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경기도와 국토교통부의 ‘광역버스 국비 분담 50%’ 합의안이
기획재정부의 반대(본보 25일자 2면)로 실행되지 못하면서 시민의 불편이 지속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앞서 지난 2019년 5월 국토교통부와 협의,
‘광역버스 국가사무화’를 위한 국비 50% 분담에 전격 합의한 바 있다.
그러나 기획재정부가 국토부의 관련 예산(67억5천만원 중 27억원 삭감)을
축소 편성하면서 3월 추진 예정이었던 6개 시ㆍ군 광역버스 신설 시범사업이 전면 중단됐다.
경기도 자금 문제는 아닌걸로 보임
경기도와 국토교통부의 ‘광역버스 국비 분담 50%’ 합의안이
기획재정부의 반대(본보 25일자 2면)로 실행되지 못하면서 시민의 불편이 지속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앞서 지난 2019년 5월 국토교통부와 협의,
‘광역버스 국가사무화’를 위한 국비 50% 분담에 전격 합의한 바 있다.
그러나 기획재정부가 국토부의 관련 예산(67억5천만원 중 27억원 삭감)을
축소 편성하면서 3월 추진 예정이었던 6개 시ㆍ군 광역버스 신설 시범사업이 전면 중단됐다.
경기도 자금 문제는 아닌걸로 보임
경기도-기재부 '광역버스 갈등' 해법 없나?
https://www.asiae.co.kr/article/2021012512105981009
경기도는 국가사무 전환으로 절감되는 광역버스 지원예산을
승객 지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판단해 시내버스 요금 인상에 동의했다.
하지만 요금 인상이 끝나자 기재부는 '비용의 절반은 경기도가 내야 한다'며
합의를 뒤집었다. 이어 지난해에는 이 마저도 깨고
종전처럼 30%만 국비를 부담하겠다며 합의 예산을 삭감했다.
경기도 신문 싫다고 하니까 아시아 경제로 가져다 드렸음
경기도와 국토교통부의 ‘광역버스 국비 분담 50%’ 합의안이 기획재정부의 반대(본보 25일자 2면)로 실행되지 못하면서 시민의 불편이 지속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앞서 지난 2019년 5월 국토교통부와 협의, ‘광역버스 국가사무화’를 위한 국비 50% 분담에 전격 합의한 바 있다. 그러나 기획재정부가 국토부의 관련 예산(67억5천만원 중 27억원 삭감)을 축소 편성하면서 3월 추진 예정이었던 6개 시ㆍ군 광역버스 신설 시범사업이 전면 중단됐다. 경기도 자금 문제는 아닌걸로 보임
국토부랑 공식으로 합의한걸 기재부가 일방적으로 반대해서 도민 들에게 불편이 발생 하는 건데 여기서 도지사 얘기는 왜나옴?
기재부는 정치를 하지마라
느그 지사한테 말해
국토부랑 공식으로 합의한걸 기재부가 일방적으로 반대해서 도민 들에게 불편이 발생 하는 건데 여기서 도지사 얘기는 왜나옴?
경기도 돈없나봄
경기도와 국토교통부의 ‘광역버스 국비 분담 50%’ 합의안이 기획재정부의 반대(본보 25일자 2면)로 실행되지 못하면서 시민의 불편이 지속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앞서 지난 2019년 5월 국토교통부와 협의, ‘광역버스 국가사무화’를 위한 국비 50% 분담에 전격 합의한 바 있다. 그러나 기획재정부가 국토부의 관련 예산(67억5천만원 중 27억원 삭감)을 축소 편성하면서 3월 추진 예정이었던 6개 시ㆍ군 광역버스 신설 시범사업이 전면 중단됐다. 경기도 자금 문제는 아닌걸로 보임
돈없어서 국가끌여들인건 맞는데요 뭘 기재부가 삽푼거와는 별개로
기재부에 발등 찍힌 경기도와 국토부...‘빨간버스’ 두고 벌어진 일 https://www.vop.co.kr/A00001537756.html 이 기사에 일의 시종일관이 거의 묘사가 되어있는데요 돈이 있다 없다 딱히 그런 문제가 아니에요.
기재부는 정치를 하지마라
뭐야 국토부는 예산에도 없던걸 합의한거야?
경기대 기숙사 사건만 봐도 경기도 쪽의 일방적인 주장은 믿을 수가 없음 특기 경기 머시기 붙은 언론사들은 걸름 기재부가 아무리 여기서 개색히라도 그 쪽 얘기도 들어봐야
경기도-기재부 '광역버스 갈등' 해법 없나? https://www.asiae.co.kr/article/2021012512105981009 경기도는 국가사무 전환으로 절감되는 광역버스 지원예산을 승객 지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판단해 시내버스 요금 인상에 동의했다. 하지만 요금 인상이 끝나자 기재부는 '비용의 절반은 경기도가 내야 한다'며 합의를 뒤집었다. 이어 지난해에는 이 마저도 깨고 종전처럼 30%만 국비를 부담하겠다며 합의 예산을 삭감했다. 경기도 신문 싫다고 하니까 아시아 경제로 가져다 드렸음
매우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공정한 기자님이시네요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뭐요 경기도 담당 기자가 경기도 기사 쓰는데 이상 한 거라도 있나 봄?
경기도 신문도 싫다고 하고 그럼 또 경기도 담당 기자도 싫다고 하고 그냥 이재명이 싫다고 하시지 뭘 경기도 도민들 고생 한다는 기사 까지 와서 이 난리를 치는지 모를 일이구만
기재부에 발등 찍힌 경기도와 국토부...‘빨간버스’ 두고 벌어진 일 - 민중의 소리 https://www.vop.co.kr/A00001537756.html 민중의 소리도 찢묻었다고 한번 까볼거임?
애초에 광역버스 국비 분담 50%를 왜 했나 모르겠군요. 200원 올린지 얼마나 됐다고?
위에 아시아경제 기사에 요금 인상 이유도 기재되어 있음 다 연결 되어 있는거