarSafe1-01.do
차가 알아서 피하겠지 하고 생각하는 놈들부터 줘패야하는거 아닌가
신호등 한번 걸릴게 두세번 이상 걸리는 느낌
사실님들다 과속카메라 근쳐에서만 감속하잔아요 ㅋ
??? : 그러나 무단횡단하는 새.끼들을 처벌하는 일은 없을겁니다^^ 제한속도 50Km/h인데도 못 보셨다니 속도위반 하신 거 아닌가요?? 깔깔깔
외국인들이 울나라에서 운전하면 진짜 과속 신호 위반 카메라 너무 과하게 많다고함..신호 속도 위반 카메라 신경쓰면서 계기판 보고 가다가 오히려 전방주시 잘 못하게 되는게 더 위험하던데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률 세계 1위임. 교통시스템 보다는 빨리빨리 문화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불사신 라즈
요몇년 차팔아준다고 면허 직진만 시킨거랑 사고나면 무조건 차가 잘못이라는 개같은 법들땜에 무단횡단등등 의식부족때문이라 생각
불사신 라즈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망율 1위라는건 근거있는 소리인가요? 국가지표체계 사이트 (https://www.index.go.kr/unify/idx-info.do?idxCd=4261) 에서는 비교대상국가들 사이에서는 미국 다음으로 높다라고 나와있는데 다른 통계자료 있나요?
간선도로 제한속도가 전세계에서 가장 낮은 나라중 하나가 우리나라인데 빨리빨리 문화라구요?
민식이법 가해차량은 23km로 운행했다는걸 모르나..
보행자 사망사고중에 절반이 넘는 경우가 이면도로에서 치여죽는거 보면 차가 지나가니 니들이 알아서 피해라하는것들도 장난아닌게 많은거 같음
50km 구간으로 바꿀꺼면 싹 다 고쳐 놓던지... 카메라는 50km 단속 걸어두고 표지판하고 도로 바닥에는 60km 써놓고 이거 뭐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
뒤에서 빵빵대겠지
저속운전하면 뭐해? 반응못하게 튀어나오거나 껌껌한데 도로위에 쳐자는데
항속기어가 안들어가서 연비 똥망
저는 60키로가 오히려 애매하던데 아예 70이던가 45~50정도가 더 나음 ㅋㅋ
의미 없는 법임. 60km 때부터 대부분 사망사건은 보행자갑툭튀 사건이 대부분임. 신호 위반으로 사람 죽일꺼면 50이나 60이나 같음.
Firtsbornunicorn
쓰레기같은 보행자만 없으면 속도 줄일필요도 없아
답은 하나지 차 다니는 길과 사람 다니는 길을 완벽하게 물리적으로 분리시키면 됨.
이게 맞음
뒤질 놈들은 넘다뒤지더라
뭐 인지능력이 올라가면 사고가 줄겠지 왜이리 부정적으로만 봄? 무단횡단자 갑툭튀는 속도와 관계없이 차에 치일놈은 치이는거고 그 외의 경우의 사고가 줄수도 있는거잖음
60도로에서 잘가다가 급 50으로 바뀌고 그리고 또 가다 60으로 바뀌고 바꾸려면 다 바꾸던지 도로 보행자사고가 무단횡단이나 갑툭나오는 오토바이나 보행자비율이 높은데 거기다 지금도 많다고보는 카메라 새로 더 달아서 어떤곳은 무슨카메라가 백미터마다있어
별 영향 없을듯
갑툭튀 사건은 2~30킬로에서도 재수없으면 사망하지만 50킬로 이하로 주행하는 것과 더불어서 무단횡단 못하게 하고 했을때 명백하게 무단횡단자 잘못일 경우 100:0으로 해야 한다. 그래야 무단횡단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거임.
횡단도보도 보행자가 편한곳위주로 해야 무단횡단이 줄어들거임. 무단횡단 많은 구간을보면 심하면 1키로미터 이상을 돌아거 건너가야 나오는 대도 많음.우리야 상관없지만 몸이 무겁고 불편한 노인들에겐 머나먼 거리임. 우리나라 도로 문화가 차량 중심이라 이런 부작용이 생김 횡단보도 파란불에 사람이 건너도 우회전차량에 치여죽는사람이 1년에 천명이 넘어가는거보면 우리나라 도로문화는 차량이 1순위임 그래서 후진국못지않게 사고가 많이나는거고
2080년 1키로 가즈아ㅏㅏㅏㅏㅏㅏㅏㅏ
속도 자체보단 인식개선의 문제가 제일 클 듯. 일단 우회전에 대한 법령부터 제대로 홍보하자 어떻게 경찰 해석도 지 줫대로냐..
그냥 자율주행 AI 빨리 진보했으면 좋겠다. 사고 나면 회사가 책임 지면 되니까 ㅋㅋ
50이 60보다 당연히 안전하기야 하겠지. 그런데, 그런 논리라면 40은 더 안전하고 30은 더 안전하고 20은 더 안전하겠네. 어차피 도로에서 차는 달려야 하는데.
보면 언제나 고귀한 운전자 분들은 잘못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